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3월 11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3-11 13:2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3월 11일 (목) 20:15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3월 11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길드 터전 서버, 길드 시추기

● 길드 터전 서버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길드는 여러 서버(시즌, 올비아, 아르샤, 파트리지오 서버 제외)중 하나를 터전 서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터전 서버의 선택은 길드 대장만 가능하며, 길드 정보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대장이 설정한 터전 서버는 서버 접속 시 또는 서버 이동 화면에서 모든 길드원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가 터전 서버를 설정하면, 해당 서버의 1, 2, 3 서버 간에 이동 대기 시간(15분)이 사라집니다.

 

● 길드 터전 서버에 설치할 수 있는 [길드] 시추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시추기 조립 세트는 길드 제작을 통해 제작 가능하며, 다른 길드 제작과 달리 길드 하우스가 없어도 제작 가능합니다.
- [길드] 시추기 조립 세트와 재료의 제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소요 시간 필요 재료 (수정)

[길드] 시추기 지지대 1개

3시간

고목의 눈물

100개

딱총나무 합판

100개

야자수 합판

100개

규격 각목

100개

블랙스톤 가루

1000개

[길드] 시추기 회전축 1개

3시간

대지의 눈물

100개

강철

100개

바나듐 주괴

100개

블랙스톤 가루

1000개

 

[길드] 시추기 손잡이 1개

3시간

고목의 눈물

100개

통나무

100개

청동 주괴

100개

블랙스톤 가루

1000개

 

[길드] 시추기 대못 10개

3시간

대지의 눈물

100개

강철

100개

티타늄 주괴

100개

블랙스톤 가루

1000개

 

[길드] 시추기 연료 100개

1시간

블랙스톤(무기)

1000개

블랙스톤(방어구)

1000개

화염의 가루

1000개

화각

1000개

석탄

1000개

[길드] 시추기 조립 세트 1개

10시간

[길드] 시추기

지지대 1개

[길드] 시추기

회전축 1개

[길드] 시추기

손잡이 1개

[길드] 시추기

대못 10개

[길드] 도면 :

시추기 250개

※ 현재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길드] 시추기와 관련된 아이템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 고목의 눈물은 수액 채취 시 일정 확률로 획득 할 수 있으며, 대지의 눈물은 채광 시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 [길드] 도면 : 시추기는 모든 길드 의뢰 완료 시 보상으로 1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 제작 완료된 [길드] 시추기는 길드 터전 서버의 사막 지형에 설치 가능합니다.
- [길드] 시추기 조립 세트를 사막에서 사용하면 설치되며, 설치중에는 타격할 수 없습니다.
- [길드] 시추기 조립 세트는 설치 후 약 15분의 건설 시간이 소요되며, 이 시간동안에는 서로 전쟁중인 적대 길드의 타격이 불가능합니다.
- [길드] 시추기가 완공되면 상호작용을 통해 길드 창고에 넣어둔 [길드] 시추기 연료를 주입하여 가동 시킬 수 있습니다.
- [길드] 시추기를 가동 시키기 위해서는 450개의 [길드] 시추기 연료가 필요합니다.
- 또한 완공이 되었을 때부터 서로 전쟁중인 적대 길드의 타격을 받을 수 있으며, 연료를 넣은 후 파괴되었을 경우에는 부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길드] 시추기의 건설이 완료된 후 방치 되어 1시간이 지나거나, 완공 되었지만 [길드] 시추기 연료를 넣지 않은 상태에서 파괴되었을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길드] 시추기의 시추가 완료되면 시추기는 사라지며 길드 활동 보상 UI에서 30일 동안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시추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은 길드에 소속된 모든 구성원이 동일하게 획득합니다.
- [길드] 시추기를 통해 발렌시아 대사막에 묻힌 병사들의 유품과 전쟁 물자들, 고대 병기의 부품, 모래바람에 묻힌 상단의 무역품, 학자들이 연구를 위해 찾는 화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시추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길드] 사막의 혈석을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길드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이름 효과 유지 시간 재사용 대기 시간 [길드] 사막의 혈석 소모 개수
도인의 손길 생활 경험치 +40% 60분 100분 300개
포르투나의 가호 아이템 획득 확률 +10% 60분 100분 500개
무의 경지 전투 경험치+200%,
기술 경험치 +50%
60분 100분 300개

※ 기존 길드 기술과 중복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길드 주서버'로 소개했던 '길드 터전 서버'가 도입되었습니다. 다만, 서버 이동에 대한 자유도가 너무 방해되지 않도록 터전 서버 그룹 내에서는 서버 이동 대기시간이 없는 것으로 기본 혜택을 세팅하였으며, 이와 같이 너무 과하지 않은 선 내에서 차근차근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터전 서버를 설정한 이후 '전쟁 주간'이 발생하였을 때, 해당 서버(터전)에서 플레이할 경우 공격력과 방어력과 같은 특별한 버프가 발동될 예정입니다. 전쟁 주간에 관한 내용은 곧 여러분께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길드 터전 서버와 함께 길드 시추기 콘텐츠가 추가되었는데요, 시추기는 길드의 공동 목표를 강화하기 위한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시추기를 설치하고 자원을 뽑아내면 길드 버프에 활용할 수 있고, 곧 거점전이나 점령전 등의 대규모 길드 전투에서 사용 가능한 '전차'의 제작과 동력 자원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차 역시 곧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여러분께 선보여 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플로케스트라 악기

● 샤이의 재능을 일깨워 준 스승이자 유명한 떠돌이 음악가인 아르티니의 스승, 플로케스트라의 악기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샤이의 재능을 더욱 뽐낼 수 있는 신규 악기 '플로케스트라'가 추가되었습니다. 총 7종의 플로케스트라 악기 중 5종은 기존 초보자용 악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며, 2종은 초보자용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신규 악기입니다.

플로케스트라 악기는 초보자용 악기보다 외관이 화려하며, 이펙터를 사용하고 악기에 따라 주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법이란, 악기의 다양한 연주법을 의미하며 이펙터란 악기의 소리를 화려하게 꾸며주는 장치로, 이 두 장치를 잘 활용하여 초보자용 악기보다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악기들은 검은사막의 악기 연주 시스템을 즐겨주시는 샤이 모험가분들의 금손 재능이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라이브 출시 때는 플로케스트라 악기에 입문하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플로케스트라의 음악교실" GM 노트가 준비될 예정이니 혹시 용어가 낯설게 느껴지셔도 걱정 마세요!

플로케스트라 어쿠스틱 기타

플로케스트라 플룻

플로케스트라 드럼 세트

플로케스트라 하프

플로케스트라 피아노

플로케스트라 바이올린

플로케스트라 팬드럼

 

- 플로케스트라 악기는 초보자용 악기보다 외관이 화려하고 소리가 풍부하며 이펙터를 사용하고, 악기에 따라 주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에오라 NPC에게 플로케스트라 악기를 구매하여 음악앨범을 통해 연주할 수 있습니다.
● 작곡창에 플로케스트라 악기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으며, 플로케스트라 악기 선택 시 이펙터와 주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작곡 왼쪽 상단에서 이펙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펙터는 5개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펙터 설명
Reverb Time 잔향을 추가하여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Delay FeedBack 에코음의 개수를 조절합니다.
Chorus FeedBack 이펙터의 소리를 반복시키는 양을 조절합니다.
Chorus LFO Depth 이펙터의 변조 폭을 조절합니다.
Chorus LFO Frequency 이펙터의 변조 주파수를 조절합니다.

- 플로케스트라 악기 카테고리의 AuxSend를 이용해 악기의 소리를 이펙터에 전달해주는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불이 켜지면 이펙터에 소리가 전달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 설정된 이펙터는 곡 전체에 영향을 줍니다.
- 작곡 오른쪽 상단에서 주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법은 악기의 연주 방법을 나타내며 악기에 따라 주법을 다르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 기본 주법은 제일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법 변경 후 노트를 입력하면, 주법 선택 창에서 선택한 색과 같은 색의 노트가 찍힘을 알 수 있습니다.
- 같은 박자에는 여러 주법을 입력할 수 없으며, 마지막에 입력한 주법으로 모두 적용됩니다.

● 음악 앨범창이 초보자용과 플로케스트라 악기를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플로케스트라 악기를 이용해 연주하고 싶으면 플로케스트라 카테고리 선택 후 연주 버튼을 눌러 독주 또는 합주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사항

캐릭터

● 말에 탑승한 후 이동 중에도 흑정령을 소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전력 질주를 제외한 다른 기술 사용 시에는 소환할 수 없습니다.

 

 

워리어

● 찍어차기 기술로 타격 성공 시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느려지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발키리

● 신성폭발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우클릭이 포함된 기술로 연계 시, 신성강타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본 : 신성 강타 기술 사용 시, 일반 신성 강타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시연 영상에서 넉다운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추격 기술 사용 후 좌클릭이 포함된 기술 사용 시 항상 척사 기술이 먼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흐름 : 달빛 쇄도 기술의 기술 특화가 화월만개 기술 특화에 따라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서리꽃 기술의 기술 시연 영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빗발치는 달빛 기술의 실제 타격 수가 7타격임에도 기술 설명에는 6타격으로 표시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섬광이 닿은 경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 및 개선되었습니다.

- 1타격이 삭제되고 즉시 후방으로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후방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사라진 뒤 수라도를 칼집에 넣기 전까지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음속 폭음 기술 이후에도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이 모두 적중된 이후에 다음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격투가

● 본 : 회심권 기술 습득 시 회심권 기술 사용 후 추풍낙엽 기술이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지천각 기술에 전투 접근성 향상 기능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 흐름 : 소진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살얼음 밟기 기술 사용 후 흐름 : 소진 기술로의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용의 사명 기술의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엘비아 마르니의 돌이 추가되었습니다.

- 엘비아 마르니의 돌을 구매하여 대상 몬스터를 일정 수만큼 처치하면, 교환 가능 아이템 중 1종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엘비아 마르니의 돌은 61레벨 이상일 때 토시NPC에게 교환 가능합니다.

마르니의 돌 내용 교환 가능 아이템 개수
엘비아 마르니의 돌
(세렌디아 북부 평원) 교환
엘비아 세렌디아 북부 평원 몬스터
1,100마리
눈물짓는 밤의 조각 1개
오기에르의 물결 1개
엘비아 마르니의 돌
(비라기 산채) 교환
엘비아 비라기 산채 몬스터
1700마리
풀에 지친 밤의 조각 1개
나크의 번개 1개
엘비아 마르니의 돌
(남쪽 늪지대 - 늪지 포건) 교환
엘비아 남쪽 늪지대의 포건 몬스터
1,100마리
눈물짓는 밤의 조각 1개
오기에르의 물결 1개
엘비아 마르니의 돌
(글리시 늪지 - 늪지 나가) 교환
엘비아 글리시 늪지의 늪지 나가 몬스터
1.400마리
풀에 지친 밤의 조각 1개
나크의 번개 1개
엘비아 마르니의 돌
(폐성터) 교환
엘비아 폐성터 몬스터
1,500마리
말라버린 숲의 심장 1개
진노하는 밤의 조각 1개
발타라의 불꽃 1개
엘비아 마르니의 돌
(오크 캠프) 교환
엘비아 오크 캠프 몬스터
1,300마리
말라버린 숲의 심장 1개
진노하는 밤의 조각 1개
발타라의 불꽃 1개
엘비아 마르니의 돌
(핏빛 수도원) 교환
엘비아 핏빛 수도원 몬스터
1,300마리
나크의 번개 1개
풀에 지친 밤의 조각 1개

● 트렌트 마을의 방어구 상인 만돌프가 희귀한 물건을 수급하여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템명 판매 가격
카이아 목걸이 1,000,000 은화
키메라의 눈동자 보석 100,000 은화

 


콘텐츠

● 발레노스 영지를 제외한 전체 영지의 일부 일반 거점이 시작 거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지 거점 단계
세렌디아 알레한드로 농장 1단계 - 중급
폐성터 1단계 - 중급
칼페온 쿠루토 동굴 2단계
만샤 숲 2단계
마녀의 예배당 2단계
마르니 농장 폐허 2단계
메디아 물텀벙 마을 2단계
병사의 무덤 3단계
경각의 종 3단계
발렌시아 루드 유황 작업장 2단계
안카도 해안 2단계
사막 나가 성전 3단계
바르한 관문 3단계
카마실비아 이빨요정 산림 2단계
미루목 유적지 3단계
레모리아 봉화대 3단계

● 흑정령의 모험에서 완주 누적 75회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흑정령의 모험 꾸러미 I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 꾸러미 I 아이템을 우클릭 시 운명의 아르카나 상자와 흑정령의 특수 주사위 상자를 1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흑정령의 모험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검은사막 월드에 숨겨져 있던 보물상자가 보물꾼들에 의해 다시 숨겨졌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희귀하고 귀중한 물품들을 보물꾼들이 보물상자에 더 숨겨놓았다고 합니다.

- 보물꾼은 더 귀중한 물품들이 담긴 여러 상자를 더 은밀한 곳에 추가로 숨겨 놓았다고도 전해집니다. 하지만 이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진귀한 물품을 얻기 위해서는 특별한 열쇠가 필요합니다.

- 특별한 열쇠는 보물 상자들을 탐내어 기회를 엿보고 있는 고블린과 도굴꾼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 고블린과 도굴꾼은 상자 주변에서 서성이고 있으며, 어느 상자에서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 보물 상자를 열었을 때, 기회를 틈타 나타난 고블린과 도굴꾼을 쫓아가서 특별한 열쇠를 흘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 고블린의 열쇠로 열리는 상자에서는 도굴꾼의 열쇠로 열리는 상자에서보다 더 값 비싸고 귀중한 물품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특별한 열쇠는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지역에 추가로 숨겨놓은 상자를 열 수 있는 유일한 열쇠이며, 해당 상자에서는 먼 과거에 존재했던 귀중한 보물들을 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역 획득 아이템
발레노스 쓰러진 왕가의 재보
세렌디아 세월에 닳은 황금 펜던트
칼페온 보혈의 흔적이 바랜 성배

- 특별한 열쇠를 통해 얻은 귀중한 보물들은 각 마을의 NPC에게서 의뢰를 수주 및 완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의뢰의 완료 조건 및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의뢰 수주 NPC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벨리아 마을의 이고르 바탈리 쓰러진 왕가의 재보 아이템 건네기

금괴 100G 2개

공헌도 경험치 300

하이델 도시의 샬룻 펜우드 세월에 닳은 황금 펜던트 건네기
칼페온 도시의 테오필르 바시안 보혈의 흔적이 바랜 성배 건네기

- 의뢰를 최초로 완료하여 NPC에게 의뢰 완료 보상을 받은 후, 추가로 얻은 귀중한 보물은 교환을 통해 금괴 10G 2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엘비아의 영역 늪지 나가 서식지에서 출현하는 늪지 맹독 식물이 모험가에게 주는 피해량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늪지 포건 서식지에서 출현하는 우두머리 티티움이 광폭화할 때 증가하는 공격력이 기존 대비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의 적정 공격력이 2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에서 출현하는 일반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존 대비 약 10% 감소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에서 출현하는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기존 대비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제단 임프 서식지의 적정 공격력이 2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 서식지에서 출현하는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기존 대비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 서식지에서 출현하는 일반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존 대비 약 2% 감소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제단 임프 서식지에서 출현하는 비겁한 베그가 간헐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의 체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오크 캠프에서 출현하는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기존 대비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 오크 캠프에서 출현하는 붉은 오크 마법사의 체력이 기존 대비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오크 캠프에서 출현하는 <불꽃의 대족장> 오르그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이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효과를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핏빛 수도원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비밀 의식을 통해 출현하는 머스칸의 체력이 기존대비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붉은 종 아이템이 사냥터 일부 지역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출현하는 광신도 주술사가 일부 지역에 밀집되어 있지 않도록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래 전리품이 사냥터 드롭 아이템 정보에 추가되었습니다.
- 진노하는 밤의 조각
- 눈물짓는 밤의 조각
- 풀에 지친 밤의 조각

 

 

의뢰, 지식

● '[모험일지] 사과를 보면 떠오르는' 의뢰의 진행 중에 표시되는 아이콘 사진이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글리시 마을에 얼렁뚱땅 토시 NPC가 등장했습니다.

 

UI

● 새로운 칭호를 획득했을 시 알림이 추가되었습니다.
-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알림을 선택하면 칭호 창이 열립니다.
● 월드맵(M)에서 거점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노출되는 툴팁에 거점 투자에 필요한 공헌도 수치가 표시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거점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노출되는 마우스 좌클릭, 우클릭 가이드가 툴팁과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버프 효과가 있는 주거지 설비도구에 상호작용하였을 때, 받을 수 있는 버프 효과의 이름이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가문가방창이 열린 상태에서 창고 메이드 사용시 가문가방탭이 선택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사용 설정 시 사용 가능한 적용 중인 효과 보기 UI에서 효과의 툴팁에 불필요한 문구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상품을 검색할 때 전체 카테고리 기준으로 검색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포토앨범과 포토갤러리에 설정되어 있는 컨텐츠의 출력 기간이 기존 7일에서 100일로 변경되었습니다.

● 포토갤러리에서의 일부 페이지 이동이 부자연스러웠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포토앨범과 포토 갤러리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하사신] 칼슈타인 옷의 설명에 상의, 신발, 장갑이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까맣고 커다란 깃털 아이템의 설명에 교환 목록 아이템명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불퇴의 깃발에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진행 시 설치되어 있는 목책에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사용 설정 시 사용 가능한 적용 중인 효과 보기 UI에서 효과의 툴팁에 불필요한 문구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 상단의 메뉴 페이지를 넘길 때, 메뉴의 정렬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량 가공 진행 시, 남은 재료 수량에 따른 마지막 1회 가공이 완료된 후에 가공 모션이 끝나지 않고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