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8월 16일 (금)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8-16 22:27)
Black Desert 2019-08-16 14:3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8월 16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대양의시대

● 대양의시대가 새롭게 열렸습니다.

-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벨리아와 에페리아 항구마을의 주점에는 부와 명예를 찾아 모여든 거친 뱃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이들을 선원으로 맞이하면 거친 풍랑을 헤쳐나가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크리오와 파푸가 섬 각지에 파견되어 모험가 여러분에게 교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왜 서로 경쟁하며 물자를 축적하고 있을까요? 그 비밀은 다음 대양 업데이트에서 밝혀질 예정입니다.
- 저 멀리 마고리아 해역에 많은 뱃사람들이 대양을 건너다 표류 중입니다. 이들 또한 육지로 살아돌아가기 위해 물물교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목숨 걸고 대양을 건너려 했던 만큼, 그 배엔 아주 귀한 보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 오킬루아의 눈, 깊은 심연에 자리한 비밀스럽고 거대한 생명체에 대한 전설이 널리 퍼지면서 크고 작은 길드와 모험가들이 오킬루아의 눈으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그 괴생명체의 기운에 이끌린 바다 괴물들이 칼페온과 발레노스만 깊숙이 밀려와 주민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 물물교환원과 마고리아를 표류하는 NPC, 그리고 오킬루아의 눈 NPC가 추가되었으며 관련 지식 주제가 신설되었습니다.

 

물물교환

● 대양의 섬 지역 곳곳에 선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물물교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물물교환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흑정령으로부터 수주 가능한 <화색의 벨리아>의 연속 의뢰 <첫 물물교환>을 완료해야 합니다. 

- 물물교환은 각 섬에 있는 교역원을 통해 진행 가능하며, 오직 선박에 실린 아이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 바다 위의 모든 섬 거점에서 다음 교역이 이루어집니다.

1단계 교역 육지재료 → 1단계 교역품
2단계 교역 1단계 교역품 → 2단계 교역품
3단계 교역 2단계 교역품 → 3단계 교역품
4단계 교역 3단계 교역품 → 4단계 교역품
5단계 교역 4단계 교역품 → 5단계 교역품
기타 육지 재료 → 신규 선박 재료 및 강화 재료
- 일부 섬 거점에서는 신규 선박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나 강화 재료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단계 ~ 5단계 교역을 거쳐서 만든 ‘[5단계] 교역품’으로 발렌시아 섬 4곳(할마드, 카슈마, 더코, 하코번)과 마고리아의 특정 지역에서 대양 주화로의 교환이 가능하며, 4단계 교역품부터는 일반적인 은화 판매가 가능합니다.
[1단계] 교역품 (800LT) 판매 불가
[2단계] 교역품 (800LT) 판매 불가
[3단계] 교역품 (900LT) 판매 불가
[4단계] 교역품 (1000LT) 400만 은화 (판매 가능)
[5단계] 교역품 (1000LT) 800만 은화 (판매 가능)
- 튜토리얼 의뢰 완료 시, 최초 1개의 교역 루트 (흰색 섬 (1단계) → 녹색 섬 (2단계) → 파란색 섬 (3단계) → 보라색 섬 (4단계) → 빨간색 섬 (5단계))가 개척되며, 모험가님의 누적 교환 횟수에 따라 새로운 물물교환 루트가 한개씩 추가됩니다.
- 물물교환 정보는 현실 시간으로 4시간, 검은 사막의 시간으로 하루에 한 번씩 초기화됩니다. 물물교환 정보가 초기화될 때마다, 최대 100회까지 교환이 가능합니다.
- 물물교환을 진행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특별 교환이 가능합니다. 특별 교환에서는 강화된 신규 선박 아이템을 비롯하여 신규 선박 아이템의 강화 재료나 값비싸고 진귀한 물건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월드맵(M) 우측 하단의 물물교환 정보 검색 창을 통해 물물교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선박, 장비 및 기능

● 새로운 선박 "코그(쾌속선)"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운항 속도가 빠른 대신 내구도가 낮아 해양 몬스터들의 위협에 취약합니다.
- 기본적으로 "쾌속 순항"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명이 다 닳게 되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코그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코그 : 칼리스 의회 공인
조선소 2단계 재료 획득 방법
선박 제작 허가증 : 코그 팔라시에게 700만 은화로 구매 가능
야자수 합판 x 50 채집, 가공
아마포 x 60 채집, 가공
규격 각목 x 25 채집, 가공
아연 주괴 x 50 채집, 가공
※ 자세한 획득처는 제작노트(F2)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코그 : 몰락한 벨 해적단의 유물
조선소 2단계 재료 획득 방법
선박 제작 허가증 : 코그 팔라시에게 700만 은화로 구매 가능
섬나무 증착합판 x 200 2단계 해상 무역
암염 주괴 x 100 2단계 해상 무역
심해초 줄기 x 3 오킬루아의 눈 채집
대양 규격 각목 x 30 해양 몬스터 처치

● 신규 선박 캐러벨과 프리깃이 추가되었으며, 선박 증축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러벨은 에페리아 범선 증축 시 획득할 수 있으며, 가방(30칸)과 무게(15,000LT)가 높아 무역에 더욱 특화된 선박입니다.
- 프리깃은 에페리아 호위선 증축 시 획득할 수 있으며, 함포가 한쪽에 4문씩 총 8문이 탑재되어 전투에 더욱 특화된 선박입니다.
- 캐러벨과 프리깃의 함포에는 탑승할 수 없지만, 선박을 운전하면서 함포를 발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항해 기술 사용 중에도 함포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 나루터지기에게 기존 선박을 맡기고 재료를 추가하여 상위 선박으로 증축할 수 있습니다.

캐러벨 증축식
선박 증축 허가증 : 캐러벨 x 1 팔라시

에페리아 낡은 선수상 (+10강) x 1

팔라시에게 구매 후 강화
에페리아 낡은 장갑 (+10강) x 1
에페리아 낡은 함포 (+10강) x 1
에페리아 낡은 바람 돛 (+10강) x 1
증축용 흑연 주괴 x 100 해양 몬스터 처치, 가공
증축용 목재 x 100 해양 몬스터 처치, 가공
증축용 접착제 x 100 해양 몬스터 처치, 가공
프리깃 증축식
선박 증축 허가증 : 프리깃 x 1 팔라시

에페리아 낡은 선수상 (+10강) x 1

팔라시에게 구매 후 강화
에페리아 낡은 장갑 (+10강) x 1
에페리아 낡은 함포 (+10강) x 1
에페리아 낡은 바람 돛 (+10강) x 1
증축용 흑연 주괴 x 100 해양 몬스터 처치, 가공
증축용 목재 x 100 해양 몬스터 처치, 가공
증축용 접착제 x 100 해양 몬스터 처치, 가공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증축에 필요한 재료가 변경 될 예정입니다.

 

● 신규 선박 캐러밸, 프리깃에 장착 가능한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캐러밸, 프리깃의 녹색 등급 장비는 팔라시에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 현재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일부 재료를 획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흑룡 선수상
선박 부품 공방 4단계 재료 획득 방법
캐러벨 : 황동 선수상 (+10강) x 1 팔라시에게 구매 후 강화
홍조빛 해저단괴 x 50 오킬루아의 눈 채집
강화된 섬나무 증착합판 x 100 4단계 해상 무역
심해초 줄기 x 100 오킬루아의 눈 채집
대양의 견고한 현철 x 250 4단계 해상 무역
개량형 장갑
선박 부품 공방 4단계 재료 획득 방법
캐러벨 : 강화 장갑 (+10강) x 1 팔라시에게 구매 후 강화
순수한 진주 결정 x 300 3단계 해상 무역
콕스 해적단의 유물 (협상 하급) x 300 2단계 해상 무역
콕스 해적단의 유물 (전투) x 500 해양 몬스터 처치
칸 : 비늘 문양 합판 x 700 해양 우두머리 몬스터 “칸” 처치
메이나 함포
선박 부품 공방 4단계 재료 획득 방법
프리깃 : 베리샤 함포(+10강) x 1 팔라시에게 구매 후 강화
대양의 규격 각목 x 1000 해양 몬스터 처치
콕스 해적단의 유물 (전투) x 500 해양 몬스터 처치
칸 : 비늘 문양 합판 x 700 해양 우두머리 몬스터 “칸” 처치
순수한 암초 조각 x 200 3단계 해상 무역
비층 바람 돛
선박 부품 공방 4단계 재료 획득 방법
프리깃 : 하얀 바람 돛(+10강) x 1 팔라시에게 구매 후 강화
홍조빛 해저단괴 x 50 오킬루아의 눈 채집
콕스 해적단의 유물 (협상 상급) x 125 4단계 해상 무역
심해초 줄기 x 100 오킬루아의 눈 채집
빛나는 코발트 주괴 x 250 4단계 해상 무역

- 기존 에페리아 범선 및 에페리아 호위선에 장착 가능한 장비들은 추후 공식 서버에서 상위 선박 증축 재료로 장비 등급과 강화 단계에 따라 차등하여 교환이 이루어 질 예정입니다. (추가)

 

● 신규 선박 캐러벨과 프리깃에 항해 기술 "일제사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제사격 기술은 선박을 운전 중에 마우스 좌클릭 또는 우클릭으로 좌현/우현 함포 발사를 할 수 있는 기술이며, 항해 레벨 초급 Lv.1 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루터지기와 상호 작용하여 출항을 위한 선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선원 관리 : 고용한 선원들의 출항 준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화물 적재 : 마을 창고/캐릭터 가방의 아이템을 선박에 적재할 수 있습니다.

- 무장 관리 : 선박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단, 무장관리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서는 선박의 장비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 보급 : 선박의 식량과 함포탄을 보급받을 수 있습니다.

- 원격 회수 : 일정량의 은화를 소모하여 선박을 원격회수 할 수 있습니다. 단, 원격 회수 시 선박의 손상도가 10% 증가되며 선원과 적재 물품에 대한 패널티가 있습니다.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및 신규 대형 선박에 포탄 적재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대형 선박에 함포탄 아이템을 넣지 않아도 함포가 발사됩니다.
- 선착장에서 선박을 찾아 출항 전 식량과 함께 포탄을 보급해야 함포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 포탄 보급 시 비용은 1발당 10,000 은화가 소모됩니다.

- 함포탄, [길드] 함포탄 아이템은 구입이 불가능한 상태로 전환됩니다.
-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함포탄은 나루터지기 NPC에게 구매했던 가격에 판매가 가능해집니다.
※ 단, 선박마다 포탄 적재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 대형 선박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 길드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낡은 바탈리 범선

- 신규 : 캐러벨, 프리깃,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 길드 선박에만 적용되어 있던 손상도 시스템이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및 신규 대형 선박에 추가되었습니다.
- 선박이 1회 파괴될 때마다 손상도가 10%씩 증가하며, 100%가 되면 해당 선박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손상도는 손상 복구를 통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 손상 복구 시 은화가 소모됩니다. (에페리아 범선/호위선의 경우 손상도 복구에는 10% 당 10만 은화가 필요합니다.) 길드 갤리선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손상도 10%당 길드 자금 1,000만 은화가 필요합니다.
※ 단, 선박에 따라 손상도 복구 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 대양의 섬 곳곳에 거주중인 파푸, 크리오 물물교환원에 접근하면 정박 UI 기능이 표시됩니다.

* 조타수 석에 키를 잡고 있어야 정박 UI가 노출됩니다.
- 정박 : 정박 버튼 선택 시 섬에서 실행 가능한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물물교환 : 해당 섬의 물물교환원과 물물교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 탐색 : 해당 섬에 선원을 보내 탐색할 수 있습니다.
- 보급 : 해당 섬에 선원을 보내 식량을 보급해올 수 있습니다.
- 출항 : 해당 섬에 실행 가능한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고 떠날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 출항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해당 섬에서 출항할 수 없습니다.

 

● 대양의 섬 곳곳에서 선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탐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탐색을 통해 식량 보급, 선박 내구도, 선원 건강이 증가 혹은 감소될 수 있습니다. 
- 선원 1명 이상 승선과 식량 10,000 이상을 보유하고 있을 때 탐색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탐색 1회 실행 시 선박에 적재되어 있는 식량 10,000이 소모됩니다.

 

● 대양을 항해하다 보면 탐색 기능이 발동합니다.
- 선박에 선원 1명 이상 승선되어 있을 때 이벤트가 발동합니다.
예) 식량 증가- 선원이 먹음직스러운 물고기를 잡아왔습니다.
예) 선원 건강 증가- 선원들이풍부한 음식과 자유로운 휴식을 취했습니다.
예) 식량 감소 - 갈매기 떼들이 날아와 식량을 먹어치웠습니다.
예) 발견을 못했을 때 -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항해 중 탐색 이벤트는 섬 탐색과 달리 식량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캐러벨, 프리깃에서 증축할 수 있는 신규 선박 카락이 곧 추가 될 예정입니다. 

 


탑승물

● 선박에 탑승 중 다음과 같은 특정 상황에서 선착장 및 육지, 섬과 지형에 겹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이전만큼 선착장 및 육지, 섬에 가깝게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선박이 선착장에 가까이 있을 때, 운전석에 탑승 중인 캐릭터가 캐릭터 선택창으로 나갔다 오는 경우
- 특정 기술이나 이동하는 과정에서 지형지물에 끼이는 경우

* 이에 따라, 선착장에서 선박을 찾을 때 선박이 나오는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및 신규 대형 선박의 쾌속 순항 기술을 연속으로 최대 3회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쾌속 순항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하려면, 대형 선박으로 최고 속도로 이동 중 쾌속 순항 잠재력을 +1씩 쌓아야 하며, 최대 3회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 쾌속 순항 기술의 잠재력이 쌓이면 조타석에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나룻배, 어선,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낡은 바탈리 범선의 자동 이동 속도가 수동 이동 속도와 동일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의 급선회 기술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의 이동, 자동 이동 및 기술 사용 시 카메라 시점이 더욱 몰입감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의 급선회 기술 사용이 최고 속도로 이동 중이 아닐 때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으며, 쾌속순항, 급발진 기술 사용 중에도 급선회 기술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낡은 바탈리 범선의 모든 이동, 자동 이동 중 S버튼을 눌러 멈추는데까지 도달되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에 선박을 멈추게 하거나, 멈춘 뒤 다시 출발하는데 있어서 답답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기존보다 빠르게 멈추고,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모든 해양 탑승물 선박에 파괴 시 또는 원격회수 시 선박 가방에 들어있는 모든 아이템이 파괴되니 이 점 꼭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선원을 승선시킬 수 있는 대형 선박의 경우 파괴 시 또는 원격회수 시 선박에 승선중인 선원의 건강이 악화되어 확률에 따라 승선 불가 상태로 전환됩니다.
- 승선 불가 상태로 전환된 선원은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으며, 특정 아이템을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단, 가방에 장착 아이템 종류는 파괴되지 않습니다.)

● 모든 대형 선박에 내구도가 50%미만일 때, 10%미만일 때 선박의 내구도가 손상되었다는 점을 인지할 수 있도록 연기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양의 시대가 업데이트 됨에 따라, 벨리아 근처 해역과 에페리아 항구 마을 근처 해역에 있는 모든 선박이 나루터에 맡겨질 예정입니다.

● 접안 금지지역으로 선박이 진입하면 선박이 파괴되어 손상됩니다. (추가)

 


선원 고용

●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및 신규 대형 선박에 선원을 승선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원은 선박의 최대 선실 수 만큼 승선이 가능합니다. (예, 선실 12/20)
● 벨리아 마을 주점과 에페리아 항구에 출항을 기다리는 선원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 선원들을 고용하기 위해서는 팔라시의 서명이 들어간 고용 증서가 필요합니다.
- 에페리아 항구 이외의 지역에서는 팔라시가 지정하여 권한을 위임받은 중개인들이 있습니다.
- 중개인으로는 벨리아 여관 주인인 "아이슬리 바탈리", 청새치 주점 주인인 "프라와"가 있습니다.
- 팔라시와 위임받은 중개인들에게 고용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3,000,000은화가 필요합니다.
- 모험가님들이 선원들에게 고용 제의를 했을 때 선원들은 제의를 승낙할 수도,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 선원 고용 증서는 해당 선원 고용을 위해 발급받은 증서이므로 해당 제의를 승낙한 경우, 계약이 끝날 때까지 선원이 증서를 소지하고 있으며 선원을 해고하거나 선원이 제의를 거절할 시 해당 증서는 효력을 잃고 파기되어 사라집니다.

※ 단, 길드 선박의 경우에는 선원 승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대양 항해에 필요한 선원을 고용하기 위해서는 ‘화색의 벨리아’로 시작하는 연속 의뢰인 ‘선원은 주점과 연관에서’ 의뢰를 완료해야 하며, 물물교환을 하기 위해서는 연속 의뢰 ‘첫 물물교환’ 의뢰를 완료해야 합니다.

● 나루터지기를 통해 자신이 고용한 선원들을 선박에 승선시킬 수 있습니다.

 

 


선박의 식량과 선원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및 신규 대형 선박에 식량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선착장에서 선박을 찾아 출항 전 식량을 먼저 보급해야 정상적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대형 선박에 식량 시스템이 추가됨에 따라 동력은 제거되었으며, 선박 정보창에 동력이 식량으로 표기됩니다.
- 기존에 동력이 없을 경우와 동일하게, 항해 중 선박에 식량이 떨어질 경우 선박의 이동속도가 느려지며 항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항해 중 선박에 적재된 식량을 모두 소모하게 되면 선원들은 먹을 것이 부족해 건강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건강이 점점 악화되면 병에 걸리기 때문에, 가까운 항구에서 선원들의 건강을 회복시켜줘야합니다.
병에 걸리지 않은 선원들의 건강은 선원들이 즐겨먹는 음식 차우더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선원들이 병에 걸리면 더 이상 항해에 도움을 주지 못하고 선실에 누워있게 됩니다.
- 선원들이 병에 걸리면 시간이 지나도 건강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연금술사 알루스틴이 오랜 연구 끝에 선원들의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재생의 묘약을 연성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재생의 묘약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선원들이 병을 회복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규 섬, 오킬루아의 눈

● 신규 섬, ‘오킬루아의 눈’이 추가되었습니다.
레마섬 북쪽에 위치한 오킬루아의 눈에서는 원인 모를 자연 현상으로 인해 용오름 현상이 확인된다고 합니다. 용오름은 일정 주기마다 발생하며 발생할 때 마다 심연에 묻혀 있던 보물 상자들이 오킬루아의 눈 주변에 떨어진다고 합니다.
학자들은 용오름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서 오킬루아의 눈 깊은 곳까지 내려가려고 했지만 장비의 한계로 인해 깊은 곳으로 내려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에 신규 채집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맨손 채집은 불가능하며, 호미를 착용하여 채집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채집물에서는 오색빛 산호와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양의 눈동자, 칸

● <대양의 눈동자> ‘칸’ 길드 우두머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길드 의뢰 완료 시, 푸른빛 파도의 결정을 얻을 수 있으며 10개를 수집하면 오킬루아의 눈에 위치한 NPC, 카닐라 델카스에게 소환서 조각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카닐라 델카스로부터 소환서 조각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카닐라 델카스 의뢰 완료가 필요합니다). 특정 소환서 조각은 ‘콕스 해적단의 그림자 망령’을 처치해야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 9개의 소환서 조각을 모아 일정한 모양으로 배치하면 <대양의 눈동자> 칸을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에서 소환 가능한 <대양의 눈동자> 칸은 길드 대장이 오킬루아의 눈과의 상호작용함으로써 소환할 수 있으며, 한 서버당 하나의 우두머리만 소환이 가능하고, 한 번 소환하면 1시간 동안은 소환이 불가능합니다. 소환된 <대양의 눈동자> 칸은 전투와 관계없이 소환 후 30분 후에 사라집니다.
- <대양의 눈동자> 칸을 저지하기 위해서는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와 [길드] 괴수잡이 포탄이 필요합니다.

- 해당 아이템은 공작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아이템명 제작 재료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세트

콕스해적단의 고장난 함포 x 3

함선 수리 자재 x 10

[길드] 괴수잡이 포탄 x 1

식물성 화약가루 x 2

화각 x 1

녹아내린 철 조각 x 10

[길드] 괴수잡이 포탄 x 50

식물성 화약가루 x 100

화각 x 50

녹아내린 철 조각 x 500

균열의 가루 x 500

블랙스톤 가루 x 1

- 길드 상점에서 [길드] 보급형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와 [길드] 보급형 괴수잡이 포탄을 구매할 수 있지만, 그 성능은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와 [길드] 괴수잡이 포탄보다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길드] 괴수잡이 대포는 <대양의 눈동자> 칸을 저지하기 위해서 특별하게 제작되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반 대포 발사 후 쌓인 스택을 과충전포나 속사포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충전포는 최대 3단계 스택(낮은 각도)까지 데미지가 증가하고 속사포는 4단계 스택을 사용하여 최대 10발의 속사포 사용이 가능합니다. (속사포 사용 중에도 일반 대포를 사용하면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스택을 사용하여 상황에 최적화된 자신만의 전략으로 칸과 전투할 수 있습니다.

- 대포의 각도는 2단계가 있으며 낮은 각도에서는 피해량이 더 높습니다.

- <대양의 눈동자> 칸은 전투 중에 흑결정 해초를 소환합니다. 이 흑결정 해초를 처치하지 않으면 공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칸이 강력한 공격을 할 때는 주변 지형지물을 이용해야 합니다.

- <대양의 눈동자> 칸을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대양의 또 다른 보물인 칸의 심장도 얻을 수 있습니다.
- 대포로 타격을 했을 때만 칸 처치 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몬스터

● 오리샤 섬 주 변의 알 할람 해역에서 수상한 일들이 생겨나면서 알티노바의 주민들이 그 지역 일대를 침묵의 바다로 부르기 시작 했습니다.
- 침묵의 바다에는 매우 높은 확률로 유령선이 등장합니다. 유령선을 함포로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령선은 에페리아 범선과,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등의 외장형 대포에 큰 피해를 입습니다.
● 대양을 항해하던 중 유령선과 조우하였을 때 운전석에서 내려진 후 바로 탑승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유령선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유령선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 대양의시대가 열림에 따라 대양의 모든 몬스터들의 체력과 공격력,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해양 몬스터들의 서식지가 구분되었습니다.
- 굶주린 헤카루와 표류추적자가 군도 해역으로 내려와 배회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선박을 발견하면 먼저 공격합니다.
- 파딕스섬 남쪽과 레마섬 북쪽 넓은 바다에는 어린 헤카루와 어린 표류추적자가 서식합니다.
- 로스해역과 마고리아 해역의 사이에는 헤카루와 표류추적자의 서식지가 존재합니다.
- 마고리아를 넘어서면 나인샤크와 칸디둠, 검은무쇠이빨의 서식지가 존재합니다.
- 각 해양 괴수들 서식지 사이사이에는 골드몬트 해적선이 배회하고 있습니다.
● 해양 몬스터를 처치하면 기본 보상 및 전투 경험치,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이 개업했다는 소문을 듣고 약탈을 시도하기 위해 콕스 해적단이 대양 섬 곳곳에 잠입을 시도했습니다.
- 콕스해적단의 깃발, 막사에 잠복중인 주정뱅이 저격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대양의 섬 곳곳에 난파되어 유령선이 되어버린 콕스 해적단의 그림자 망령이 출몰하였습니다.
- 콕스 해적단의 그림자 망령은 선박에 탑승한 캐릭터를 우선 공격합니다.
- 콕스 해적단의 그림자 망령을 처치하고, 그들의 우두머리인 콕스 해적단의 망령을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콕스 해적단의 망령을 처치하고 길드 칸 레이드에 필요시 되는 천체도 - 중앙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벨과의 전투 중에는 신규 선박의 내장형 함포의 위력이 감소됩니다.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의 외장형 함포의 위력이 최고 효율을 발휘합니다.

 


의뢰, 지식

● 오킬루아의 눈을 둘러싼 전설과 진실에 대해 자렛 도몬가트의 용병으로 그 비밀을 파헤칠 수 있는 ‘[대양의시대] 오킬루아의 눈’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50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화색의 벨리아’ 의뢰를 수주하면 오킬루아의 눈 지역으로 보다 생동감 있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 벨리아의 새 주점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의 주점 주인 프라와의 상점에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범선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고르 바탈리는 프라와의 범선이 대양에서 흥행할 수 있도록 낡은 바탈리 범선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이제 ‘[이벤트] 벨의 영역으로’ 의뢰는 더 이상 수주 받을 수 없습니다.
●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에 신규 항해 일일의뢰 7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는 주점 주인 프라와와 파푸 물물교환원 미야에게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의뢰 수주 조건 : 레벨 55이상, 항해레벨 초급 2이상, 대양의시대 메인의뢰 중 [첫 물물교환] 완료
- 부족한 물품 조달 : 바레미 섬
- 부족한 물품 조달 : 나르보 섬
- 부족한 물품 조달 : 틴베라 섬
- 현상 수배: 굶주린 해양 생물
- 현상 수배: 잠입한 콕스해적단
- [일일] 더 넓은 교역 항로를 위해
- [일일] 선원들의 건강 회복법
● 대양 상공에서 누군가가 날린 전서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서구는 수렵총을 이용해 처치할 수 있으며, 다음 랜덤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콕스해적단의 표식
- [일일] 콕스해적단의 잠입
- [일일] 콕스해적단의 토벌 작전
- [일일] 굶주린 해양 생물 토벌
● 대양의시대가 새로이 열리면서, 다음 의뢰를 수주 중이었던 모험가님들께서는 업데이트 이후 해당 의뢰를 다시 수주해야 합니다.
- 현상 수배 : 헤카루
- 현상 수배 : 표류추적자
- 바다에 드리워진 위협
- 바다의 약탈자들

 


아이템

다음 아이템은 동력 회복 능력에서 함포탄 충전 기능으로 변경 될 예정입니다. 
- [길드] 바람의 근원
- 바람의 근원
- 바람의 결정
※ 바람의 눈물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 선박 장착 아이템과 적재물품의 관리는 나루터지기 NPC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앞으로, 출항전 나루터지기 NPC를 통해 선박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타

●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 항해 시 적용되는 해류와 해풍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류/해풍은 육지 근처에서는 대체로 거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내륙 연안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일수록 더욱 거센 영향을 받습니다.
- 선박 탑승 시, 해류/해풍과 관련된 정보가 표시되며 해당 아이콘에서 해류/해풍의 세기와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 중앙 상단의 파란색 막대를 통해 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좌우의 대포 아이콘을 통해 대기시간과 남은 함포 탄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양 주화로 이용이 가능한 새로운 상점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상점은 까마귀의 둥지 섬에 있는 대양 주화 교환원 <라비니아>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대양과 관련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 새로운 선박의 등록증과 선원 관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도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양의 눈동자 칸을 토벌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도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연구소 전용]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11

- 선박 등록증: 캐러벨

- 선박 등록증: 프리깃

- 차우더 100개

- 재생의 묘약 100개

[연구소 전용] 칸을 토벌하라!

(2019년 8월 16일 (금)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19일 23:59까지 획득 가능)

-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 5개

- [길드] 괴수잡이 대포탄 100개

● 대양의시대 탐험을 조금 더 원활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우편을 통해 항해 경험치가 지급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위치, 위자드

● 각성 흐름 기술의 설명에서 적중 표기가 0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벨리아 항구에 신규 구조물이 생겨났습니다.

 


아이템

● 선박에 장착 가능한 함포 아이템들의 피해량 적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선박에 장착 가능한 함포 아이템들의 강화 단계에 따른 피해량이 이전보다 더 큰 폭으로 상승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충각> 기술을 활용한 공격을 감행할 경우,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대신 선박 체력의 일정 수치가 소모됩니다.

 

 

콘텐츠

● 높은 스택으로 낮은 단계의 강화를 시도하다 스택을 사용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100 스택 이상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다음 단계에 강화를 시도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종류 강화 단계

주무기

보조무기

방어구

+0 단계 ~ II (광) 단계
액세서리 +0 단계 ~ II (광) 단계

탑승물 장비

트리나 전투도끼

화승총

낚싯대

+0 단계 ~ +5 단계

몬스터

● 어둠의 틈을 통해 출현하는 모굴리스의 동작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굴리스가 모험가를 발견하여, 전투 준비 자세로 전환되는 동안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굴리스가 적 발견 동작 중 피격 당하면 곧바로 전투 자세로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굴리스의 돌진 공격 거리가 약 25% 감소되었습니다.

 

기타

● 게임 내 특정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보안 프로그램과 함께 실행하였을 때 발생하던 충돌 문제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