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5월 7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5-07 13:15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5월 7일 (금) 21:00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5월 7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잠식의 결계

● 잠식의 결계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 절망의 신, 하둠이 세렌디아 신전의 악신, 크자카의 둥지까지 손아귀를 뻗쳤습니다. 악신, 크자카는 하둠의 잠식을 뿌리치고 저항하기 위해 거세게 폭주합니다. 이에 글리시 마을 지하에 자리한 아히브 리젠티는 크자카를 잠재워 그 폭주를 막고 크자카를 묶은 잠식의 결계를 부술 위대한 모험가를 모집하기 시작합니다.
- 하둠이 크자카를 묶기 위해 놓은 잠식의 결계는 그 틈을 허용하지 않아 오직 3인만이 크자카 해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잠식의 결계가 더 강화되면 혼자서 용기를 내어 참여해야 합니다.
- 하둠을 뿌리치기 위해 폭주한 크자카는 굉장히 강력하고 무시무시한 기술을 사용하지만, 그만큼 생명력이 무척 낮아진 상태입니다.
- 잠식의 결계는 엘비아 서버에서 주간 의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결계에 따라 다섯 단계로 분류됩니다. 첫 단계부터 차근차근 도전할 수 있으며, 처음에는 3명이 함께할 수 있지만, 마지막 4~5단계는 혼자서 도전해야 합니다.
- 모든 도전에는 7분의 시간제한이 주어집니다. 7분 안에 토벌하여야만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단, 이 콘텐츠는 공식 서버 업데이트 이전까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플레이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잠식의 결계 보상
1단계 크자카의 기운 10개
크론석 50개
2단계 크자카의 기운 10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0개
3단계 크자카의 기운 10개
모든 방어력 +1 (가문 적용, 영구)
4단계 크자카의 기운 10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0개
최대 생명력 +20 (가문 적용, 영구)
5단계 크자카의 기운 10개
모든 공격력 +1 (가문 적용, 영구)
저희는 지금까지 장비 외에 여러 수단을 통해 (표기)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릴 수 있는 수단을 추가해 왔습니다. 너무 장비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여러 방향을 통해서도 성장이 가능하도록 하여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게임을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잠식의 결계' 역시 이런 일환으로 추가되었으며, 월드 우두머리와 1:1로 붙어보고 싶다는 작은 의견을 시작으로 재현해 보았습니다. 잠식의 결계 크자카는 무척 강력하지만, 세 명 혹은 한 명으로 토벌이 가능한 정도로 디자인되었으며, 도전에 의미를 두어 7분이라는 시간 내에 처치해야 토벌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악인과 현상수배

정의를 실현하고 평화를 수호하는 소시민들의 히어로가 되고 싶다면, 모든 것을 걸고서라도 복수하고 싶은 대상이 있다면, 이제 그믐달 길드를 찾아주세요. 검은사막에 현상수배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믐달 길드가 정의감 넘치는 모험가들을 "보안관"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결코 간단하지만은 않은 약간의 의뢰로 자신의 무력을 증명만 한다면, 누구나 정의로운 보안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안관은 뒤에 자세히 설명드릴 "악인"과 "수배자"를 제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제압하여 "명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명망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보안관 랭킹에 반영되며, 시즌이 종료되면 랭킹에 비례하여 특별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주화류 아이템을 지급받게 됩니다. 특별한 보상이란... 아무래도 정의의 사도에게 어울리는 멋진 보안관 의상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이제부터 버튼으로 활성화되는 강제 공격으로 다른 모험가에게 위해를 가하면, 성향 외에도 "악명"이라고 불리는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악명 수치는 공격하는 모험가와 피격당한 모험가의 장비 수준이 반영된 형태로 적용됩니다. 악명은 성향과 별개로 동작하기에 성향이 플러스로 회복되어도 악명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악명이 발생한 모험가는 "악인"으로 분류됩니다. 후술할 보안관에게 사망한 악인은 감옥으로 이송되며, 사막에서 이송된 무법자와 같이 탈옥에 성공하거나 할당된 노동량을 채우면 원래 위치로 돌아오게 됩니다.

악명 수치는 보안관에게 사망하거나, 그믐달 길드에 거액의 몸값을 지불하는 방식 외엔 회복 수단이 없습니다. 악인은 자신에게 남은 악명 수치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없으며, 지불된 몸값과 관계없이 악명은 무작위로 감소하므로 이 수단은 매우 비효율적일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강제로 괴롭혀 악인이 된 모험가분들은 이제 늘 주변을 경계하며 언제 덮쳐올지 모를 보안관들을 두려워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 모험가 여러분은 언제든 "제보"메뉴를 통하여 주변에 있는 악인 또는 수배자의 위치를 보안관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악인이 제보되면 해당 서버의 보안관들에게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며, 제보된 위치를 월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모험가 여러분은 언제든 자신을 죽음에 이르게 한 모험가를 대상으로, 그믐달 길드를 통해 현상수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배자"가 된 모험가는 악인 제보 시 강조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현상수배에 내걸 금액은 상한선이 없으며, 한 번에 최대 5회까지 처치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의뢰가 완료되면 현상금은 그믐달 길드에서 모두 수리하며, 처치한 보안관에게는 현상금에 비례하여 명망 수치가 지급됩니다.
● 현상 수배된 악인을 검거하는 보안관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악인

● 강제 전투를 통해 선공한 캐릭터는 일정량의 악명이 증가합니다.
- 악명이 증가한 캐릭터는 악인이 되며, 악명은 캐릭터 단위로 적용됩니다.
● 강제 전투를 통해 공격한 대상이 10초 내로 사망하면, 마지막 타격했을 때의 나와 상대방의 공격력, 방어력 수치가 반영된 만큼 악명 수치가 증가합니다.
● 상대방과의 공격력, 방어력 차이가 클수록 악명이 크게 증가합니다.
● 최대로 증가할 수 있는 악명 수치의 상한선이 있습니다.
● 악인과 현상 수배범은 마을에서도 보안관에게 타격받을 수 있습니다.
● 악명은 다음 두 가지 방법을 통하여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1. 그믐달 길드 NPC에게 1회당 3,000만 은화를 소모하여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단, 회복되는 수치는 무작위입니다.
2. 보안관에게 처치당했을 때 일정량 감소되고, 부활 시 감옥으로 이송되며 무역 관련 아이템은 모두 파괴됩니다.
- 단, 같은 보안관에게는 하루에 한 번만 악명이 차감됩니다.

현상 수배

● 악인에게 사망한 모험가는 그믐달 길드에 의뢰하여 현상 수배를 걸 수 있습니다.
● 악인에게 사망한 모험가는 누구에게 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록 창을 통해 악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록 창에서 기록된 악인에게 현재 대상의 악명 수치와 관계없이 언제든 현상 수배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 현상 수배를 의뢰할 시, 대상은 기록 창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 현상금은 상한선이 없으며 최대 5회까지 현상 수배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 현상 수배의 횟수는 보안관에게 처치당했을 때 감소하게 됩니다.
● 악인의 악명이 0이 되더라도 현상 수배 횟수가 남아 있다면 보안관에게 현상 수배 횟수가 없어질 때까지 추적당하며 타격받을 수 있습니다.
● 보안관은 현상 수배범을 처치 시 현상금에 비례하여 추가 명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의뢰에 사용된 현상금은 모두 그믐달 길드가 챙기게 됩니다.

보안관

● 특정 의뢰를 완료할 경우, 보안관으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보안관은 악인을 처치했을 때 명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현상 수배 의뢰 시 걸린 현상금에 비례하여 추가 명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같은 악인에게서는 하루에 한 번만 명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명망은 각각의 캐릭터별로 적용됩니다.
● 보안관이 악인 또는 현상 수배범을 처치하게 되면 해당 서버에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보안관 콘텐츠는 시즌이 존재하며, 시즌별로 명망 순위가 도입되어 순위에 따라 메달이 차등 지급됩니다.

신고

● 악인은 이름 옆에 특정한 아이콘이 추가되어, 필드에서 누구나 식별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플레이어는 <주변의 악인 찾기> 시스템을 통해 악인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지난주 각 캐릭터 패치 이후 여러 모험가분들에게 크고 작은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다양한 의견 감사드리며, 저희가 판단하여 반영할 수 있는 것들은 최대한 고려하여 앞으로 업데이트 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차주에는 지난주에 이어 모든 캐릭터의 PvE 조정이 있을 예정인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캐릭터

● 프리미엄 캐릭터에 세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소서러

● 흑정령 : 망자유린 기술이 흑정령 기술 잠금 이후에도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감벼락 기술의 카메라 진동 효과가 일부 감소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강 : 카마실비아의 참 I~III 기술의 어스름 기술 사용 후 공격 연계가 특정 방향에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카마실비아의 참 I~III 기술의 어스름 기술 사용 후 공격 연계가 실제 기술 설명에 맞게 모으기 중에도 발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세이지

지난주 한국 공식 서버에 캐릭터 관련 내역들이 업데이트 된 이후, 정말 많은 추가 의견을 받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의견은 역시 전승 세이지의 강력함이었습니다. 저희는 지난 패치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지닌 '균열의 연결고리'를 재사용 대기시간에 사용했을 때 시야에 보이도록 조정하였는데요, 그럼에도 상대적으로 쉬운 조작과 무시무시한 피해량으로 인해 전체 캐릭터의 크고 작은 조정에도 불구, 전승 세이지만 너무 튀는 성능을 보였습니다. 실제 데이터에서도 붉은전장을 비롯한 대규모 전투에서 피해량과 킬/데스 비율 등이 세이지 외 캐릭터에 비해 약 2.5배 이상 높을 정도였습니다. 이에 더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한 차례 더 하향 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균열의 연결고리'가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에 사용했을 때 무적 구간이 슈퍼 아머 구간(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경우에는 그대로 무적)으로 변경됩니다. 너무 강력한 성능의 기술인 만큼, 이게 선행돼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전승 세이지가 몸이 약한 대신 강력한 파괴력을 구가하는 만큼, 이 방식이 너무 바래지지 않도록 '균열의 연결고리'를 사용하면 방어력 증가 버프와 함께 잡기 저항 버프가 추가로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 비해 리스크가 커지는 만큼,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려면 기존보다는 더 신중하게 기회를 노리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추가로 공허의 관문과 대붕괴 기술의 경우, 매우 강력한 파괴력을 낼 수 있는 기술로 디자인되었으나, 저희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너무 과한 PvP 피해량을 입히고 있습니다. 이에 최소한 단 한 개의 기술만으로 상대를 죽일 수는 없도록, 두 기술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전승

● 강 :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슈퍼아머 방어판정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 사용 시 2초간 모든 방어력 20 증가, 잡기 저항력 30%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마지막 손짓 기술에 재사용 대기 시간 17초가 추가되었습니다.
● 카이브 제어 기술을 통해 강 : 신호 가속 기술의 효과를 누적할 수 있는 조건이 다음 상황에서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제자리 공격 2타격 및 마지막 타격
- 전진 공격 3타격 및 5타격
- 좌우 공격 3타격
- 점프 공격
● 다음 기술들의 PvP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강 : 공허의 관문 기술 - 이전 대비 14% 감소
- 강 : 대붕괴 I~IV - 이전 대비 18% 감소

각성

● 역광의 섬멸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적중률 증가 +9%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무기에서 주무기로, 주무기에서 각성무기로 전환 직후 사용하는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섬광화 기술 사용 시 카메라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여죄 추궁 기술이 높은 곳에 위치한 적을 타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과충전 상태일 경우 섬광화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섬광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억류 기술로 잡기 성공 시 더 빠르게 상대를 공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역광의 섬멸 기술 사용 시 아케논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의 이펙트 효과가 낮은 그래픽 품질에서도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세이지 클래스로 각성 의뢰 진행 중 입장할 수 있는 프로토키아 지역에서 사망했을 경우, "가까운 안전지대에서 부활"을 통해 다시 해당 장소에서 부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후 솟아오르는 힘 기술로 연계 시, 전방으로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섬광 돌파 사용 중 후방 회피
- 역광의 섬멸
- 잔류
- 전류 사슬



아이템

● 흔적류 아이템의 설명 중 제작 노트로의 안내 문구가 도움말 창의 제작 노트로 안내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재배하는 농사꾼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최근 황금빛 외피를 가진 두더지가 출몰한다는 소문이 떠돌고 있습니다.

- 거대 두더지가 등장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재빠른> 황금 두더지가 등장합니다.
- 황금 두더지는 다른 두더지와 다르게 더 빠르게 도망가니 서둘러 쫓아가야 합니다.
- 황금 두더지는 등장하기 전 주변에 많은 흙먼지를 일으키는데, 그 중 한 곳에서만 황금 두더지가 출몰합니다.
- 황금 두더지를 잡으면, 특별한 재료를 소모하여 반려동물로 함께할 수 있습니다.
- 황금 두더지를 추가로 획득하면, 황금 두더지끼리 '교환'을 통해 세대를 올릴 수 있습니다.

텃밭에 두더지가 등장하도록 하는 패치 이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지만 한 번 잡고 끝나는 점이 참 아쉬웠습니다. 이에 두더지의 희귀종인 '황금 두더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황금 두더지는 매우 낮은 확률로 등장하지만, 출현했을 때 포획하면 특별한 재료를 소모하여 반려동물로 길들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황금 두더지는 추가로 포획했을 때 서로 교환하여 세대를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거점 연결하기 기능을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엘비아 고대 정령의 각성무기를 얻을 수 있는 주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엘비아] 칠흑의 잿더미' 의뢰를 완료한 후 글리시 마을 지하의 리젠티 NPC에게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60레벨 이상, 엘비아의 영역 서버에서 수주 가능합니다.
- 해당 의뢰는 주간 의뢰로,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 후 자정(0시)이 지나면 다시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에서 수주할 수 있는 일부 일일 의뢰의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수주 지역
의뢰
수주 NPC
의뢰명 변경 전
의뢰 완료 조건
변경 후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오크 캠프 오크 사냥꾼 버디 [일일] 서늘한 기운이
감도는 오크 캠프
작은 붉은 오크 250마리 처치 작은 붉은 오크
1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핏빛 수도원 안나린 [일일] 사라진 희망의 끈 광신도
500명 처치 
광신도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녹빛으로 물든
수도원
광신도 전사
500명 처치
광신도 전사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포건 늪지 데르닐 [일일] 거대한 포건 거대 늪지 포건
500마리 처치
거대 늪지 포건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나가 늪지 제냐 [일일] 낯선 느낌의 늪지 나가 견습 창병
500마리 처치
나가 견습 창병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나가 늪지의 생태 나가 도끼병
500마리 처치
나가 도끼병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폐성터 루벤 [일일] 고요함 속의 긴장 기동병
500명 처치
기동병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일일] 폭풍전야의 폐성터 돌격병
500명 처치
돌격병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비라기 산채 에투나르 [일일] 어둠으로
물들어가는 산
산적 돌격 대장
500명 처치
산적 돌격 대장
25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임프 제단 자라 린치 [일일] 기묘한 현상 제단 임프 전사
300마리 처치
제단 임프 전사
1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2개



UI

● 월드맵(M)에서 일리야섬의 마구간지기 린드비 NPC의 아이콘이 마구간지기 아이콘으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염색(J) 창에서 염색한 장비의 부위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부위에 적용된 염색약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붉은전장에서 사망 시, 제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노출되는 툰그라드 귀걸이의 아이콘이 툰그라드 목걸이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기술(K) 창에서 기술 설명이 키보드, 마우스 기준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대량 가공을 완료하였을 때, 가공 진행도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배경의 일부가 어색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프로토키아
- 수도 발렌시아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