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월 17일(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19-01-17 00:00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입니다.

 

2019년 1월 17일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국가전, 전장의 영웅, 부상 시스템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컨텐츠]

■ 거점전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에서 한 주에 점령가능한 최대 거점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6개 → 2개

● 점령가능한 최대 거점수 변경에 따라 거점전 단계별 세금 비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1단계    20%

2단계    23%

3단계    27%

4단계    30%



1단계    10%

2단계    20%

3단계    30%

4단계    40%




● 매주 3단계와 4단계 거점을 동시에 점령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기존과 같이 1단계 거점을 점령 시 2,3,4단계 거점전에 참여할 수 없으며, 2,3,4단계 거점을 점령 시 1단계 거점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기존과 같이 3단계 또는 4단계 거점을 점령해야만 영지 점령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시※

A길드 : 2단계 + 3단계 거점 점령 (영지 점령전 참여 가능)

B길드 : 2단계 + 4단계 거점 점령 (영지 점령전 참여 가능)

C길드 : 2단계 + 2단계 거점 점령 (영지 점령전 참여 불가능)

D길드 : 1단계 + 1단계 거점 점령 (영지 점령전 참여 불가능)


● 칼페온 영지의 3단계 또는 4단계 거점 점령 시 발레시아 영지 점령전에 참여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으며, 발렌시아 영지의 3단계 또는 4단계 거점 점령 시 칼페온 영지 점령전에 참여할 수 없도록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예시※

칼페온 3단계 또는 4단계 거점 점령 시 (참여가능한 점령전 영지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발렌시아 3단계 또는 4단계 거점 점령 시 (참여가능한 점령전 영지 = 발레노스, 세렌디아, 발렌시아)


● 메디아 영지의 거점전/점령전이 제거되었습니다.

* 다음과 같이 총 27개의 거점이 제거되었습니다. 

- 메디아 북부 고원

- 돌부리 해안

- 돌꼬리 황무지

- 돌꼬리 언덕 말목장

- 아술라 고원

- 부패의 협곡

- 폐철광산

- 오마르 용암 동굴

- 갈기족 소굴

- 방랑도적 주둔지

- 툰그라드 숲

- 하스라 절벽

- 알룸바위 계곡

- 카마실브 사원

- 소산 주둔지

- 사르마 전진 기지

- 마르니 제 2 실험터

- 투구족 주둔지

- 고대 유적 발굴지

- 아토 농장

- 엘릭 사원

- 쿠샤 마을

- 카술라 농장

- 메디아 북부 관문

- 물텀벙 마을

- 병사의 무덤

- 경각의 종

● 모든 영지의 일요일 거점전이 제거되었습니다.

* 메디아 영지는 요일과 상관없이 모든 거점전이 삭제된 관계로 미포함되었습니다. 

* 다음의 일요일 거점전 총 20개 거점이 제거되었습니다. 

- 크론성

- 해안 동굴

- 테르미안 절벽

- 카스타 농장

- 서북부 관문

- 동부 관문

- 알레한드로 농장

- 비라기 산채

- 헥세 성역

- 트리나 봉화대

- 델페 전진기지

- 트롤 방어기지

- 버려진 채굴장

- 메기맨 캠프

- 크리오 마을

- 알티노바 관문

- 고르고 암석지대

- 이벨랍 오아시스

- 순례자의 성소 - 성실

- 루드 유황 작업장

● 일부 거점전의 단계 및 진행요일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영지 거점전 단계 변경

- 북부 밀농장 (3단계) → 4단계 (최대참여인원 : 100명 → 100명)

- 북 카이아산 (3단계) → 2단계 (최대참여인원 : 55명 → 60명)

* 발렌시아 영지 거점전 단계 변경

- 사막 나가 성전 (2단계) → 4단계 (최대참여인원 : 30명 → 30명)

* 발렌시아 영지 거점전 요일 변경

- 순례자의 성소 - 금식 (일요일) → 화요일

※ 영지 및 요일별 거점전























































영지별 구분



1단계 거점



2단계 거점



3단계 거점



4단계 거점



총 합



발레노스



8



5



4



3



20



세렌디아



8



5



4



3



20



칼페온



15



11



5



4



35



발렌시아



13



10



5



4



32



총 합



44



31



18



14



107




 































































요일별 구분



1단계 거점



2단계 거점



3단계 거점



4단계 거점



총 합





8



6



5



2



21





9



6



3



3



21





9



8



2



3



22





9



6



4



2



21





9



5



4



4



22



총 합



44



31



18



14



107




● 칼페온 공화국과 발렌시아 왕국 간의 전쟁이 발발하여 국가전이 시작되었습니다.



- 국가전이란, 칼페온 공화국과 발렌시아 왕국이 서로 대립하여 시작 된 국가 간의 대규모 전쟁을 의미합니다.

* 국가전 일정 및 진행 시간

- 매주 일요일 메디아 1채널

- 진행시간 : 21:00 ~ 23:00



* 국가전 참여

- 칼페온 영지를 점령 중인 길드와 칼페온 영지의 3단계 혹은 4단계 거점을 점령 중인 길드는 칼페온 국가로 참여하게 됩니다.

- 발렌시아 왕국을 점령 중인 길드와 발렌시아 영지의 3단계 혹은 4단계 거점을 점령 중인 길드는 발렌시아 국가로 참여하게 됩니다.



* 국가전 진영

- 칼페온 공화국은 메디아 영지의 ‘사르마 기지’에 본진이, ‘경각의 종’ 근처에 중간 진영이, 그리고 ‘알티노바 입구’에 선봉대가 위치하게 됩니다.

- 발렌시아 왕국은 발렌시아 영지 ‘바르한 관문’에 본진이, ‘바윗돌 초소’에 중간 진영이, 그리고 ‘알티노바 관문’에 선봉대가 위치하게 됩니다.

- 각 국가마다 보급 진영에서는 생명령 회복이 가능합니다.



* 국가전 진행

- 거점전 및 점령전과 동일하게 국가전 시작 15분전에 국가전 진행 서버 전 지역의 몬스터가 사라집니다.

- 국가전 시작 1분전부터 월드맵에서 각 국가의 진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가전 시작 시, 칼페온과 발렌시아 각 국가 진영에 총 사령관과 사령관, 병사가 출현합니다. (총 사령관 1명, 사령관 2명)

- 국가전 시작 시, 국가전 진행 서버에 접속 중인 모든 모험가의 최대 생명력이 +10,000 증가됩니다.



※ 단, 다른 서버로 이동 시에는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국가전이 시작되기 전에 국가전 진행 서버로 미리 접속한 상태여야 최대 생명력 증가효과가 적용됩니다.

- 국가전 중에는 생명력 회복 아이템 사용이 불가능하며, 캐릭터의 기술에 적용되어 있는 생명력 회복 효과 또한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 생명력 자연 회복은 가능합니다.

- 국가전 중에는 도시나 마을에서도 PvP 전투가 가능합니다.

- 국가전 진행 중 참여자가 1회 사망 시 비참여자로 구분되며, 국가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국가전 비참여자의 경우 참여자를 공격할 수 없으며, 참여자에게 일방적으로 공격을 받아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각 국가의 영지를 점령 중인 길드장은 국가전 중에 3개의 진영에 전략적으로 보급 마차 수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각 진영에 보급 마차가 도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생명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 국가전 중 각 국가의 영지를 점령 중인 길드의 대장은 국가전 전용 위치 알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M) → Space Bar +LMB>



* 국가전 승리조건

- 적 국가의 총사령관 처치 시, 승리하며 국가전이 종료됩니다.

- 국가전이 종료되는 시점에 남아 있는 사령관의 수가 많은 국가가 승리하게 됩니다.

- 국가전이 종료되는 시점의 사령관 수가 동일할 경우 사령관의 남은 체력이 많은 국가가 승리하게 됩니다.



* 국가전 보상

- 국가전 승리 시, 메디아 성에 쌓이는 세금을 보상으로 획득합니다.






















국가전 보상

(메디아 성에 쌓인 세금)



비율


참여 유무
3, 4단계 거점 점령 길드 + 

성주 길드
70% 참여 길드
1, 2단계 거점 점령 길드 30% 비참여 길드


● 흑정령의 분노를 담아 피격자의 생명력 회복을 방해하는 공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기술을 사용하여 피격자에게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기술로 피해를 입히게되면 피해량의 일정 비율만큼 피격자는 부상을 당하게됩니다.

- 부상을 당하게되면 회복할 수있는 최대 생명력이 감소됩니다.

- 모든 캐릭터는 1틱당(5초) 10의 부상회복량으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부상도는 캐릭터가 사망하게되면 초기화 됩니다.

- 부상도는 캐릭터가 비접속 상태에서는 회복되지 않으며 로딩시작 부터 주기적으로 회복됩니다.

- 흑정령의 분노를 이용한 기술 사용 시, 다음 부상도만큼이 적용됩니다.































흑정령의 분노 기술 (%)



부상도 적용 비율 (%)


10 10
25 20
50 30
100 50
200 100


- 예를 들어, 워리어가 흑정령의 분노 100% 기술을 이용한 회전 가르기 기술로 체력 5,000인 자이언트를 공격하였을 때, 자이언트가 피해량 2,000을 입었다면 부상도는 피해량의 50%인 1,000을 입게 됩니다. 

남아 있는 3,000의 체력에서 회복제 등을 통해 최대 4,000까지 체력 회복이 가능합니다. 부상도가 모두 회복 되기 까지 5초 당 10씩 자연회복됩니다.

● 길드와 무관하게 전쟁에 참여 가능한 전장의 영웅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장의 영웅은 길드에 소속되지 않은 모험가와 길드에 소속되었지만 소속된 길드와 무관하게 전투와 전쟁을 즐기고 싶은 모험가가 특정 길드에 가입하여, 거점전/점령전이나 길드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가입 및 고용

- 길드의 부대장급 이상 모험가에게 전장의 영웅 고용 계약서를 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동일한 서버에서만 가능하며, 길드 아이템을 보유중인 경우 가입이 불가능하기에 소지하고 있는 길드아이템을 길드 상점에 판매하거나 길드 창고에 아이템을 맡겨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 영지를 점령 중인 길드는 전장의 영웅을 고용할 수 없으며, 영지를 점령 중인 길드의 구성원들도 전장의 영웅으로 타 길드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연맹에 소속된 길드도 전장의 영웅을 고용할 수 있으며, 연맹 소속의 모험가도 전장의 영웅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길드의 대장은 전장의 영웅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 길드 규모의 최대 인원수까지만 전장의 영웅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초대형 규모 길드 (66/100) 경우 34명의 모험가를 전장의 영웅으로 고용 가능

대형 규모 길드( 50/70)인 경우 20명의 모험가를 전장의 영웅으로 고용 가능


* 활동

- 전장의 영웅으로 소속된 모험가는 해당 길드의 길드 정보, 길드원 현황, 길드 기술, 길드 연맹, 연맹원 현황, 거점전/점령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길드원의 탑승물 2인탑승, 길드 소환서, 길드 탑승물 사용, 부속건물 건설 및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의 영웅으로 소속된 길드의 기술이 적용됩니다. (예, 집결, 최대 체력 상승, 체력 회복 등)

- 전장의 영웅으로 소속된 길드의 길드 채팅 및 음성 채팅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전장의 영웅으로 소속된 모험가에게 활동비를 설정할 수 있으며, 활동비가 설정된 모험가는 해당 길드의 길드 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의 영웅으로 소속된 길드의 길드 임무, 길드 연혁, 길드원 모집, 길드 결전, 길드 제작을 확인할 수 없으며, 길드 창고, 길드 기술 습득을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됩니다.

- 영지를 점령중 인 길드는 전장의 영웅을 고용할 수 없지만, 전장의 영웅이 소속된 길드가 영지를 점령하게 되는 경우 전장의 영웅으로 소속된 모험가는 영지 점령 혜택인 특정 사냥터 사냥 시 아이템 획득 증가 확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상

- 전장의 영웅 계약시 해당 길드의 자금 중 일정량의 계약금을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억 은화)

- 전장의 영웅 계약 시 계약금 외에 승리 보상금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당일 거점전/점령전에서 승리 시 계약된 승리 보상을 전장의 영웅이 즉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4억 은화)

※ 전장의 영웅 계약 시 계약금과 승리 보상금은 길드가 보유하고 있는 최대 자금을 넘을 수 없습니다. 또한, 즉시 지급되는 계약금과 달리 승리 보상금의 경우 전장의 영웅 계약 시 길드 자금에서 차감된 뒤 승리 조건을 달성하게 되면 지급되고, 미달성 시 길드 자금으로 다시 환급됩니다. 

- 환급은 자정(24:00)에 자동으로 길드에 지급됩니다.



* 계약 종료

- 전장의 영웅으로 소속된 모험가는 임의로 계약 종료를 할 수 없으며 매일 밤 자정(24:00)에 전장의 영웅으로 고용되어 있는 모든 모험가는 자동으로 계약 종료가 됩니다.

※ 계약 종료 시 전장의 영웅으로 활동했던 모험가는 자동으로 재접속이 진행됩니다.

- 전장의 영웅 계약 종료 시 소지중인 길드 아이템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주거지에서 칼슈타인 의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그믐달 의상 제작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주거지에 그믐달 의상 제작소 1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 하이델 2-3번지 2층

- 하이델 3-4번지

- 하이델 7-4번지 2층

- 귀족가 1-6번지

- 빈민가 3-4번지

- 상단 거리 2-5번지 1층

- 시장 거리 7-6번지 2층

- 예배당 2-5번지 2층

- 알티노바 2-3번지

- 알티노바 6-5번지

- 그라나 2번지

- 그라나 14번지

- 드벤크룬 8번지

- 드벤크룬 9번지 2층

* 그믐달 의상 제작과 관련해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비로운 문양서 조각

  > 몬스터 처치 시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 도안: 칼슈타인

 > ‘이야기 속 영웅이 칼페온에?’ 의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의뢰는 신비로운 문양서 조각을 1개 이상 보유 시 루빈NPC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사생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생활 모드는 접속 시 다른 유저에게 나의 접속 여부를 감춰주는 모드입니다.

- 서버 선택 화면에서 사생활 모드를 선택 후 접속하면 사생활 모드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사생활 모드에서는 길드, 친구 초대 등 일부 기능에 제약이 있습니다.

- 사생활 모드로 접속하면 친구, 길드 등 다른 모험가들에게 보여지는 대부분의 정보에서 비접속 상태로 표기됩니다.

- 사생활 모드로 접속 한 상태에서 PvP 를 통해 사망하거나 다른 모험가를 죽였을 경우, 시스템 메시지는 표시됩니다.

- 사생활 모드로 접속한 모험가가 강화, 아이템 획득 등으로 인해 다른 모험가들에게 노출되는 전체 메시지에서는 ‘알 수 없는 모험가’ 로 표시됩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아처]

● 기회 포착, 흐름 : 빛의 인도 기술 이후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로 연계 시,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을 경사진 곳에서 사용할 때 간헐적으로 대상에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심판의 날개

- 정령의 탄환

- 몰아치는 화살

- 흐름 : 빛의 인도

- 소멸의 빛

- 활개

● 만개하는 살 및 흑정령 : 만개하는 살 기술의 근접 타격 성공 시의 PvP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어둠 도려내기 기술이 기술 슬롯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 시작부터 모으기 완료 동작까지만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으기 완료 후에는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유성우 기술의 레벨이 증가될 수록 시전 속도가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태궁 상태에서 후방으로 이동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갈망하는 발톱 기술이 지구력 250 이하에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풍 및 극 : 돌풍 기술 사용 후의 빗발치는 화살 기술 발동 커맨드가 Shift 에서 Shift+F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중에도 Q 키 입력 시 감시자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지를 가르는 화살 기술의 레벨이 증가될수록 시전 속도가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지의 근원 및 정령의 탄환 기술 사용 중 활주 및 유성우 기술로 기술 취소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정령의 탄환 기술 공격 전까지의 동작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갈망하는 발톱 기술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30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격투가]

● 투신갑 상태에서 우측 기본 공격 이후 회심권 기술로 연계 시, 회심권 2 타격부터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신갑 상태에서 좌, 우측 기본 공격 이후 회심권 기술로 연계 시, ‘타격 성공 시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신갑 상태에서 좌측 기본 공격 이후 회심권 기술로 연계 시 표시되는 복혼분신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매화]

● 서릿불꽃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기절 (몬스터에게만 적용) → 타격 성공 시 바운드 (몬스터에게만 적용)

● 진눈깨비 걸음 기술의 커맨드 유지 시, 연속으로 기술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편전 I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감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월창 상태에서 기본 공격 후 재사용 대기 시간인 상태의 추격 사용 시 지구력이 정상적으로 소모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편전 I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감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흐름 : 강격 기술의 공격 범위가 정상적으로 증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대검 장벽 기술과 흐름 : 갑옷 부수기 기술의 커맨드를 동시에 입력 시, 기술 시전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검 장벽 기술과 흐름 : 무릎 차기 기술의 커맨드를 동시에 입력 시, 기술 시전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방패 모아치기 기술의 커맨드 유지 시, 기술이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흑정령의 분노를 이용한 균열의 파도 기술 타격 성공 시 특정 버프 아이콘이 피격자에게 중첩해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