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9월 3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09-03 13:05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9월 3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악몽을 빚는 크자카

● 메디아에 삼일의 어둠을 불러왔던 소서러, 일레즈라에 의해 영혼을 빼앗긴 크자카의 원한이 부활의 의식을 가로막는 수많은 모험가들의 분노를 흡수하기 시작했습니다. 흡수한 분노가 최고치에 달하는 날에는 더욱 강력한 "악몽을 빚는 크자카"로 폭주하여 세렌디아의 하늘을 어둠으로 뒤덮습니다.
- 악몽을 빚는 크자카가 등장하면서 세렌디아에 더욱 짙은 어둠이 드리우자 세렌디아의 영주는 이 어둠을 걷어내기 위하여 더욱 강력한 모험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 악몽을 빚는 크자카는 기존의 크자카보다 더욱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물리칠 경우 더욱 값진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크아앙으로 익숙한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가 이제 여러분 앞에 '간혹' 새로운 모습으로 출현합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악몽을 빚는 크자카는 검은사막의 첫 월드 우두머리로서의 위용을 다시 찾은 듯, 매우 강력할 것입니다. 월드 우두머리의 개편에 대해서는 모험가 여러분들의 요청도 있었지만 저희도 고민이 많았습니다. 느닷없이 난이도를 올려버리면 기존의 익숙함을 해칠 수 있기에, 우선은 일반 크자카가 출현할 때 확률적으로 악몽을 빚는 크자카가 등장하는 형태로 구현하였습니다.(남은 월드 우두머리 역시 순서대로 개편될 예정인데요, 방식은 조금씩 바뀔 수 있습니다. 저녁 시간대에만 확률적으로 출현한다던지, 모험가 분들이 힘을 모아야 출현한다든지 하는 방식들도 고려 중입니다.) 악몽 크자카를 토벌하면 일반 크자카에 비해 더 좋은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강력합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붉은 전장

● 붉은 전장에 새로운 지역 '가모스의 둥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 지역에서는 공중의 가모스가 무작위로 모험가를 공격합니다.
- 둥지 중장에 '재앙의 가모스 석상'이 소환되며, 파괴 시 가모스가 지역 내에 강력한 불꽃 공격을 1분간 시전합니다.
- 단, 불꽃 공격은 석상을 파괴한 팀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시작 후 5분이 지나면 전장 전역에 항아리가 나타나며, 항아리 파괴 시 강력한 버프를 부여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붉은전장과 달리 이 지역에서는 팀에 관계없이 부활 위치는 무작위로 적용됩니다.
- (신) 메뉴 → 전쟁 → 붉은 전장을 선택하여 입장 시 가모스의 둥지에서 전장이 진행됩니다.
- 가모스의 둥지 전장은 총 5개의 방에서 진행됩니다.
* 브레고 월리어 – 3
* 델파드 카스틸리온 – 1
* 델파드 카스틸리온 – 2
* 델파드 카스틸리온 – 3
* 사르마 아닌 - 1

붉은 전장의 신규 맵 가모스의 둥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붉은 전장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에 기존에 없던 전략 요소가 추가돼 조금 더 새로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붉은 전장 맵의 확장과 규칙의 변화는 이게 끝이 아니라 여러 가지를 고민하고 테스트하고 있으며, 기존 플레이의 변화와 새로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계속 확장해나갈 것입니다.

 

 

주요 업데이트 - 꿈결 아두아나트

● 신규 환상마 '꿈결 아두아나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꿈결 아두아나트는 기존 아두아나트와 다른 외형과 더 강력한 고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새로운 환상마입니다.
- 꿈결 아두아나트를 획득하려면 먼저 암수 아두아나트를 각각 한 마리씩 준비하고, 추가 재료를 사용하여 '몽상'을 시도해야 합니다.
- 몽상 재료는 말을 황실 납품할 때 획득하는 아이템을 일정 개수 모아 가공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몽상을 시도할 때 사용할 재료의 수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소모 수량이 많을수록 몽상 성공 확률이 100%까지 올라갑니다.
- 환상마 몽상에 성공하면, 기존의 아두아나트 암컷과 수컷은 꿈결 속에서 하나로 결합되어 새로운 아두아나트로 탄생합니다. 몽상에 실패하면 사용한 추가 재료 아이템만 사라지며, 암수 아두아나트는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꿈결 아두아나트는 환상마 공통 기술인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과 아두아나트 고유 기술인 바람의 날개, 그리고 꿈결 아두아나트 전용 기술 하나 또는 두 개 지닌 상태로 태어납니다. 외형적으로도 붉은 갈기를 가지며 전용 이펙트를 가집니다.
- 꿈결 아두아나트 고유 기술은 최초 태어났을 때만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말의 성장으로는 일반 아두아나트로 습득할 수 있는 기술만 배울 수 있습니다.
 * 꿈결 아두나아트의 외형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공개될 예정입니다.

하늘을 거니는 아두아나트, 사막을 헤쳐나가는 디네, 대지를 가르는 둠.. 환상마들의 멋진 모습과 강력하고 유용한 고유 기술은 그동안 많은 모험가분들께 로망이 되어왔습니다. 초창기와 달리 지금은 많은 분들이 타고 계셔서 그 로망이 줄어들었고, 새로운 환상마 출시를 원하는 모험가분들 역시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아름다운, 더 강력한 새로운 꿈결 환상마를 선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특히 조련과 환상마 콘텐츠를 주로 즐기시는 분들에게 새로운 목표가 되었으면 하며, 특히 조련 레벨이 높으신 분들에게 조금 더 의미를 부여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아두아나트만 보여드리지만, 멋진 외형과 능력을 자랑하는 디네와 둠도 알차게 준비 중이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현재 여러 모험가분들께서 각 캐릭터의 각성 기술 피해량에 대해 의견을 주고 계십니다. 저희 역시 데이터 수집과 검증을 거치며 각성 기술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고 있으며, 빠르면 차주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특정 캐릭터 우선이 아닌, 전승에 아직 미치지 못하는 캐릭터 전체를 조정하고 있어 시간이 늦어지는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여러 모험가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더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레인저

● 흑정령 : 강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에 부상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단명의 질풍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흐름 : 약점 벌리기 I, II 기술을 사용할 경우 정신력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경사진 지형에서 포식자의 사냥 I ~ IV, 진 : 포식자의 사냥 기술이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인의 도약 I ~ III 기술을 후퇴 사용 시 공중에서의 이동거리가 짧아졌던 현상이 이전 이동거리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출력되는 캐릭터의 음성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금수랑

● 사방신무 I ~ IV 기술 설명 중 주작, 현무, 청룡, 백호 공격에 관한 일부 내용이 간소화되었습니다.
● 하늘차기 기술 사용 시 효과음이 여러 번 들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및 주무기 기술 사용 도중 지상 탑승물을 호출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비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기술 사용 후 방향키를 입력할 때 간헐적으로 비전투 상태로 다시 돌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파극쇄, 흐름 : 첨극의 검기 효과음이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 거룩한 가호 기술 사용 시, 비정상적인 위치에 일부 버프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 동(V) 등급의 액세서리들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가 확장되었습니다.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 툰그라드 반지
- 폐허의 눈동자 반지
-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 검은 침식의 귀걸이
- 몽환의 귀걸이
- 여명의 귀걸이
- 툰그라드 귀걸이
- 나크의 귀장식
- 툰그라드 목걸이
- 오우거의 반지
- 라이텐의 동력석
- 벤쇼의 목걸이
- 투로의 허리띠
- 툰그라드 허리띠
-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 망령의 기운 아이템 문구에 사용처에 대한 단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NPC 에오라 판매 목록 중 '에오라의 비약 상자 I'에서 획득 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의 오탈자가 수정되었고 [파티] 치명적인 암살자의 비약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오라의 비약 상자 I에서 획득 할 수 있었던 타락한 철갑의 비약이 '에오라의 비약 상자'에서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음악 앨범에 신규 기능 ‘악단’이 추가되었습니다.
- 악단은 샤이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가문이 샤이 캐릭터가 아닌 다른 캐릭터로 접속해있을 때 혹은 가문 내 두 명의 샤이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을 때 샤이 캐릭터를 소환하여 연주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샤이 캐릭터를 소환하여 연주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악 앨범에서 연주할 곡을 고르고 연주 버튼을 누릅니다.
* 연주 설정 창에서 소환할 샤이 캐릭터 및 연주 악기를 선택합니다.
* 연주 시작을 누르면 샤이 캐릭터가 소환되어 연주를 시작합니다.
* 좌측 상단 음표 UI를 통해 소환된 샤이 캐릭터의 연주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악단 기능 사용 시, 하나의 샤이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소환된 샤이 캐릭터는 독주만 가능합니다.
- 소환하고자 하는 샤이 캐릭터는 솔을 장착하고 있어야 합니다.
- 악단 기능은 기본 대기 자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항해 중인 선박 위에서도 샤이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소환된 샤이 캐릭터와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소환된 샤이는 사라집니다.
- 소환된 샤이 캐릭터가 연주 중일 때에는 음악 앨범을 열 수 없습니다.

 

샤이의 악기 연주는 샤이를 직접 플레이할 때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른 캐릭터로 플레이를 하다가도 샤이가 연주하는 것을 보며 힐링하고 싶은 순간이 있는데요, 이를 위해 가문 내 샤이 캐릭터를 소환하여 연주가 가능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가문 내에 샤이 캐릭터가 있다면 다른 캐릭터를 하다가도 샤이를 소환해 연주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샤이 캐릭터로 샤이 캐릭터를 소환할 경우, 여럿이 합주가 가능한 부분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 전 대륙 곳곳에서 거상의 반지 조각을 보았다는 이야기가 추가적으로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들려온 이야기를 취합해 보니 아래와 같은 실마리가 나왔습니다.


● 에페리아 중범선 치로의 장비 재료 아이템을 대량 제작할 수 있는 다음 가공식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제작식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진액 10개

별빛 유화제 10개

별빛 가루 1개

 

간이 연금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뼈 10개

별빛 강화제 10개

별빛 가루 1개

 

공작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10개

바다 악어의 비늘 10개

별빛 가루 1개

 

공작

● 붉은 전장의 보급관 다츠에게서 받을 수 있는 강인한 보호의 효과 지속 시간이 약 3초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보호의 효과에 슈퍼아머 효과도 추가되었으며, 지속 시간은 다른 효과들과 동일합니다.
● 다음 길드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되는 전리품에 기술 경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의 푸투룸
- 페리드
- 거대한 진흙 괴물

길드 우두머리의 경우, 길드원들이 협동하여 토벌하고 전리품을 나눠 가지는 주말 밤의 콘텐츠였는데요, 시간이 흐르고 모두가 더 강해지면서 보상적인 매력이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현재 모든 길드 중 약 20%의 길드만 칸을 제외한 나머지 우두머리를 토벌하고 있는데요, 조금 더 매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바람 안개 비급서와 비슷한 형태의 기술 경험치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 길드 우두머리 역시 필드 우두머리와는 조금 다른 형태로 길드원 모두가 으쌰으쌰가 가능할 수 있도록 보상을 비롯하여 계속해서 다듬어나갈 것입니다.

 

 

몬스터

● 로스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에서 출몰하던 레크라샨이 유르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 사이로 이동했다는 그믐달 구조대의 보고가 들어왔습니다.
- 나인샤크와 검은무쇠이빨이 레크라샨의 응축된 검은 기운에 이끌려 유르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 사이에 군락지를 형성했습니다.


- 유르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 사이에서 서식 중인 나인샤크와 검은무쇠이빨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심해 깊은 곳에 있는 레크라샨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 오랜 시간 수면 바깥으로 몸을 드러낸 적이 없는 레크라샨은 외부 충격에 약하며, 집중 포격을 당하면 잠시 동안 기절합니다.
- 레크라샨을 처치하면 최대 3명까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크라샨 처치 시 중범선에 착용 가능한 노란색 등급 장비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 중 일부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단,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대양의 시대를 선보여드린 지도 어느덧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먼저 그동안, 그리고 앞으로 대양을 사랑해주실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을 담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그동안 검은사막의 바다는 물물교환을 통한 수익 추구가 콘텐츠의 주를 이루는 한편, 헤카루나 해적선 등의 몬스터 사냥은 이를 보조하는 수단으로 머물러와, 거대한 중범선을 이용한 화끈한 해상 전투를 기대하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아쉬움을 표현해와 주셨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선박 육성에 힘써 온 여러 선장님들께서 보람을 느끼실 수 있는, 강력해진 중범선의 위력을 체감하실 수 있는 사냥터를 추가해나가려고 합니다. 또한, 물물교환과 일일퀘스트로만 한정되어있던 중범선 재료 입수 방법 또한, 바다 사냥까지 그 저변을 넓혀나가 보려 계획 중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결정되는 대로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다시 안내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험가들이 '저주받은 해적선'을 발견하는 것이 보다 수월해졌습니다.
- '저주받은 해적선'이 운행 중인 모험가들의 선박 주변에서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오딜리타 지역 올룬의 계곡에 등장하는 올룬의 거상이 공격 시 공격의 범위가 미리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공격의 이펙트가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북부 밀농장 일부 지역에서 투명 상태의 NPC와 부딪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속도 증가 버프 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CRITICAL 공격 시 출력되는 효과음이 개선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혹은 울트라 모드 설정 시, 캐릭터 몸의 빛 이펙트가 지나치게 강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점령전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신규 길드 기술 다섯 종이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기술명

요구 포인트

시전자

시전 시 필요 아이템

재사용 대기 시간

효과

전장의 집결 명령

5

길드 대장

[길드] 피의 맹세 250개

5시간

거점전/점령전 중에만 사용할 수 있는 거점전/점령전 전용 집결

생명의 숨결

5

길드 대장 / 부대장

[길드] 피의 맹세 500개

5시간

모든 길드원 부활 대기시간 제거

전열 재정비 II

5

길드 대장 / 부대장

[길드] 피의 맹세 1000개

5시간

모든 길드원 전체 체력 즉시 회복

치유의 손길

5

길드 대장 / 부대장

[길드] 피의 맹세 500개

30분

1분간 모든 길드원 3초마다 생명력 +200씩 회복

사기진작

5

길드 대장 / 부대장

[길드] 피의 맹세 700개

30분

1분간 모든 길드원 이동속도 +20%

- ‘전장의 집결 명령’ 추가로 기존 ‘집결 명령’은 거점전이 진행되지 않는 서버에서만 사용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열 재정비 II’ 기술 추가로 기존 길드 기술인 ‘전열 재정비’의 명칭이 ‘전열 재정비 I’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길드 기술 중 ‘군주의 외침’ 길드원 최대 체력 +100 효과가 +5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아이템 획득량이 변경되었고,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으로 교환 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추가 및 변경되었습니다.
- 승리 시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획득량

거점 단계

변경 전

변경 후

1단계

6개

12개

2단계

8개

16개

3단계

10개

20개

4단계

12개

24개

- 거점 해방 시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획득량 (수정)

거점 단계

변경 전

변경 후

1단계

2개

4개

2단계

3개

6개

3단계

4개

8개

4단계

5개

10개

- 추가된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교환 목록

교환 아이템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필요 개수

오핀 테트의 빛 조각

4개

잠재된 쿠툼의 기운

4개

수련의 서 – 전투 (3시간)

8개

수련의 서 – 기술 (3시간)

8개

오핀 테트의 빛이 봉인된 무기상자

300개

쿠툼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300개

- 변경된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필요 개수

아이템명

변경 전

변경 후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6개

4개

발크스의 조언(+20)

40개

20개

단델리온 무기 상자

500개

300개

 

 

UI

● 게임 설정 - 중첩형 생명력 게이지 보기에 생명력 카운팅 숫자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원이 탈퇴한 이후 로딩화면을 다녀오면 파티장의 직업 아이콘이 위치 아이콘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에서 다른 캐릭터의 가방과 함께 장착한 장비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탈퇴할 때 나오는 안내 문구에 탈퇴 직후 재접속이 진행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웹 페이지를 새로고침 할 수 있는 버튼이 UI 창 우측 상단에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등장 메시지가 변경되었습니다. 메시지를 통해 우두머리의 외형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