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4월 22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4-22 14:11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4월 22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누벨릭칸트 의상

●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강력한 힘을 묘사한 누벨릭칸트 의상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누벨릭칸트 의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를 처치하여 아래 아이템을 획득해야 합니다.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갈라진 뿔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찢어진 날개 핏빛 사막의 눈동자

● 발렌시아 왕궁에 머무는, 한 평생 용을 연구한 학자를 찾아 뿔과 날개를 가져다 주면, 그의 고향에서 최초 제작된 아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필요 아이템 교환 아이템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갈라진 뿔 동면의 누벨릭칸트 투구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찢어진 날개 동면의 누벨릭칸트 갑옷

※ 동면의 누벨릭칸트 투구와 갑옷은 캐릭터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 학자의 말에 따르면 동면의 누벨릭칸트 투구와 갑옷을 완성 시키기 위해서는 "피를 두른 블랙스톤"의 힘이 필요하며, 아래 2가지 아이템을 가열하기(L)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료 아이템 결과 아이템
핏빛 사막의 눈동자 1개
블랙스톤 (방어구) 100개
피를 두른 블랙스톤 1개
핏빛 사막의 눈동자 1개
블랙스톤 (무기) 100개
피를 두른 블랙스톤 1개

● 동면의 누벨릭칸트 투구와 갑옷을 20단계까지 강화하여 공작(L) 시, 봉인된 누벨릭칸트 의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동면의 누벨릭칸트 투구와 갑옷의 강화 성공 확률은 100% 입니다.
* N단계로 강화할 때 마다 N개의 피를 두른 블랙스톤을 필요로 합니다. 

재료 아이템 결과 아이템
동(V) 동면의 누벨릭칸트 투구
칸티르니아 결정 30개
응축된 누베르의 기운 3개
봉인된 누벨릭칸트 투구
동(V) 동면의 누벨릭칸트 갑옷
칸티르니아 결정 30개
응축된 누베르의 기운 3개
봉인된 누벨릭칸트 갑옷

* 칸티르니아 결정은 오드락시아 대사서 프란시아 상점에서 500,000,000 은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응축된 누베르의 기운은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1개와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10개를 가열(L)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봉인된 누벨릭칸트 의상을 우클릭 시 봉인이 해제되며, 각 클래스에 맞는 누벨릭칸트 의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 전승 상태일 때 방어 태세 기술을 사용하며 전방 이동 중, 전진 베기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사신의 심판 기술 이후 긴밤 지르기 기술 사용 시 흐름 : 영혼 절개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정화의 방패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에 사용 시, 간헐적으로 기술 특화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정화의 방패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에 사용 시, 간헐적으로 기술 특화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본 : 눈꽃덩이 기술을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 시, 일반 눈꽃덩이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가름 기술과 강 : 가름 I 기술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에 두 기술을 모두 습득한 경우 기술 사용 시 강 : 가름 기술이 발동되며, 진 : 가름 기술을 초기화하면 정상적으로 기술 포인트를 회수 받을 수 있습니다.


샤이

재능 무기를 사용하여 전투 상태로 전방이동 후 순간적으로 Tab 키를 입력하여 비전투 자세로 변경 시, 동작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금계 투척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공격판정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세이지

카이브 상태에서 이동 중 Tab 키를 입력하여 비전투 자세로 변경하며 점프 시, 비정상적인 동작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전력 투창 기술 설명에서 일부 설명의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구전 방류, 강 : 전력 투창 기술에 기술 특화를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솟아오르는 힘 기술을 전방으로 발동했을 때, 거리에 관계없이 모든 타격이 적용되도록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전류 사슬 기술 이후 역광의 섬멸 기술이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역광의 섬멸 기술의 아케논이 공격하는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단죄하는 뇌옥 기술을 다른 기술 사용 중 발동했을 때, 기술 사용 중에 섬광화 기술 이후 흐름 : 여죄 추궁 기술로 연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높이가 높은 곳에서 점프 이후 번개 쇄도 기술 사용 시 본래의 자리로 되돌아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역광의 섬멸 기술의 아케논 효과가 먼 거리의 대상에게는 일부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섬광 돌파 기술의 조작키 설명이 더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 전투 자세로 높은 지형에서 떨어지기 직전에 출력되는 동작 시, 키벨리우스가 비정상적으로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습득 레벨이 56레벨로 조정되었습니다.
- 구전 방류 I
- 솟아오르는 힘 I
- 단죄하는 뇌옥 I
- 섬광 돌파 I
● 다음 기술의 특정 상황에서 기술 특화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투창 기술의 특정 상황에서의 타격 및 돌진 타격
- 신벌의 대리자 기술의 1타격
- 솟아오르는 힘 기술의 첫 동작


아이템

시작의 블랙스톤 (무기), (방어구) 아이템 설명의 문구가 다음과 같이 실제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대도시에 있는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에게
칼페온 영지 메인 의뢰 "모험가 소집"을 완료한 캐릭터는
성장에 필요한 좋은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세렌디아 영지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는
대도시에 있는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에게서
성장에 필요한 나루 장비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 [길드] 시추기 조립 세트 아이템이 히스트리아 폐허 및 아크만 사원의 입구가 등장하는 장소 주변에서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히스트리아 폐허의 일부 지형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지형에서의 몬스터 위치가 수정되고, 개체 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벨리아의 연금술사 알루스틴의 제자, 달리사인이 각 대도시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알루스틴의 뛰어난 제자인 달리사인은 각 대도시를 떠돌아다니며 연금술의 기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알루스틴의 요청으로, 알루스틴이 모험가에게 주던 간단한 시험을 달리사인이 대신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 달리사인은 회복제 제조에 관심이 많으며, 회복제 상인 옆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 연금 돌발의뢰 ‘[돌발] 알루스틴의 간단한 시험 I’ 의뢰의 이름이 ‘[돌발] 달리사인의 간단한 시험 I’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알루스틴에게 완료할 수 있었던 의뢰가 달리사인에게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목록창(O) - 반복 의뢰 탭 - 해방된 마력의 재료 카테고리에 ‘[일일] 가라앉지 않는 원한’에 관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별 장비 제작 의뢰 중, '수상한 혈액 조사'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점령전에 승리한 영주 및 성주 길드가 자신이 점령한 지역을 다스릴 수 있는 권한인 정책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책 시스템은 점령한 영지 내에서 일어나는 모험가분들의 특정 활동들에 추가 효과를 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점령전에 승리한 직후, 해당 영주 및 성주 길드는 매주 점령한 영지에 쌓인 세금량에 따라 세금의 일부분은 기존과 동일하게 길드 자금으로 획득하고, 일부분은 "정책 포인트"로 지급받습니다.
- 정책 포인트는 해당 영지의 점령전이 종료된 직후부터 점령전 시작 후 5시간이 지난 시간까지 특별한 효과를 가진 정책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 각 영지별로 정해진 정책은 점령전 종료 1시간 이후에 적용 효과가 공표됩니다. 정책 효과는 다음 주 점령전이 시작되기 전까지 적용됩니다.
- 정책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효과는 영지에 캐릭터가 있을 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1. 특정 사냥터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영지 사냥터
발레노스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
세렌디아(엘비아) 제단 임프, 폐성터, 늪지 나가, 늪지 포건, 오크 캠프, 핏빛 수도원, 비라기 산채
칼페온 버려진 수도원(금역), 마리동굴(배신자의 묘지), 별무덤, 잿빛 숲,
숲 로나로스, 만샤움 숲, 가이핀라시아 사원
메디아 슐츠 근위대, 크라투카 고대 유적
발렌시아 초승달 신전, 루드 유황 광산, 필라 쿠 감옥,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2. 의뢰 완료 시 획득하는 공헌도 경험치량 증가
3.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전투 경험치 증가
4.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기술 경험치 증가
5. 획득하는 각 분야별 생활 경험치 증가
6. 말 경험치 증가

- 각 정책별로 레벨이 존재하며, 레벨에 따라 효과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 각 사냥터별 정책 레벨에 따른 효과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책 레벨 (예시) 효과
아크만 사원 1Lv 아크만 사원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1%
히스트리아 폐허 8Lv 히스트리아 폐허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8%

- 영주 및 성주는 정책 포인트를 소모하여, 추가 효과를 가진 정책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1. 특정 시간 동안 각 영지마다 정해져 있는 강력한 월드 우두머리 100% 확률로 출현

영지 월드 우두머리
세렌디아 악몽을 빚는 크자카
칼페온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메디아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발렌시아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2. 각 영지에 속한 어장 자원을 풍부로 변경
- 월드 전체에 정책이 공표된 직후부터, 검은사막 월드의 모든 모험가를 대상으로 각 영지별 정책에 대한 투표가 진행됩니다.
* 투표는 다음 점령전이 시작하기 2시간 전에 마감됩니다.
* 마감과 동시에 투표 결과를 집계되어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5곳 영지의 득표수에 따라 1등부터 5등까지 순위가 정해집니다.
* 집계된 순위에 따라 순위별로 고정된 추가 길드 자금 + (남은 정책 포인트 1당 × 순위별 추가 차등 금액)이 합산되어 영주 및 성주 길드에 추가 길드 자금이 지급됩니다.
- 검은사막 월드의 전체 모험가의 정책 투표에 따라 길드 자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주 및 성주 길드의 순위 추가 길드 자금
1등, 2등, 3등 기존보다 더 많은 길드 자금 획득
4등, 5등 기존보다 적은 길드 자금 획득


● 거점전/점령전 부속 건물의 건설 시간을 줄여주는 길드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기술 길드 기술 효과
사령관의 손짓 Lv.1 거점전/점령전 부속 건물 건설 시간 5% 감소
사령관의 손짓 Lv.2 거점전/점령전 부속 건물 건설 시간 10% 감소
사령관의 손짓 Lv.3 거점전/점령전 부속 건물 건설 시간 15% 감소
사령관의 손짓 Lv.4 거점전/점령전 부속 건물 건설 시간 20% 감소

- 사령관의 손짓 기술의 요구 포인트는 10포인트입니다.
- 사령관의 손짓 기술은 이전 단계 기술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설치 및 건설 완공 시간이 빠른 엉성한 목책, 엉성한 바리케이드에는 기술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정)
● 거점전/점령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화 화염탑에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공격 4회 후 F키를 눌러 게이지를 채운 후 집중 화염 방사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게이지를 끝까지 채우면 최대 8개의 강화 화염탑용 기름을 소모하여 약 5초 동안 집중 화염 방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집중 화염 방사 기술 사용 후 약 5초 동안에는 화염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월드맵(M)에서 거점전 정보 탭을 선택했을 때, 각 거점의 툴팁이 거점전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전장의 투혼 길드 기술은 사용한 서버가 아닌, 모든 서버의 거점전/점령전 참여자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거점전/점령전 길드 기술 사용 시 모든 서버의 거점전/점령전 참여자에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출력되는 전장의 투혼 UI에 마우스 오버 시 전장의 투혼에 대한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기술 창에 전장의 투혼이 도입되면 연맹 시 연맹 단위로 길드 기술을 사용 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길드 기술 설명 중 연맹 단위로 사용 가능 문구가 전장의 투혼 도입 시 연맹 단위로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참여자에게 출력되는 전장의 투혼 UI가 거점전/점령전 종료 시 간헐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길드 기술 사용 시 다른 서버에도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가 즉시 동기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시작 시 전장의 집결 명령, 모여라 등 상단의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설명 문구가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가 없을 때 월드맵 거점전 정보에서 '우리 길드' 버튼을 누를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 거점전 정보 필터를 설정한 뒤,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우리 길드 필터 선택 상태도 초기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성채 전쟁 설치물 정보에 바리케이드가 아닌 엉성한 바리케이드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일꾼에게 이름을 지어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꾼의 이름은 본인에게만 노출됩니다.
- 일꾼의 이름은 거래소에 등록할 경우, 기본 이름으로 되돌아갑니다.
● (신)메뉴 상단에 노출되는 편집 메뉴의 페이지 넘김이 로딩 후, 서버 이동 후 등의 상황에서도 저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작업 감독관이 발송하는 일꾼 승급 결과 우편 내용이 보다 격식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일꾼의 승급 성공 시에는 우편에서 승급 이후의 일꾼 등급이 명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의뢰 요약 창에서 의뢰 제목의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넓게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상단에 노출되는 핫타임 아이콘 중, 조련 경험치 및 생활 경험치 핫타임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출현 알림 배너 클릭 시, 우두머리 알림 설정 창이 열리는 것이 알림 배너가 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길드 전쟁 중 보호 길드원의 성향이 0 미만일 경우 적 길드에게서 공격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A 길드와 B 길드가 전쟁 중일 경우
A 길드에 소속된 [A1] 모험가가 보호 길드원이지만 성향이 0 미만이라면
B 길드에 소속된 [B1] 모험가는 [A1] 모험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흑정령의 분노 기술 잠금 UI 하단에 키가이드 배경이 함께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아이템 툴팁 하단에 노출되는 아이템 잠금, 아이템 잠금 해제, 제작 정보 보기 관련 단축키가 키보드, 마우스 기준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요리 및 연금 중에 최근 성공한 요리/연금 창이 열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 및 펄 가방에 보유한 상자 아이템을 사용할 때, 결과 아이템이 가방에 들어갈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펄 가방 칸수를 체크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론 군도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움직이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길드 탈퇴 이후 새롭게 가입한 길드에서 음성채팅이 불가능하거나, 대화그룹 이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실제 획득이 불가능한 '산삼 씨앗' 지식이 지식 카테고리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북부 평원 지역의 특정 바위에 몬스터가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포탄 발사 후 특정 재사용 대기 시간에 대포 탑승을 해제할 시, 연기 이펙트가 캐릭터를 부자연스럽게 따라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의 낙하 동작이 반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배경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중부 중립 지역
- 울림의 땅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