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1월 5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11-05 13:5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11월 05일 (목) 21:55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11월 5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시나무 성 공방전


"가시나무 성이 개방되었습니다. 이곳은 오딜리타의 여왕 비오렌치아 오도어에 반기를 들고, 수도 오드락시아에 타락의 씨앗을 터뜨려 수많은 아히브 자매들을 타락자로 만들어버린 하둠의 또다른 심복, 세페르 오도어의 점령지입니다. 이 가시나무 성에 잠든 여신은 성에 얽힌 비밀을 밝혀내고 세페르 오도어의 계략을 저지하여 하둠의 현신을 막아낼 수 있는 위대한 모험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섬에 도착한 도전자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거울을 마주보듯 둘로 분화된 섬에 배치됩니다. 그리고 각자 진군하며 섬 각지에서 도사리고 있는 위협을 제거하고, 마침내 세페르 오도어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상대편보다 빠르게 세페르 오도어를 저지한 모험가들이 모든 것을 갖습니다."

● 가시나무 성 공방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먼저 세페르 오도어를 공략하는 진영은 승리 보상을, 반대편은 패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가시나무 성 공방전에 입장하려면 캐릭터 각성/전승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들로만 5인 파티를 구성하고 있어야 합니다.
- 5인 파티를 구성하면 파티장이 ESC메뉴 > 전쟁 > '가시나무 성 공방전' 메뉴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가시나무 성에 입장한 후, 양측 진영의 준비가 완료되면 공방전이 시작됩니다.
● 가시나무 성 공방전은 개개인이 획득한 '죄종의 씨앗'을 <투라실 신소>에 심어서 획득하는 팀 누적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효과를 획득하는 한편,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세페르 오도어를 불러내어 상대편보다 먼저 처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가시나무 성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죄종의 씨앗을 획득합니다. 획득할 수 있는 씨앗의 개수는 몬스터마다 다릅니다.
- 획득한 죄종의 씨앗은 가시나무 성 내부에 있는 <투라실 신소>와 상호작용하여 소모할 수 있습니다.
- 개인이 소지할 수 있는 씨앗의 최대 개수는 50개입니다. 그 이상 획득하는 씨앗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 가시나무 성에는 보급품 상자, 샛길, 처치 시 탑승이 가능한 라이텐 등 전략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인 요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승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라이텐 등의 탑승물은 처치했을 때 기여도가 가장 높은 한 명의 모험가가 탑승할 수 있습니다.


● 공략의 중심인 <투라실 신소>는 심은 죄종의 씨앗이 100개, 200개, 300개가 될 때마다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이동되는 장소는 일정합니다.
 - <투라실 신소>가 이동할 때 기존 자리에 <가시덩쿨 휘석>이 생성됩니다.
 - <가시덩쿨 휘석>과 상호작용한 한 명의 모험가는 강력한 버프인 '[영웅] 1~4단계'를 획득함과 동시에, 직접 거울 세계로 넘어가 상대 모험가들을 견제(공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상대의 진영에서 5명을 상대해야 하는 만큼, 여러 전략적인 포인트들을 이용하여 적군의 전진을 막아야 합니다. [영웅] 버프는 각 단계에 따라 사용 시 효과 수치가 증가합니다.
 - 거울 세계에서 사망한 모험가는 잠시 후 원래의 세계에서 부활합니다.
● 최종 우두머리인 세페르 오도어는 투라실 신소에 심은 죄종의 씨앗이 400개를 돌파하면 등장합니다.
- 한쪽 진영에서 세페르 오도어를 소환하는 데 성공하면, 반대 진영에도 1분 뒤에 세페르 오도어가 등장합니다.
- 세페르 오도어를 상대 진영보다 먼저 공략하는데 성공하면 승리하게 됩니다.
- 세페르 오도어는 가시나무 성 공방전 시작 후, 30분이 지나면 심은 씨앗 개수와 상관없이 등장합니다.


* 라이텐 탑승 조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동 W A S D
기본 공격 좌클릭
방향 전환 공격 A, D 좌클릭
돌진 공격 W + 좌클릭
어깨치기 좌클릭 + 우클릭
점프 공격 스페이스 바
광역 공격 우클릭
레이저 발사 F


하둠 포건



● 세렌디아의 늪지 포건 서식지가 하둠에 잠식되었습니다.
- 늪지 포건들이 난폭하고 공격적으로 변하여 늪지 나가와 더욱 치열한 영역 싸움을 벌이기 시작했습니다.
- 빠르게 세력을 불리는 늪지 포건들에게 대항하고자 늪지 나가들이 습격대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늪지 포건들을 공격합니다.
- 티티움이 늪지의 영역을 지키고자 전투에 능한 거대 두꺼비 투르발을 대량 파견했습니다.
- 투르발은 자신의 거대한 몸집을 무기로 공격하며 포건 왕자 티티움의 명령을 받습니다.
- 강력한 전투력을 지닌 투르발이 쓰러지면 포건들의 우두머리인 포건 족장, 티티움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출현합니다.
- 현재 하둠에 잠식된 사냥터에서 획득 가능한 전리품은 확정은 아니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내용들은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가디언

● 견고한 처단 기술의 설명 중 다음 문구가 실제 효과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이동 중 충돌 없음 점프 중 충돌 없음



아이템

● 검은별 각성무기 아이템의 능력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지난주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검은별 각성무기가 공개된 이후, 모든 국가의 모험가 분들에게 여러 의견을 받았습니다. 의견 보내주신 모험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우선 검은별 각성무기는 기존의 검은별 주무기처럼 기존 우두머리 장비의 상위 개념으로 접근한 것이 아닌, 새로운 모험가 분들에게 선택권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공개 이후 카프라스 돌파 여부와 관계 없이, 각 강화 단계에 도달하였을 때 기본 성능이 단델리온에 비해 너무 높다는 것과 그로 인해 수정 장착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저희는 이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각 강화 단계별로 적용되는 성능치(모든 종족 추가 피해를 비롯한 효과 포함)를 감소시켰고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등을 통한 개량은 단델리온과 동일하게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상위 장비인 '죽은신'에 대한 질문도 많았는데요, 우선 관련 장비를 올해 추가할 계획은 없습니다. '죽은신' 자체가 최상위에 놓은 장비인 만큼,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하여 내년부터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다른 부위나 무기는 콘셉이나 제작(혹은 획득)법이 '죽은신의 갑옷'과 달라질 순 있겠으나, 모험가 여러분이 힘들게 제작한 우두머리/검은별 장비에서 업그레이드되는 형태는 반드시 유지할 것입니다.


● 검은별 각성무기에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과 카란다의 심장, 용살자 각성무기에 카란다의 심장으로 개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과 카란다의 심장으로 개량할 수 있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량 재료 개량 가능한 아이템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단델리온, 검은별, 용살자 각성무기,
누베르, 쿠툼 보조무기

카란다의 심장

단델리온, 검은별, 용살자 각성무기


● 오드락시아 대장장이 리미타가 라 오르제카 의상에 흡수된 여신의 힘을 되찾던 중 기존과 다른 외형의 의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라 오르제카의 투구, 갑옷을 새로운 외형의 의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반복] 라 오르제카의 구슬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라 오르제카 투구 또는 갑옷 제작 연속 의뢰 최종 완료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여성 캐릭터 의상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샤이의 경우 투구만 교환 가능합니다.
※ 해당 의뢰를 통해 획득한 의상은 다시 기존 외형의 의상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라 오르제카 출시 이후, 여성 캐릭터의 디자인에 대해 각 국가 모험가 여러분에게 정말 많은 건의를 받았습니다. 이에 남성 캐릭터와 동일한 버전의 디자인을 추가하였고, 모험가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NPC 에오라의 상점에 검은별 각성무기 상자, 카란다의 심장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오라의 무기 상자 구성품에 유(IV) 검은별 각성무기, 동(V) 검은별 각성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오라의 비약 상자 명칭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에오라의 비약 상자

에오라의 비약 상자 I

에오라의 비약 상자 I

에오라의 비약 상자 II



콘텐츠

● 그믐달 그랑프리 진행 방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ESC 메뉴 → 생활 → 그믐달 그랑프리 메뉴를 선택하거나 우측 상단 경주 정보 아이콘을 눌러 참가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에 입장한 후 마구간지기 '마일스'에게 경주마 마패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경주마를 등록할 수 있는 아이템, '마패 : 고르가 브리사'는 <검은사막 연구소> 상점 NPC ‘에오라’, 돌꼬리 말목장 마구간지기 ‘굴라’, 그믐달 그랑프리 마구간지기 ‘마일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그랑프리에는 최소 5명, 최대 10명의 기수가 한 경주에 참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최초 참가자가 입장하고 3분 후, 대기열이 마감될 때까지 최소 인원이 넘지 않으면, 경기가 취소되며 경주장에서 나가집니다.
- 5명 이상의 기수가 준비 중이고 대기열 시간이 마감되거나, 10명의 기수가 모두 대기열에 진입하면 대기열이 종료되고 1분의 준비 시간이 주어집니다.
- 모든 준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그랑프리가 시작됩니다.
- 그랑프리는 정해진 체크포인트를 모두 통과하고 결승점에 먼저 들어오는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의 새로운 경기장 '벨리아 : 해안동굴' 경기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 해안동굴 경기장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벨리아 마을 동쪽 문 → 서부 경비캠프 → 서부 관문 → 해안 절벽 → 해안동굴 → 벨리아 마을



● 그믐달 그랑프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탈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경주장에서 길을 잘 못 들었을 경우 좌측상단에 추가된 '탈출' 아이콘을 클릭하여 경주장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탈출' 기능의 재사용 시간은 5초이며 지금까지의 경주마 속도는 초기화됩니다.
● 고르가 브라사 경주마의 외형이 변경되었습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순위

아이템

내용

1위

싹쓸바람 상자

- 그랑프리 금 트로피 1개
-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24개

2위

노대바람 상자

- 그랑프리 은 트로피 1개
-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5개

3위

흔들바람 상자

- 그랑프리 동 트로피 1개
-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0개

4위~10위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5개

해당 사항 없음

완주 실패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개

해당 사항 없음

* 그랑프리 트로피는 기수의 명예를 나타내는 아이템으로써 그 실력에 걸맞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돌꼬리 말목장 마구간지기 굴라에게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로 다음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교환에 필요한 주화 개수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2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2

바람이 맺힌 이슬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2

[경주마] 조르제아로 마면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0

[경주마] 조르제아로 마갑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0

[경주마] 조르제아로 안장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0

[경주마] 조르제아로 등자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0

[경주마] 조르제아로 편자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10

돌꼬리 바람 정식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40

돌꼬리 강장제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40

●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를 가지고 있을 때 진행할 수 있는 일일 반복 의뢰와 주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수락 조건

완료 조건

기본 보상

선택 보상

[주간] 그믐달 그랑프리,
영광의 주인공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소지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40개 건네기

공헌도 경험치 300
몽상의 깃털 1개

해당 사항 없음

[일일] 그랑프리,
최고에 도전하라

그믐달 그랑프리 주화 20개 건네기

공헌도 경험치 100

흉포한 야수의 내단 10개
무지개 보석 과일 10개
바람결 소라해초 10개
청아한 숲의 숨결 10개
짙푸른 발굽뿌리 10개
돌꼬리 여물 10개

● 자유 결투장에 있는 허수아비가 5분 이상 방치되면 생명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카이아 나루, 안카도 내항, 플롱도르 호수, 살라나르 못에 악기 상점을 차린 아르티니가 [주크박스] 붉게 물든 바람을 제작하였습니다.

- 아르티니는 이 주크박스에 담긴 이야기를 특별히 여겨 은화가 아닌 가모스의 비늘 30개로 값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 아르티니에게 '바람깃 봉우리의 그 날' 의뢰 완료 시 아르니티와 교환을 통해 아래 주크박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빙결 상태의 이펙트가 좀 더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UI

● 그믐달 향로 주형 아이콘이 제작노트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기술] 치유의 손길 기술 설명과 실제 회복되는 생명력이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급 델로티아 타르트의 획득 방법 설명 중 명장 Lv.1 이상에서 실제 획득되는 조건인 장인 Lv.1 이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