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0월 15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10-15 13: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10월 15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모든 캐릭터의 기술 특화가 재조정 되었습니다.

기술 특화 목록
몬스터 공격력 증가
PvP 공격력 증가
PvP 공격력 감소
모든 방어력 증가
모든 방어력 감소
모든 회피율 증가
모든 회피율 감소
모든 적중률 증가
모든 적중률 감소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시전 속도 증가
공격/시전 속도 감소
이동 속도 증가
이동 속도 감소
일정 시간동안 출혈 피해
타격 개체 당 생명력 회복
타격 개체 당 정신력/신성력/투지 회복
타격 개체 당 정신력/신성력/투지 감소
확률적 다운스매쉬
확률적 에어스매쉬
백어택 피해량 증가
다운 어택 피해량 증가
에어 어택 피해량 증가
치명타 피해량 증가
각 캐릭터들의 기술 특화가 조정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주어진 6개의 특화 중 2개를 선택하여 기술에 붙이는 방식이었는데요, 변경되는 방식에서는 기술별로 (공통의) 24개 특화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붙일 수 있게 됩니다. 기존 방식은 선택의 한계가 있어 특화가 일정 공식처럼 쓰였는데, 이제 조금 더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커스텀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 특화 수치의 경우에도 기존에는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활용성 등을 고려해 5단계로(같은 몬스터 공격력 추가라도, 그 기술에 따라 수치에 편차가 있었음) 그룹화돼 있었는데, 역시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3단계로 낮추었습니다. 추가로 현재 모든 캐릭터의 새로운 심화 기술(라밤의 깨달음)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 간헐적으로 잡기 기술을 성공하였음에도 피격자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까마귀 먹이 II, 까마귀 습격 II 기술을 습득한 뒤 까마귀 습격 II 기술을 잠금할 경우, 어둠의 조각을 소모하여 밤 까마귀 사용 중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그믐달 길드의 후원으로 돌꼬리 언덕 승마 협회장 굴라가 새로운 종마를 선보였습니다.
- 고르가 브리사라고 불리는 새로운 말은 기존 말들과 전혀 다른 운동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굴라의 설명에 의하면 이들은 저 멀리 즈비에르 구릉지라 불리는 곳에서 들여온 경주마라고 합니다.
- 추가되는 경주마는 기존의 말과 차별화된 조작감과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바뀌게 될 말 경주에서는 경주마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상인 에오라로부터 구입할 수 있는 마패 : 고르가 브리사를 통해 경주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정)
- 조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속 W (W키를 누르지 않으면 자동 감속)
방향전환 A , D (좌/ 우)
급정지 S
파죽지세 F

점프

SPACE
한계 속도 증가 Q
드리프트 A or D + S
드리프트 순간가속 드리프트 도중 W
2단 드리프트 A or D + S 유지

- 점프 및 순간가속 기술 사용 시에는 일정 가속 게이지가 요구됩니다. 가속 게이지는 현재 연구소에서는 말의 지구력 UI를 통해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드리프트 사용 시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새로운 말경주, 그믐달 그랑프리가 곧 개최됩니다. 그믐달 그랑프리를 관전하는 경마로 잘못 알고 계신 모험가 분들도 꽤 있으셨는데요, 그믐달 그랑프리는 현재 검은사막에서 즐길 수 있는 말경주를 대체할 새로운 경주 콘텐츠입니다. 한 번이라도 "드립순가"를 경험하면 그 손맛에 빠진다고 하죠. 검은사막의 광활한 대륙을 말에 올라타 질주할 때의 손맛을 정말 정말 찰진 것 같습니다. 이 재미있는 승마를 두고 모험가 분들이 속도의 맛과 손맛으로 자웅을 겨루는 콘텐츠가 바로 말경주였는데요, 아쉽게도 매번 다른 등급의 경주가 펼쳐진다는 점, 해당 등급을 마구간에서 꺼내두어야 참여할 수 있다는 점 등 접근성이 너무 떨어졌었습니다. 또한, 특정 기술을 습득한 말이 없으면 승부가 불리해진다는 점과 더불어 보상적인 측면에서도 모험가 분들의 구미를 당길 만한 요소가 적어 참여율이 저조하여, 조련을 사랑해주시는 모험가 분들은 물론, 저희에게도 늘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이에 기존의 말경주를 완전히 개편하기로 하였고, 그래서 나온 콘텐츠가 바로 그믐달 그랑프리입니다. 그믐달 그랑프리에서는 기존 말과는 다른 '경주마'가 따로 제작돼 마치 레이싱 게임을 즐기듯 조작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말이 달리기 시작하면 채근질을 해서 더 빠르게 달릴 수 있거나 달리는 동안 경주마가 열심히 모아놓은 바람의 기운을 순간적으로 방출하여 파죽지세로 내달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제 말경주 경기장에 마련된 마구간에서 바로 경주마를 꺼내실 수 있기 때문에, 경주마를 미리 꺼내두실 필요가 없어 접근성도 크게 올라갑니다.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먼저 <1등급 경주마>를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경주마의 밸런스는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아 앞으로 더 세심하게 조율될 예정이며, 곧 재미있는 코스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그리고 따끔한 질책을 부탁드립니다.


● 해상 명성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상 명성은 가문이 공유하며, 모험가님의 바다에서의 성향을 알 수 있는 수치입니다.

- 해상 명성은 0부터 시작하며, 최대 300,000까지 회복할 수 있으며, -1,000,000까지 감소될 수 있습니다.
- 해상 명성치가 0 이상인 경우에는 '해군', 0 미만인 경우에는 '해적'으로 상태가 전환됩니다.
- 해적 상태로 전환 시 선박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강제 공격 상태가 아닌 모험가도 선박 타격이 가능해집니다.
- 강제 공격 상태(PVP)로 카오가 아닌 모험가를 최초 선제공격 시 1회 해상 명성이 -50,000 감소합니다.
- 선박 파괴 시에는 해상 명성이 -200,000 감소합니다.
- 선박 파괴 후, 모험가를 처치 시에는 해상 명성이 아닌 육지 성향이 감소하게 됩니다.
- 해적 상태로 전환되었을 경우에는 일반 나루터지기를 통해 선박 수리 및 보급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해적단이 점거한 쿠이트 제도의 나루터지기 가푸르에게서만 선박 수리 및 보급을 할 수 있습니다.
- 해상 명성은 해양 몬스터를 처치하여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해상 명성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해적과 현상금 사냥꾼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해상 명성은 바다 몬스터를 처치할 때 상승하고, 해적의 입장으로써 다른 모험가의 선박을 공격하거나 파괴했을 때 감소합니다. 마이너스가 되면 바다 콘텐츠 이용에 큰 제약이 생깁니다. 또한, 이 해상 명성은 '가문 단위'로 적용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상 명성은 모험가 여러분이 어떤 역할적인 측면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어느 한쪽이 아닌 양쪽 모두에게 콘텐츠가 제공되는 형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 붉은전장에서 더욱 공평하고 재미있는 전투를 위해 붉은전장 입장 시 모험가의 장비를 점수로 환산하여 참여하는 진영이 결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또한 붉은전장 입장 후 착용 중인 장비를 변경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어둠의 틈에서 출현하는 고대의 푸투룸이 지닌 고대 파편에서 더욱 맹렬한 기운이 발산되기 시작했습니다.
- 고대의 푸투룸이 고대의 유적지와 유산을 지키고자 활동 범위를 오직 발렌시아 사막으로 변경했습니다.
- 고대 파편에서 맹렬하게 발산되는 기운을 동력 삼아 강력해진 고대의 푸투룸의 전리품이 더욱 값진 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에서 출현하는 고대의 푸투룸을 처치 시 순수한 마력 덩어리와 울부짖는 망자의 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울부짖는 망자의 함에서는 최대 광(II) 등급의 라이텐의 동력석, 오우거의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랏 항구 근처 바다빈 해역에 <바다빈의 포식자> 검은무쇠이빨 무리의 군락지가 발견되었습니다.
- 산란기에 접어든 <바다빈의 포식자> 검은무쇠이빨은 다수의 어린 검은무쇠이빨과 함께 행동합니다.
- <바다빈의 포식자> 검은무쇠이빨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무역선/구축함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카마실비아 그라나 젖소 농장에 파견 나온 칼페온 시안 상단 소속 포비오스가 가넬들의 눈을 피해 흥미로운 의뢰를 제안합니다.
- 레벨 58 이상, 드리간의 지도자 두르게프와 친밀도가 1이상일 때 포비오스에게 '상단이 생존하는 법'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만약 포비오스의 제안을 거절하면 흑정령을 통해 '영웅의 두 얼굴' 의뢰를 수주하게 되며 다른 스토리의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위 연속 의뢰는 캐릭터당 1번 진행할 수 있으며, 마지막 최종 보상 의뢰는 가문당 1번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누구의 손을 잡느냐에 따라 상대편으로부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라나 젖소 목장의 포비오스는 개편된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완료해야 만날 수 있습니다.
● 카마실비아 그라나 젖소 농장에 신규 일일 의뢰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 58 이상일 때 로즈리아에게 '[반복] 꿈꾸는 목동의 길'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레벨 58 이상, 개편된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를 완료 했을 때 그라나 젖소 농장에 파견나온 포비오스에게 '[반복] 누구를 위한 꽃다발인가'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위 두 신규 의뢰는 의뢰 목록 창 - 반복 의뢰 탭의 [Lv.58] 카마실비아 공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복] 당근 배달' 의뢰와 '[반복] 꿈꾸는 목동의 길' 의뢰는 중복하여 수주할 수 없습니다.
- '[반복] 작은 생명도 소중하게' 의뢰와 '[반복] 누구를 위한 꽃다발인가' 의뢰는 중복하여 수주할 수 없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벨리아 주점에 선장을 기다리는 선원들의 위치가 주점 영업에 방해가 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드벤크룬의 그믐달 관리자 타야가 그믐달 울타리를 대여하기 시작했습니다.
● 오드락시아에 그믐달 관리자 메네가 칼리차 상단을 따라 입성하였습니다.


UI

● 캐릭터 전환이 설정된 캐릭터가 있는 경우, 게임 종료 UI의 캐릭터 초상화에 아이콘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검은사막 연구소 한국 서버에 통합 거래소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