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2월 19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19-12-19 00: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12월 19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이언트 전승

● 자이언트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연구소 전승] 자이언트, 또 다른 힘’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야수의 포효 기술을 배움으로써 철장갑포가 아닌 도끼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되면 철장갑포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하여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야수의 포효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 가디언

● 신규 캐릭터 가디언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대한 전투도끼와 방패를 휘두르는 여전사, 가디언을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만나보세요!

 


가디언

● 기술에 대한 설명이 동작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용의 사명 기술 설명이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검은 피의 분출 기술의 선행 기술이 검은 피의 영역 I, 검은 피의 강림 I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따라서, 기술(K) 창에서 흐름 : 검은 피의 분출 기술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견고한 접근 기술 시전 후 후방을 제외한 다른 방향 이동은 방어 태세 이동이 아닌 일반 이동으로 움직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방어 태세 전력 질주 중 좌클릭 시, 전력 질주 공격이 즉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내려 찍기 기술의 시작 동작에 모으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지 강타 기술 공격 동작 이후 더욱 빠른 시점에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암 가르기 1 타격 이후 발톱 꺼내기 기술로 연계 시, 동작이 부드럽게 연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암 가르기 기술 연속 사용 시 발동 속도가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진 서리 절개 3 타격 이후 다시 전진 공격 1 타격으로 더욱 빠르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산 가름 기술의 모으기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진격, 오므아의 꾸짖음,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10초 간 이동 속도 증가 1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산울림 기술 사용 중 캐릭터가 허공에 위치해있을 때, 부자연스럽게 착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설산 가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거나 잠금 상태일 때, Shift+W+좌클릭 시에도 전력 질주 기본 공격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검은 피의 분출 기술의 발동 조작키 중 검은 피의 강림 이후 우클릭 시 발동된다는 문구가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전투 상태에서 절벽에서 허공을 향해 점프 시, 캐릭터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리 절개 기술을 좌측으로 사용 시, 타격 성공 시에도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버프가 쌓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설산 가름 연계 시,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중 Shift 키를 입력하여 전력 질주를 했을 때, W, A, D 키 입력 시 다른 방향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T를 입력하여 자동 이동 시,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톱 꺼내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특정 기술 이후 사용 시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느리게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탑승 시, 전투 자세가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중 캐릭터의 방향 전환이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맹렬한 기만 기술을 오른쪽으로 사용 시,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려 찍기 기술의 기술 특화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도끼 날리기 기술 사용 시, 경직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강 : 적살 폭우’ 기술의 공격이 이펙트와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피해 적용 시점이 앞당겨졌습니다.
● ‘강 : 난무’ 기술 사용 시, 캐릭터 바로 주변에 있는 적에게도 피해를 입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대양의시대

● 물물교환 목록 갱신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갱신 버튼을 눌르면 다음 3개의 갱신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하여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갱신
- 일반 갱신은 기존 물물교환 목록 갱신 버튼과 동일한 기능으로, 4시간마다 한 번씩 남은 교환 횟수를 1회 차감해 목록을 갱신합니다.
- 즉시 갱신은 물물교환 목록 재사용 대기 시간이 남아있더라도 이를 무시하고 즉시 목록을 갱신합니다. 남은 물물교환 갱신 횟수를 2회 소모합니다.
- 갱신 대기 시간 감소는 현재 남은 교섭력을 일정량 소모하여 남은 물물교환 갱신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입니다.
※ 교섭력 10,000을 사용하여 갱신 재사용 대기 시간 1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대기 시간 감소 버튼 클릭 시 시간을 선택하여 줄일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모험가님들! 연구소장 [GM] Velia 입니다!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서는 처음 인사를 드리는데요, 오늘 모험가 여러분을 찾아온 이유는 물물교환 갱신에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어 조금 더 알기 쉽게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랍니다.

물물교환 갱신 기능이 개선되며 총 세 가지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일반 갱신입니다. 일반 갱신은 이전 물물교환 갱신과 동일한 기능으로, 4시간마다 한 번씩 남은 교환 횟수 1회를 차감하며 목록을 갱신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4시간이 지나 일반 갱신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물물교환 갱신 창에 ‘일반 물물교환 갱신을 이용하세요.’ 라고 출력되니 이 때는 일반 갱신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물물교환 갱신 재사용 대기시간도 남아있고, 물물교환 갱신 횟수도 남아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즉시 갱신입니다. 즉시 갱신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남아있더라도 즉시 물물교환 정보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단, 물물교환 갱신 횟수가 2회 소모되죠!
나는 바로 갱신해서 빠르게 물물교환을 하고 싶어! 하시는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즉시 갱신 기능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세번째는 갱신 대기 시간 감소 기능입니다. 물물교환 갱신 재사용 대기 시간도 남아있고, 즉시 갱신도 사용해서 물물교환 갱신 횟수가 없을 때 조금이라도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갱신 대기 시간 감소 버튼을 한 번 누를 때마다 교섭력 50,000이 차감되며 재사용 대기 시간 5분이 감소됩니다. 즉, 교섭력 10,000에 1분이 줄어드는거죠.
단, 모험가 여러분께서 원하는 시간을 입력해서 줄이는 방법이 아닌, 한 번 누를 때마다 5분이 줄어드는 방식이기 때문에, 20분을 줄이길 원하신다면 총 네 번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또한, 갱신 대기 시간 감소 기능의 최소 교섭력 단위는 10,000인데요. 교섭력이 충분히 있을 때에는 한번에 50,000씩 소모되며 5분이 줄어들지만, 50,000 미만의 교섭력을 가진 상태에서 갱신 대기 시간 감소 기능을 이용하면 10,000 단위에 맞춰 시간이 감소됩니다. 예를 들어, 제게 남은 교섭력이 38,000일 때 갱신 대기 시간 감소 버튼을 누른다면!
교섭력 30,000이 차감되고 3분이 줄어드는 원리인거죠!

모험가 여러분께 조금 더 쉽게 물물교환 갱신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이제 물물교환 갱신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사용하면서 대양으로 떠나보아요~

● 특별 물물교환의 명칭이 돌발 물물교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돌발 물물교환이 발생할 확률이 대폭 상향되었으며, 새로운 돌발 물물교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돌발 물물교환에 물물교환 정보가 추가됨에 따라,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 단, 기존에 발생한 특별 물물교환에서 획득할 수 있는 교환 정보는 유지됩니다.
● 섬 탐색을 통해 물물교환 지원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약 35%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테야말 섬 주변의 로스 해역이 피욘 해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선원의 능력치 중 '몸무게'가 '생활 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작곡과 연주

● 음표가 가이드로 변경되었으며 내용이 숫자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디 부분 선택 시, 해당 부분부터 들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작곡 창 좌측 음계 UI가 변경되었습니다.
● 노트에 음계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연주 중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연주를 할 수 없는 상태에서 합주 요청 보내기 실패 시, 합주 신청 버튼을 계속 클릭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단델리온 각성무기의 강화 단계별로 상승하는 아이템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강화별로 상승하는 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아이템 효과 인간 추가 피해 모든 종족 추가 피해
 

강화 등급

변경 전

(인간 추가 피해)

변경 후

(모든 종족 추가 피해)

+6 ~ +9

1

5

+10 ~ +12

2

6

+13 ~ +15

3

7

I(장)

4

8

II(광) ~ III(고)

4

9

IV(유)

5

10

V(동)

5

12

 

탑승물

● 일제사격 기술 사용이 가능한 대형 선박에 함포 발사 시 거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제사격 기술 사용이 가능한 대형 선박의 함포 발사 시 최대 사거리가 약 8% 감소되었습니다.
일제사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선박

-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 에페리아 무역선

- 에페리아 구축함

- 에페리아 중범선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요리하기
- 연금술
- 가공
- 부활
● 단축키 설정 창에서 원하는 키를 선택하면 Alt키 조합으로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예) Q키를 선택했다면 Alt + Q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오래 전 아히브가 오딜리타로 달아난 후 폐쇄되었던 카마실비아의 항구 그란디하가 재개방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스템

● 자동 길 안내로 이동 시 부드럽게 이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게임 → 기타 항목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와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