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1월 12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11-12 13: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11월 12일 (목) 20:40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11월 12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하둠 늪지 나가

● 세렌디아의 늪지 나가 서식지가 하둠에 잠식되었습니다.
- 나가들의 습격에 분노한 포건들도 습격대를 조직하여 나가 영역을 침범합니다.
- 지속적인 포건들의 습격에 대항하여 거대하고 강력한 '늪지 나가 지휘관' 들이 나가 영역을 지키고 있습니다.
- 늪지 나가 지휘관은 전투가 시작되면 다수의 나가 부하들을 소환하여 함께 전투합니다.
- 곳곳에 서식하고 있는 '늪지 맹독 식물' 은 처치 시 일정 시간 동안 맹독 지대를 생성하여 범위 안에 있는 플레이어와 몬스터 모두에게 해로운 효과를 줍니다.
- 하둠에 잠식된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은 확정이 아니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 각성 상태에서 '반격 가르기' 기술 사용 중 주무기 기술로의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일정 공격속도 이상에서 박치기 I ~ IV, 진 : 박치기 기술 타격 시 공격 동작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기술 사용 후 강 : 맹수의 습격 기술 연계 시 기술 특화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극 : 격풍 기술 습득 후 강 : 격풍 기술을 사용 시 3타격 동작에서 기술 특화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후려차기 I 기술의 시연 영상이 실제 기술의 동작과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표적 추격 I, II, III, 표적 속박 기술 사용 후 전력질주 시 카메라 효과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유성 낙하 I, II, III, 진 : 유성 낙하 기술 사용 중 각성 기술로 연계했을 때 이펙트 잔상이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미스틱

● 섬전보, 무영보 기술을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방어판정 효과가 유지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후방 섬전보를 특정 상황에서 사용 시 연속해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 주무기 마상 전투 상태에서 말 탑승 해제 시 캐릭터의 무기 전환 동작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아르샤 서버 전용 '혼돈의 틈'이 추가되었습니다.
- 혼돈의 틈은 검은사막 월드 전역의 사냥터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틈이 열리면 아르샤 서버 전체에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등장 후 30분이 지나거나 출현하는 모든 몬스터를 토벌하는데 성공하면 틈이 닫힙니다.
- 여기서 등장하는 강력한 몬스터들은 잡동사니 전리품을 드롭하지 않는 대신 "고대 정령의 가루"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부하들을 이끌고 나타나는 강력한 우두머리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다른 모험가와의 협동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이벨랍 오아시스와 모래알 바자르 앞 언덕을 비롯한 발렌시아 지역 일부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오딜리타 지역의 사냥터(가시나무 숲, 툰크타, 올룬의 계곡, 생각이 잠든 묘)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깊은 밤의 독니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정)
- 깊은 밤의 독니 5개를 [+]형태로 조합하면 이베도르의 주술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베도르의 주술서는 획득한 시점부터 사용 유효기간이 7일 적용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이베도르의 주술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베도르의 주술서를 살라나르의 못 근처에서 사용하면 이베도르의 깊은 밤이 열리게 되고, 차례대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베도르의 깊은 밤에서 출현하는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망령의 기운", "낙망의 불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베도르의 깊은 밤에서 출현하는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확정적으로 "고대 정령의 가루" 또는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사냥터 칭호
툰크타 명예 투우사
고품격 삼두박근
A++
심장이 툰크툰크
가시나무 숲 섬뜩한 숲지기
유혹하는
가시의 여왕
멸악의 처단자
올룬의 계곡 계곡의 곡예사
올룬의 간수
바위학자
맨손으로 바위를 가루 낸
생각이 잠든 묘 최면술사
멍~
아히브 저승사자
미로감옥 설계자
잿빛 숲 사슬 파괴자
잿빛 숲 화가
나를 버리고 간 김 수정이
장승
별무덤 제 점수는요
천문학자
침식과 부정과 별과 시
죽은신의 심복
미루목 유적지 맴 맴 맴
천상계 나무꾼
산신
가이핀라시아 사원 가이핀도르
나는야 터프가이핀
문명 파괴자
파딕스 섬 피리 부는 사나이
변종 괴물
해적왕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 심층 면접관
해저 유적 기획자
용왕
배신자의 묘지 헥세의 저주
눈물짓는 영웅
인생 곡할 노릇
니가 이럴 수가
버려진 수도원
(금역)
사이비 척살자
도를 아십니까?
기묘한 관상가
엘리언의 검

● 아래의 월드 우두머리의 출현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추가)
- 악몽을 빚는 크자카
-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아이템

● 연구소 NPC 에오라의 상점 판매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티니 솔
- 검은별 투구
- 검은별 갑옷
- 검은별 장갑
- 에오라의 모험 지원 상자
* [이벤트] 그믐달 축복 패키지(3일)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10개
* 계약서 : [창고관리 메이드] 페어리 키아라
* 계약서 : [거래관리 메이드] 페어리 키아라
- 에오라의 까마귀 주화 꾸러미
* 까마귀 주화 5,000개
- 에오라의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상자
*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100개
- 흑정령의 발톱 조각 상자
* 흑정령의 발톱 조각
- 에오라의 중범선 선박 등록증 상자
* 선박 등록증: 에페리아 중범선 - 점진
* 선박 등록증: 에페리아 중범선 - 균형
* 선박 등록증: 에페리아 중범선 - 비상
* 선박 등록증: 에페리아 중범선 - 용맹
- 에오라의 중범선 선박 장비 상자
*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 치로의 함포
*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 치로의 돛
*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 치로의 선수상
* 에페리아 중범선 점진: 치로의 흑장갑
* 에페리아 중범선 균형: 치로의 함포
* 에페리아 중범선 균형: 치로의 돛
* 에페리아 중범선 균형: 치로의 선수상
* 에페리아 중범선 균형: 치로의 흑장갑
* 에페리아 중범선 비상: 치로의 함포
* 에페리아 중범선 비상: 치로의 돛
* 에페리아 중범선 비상: 치로의 선수상
* 에페리아 중범선 비상: 치로의 흑장갑
* 에페리아 중범선 용맹: 치로의 함포
* 에페리아 중범선 용맹: 치로의 돛
* 에페리아 중범선 용맹: 치로의 선수상
* 에페리아 중범선 용맹: 치로의 흑장갑
- 에오라의 주스 상자
* 상큼한 오렌지주스 200개
* 달콤한 산딸기주스 200개
* 새콤한 청포도주스 200개
- 마차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
- 에오라의 숲길 마차 장비 상자
* 숲길 마차 바퀴
* 숲길 마차 덮개
* 숲길 마차 깃발
* 숲길 마차 휘장
- 에오라의 당나귀 마구 상자
* [당나귀] 크로그달로의 마면
* [당나귀] 크로그달로의 마갑
* [당나귀] 크로그달로의 안장
* [당나귀] 크로그달로의 등자
* [당나귀] 크로그달로의 편자
- 에오라의 동(V) 마노스 장비 상자
* 동 : 마노스 호미
* 동 : 마노스 벌목 도끼
* 동 : 마노스 수액 채취 도구
* 동 : 마노스 무두질용 칼
* 동 : 마노스 도축용 칼
* 동 : 마노스 곡괭이
* 동 : 마노스 채집꾼의 옷
* 동 : 마노스 공예가의 옷
* 동 : 마노스 조련사의 옷
* 동 : 마노스 수렵꾼의 옷
* 동 : 마노스 항해사의 옷
* 동 : 마노스 요리사의 옷
* 동 :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
* 동 : 마노스 낚시꾼의 옷
* 동 : 마노스 목걸이
* 동 : 마노스 귀걸이
* 동 : 마노스 반지
* 동 : 마노스 허리띠
* 동 : 마노스 마편

- 에오라의 무기상자를 샤이로 개봉 시, 유(IV), 동(V) 아르티니 솔을 획득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에오라의 방어구 상자에서 유(IV), 동(V) 검은별 투구, 갑옷, 장갑을 획득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에오라의 액세서리 상자에서 유(IV), 동(V) 섬뜩한 등 뒤의 반지를 획득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에오라의 수정 상자에서 고대 정령의 수정 - 신속, 용장, 살무사를 획득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거친 노동의 비약 아이템 설명 중 적용 시간이 실제 적용되는 시간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향수 비약의 지속 시간이 남아 있을 때 간헐적으로 해당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요정의 신비한 응원 기술설정에서 물약 설정을 해제하더라도 계속 자동 사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드리간의 용병사무소장 제리즈에게 '제리즈 용병 사무소 의뢰서'를 100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제리즈 용병 사무소 의뢰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가문 캐릭터 중 한 캐릭터 이상이 '다후만의 행적' 의뢰를 완료해야 합니다.
- '제리즈 용병 사무소 의뢰서'는 제리즈와의 대화를 통해 다음 의뢰서 중 하나로 교환 및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서 의뢰 조건 완료 조건 보상
[의뢰서] 폐허 낙엽 쓸기 [주간] 트쉬라 폐허 토벌 56레벨 이상 트쉬라 폐허 몬스터 10,000마리 처치

공헌도 경험치 300

고대 정령의 가루 150개

[의뢰서] 시끄러운 붉은 늑대 [주간] 붉은 늑대 부락 토벌 58레벨 이상 붉은 늑대 부락 몬스터 10,000마리 처치
[의뢰서] 태양 아래의 망령 [주간] 셰레칸의 묘(낮) 토벌 60레벨 이상 셰레칸의 묘(낮) 몬스터 7,000마리 처치
[의뢰서] 달빛 아래의 망령 [주간] 셰레칸의 묘(밤) 토벌 60레벨 이상 셰레칸의 묘(밤) 몬스터 200마리 처치
- '제리즈 용병 사무소 의뢰서'로 교환 가능한 의뢰 중 같은 종류의 의뢰는 중복으로 수락할 수 없습니다.
예) [주간] 셰레칸의 묘(낮) 토벌 의뢰를 진행 중에는 [주간] 셰레칸의 묘(낮) 토벌 의뢰를 수락할 수 없습니다.
● 수상한 수송선으로부터 획득한 의문의 그림으로 시작할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번에 정체가 밝혀진 의문의 그림은 거대한 액수와 독수리 문양이 희미하게 그려져 있는 그림으로, 해당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푸가르가 새로운 도전을 나서는 모험가님을 위해 준비했었던 '푸가르의 성공비법' 의 일부 과제의 완료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로 푸가르가 책장에 숨겨두었던 새로운 선물도 발견되었다고 하니, 썸머 시즌을 즐겨주셨던 모험가님 중에 아직 '푸가르의 성공비법'을 완료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시금 성공비법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변경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서 변경 전 변경 후

제 2장 : 친절한 라라씨

[일일]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의뢰 완료하기 라라와 대화하기
제 5장 : 달달한 식용벌꿀 고급 식용벌꿀 1개 제작하기 식용벌꿀 10개 제작하기
제 12장 : 육지를 넘어 바다로 거점 관리자(칼페온 해) 지식 주제 완료하기 바라테르의 NPC 쥬리아 지식 획득하기
제 19장 : 괴랄한 고대 병기, 쿠툼 쿠툼 처치하기 쿠툼 처치하거나 잠재된 쿠툼의 기운 흑정령 보여주기
제 31장 : 사막의 모래 폭풍, 누베르 누베르 처치하기 누베르 처치하거나 온전한 누베르의 역린 흑정령 보여주기
제 37장 : 나쁘지 않은 거래 발크스에게서 용의 화석 비늘과 발크스 조언 (+20) 교환해보기 용의 비늘 화석을 소지한 채, 발크스와 대화하기
제 39장 : 카마실비아의 신비로운 생태계 카마실비아(초원) 지식 주제 완성하기 페리나 / 페리카 / 깃털늑대 지식 수집하기
제 43장 : 강렬하게 타오르는 열기, 아그리스 마가한의 서 2권 8장 완료하기 마가한의 서 1권 모두 완료하기
- 추가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주 방법 보상
[푸가르의 성공 비법] 첫 번째 선물 5장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3일)
[푸가르의 성공 비법] 두 번째 선물 10장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3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상급) 60분 3개
[푸가르의 성공 비법] 세 번째 선물 15장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마력 깃든 양피지(+30)
[푸가르의 성공 비법] 네 번째 선물 20장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마력 깃든 양피지(+40)
[푸가르의 성공 비법] 다섯 번째 선물 25장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마력 깃든 양피지(+50)
[푸가르의 성공 비법] 여섯 번째 선물 30장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7일)
[푸가르의 성공 비법] 일곱 번째 선물 마지막장 완료 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7일)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하우징에 벽지가 있을 경우 '어디선가 본 듯한 호박'의 입과 이마 무늬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제작노트에 해원석 관련 아이템의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수리를 완료했을 때, 시스템 메시지로 어떤 부위의 장비가 수리되었는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입장 메뉴에서 각 전장별 입장 목록이 펼쳐져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수 아이템 열기 창의 버튼 디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전환 해제 시 전이 아이템 삭제에 대한 설명 문구의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