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9월 6일 (금)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9-09 12:23)
Black Desert 2019-09-06 11:3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9월 6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워리어 전승

전승 콘텐츠의 경우, 과거 저희가 각성 업데이트를 한창 진행할 때부터 고려했던 부분이었습니다. 당시, 저희는 각성을 준비하면서 두 형태의 무기를 자유롭게 전환하며 즐기는 전투가 각 캐릭터에게 새로움을 주는 한편 더욱 다양한 조작과 액션으로 모험가 여러분의 플레이가 더 즐거워지길 바랐습니다. 다행히도 많은 모험가님들이 반겨주셨지만, 저희의 마음 한켠에는 아쉬움이 남아있었습니다.
가장 큰 아쉬움은 강제성이었습니다. 검과 방패가 좋아 워리어를 육성하기 시작한 모험가님들은 56레벨 이후 선택권 없이 대검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각성에서 비각성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보니 조작 난이도가 계속 높아지는 부분 역시 아쉬웠습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기존 비각성 기술에 '진' 기술을 추가하기도 했지만, 각성과 비각성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해결책이 되기는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바로 전승입니다.
이제 전승을 선택하면 기존보다 더욱 강력해진 비각성 기술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이 자체만으로도 검은사막 월드 대부분에서 충분히 사냥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전승에 새로운 기술을 더 추가할 수도 있겠지만, 우선은 기존의 기술 강화에 조금 더 초점을 두고 개발하였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기에 이미 각성을 경험하신 모험가님들은 아쉬움이 있으실 수 있겠지만, 이제 각성과 전승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모험가님이 원하는 흐름대로 게임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워리어를 새로 육성하시는 모험가님들께서도 캐릭터 플레이를 경험하시면서 모험가님에게 더 잘 맞는, 더 잘 어울리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육성하고, 플레이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전승은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 워리어의 장검과 방패를 더욱 강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56이상 워리어 캐릭터로 흑정령을 통해 '[연구소 전승] 워리어, 또 다른 힘' 의뢰 수주 후 완료하면 바로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의뢰 완료 시, 각성 기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의뢰는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의뢰로, 기술 초기화 후 다시 전승을 할 수 있도록 하루 수주 제한 횟수가 없습니다.
- 전승 의뢰로 워리어의 투지 기술을 배움으로써 각성을 포기하고 장검과 방패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되면 대검을 사용 할 수는 없지만 대검의 공격력은 장검의 공격력과 함께 전승 기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단, 대검 장착은 가능합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기술과 주무기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해 전승 혹은 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통해 투지 기술을 삭제해야 합니다.
- 각성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하여 각성기술의 액티브 기술을 삭제한 후 전승 기술 워리어의 투지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 다음 기술 설명에 선행 기술의 레벨 표기가 잘못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심화 기술 ‘방패 내려치기’
- 진 : 질주 베기
- 진 : 방패 치기
● 전진 검술 기술 설명 중 몬스터를 밀어낸다는 효과 설명이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흐름 : 할퀴는 광기 및 진 기술의 커맨드 및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할퀴는 광기 사용 중 S + 좌클릭 + 우클릭
- 할퀴는 광기 마지막 공격 이후 좌클릭 + 우클릭

 


샤이

● 말 탑승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양 옆쪽에서 말에 탑승하면, 손을 짚고 말에 올라타는 동작이 출력됩니다. 

 


아이템

● 생명의 연금석을 연마할 때 고급 당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 결정과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의 아이템 설명에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결정과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획득 시 얻을 수 있는 지식 설명에 제작식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카마실비아 그늘나무 숲에서 멸종된 줄 알았던 수정 악어가 발견되었습니다.
- 수정 악어 처치 시 성향이 50 감소됩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의 투카르 발텐 몬스터 처치 시, 엘텐으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개량형 나침반 부품’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엔트 숲을 배회하는 거대 엔트가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반복] 아알에게 바치는 공물' 의뢰를 완료하면 다시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블린은 왜 도망갔을까?' 의뢰 진행 중 데려오게 되는 고블린의 이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고블린을 산토 만지에게 데려다 주었을 때 출력되는 버튼 대사의 내용도 변경되었습니다.
● ‘거친 풍랑을 헤치고 : 벨리아’ 의뢰 완료 NPC가 실제 위치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황금 두꺼비 여관의 관리자 콘스탄테에게 고급 포도주를 건네는 버튼이 교환 버튼에서 일반 대화 버튼 아래로 이동되었습니다.
● 칼페온 수도 남쪽의 마구간지기 NPC 아쉬로그가 마구간 아이콘으로 월드맵에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부유물 일부 NPC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어선, 나룻배 등 대형 선박이 아닌 경우에도 선박 탑승물 아이콘을 통해 조타석으로 이동 및 선박 호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 UI 편집 모드의 프리셋1 ~ 프리셋3, 탐험 모드 버튼에 말풍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선원 관리 창에서 선원 선택 시, 내 선박 정보 창에서 변동 될 능력치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콘 및 문구에 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
● 고용된 선원이 없을 때, 나루터지기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선원 관리를 선택했을 때, 선원 고용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되는 메시지의 내용이 개선되었습니다.
● 요정의 '배울 수 있는 기술 보기' 창에서 기술 설명이 길어서 ...으로 표시되었을 때 말풍선 설명으로 기술 설명을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 강화 등급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화 등급 정렬은 강화가 가능한 장비 품목을 선택하여 들어갔을 때 뒤로가기 버튼 우측에 표시됩니다.
● 탑승물 정보창에서 의상 정보로 표현된 단어가 외형 정보로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 동물 관련 기능 이용 중 오류가 생긴 경우, 상황에 맞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혹은 울트라 모드에서 캐릭터의 얼굴로 줌인했을 때, 얼굴이 흐리게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바심족 주둔지 다음 몬스터를 공격 시 생명력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다 보병
- 테르다 투창병
- 테르다 강화보병
- 테르다 군악수
● 다음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을 헤엄치는 보물
- 대해를 떠도는 무법자들
- 정신 똑바로 차려!
- [일일] 팔라시 가문의 호의
● ‘로바우의 행방에 대하여’ 의뢰 안내가 크루와가 이동하기 전 장소로 안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실행 모드 32 비트로 실행 시, 오킬루아의 눈 특정 지역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딕스 섬 일부 지역에서 배가 지형에 끼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실 낚시 납품중 ESC키로 황실 납품창을 닫았을 때 상점창이 뜨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