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6월 24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6-24 14:4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6월 24일 (목) 21:45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6월 24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낭만을 꿈꾸는 해적, 커세어

오는 6월 29일, PC와 콘솔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 신규 클래스 커세어가 출시됩니다!

 

- 커세어는 출시 이후 전용 의뢰를 진행하면 바로 전승이 가능합니다.
※ 각성은 출시 이후, 약 4~5주 후에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단,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각성 역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무기와 함께 다채로운 특징들로 채워질 예정이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커세어는 각성이 출시되기 전까지, 주무기의 공격력 100%가 전승에 적용됩니다.
※ 신규 클래스 커세어는 공식 서버 업데이트 전까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이용할 수 없으며, 7월 1일 연구소 업데이트 이후부터 생성 가능합니다.


썸머 시즌 시작

● 썸머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검은사막의 시즌 서버는 신규 모험가님들의 적응을 돕고, 확실한 성장을 지원해주는 서버입니다.
- 시즌 서버 중 하나의 서버는 신규 모험가 분들을 위한 서버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해당 서버는 가문 내 캐릭터 레벨 총합이 150 이하 혹은 2차 비밀번호 생성 후 30일(720시간) 이내인 계정만 접속 가능합니다.
- 시즌 서버는 시즌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모험을 즐기면 기본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 레벨별 지원 상자, 기술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바람 안개의 비급서 등 시즌 서버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즌 캐릭터는 일반 장비를 착용할 수 없는 대신, '나루' 장비와 시즌 전용 장비인 '투발라' 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나루' 장비는 1 레벨에서 55 레벨 사이(시작부터 메디아 지역까지) 메인 의뢰를 진행하며 얻을 수 있습니다.
- 투발라 장비는 메디아 메인 의뢰를 완료한 뒤 푸가르 NPC를 통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모험가 여러분의 성장에 크게 도움을 주는 좋은 성능의 장비입니다. 투발라 장비는 시즌 서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재료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투발라 광석',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을 이용해 동(V) 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캐릭터는 나르실란 장비 획득 의뢰를 수주할 수 없으며, 나르실란 장비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썸머 시즌에 시즌 캐릭터 여부와 전투/기술 경험치를 전환해 줄 수 있는 푸가르의 초시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푸가르의 초시계는 56레벨 이상인 시즌 캐릭터로 푸가르에게 의뢰 수주 후 의뢰를 완료하여 가문당 1회에 한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푸가르의 초시계는 시즌 서버가 아닌 일반 서버에서 56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로만 사용 가능하며, 전환은 가문 내에 존재하는 25레벨 이하의 캐릭터에게 가능합니다.
- 전환하게 되면 사용한 시즌 캐릭터의 시즌 캐릭터 여부가 전환한 캐릭터로 옮겨지며, 사용한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전투/기술 경험치만큼 전환 대상 캐릭터가 추가로 획득하게 됩니다.
- 푸가르의 초시계를 사용하면, 사용한 캐릭터의 가방에 투발라 무기를 교환할 수 있는 투발라 주무기, 보조무기, 각성무기 교환권 3종이 지급되어 직업에 맞는 원하는 투발라 무기 3종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 기존 모험가분들을 위해 시즌 캐릭터만 진행할 수 있는 '간소화된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단, 이 의뢰는 시즌 서버 진행 중에만 유지되며, 시즌이 종료된 이후에는 모두 사라집니다.
- 기존 1개 이상의 캐릭터로 메디아의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한 후 NPC 바리즈 3세에게 '[반려동물] 바리즈의 주나이드' 의뢰를 완료한 기록이 있는 경우, 가문당 1회 한정 시즌 캐릭터로 간소화된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캐릭터가 메인 의뢰를 진행하며 벨리아 마을에 진입 후 '벨리아의 현자' 의뢰까지 완료한 경우, 벨리아 마을의 알루스틴에게서 '[시즌] 명문의 시작' 의뢰를 수주하여 해당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를 진행하면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없으며, 모험가분들이 자유로운 방식으로 각각의 레벨 구간을 돌파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의뢰인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11장' 까지 완료한 경우 메디아 메인 의뢰 완료에 준하는 자격을 획득하며, 발렌시아 메인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각각의 의뢰를 진행하면, 가방 확장 의뢰 및 일부 일반 의뢰를 수주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하게 됩니다.

접기
- 가문당 1회 한정 시즌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는 간소화된 메인 의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제목 의뢰 목표 완료 NPC 보상
[시즌]
명문의 시작
푸가르를 찾아가서
대화하기
푸가르 공헌도 경험치 100
[시즌]
푸가르의 고민
푸가르와
대화해보기
푸가르 공헌도 경험치 100
[시즌]
발자취를 따라서
푸가르와 대화하고
책을 건네받기
푸가르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나루 장비 세트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1장
20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10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20개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2장
30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15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30개,
기술 포인트 5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3장
35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15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30개
기술 포인트 5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4장
40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40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80개
기술 포인트 5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5장
45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45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90개
기술 포인트 5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6장
50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70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140개
기술 포인트 5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7장
55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100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200개
기술 포인트 5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8장
56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100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200개
기술 포인트 10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9장
57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100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200개
기술 포인트 10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10장
58레벨 달성하기 흑정령 공헌도 경험치 100, 푸가르의 비망록,
시작의 블랙스톤(무기) 100개,
시작의 블랙스톤(방어구) 200개
기술 포인트 10 증가
[시즌]
푸가르의 비망록 11장
각 마을에 위치한 푸가르를
찾아가 대화하기
푸가르 공헌도 경험치 100,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200개

※ 푸가르의 비급서 아이템은 다음 의뢰를 수주받기 위해 필요한 의뢰용 아이템입니다.

메인 의뢰 간소화는 시즌 서버를 운영할 때마다 기존 모험가 분들의 정말 많은 요청이 있었습니다. 이에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보고자, 이번 썸머 시즌에서 처음으로 간소화된 메인 의뢰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단, 이 의뢰는 특별 의뢰로 시즌 기간 동안만 운영됩니다. 간소화된 버전으로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으며, 나루 장비와 관련된 기본적인 보상은 물론 기술 포인트를 올려주는 바람 안개의 비급서까지 모두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 간소화된 메인 의뢰를 진행해도 시즌 패스의 메인 의뢰 완료 목표를 모두 달성됩니다.

● 커세어 출시를 기념하여, 시원한 느낌을 주는 UI 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

- 테마를 설정하면 UI의 타이틀바 및 닫기 버튼 등 UI의 컬러와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 일부 주요 UI의 타이틀바 위에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식이 추가됩니다.

- 해당 설정은 ESC - 게임 설정 - 기타 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썸머 시즌 콘텐츠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발키리

● 진 : 극 정의로운 돌진 기술의 PvP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강 : 연막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냉정한 정신 기술 사용 후 스페이스 바 입력 시 일시적으로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살 : 검강 폭우 기술 사용 중 특정 동작에서 섬광이 닿은 경계 기술 연계 시 후방으로의 이동 거리가 짧아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 본 : 영광스러운 거행 기술 습득 후 기술 사용 시 ,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수렵의 고장 베어 마을에서 새로운 희귀 수렵 동물에 대한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 검은사막 월드 어딘가에서 벌들이 커다란 벌집을 만들고 그 벌집의 꿀을 탐하는 곰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 무리에서 떨어져 나온 하이에나가 사막을 횡단하는 상단에게 두려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 밤 하늘의 별 보기를 좋아하는 특별한 라마가 있다고 합니다.


<꿀을 좋아하는> 곰


<비겁한> 하이에나


<별을 사랑한> 라마

 

-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이름

칭호

<꿀을 좋아하는> 곰

꿀 지킴이

달아 달아

달콤한

<비겁한> 하이에나

비겁한

질겅질겅

사막의 청소부

<별을 사랑한> 라마

쓰담쓰담

몽실몽실

오물오물

 

● 재배 중에 등장하는 황금빛 외피를 두른 두더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배하는 농사꾼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최근 특이한 외형의 두더지가 출몰한다는 소문이 떠돌고 있습니다. 농부들은 이 두더지를 슈슈라고 부릅니다.
- 재배 중 거대 두더지가 등장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여러 개의 흙구멍이 생깁니다.
- 특이한 외형을 가진 두더지는 등장하기 전 주변에 많은 흙먼지를 일으키는데, 그 중 한 곳에서만 두더지가 출몰합니다.
- 특별한 두더지는 내쫓을 경우 특이한 물품을 흘리고 달아나며, 이것을 북부 경비캠프의 잼카스 웜스베인에게 가져다 주면 "슈슈" 반려동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특별한 두더지는 거대 두더지 보다 훨씬 욕심이 많아 내쫓았을 때 흘리고 가는 재배 부산물이 더 많습니다.
- 반려동물 슈슈는 두더지의 외형을 가지며, 슈슈끼리만 합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스피 반려동물과 합성할 수 없습니다.



 

의뢰, 지식

● 지식(H)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음 지식에 대한 설명이 더욱 자연스럽게 읽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낡은 가지들의 무덤
- 쓰러진 사람들

● 메인 의뢰 및 전승/각성 의뢰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가 파티장이 아닐 경우에도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카마실비아 폴리 숲에 위치한 NPC 보르고의 어색한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UI

● 장비 UI 하단의 정보 및 버튼 영역의 간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마구간 이용 중 노출되는 안내 메시지의 일부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에서 말을 교배 시장에 등록할 때의 다음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표시되는 금액에 쉼표 구분 추가
- 표시되는 금액에 은화 단위 단어 추가
- 일부 어색한 문구 수정
● 자! 모여라 아이콘을 통해 캐릭터가 이동하였을 때, 시스템 문구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시간에 일부 오차가 발생할 수 있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음 지역의 배경 일부가 어색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창공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물음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