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월 22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20-01-22 17:30)
Black Desert 2020-01-22 10:3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1월 22일 (수)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모든 캐릭터

● 모든 캐릭터의 긴급 회피(V) 종료 시 동작이 통일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강 : 유성 낙하 : 집중 기술의 조준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화염구 기술의 발사체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의 추가 타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원소의 흐름 기술을 배웠음에도 일부 기술 사용 후 우클릭을 유지해도 다음 기술이 발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강 : 벼락 기술의 기절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염 폭발 : 광역 II, III, 화염 폭발 : 집중 II, III 에서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진 : 파괴 기술에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네, 마그, 고르, 테트가 전승 시에도 유지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눈보라 : 영역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잔류번개 : 연계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다운어택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눈보라 : 영역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눈보라 : 폭풍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원소의 궁전 기술 사용 시 나타나는 버프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설명에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강 : 유성 낙하 : 집중 기술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면의 응답 : 흐름, 지면의 응답 : 파괴 기술의 설명에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원소의 흐름을 습득했을 때, 전승 기술 사용 중 강 : 다중 마법 화살로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력 회피 이후 시전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때 발동되는 기술들이 조금 더 빠르게 발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잔류 번개 : 고압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원소의 흐름 습득 시 강 : 눈보라 : 폭풍 기술 사용 중 마력 회피 후 시전 상태 유지가 최대 5번까지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간 이동 후 조작키 입력 시 차가운 안개 : 방해 기술이 즉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위자드

● 업화 기술 사용 후 공간 이동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원소의 흐름 습득 후 아래 기술 사용 중 다음 사용할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 시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파멸의 불덩이
- 차가운 안개 : 방해
- 지면의 응답 : 파괴
- 잔류 번개 : 고압
● 원소의 흐름과 각 속성 패시브 기술 습득 후 조작키를 입력하여 시전 동작 없이 유성 낙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조금 더 빠르게 발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원소의 흐름과 각 속성 패시브 기술을 습득 시 공간 이동 후 조작키를 입력하면 기술이 시전 동작 없이 즉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원소의 흐름 기술의 설명이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가디언

● 천주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정화의 불꽃 기술 사용 시 화면 방향에 맞춰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좌클릭 시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기술의 베기동작이 조금 빨라졌습니다.
● 서리절개 점프 공격 시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서리절개 전진공격 3타격에서 사명의 불꽃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맹렬한 기만 기술 중 오른쪽 방향 공격 시 투지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자비없는 발길 타격 시 타격 대상에게 사명의 불꽃 모든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암가르기 2타격 성공 시 사명의 불꽃 생명력 회복 효과를 제외한 기술 회복 효과가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암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2타격 성공 시 사명의 불꽃 회복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도끼 날리기 I,II 기술 타격 시 대상에게 적용되는 모든속도 감소 수치가 각 레벨별 기술 설명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진격 I을 습득한 상태에서 방어태세 후 전력질주 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기술 타격 시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III, 진 :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타격수가 기존의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검은 피 분출 기술 사용 시 기술 내 회복효과가 기술 설명의 타격수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영역 I 기술 사용 시 몬스터에게 모으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검은 피의 영역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맹렬한 난도질 기술의 마지막 타격 피해량과 방어력 감소 효과가 레벨별 설명에 맞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드잡이 사용 중 F 또는 우클릭 사용 시 발동되는 박치기 공격에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 또는 예고된 격돌 기술을 약간의 높이가 있는 위치에서 사용하여도 정상적으로 기술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산울림 I 기술의 기술 잠금 설정 기능이 삭제되고, 산울림 II, III 기술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용아귀 기술의 PVP 피해량이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발톱 꺼내기 기술의 설명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전방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서리 절개 4타격 공격 시 바운드 효과 적용 문구가 기술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용의 사명 기술 설명 중 양손 공격 기술 목록에 서리 절개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소서러

● 강 : 심연의 불꽃 기술을 특정 상황에서 즉시 발동하였을 때의 PvP 피해량이 모으기 피해량에서 일반 피해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멸망의 꿈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10% 감소되었습니다.

 


레인저

● 강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 효과 중 다운 어택이 제거되었습니다.
● 강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의 타격수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극 : 단명의 질풍 754% x 5, 최대 6타격 754% x 3, 최대 6타격
●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의 타격수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 바람을 타는 깃 기술 피해량 x 5, 최대 4타격 바람을 타는 깃 기술 피해량 x 4, 최대 4타격
● 강 : 바람 모아쏘기 I,II,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각 7초, 6초,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바람 모아쏘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모으기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바람 모아쏘기 I,II,III 기술의 모으기 피해에 PvP 피해 감소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 강 : 거룩한 힘 이후 연계되는 극 : 거룩한 힘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64% 감소되었습니다.
● 방패 추격 후 시프트 + Q + W 키를 유지했을 때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강 : 개화 사용 시 상대방에게 적용되던 정신력/투지/신성력 감소 효과가 추가 타격이 아닌 첫 타격 성공 시에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개화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23% 감소되었습니다.

 

닌자

● 전승 시, 그림자 밟기 기술 사용 후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경우 연막 기술이 아닌 그림자 분파 기술이 먼저 시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표창 살의 IV, 강 : 회피 표창 살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각각 1초씩 증가되었습니다.
● 강 : 회전 칼날 I,II,III 기술의 적중률 보정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회전 칼날 I, II, III 각 레벨당 20%, 25%, 30% 적용 모든 레벨에서 5% 적용
● 강 : 검은 달빛, 강 : 망자 참수 기술의 에어 어택 효과 및 적중률 보정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강 : 표창 탈주, 강 : 급소 찌르기 기술의 적중률 보정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강 : 베디르의 광기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생명력 회복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오만한 명령 기술이 마상에서 오만한 명령 타격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위자드, 위치 전승 공식 서버용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위자드, 위치 캐릭터로 각성 의뢰 완료 후 흑정령에게서 시작 의뢰 `[위자드 전승] 탐구를 논하며` 혹은 `[위치 전승] 지성을 논하며` 를 수주 받아 전승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그란디하 지역에 배를 얻을 수 있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 중 '[파푸아크리니]라뮤트 유랑단'을 완료한 후, 그란디하 선착장에 있는 NPC 벤스 루베렌에게 수락받을 수 있습니다.
● 엘리언의 눈물을 제작할 수 있는 지식, ‘엘리언의 눈물’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정 추출 도구를 제작할 수 있는 지식, ‘수정 추출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버려진 수도원의 칼페온 그림자 기사단이 크자카의 힘을 받아 강력해졌습니다.
- 버려진 수도원 지하 특정 장소의 몬스터가 추천 공격력 260 280 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수정)
- 강력해진 몬스터들은 <크자카의 축복을 받은>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해당 몬스터 처치 시, 최대 2인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신규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게될 예정입니다. 단, 현재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버려진 수도원의 신규 몬스터는 기존 몬스터와 지식을 공유합니다.

 


의뢰, 지식

● 야만의 균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의뢰인 [반복] 쏟아지는 군대에 맞서라 의뢰 보상에 '기운 200 회복'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복] 쏟아지는 군대에 맞서라 의뢰는 일일 반복 의뢰로 야만의 균열에 진입 후 NPC 후아나 테론에게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피해를 입히기 어렵습니다. 야만의 균열에서 구입 가능한 화승총이나 화염탑 등을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완료 후 매일 자정(24시)이 되면 다시 수락할 수 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발리스타, 신기전에 탑승 시 발사 궤적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와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