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0월 8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10-08 12:25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10월 8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캐릭터 접속 시 긴급 탈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닌자

● 수라도 상태에서 전력질주 중 무기 전환 시 간헐적으로 무기의 위치가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강 : 번개 폭풍 : 고압 기술 사용 중 카메라 회전 시 일부 구간에서 공격 방향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웅크린 늑대, 전승 : 웅크린 늑대 기술 사용 중 캐릭터의 표정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해양 생물을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가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양 생물을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에페리아, 칼페온, 플로린 가구 공방 3단계에서 표류추적자 장식 샹들리에, 나인샤크 장식 샹들리에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창고에서 아이템을 찾거나, 맡기는 속도가 보다 빨라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붉은전장 검은사막팀의 입장 및 부활 위치가 성벽과 너무 가깝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의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가 그라나에 거주하는 한 주민의 상소문을 받아들여, 동맹국 칼페온으로부터 젖소를 들이고 목장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 목장은 월드 맵 기준 수도 그라나 왼편의 공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목장 운영은 <꿈꾸는 목동> 파푸, 로즈리아가 맡았으며, 칼페온에서 파견된 시안상단 소속 포비오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단, 포비오스는 개편된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완료해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라나 외에도 수도 발렌시아와 오드락시아에도 젖소를 추가해 달라는 의견이 많은데요, 이 부분 역시 추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마 수도 발렌시아의 경우에는 지역적 특징을 살려 젖소가 아닌 낙타를 활용하는 방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뢰, 지식

● 발레노스 지역 메인 의뢰 일부분이 개편되었습니다.
- 여정의 시작 후 처음 도착하는 마을인 벨리아 마을에서 마을의 소란을 잠재우고 오래 전 폐허가 된 크론성의 가려진 이야기, 드넓은 세상에서 발레노스의 입지가 어떤지 보다 깊게 알 수 있는 이야기들로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 벨리아 첫 도착 후 의뢰가 개편됨에 따라 크론성에서 진행하게 되는 이야기들도 보다 심도 있게 변경되었으며, 다시 벨리아에 도착한 뒤에는 바로 세렌디아로 떠나는 것이 아닌 앞에서 구경하지 못했던 남은 벨리아의 소박하고 아름다운 곳곳을 둘러볼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몬스터

● 어둠의 틈에서 등장하는 아히브의 그리폰이 회오리 바람 공격을 사용 시 지면에 표시되는 공격 범위가 보다 정확히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에서 기이한 고대 기계 장치가 복원되었습니다. 이 고대 기계 장치는 평소에 감춰져 있다가 침입자가 나타나면 가동합니다.
- 아크만 사원 사냥터에서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어둠 응축기가 모습을 드러내며 작동합니다.
- 시간이 지날수록 어둠 응축기가 가속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광역 폭발을 일으킵니다.
- 어둠 응축기를 파괴하면 주변에 있는 몬스터들에게 방어력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에 작동하지 않던 비상 경계 시스템이 복구되어 재가동합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 사냥터에서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비상 경계탑이 모습을 드러내며 작동합니다.
- 비상 경계탑을 처치하면 침입자의 위험도를 측정하여 경계 단계가 설정됩니다.
- 경계 단계는 1, 2, 최종 단계로 설정됩니다.
- 설정된 경계 단계에 따라 주변에 고대 병기 몬스터가 침입자를 제거하기 위해 모습을 드러냅니다.
- 높은 경계 단계일수록 상대적으로 낮은 단계보다 강력한 몬스터가 다수 출현합니다.


● 초승달 신전의 수문장, 사막 나가 성전의 수문장, 티티움 계곡의 수문장, 카드리 폐허의 수문장이 아르고스의 피의 의식을 치르고 얻은 강력한 힘을 온전히 흡수했습니다.
- 피의 의식으로 획득한 힘을 통해 수문장들은 더욱 위협적인 공격을 사용합니다.
- 또한 극심한 피해를 받으면 확률적으로 죽음을 극복하고 주변에 위치한 자신의 영역으로 이동하여 회복을 합니다.
- 자신의 영역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고 수문장이 충분히 회복을 하면 자취를 감추지만 그 이전에 수문장을 처치 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해진 수문장들을 처치하면 신비한 문양서 조각을 포함한 더욱 값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수문장들의 힘이 강력해진 만큼 처치 후 다시 온전한 모습으로 나타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수문장이 등장 시 주변 모험가에게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수문장 등장 메시지(상) / 확률적으로 수문장 추가 등장 시 메시지(하)


● 고르고의 악몽과 함께 바실리스크 소굴에서 모습을 드러낸 바실리스크 수호자의 힘이 주변 바실리스크들에게 스며들기 시작했습니다.
- 자신의 힘이 분산된 바실리스크 수호자의 생명력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 바실리스크 수호자의 힘을 흡수한 바실리스크들이 바실리스크 수호자로 변모했으며 고르고의 악몽 소환서를 사용 시 바실리스크 수호자가 최대 5회까지 연이어 출현합니다.
- 바실리스크 수호자는 다수의 모험가와 전투할 경우 검은 기운이 증폭되어 매우 강력해지기 때문에 홀로 상대해야 합니다.
- 고르고의 악몽에서 등장하는 바실리스크 석화 조련사가 공격 시 넉백 상태이상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고르고의 악몽에서 석상과 수호자 주변에 등장하는 바실리스크들을 처치 시 바실리스크 비늘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르고의 악몽에서 거대한 바실리스크 석상을 파괴한 후 등장하는 바실리스크 수호자를 상대하는 모험가가 없을 경우 석상들과 함께 바실리스크 수호자가 악몽 속으로 흩어져 사라집니다.
- 고르고의 악몽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버프와 아이템 획득 수량 증가 버프가 적용됩니다. 다만 아그리스의 열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바실리스크 수호자의 힘을 흡수하여 바실리스크 수호자로 변모한 바실리스크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필라베르토 팔라시에게 교환 품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팔라시 가문의 호의' 의뢰를 통해 얻은 에페리아 경범선/호위함 도면을 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칼페온에서 시름을 앓고 있는 마르코 파우스트 케플란 영주를 대신해 채굴장 일꾼들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채굴장을 더 환하게 공사했습니다.


UI

● 모험가 이름 보기 설정 시 NPC 대화, 파티 알림 메시지에 나오는 이름도 같이 설정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전환이 설정된 캐릭터가 있는 경우, 게임 종료 UI의 캐릭터 초상화에 아이콘이 표시돼 구분이 쉽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NPC와의 대화를 통해 공헌도로 대여 가능한 아이템의 목록을 볼 때, 각 목록에 필요한 공헌도와 사용 가능한 공헌도 수치가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자동낚시 중 물고기 버리기 설정에 낚시 생활레벨 조건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이에 사용된 기준 아이템을 구분할 수 있도록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준 아이템이 변경되어 전이 아이템에 영향을 주는 콘텐츠에 알림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에페리아 중범선의 정밀포격 기술(Q 또는 E) 사용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