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7월 8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7-08 13:55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7월 8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특정 클래스의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Shift 키를 입력했을 때, 전력 질주가 아닌 다른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이 수정된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래스명
소서러,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 아처, 샤이, 가디언, 하사신

 


레인저

● 회피 폭발 사격 III, 진 : 회피 폭발 사격의 방어 판정에 대한 설명이 실제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기술 사용 시 무적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기술 사용 시 무적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연속 기술 사용 시 두 번째 동작에서 무적


닌자, 쿠노이치

● 암살 수련 I~XXI 기술의 효과 중 근접 회피율 증가 수치에 대한 설명이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단, 실제 적용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근접 회피율 증가 +1% 근접 회피율 증가 +0.25%
쿠노이치와 닌자의 패시브 기술에 적용되는 '근접 회피율 증가' 효과의 설명이 잘못 표기된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캐릭터의 기술 효과는 매우 중요한 수치인 만큼, 이러한 이슈가 더 생기지 않도록 자체적인 검수 프로세스를 더 강화하겠습니다.

 


샤이

●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를 멈추는 도중에 좌클릭을 입력하면 전투 상태로 전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분노 흡수, 분노 전이, 긴급 회피 기술 시연 영상에서 무기의 위치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의상을 착용한 상태에서 대기 자세 또는 전투 자세일 때, 무릎을 앞으로 굽히는 동작에서 무릎이 의상을 뚫고 나오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샤이 무릎뚫' 현상은 저희에게도 참 아쉬운 이슈였습니다. 구조적으로 참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였는데요, 그럼에도 꼭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작년 칼페온 연회 이후 꾸준히 다른 방법을 찾아 개선안을 찾아왔습니다. 그러다 의상과 동작에 따라 한땀한땀 수작업을 하면 훨씬 나아질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였고, 이에 대한 결과를 오늘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빨리해드리고 싶었지만, 절대적인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라 좀 늦어졌네요. 샤이를 즐겨주시는 모험가분들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패치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패치는 모든 옷에 적용됩니다)


하사신

● 전력 질주 상태에서 비전투 상태로 전환 중 다른 공격 기술이 발동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낮,밤) 세 사냥터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중 '용의 비늘 화석'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드리간 지역의 셰레칸의 묘, 붉은 늑대 부락, 트쉬라 폐허에서 등장하는 가모스가 화염 공격을 한 후, 일정 확률로 출현하던 드리간의 낡은 상자가 확정적으로 출현하도록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또한, 드리간의 낡은 상자 파괴 시 획득할 수 있던 전리품 중, 확률적으로 1개만 획득할 수 있었던 '용의 비늘 화석'이 확정적으로 최소 5개에서 최대 10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드리간 지역에서 '용의 비늘 화석'을 얻을 수 있는 개수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각 사냥터뿐 아니라, 드리간 지역 전용 기믹이었던 상공을 배회하는 가모스의 출현 이벤트에서도 '용의 비늘 화석'을 더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패치는 다음 주 공식 서버에 바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각 사냥터에서 카프라스의 돌 드롭률이 상향 조정된 이후, 현재 저희는 각 공식 서버의 상황을 세심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며, 상황에 따라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 채집, 검은별 방어구, 각종 보상 등이 조정될 수도 있는 부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콘텐츠

● 시즌 서버 전용, 프리이빗 서버(미니 서버)가 추가되었습니다.
- 프라이빗 서버는 24시간 동안, 모험가 1명이 생성할 수 있는 서버입니다.
- 프라이빗 서버는 시즌 전용으로, 시즌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프라이빗 서버는 크게 칼페온 프라이빗 서버, 발렌시아 프라이빗 서버, 카마실비아 프라이빗 서버로 분류됩니다. 만약, 발렌시아 프라이빗 서버에 입장하면 다른 지역은 이용할 수 없고, 발렌시아 지역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프라이빗 서버 권한을 얻은 모험가분은 (시즌 캐릭터 전용) 14명의 다른 모험가분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 프라이빗 서버는 매일 8시에 초기화되며, 이 시간을 기준으로 권한이 변경됩니다.
- 프라이빗 서버에서는 사냥과 기본적인 생산 활동이 가능합니다.
- 시즌 기간에는, 이벤트 진행을 통해 모험가분들이 권한을 얻으실 기회를 드릴 예정입니다.


지난 하이델 연회에서 공개되었던 프라이빗 서버(미니 서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나만의 작은 서버'라는 의미로 저희 내부에서는 <라라 서버>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쉽게 설명 드리면 영지들 중 한 곳을 나 혼자 이용할 수 있는 서버입니다. 풀 빌라 한 채를 혼자 대여해서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신 혼자 있으면 외로울 수 있으니, 시즌 서버 전용으로는 최대 14명까지 다른 모험가분들을 초대할 수 있어, 혼자 지낼 수도 있고 마음 맞는 분들과 같이 지낼 수도 있습니다. 아주 가끔, 다른 모험가분들의 방해 없이 지내고 싶은 모험가분들의 니즈가 이 프라이빗 서버를 통해 어느 정도 충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로 프라이빗 서버의 이용 권한은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칼페온 이외의 지역에서도 용의 비늘 화석을 발크스의 조언으로 교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의 비늘 화석 아이템을 통해 교환 가능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 아이템 교환 아이템
용의 비늘 화석 30개 발크스의 조언(+20) 1개
용의 비늘 화석 350개 발크스의 조언(+40) 1개

- 해당 기능이 추가된 각 지역의 NPC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명 NPC 이름
벨리아 마을 타크로스
하이델 도시 크루혼 웜스베인
알티노바 압둘 자움
수도 발렌시아 라밤
그라나 허셀 아제리엘라
드벤크룬 아카삭
오드락시아 사말라 엘샤
모래알 바자르 아미르

● 장비의 어둠을 정화해 주는 사제들이 각자 위치한 마을의 대장장이 근처로 파견을 나왔다고 합니다. 이제 각 대도시에 위치한 장비 관련 NPC에게도 장비 정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이 추가된 각 지역의 NPC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명 NPC 이름
벨리아 마을 트라난 언더포
하이델 도시 테크톤
수도 칼페온 도바르트
알티노바 메보 무라난
수도 발렌시아 엘파
그라나 딕시포
드벤크룬 휴골
오드락시아 리미타
※ 해당 콘텐츠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이용할 수 없으며, 차주 한국 공식 서버를 시작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의상 제작소 1단계에서 제작 가능한 샤이 캐릭터의 다음 제작 의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 셰레칸의 후예 복장


- '[샤이] 셰레칸의 후예 복장'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안 : 셰레칸의 후예 복장 - 샤이'가 필요합니다.
* '도안 : 셰레칸의 후예 복장 - 샤이'는 드벤크룬 마을의 '타미'에게서 다음 연속 의뢰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연속 의뢰명
- 드벤크룬 촌장의 미소
- 하늘 위로 솟아오르는 기분
- 몸이 풀리면 마음도 풀리고
- 두르게프의 온천욕 일정
- 새벽이 잠든 시간
- 모두의 사랑을 받는
* 해당 의뢰는 가문당 한 번 완료 가능하며, 캐릭터의 제한 없이 40레벨 이상일 경우 수주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 의뢰 완료 후에는 드벤크룬 마을의 '시에모'의 친밀도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 완료 및 의상 제작 시 획득 가능한 <타미의 친구>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근처 무인도 섬에 팔딱생선해적단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들은 대장을 찾으러 떠난 정예 단원들을 기다리다 참지 못하고 모습을 드러낸 신입 해적단원들로, 오래 전 발로 그린 그림으로만 대장의 모습을 익혀, 대부분이 실제 대장을 잘 알아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 텃밭에 심어 놓은 작물의 그림자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주변의 아군에게 말, 당나귀로 크로그달로 마구 장비의 버프 효과 사용 시, 낚시, 가공, 부속건물 증축 등을 진행 중인 아군의 동작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폭군의 언덕에서 가까운 안전 지역에서 부활하거나 탈출 기능 사용 시, 근처 위치에서 부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3인 파티 권장 사냥터인 와라곤 둥지, 바실리스크 소굴, 슐츠 근위대 지역에도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천방지축> 아푸아루가 등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위 3개의 지역은 3인 파티 권장 사냥터로, <천방지축> 아푸아루 처치 시 최대 3인까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천방지축> 아푸아루 처치 시 확정으로 투발라 광석과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액세서리를 제외한 유(IV) 강화 단계의 투발라 장비를 동(V) 강화 단계로 확정 강화할 수 있는 '얼어붙은 파도의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등장하는 <천방지축> 아푸아루의 체력이 기존 대비 50% 감소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전투 중 연결 불안정 등으로 인해 게임에 재접속하는 경우에도, 기여도가 유지되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미접속 상태에서 월드 우두머리가 사망할 경우에는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의뢰, 지식

● 다음 지식이 대양의 시대V 카테고리에 추가되었습니다.
지식명 지식 획득 힌트
부족한 식량의 해결책 취조 중인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부서진 팔딱생선해적단 초소 초소를 부수는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불가사리 구이 팔딱생선해적단 본거지의 불가사리 구이에 상호작용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못난이 대장 팔딱생선해적단 본거지의 발로 그린 초상화에 상호작용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소라와 조개를 엮은 줄 천막 앞의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텅 비어있는 통발 낚시 중인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야망 넘치는 깃발 깃발 뒤편의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적을 알리는 소라 땅멀미를 하는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팔딱생선해적단의 뗏목 뗏목을 바라보는 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빈 긴급구호식량 상자 빈 상자를 하염없이 바라보고 있는 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마타오의 벤자리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계단에 서 있는 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미역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빈 그물을 뒤적이는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대장이 제일 좋아하는 것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훈련을 담당하는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찾아냈던 보물들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상자 앞의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비어 있는 천막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초상화 옆 천막 앞의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뗏목의 사용처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뗏목을 바라보고 있는 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처음 만났던 때의 이야기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뗏목 앞에서 화를 내고 있는 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낚시를 배운 경위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외진 곳에서 낚시대를 흔들고 있는 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팔딱생선해적단의 식량 수급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작살을 든 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가장 빠른 인어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인어가 대장이라고 주장하는 팔딱생선해적단원에게
대화로 획득 가능합니다.
팔딱생선해적단의 추억 팔딱생선해적단과 인연이 깊다면 발로 그린 초상화에 상호작용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 대양의 시대V 카테고리의 지식을 완성하면 얻을 수 있는 칭호인 '팔딱생선해적단의 마음을 읽는'이 추가되었습니다.

● 팔딱생선해적단 섬에 의뢰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시작 NPC 내용 미리보기
해적은 바른 길로 가지 않는다. 끽! 팔딱생선해적단 후보생 나는 물고기 없이 빈 손으로 와버렸는데 어떡하냐. 끽!
정말 천재적인 생각이 났다. 끽!
이름 정도는 제대로 기억해라 끽! 미루오 이건 아주 중대한 문제다. 끽.
네가 가서 팔딱생선해적단의 이름을 제대로 알려줘라. 끼익!
● 벨리아 납골당 지하의 빛바랜 수의를 입은 해골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카테고리명 지식명 지식 획득 힌트
벨리아 마을 모험일지 빛바랜 수의를 입은 해골 벨리아 납골당 지하의
수의를 입은 해골과 상호작용
● '그들이 숨겨둔 회복제' 의뢰 진행 중, NPC의 대사가 더욱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대양의 견고한 현철 지식의 획득 시 노출되는 문구가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패잔병의 패잔병' 의뢰 수주 대사 중, 카메라 전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끊이지 않는 사고' 의뢰 수주 대사 중, 카메라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림받은 운명' 의뢰 진행에 필요한 기아스의 일지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길 찾기 시 노출되는 위치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 위치가 변하는 피사체 등의 효과음 표현이 한층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길드 대장만 사용 가능한 길드 기술 집결 명령을 보좌관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시작 전 시전한 길드 집결 명령 기술은 거점전/점령전 시작 후에는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의 집결 명령 사용 조건이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길드 대장/보좌관 모두 접속해 있을 시, 길드 대장/보좌관이
거점전/점령전이 진행되고 있는 서버에 같이 접속해 있어야 시전 가능
길드 대장/보좌관이
거점전/점령전이 진행되고 있는 서버에서 시전 가능
길드 대장 외 다른 직책자가 집결 명령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은 참 많은 모험가분들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사실 보좌관 업데이트 이후 바로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간혹 개발을 할 때 내용은 간단한 것 같은데 구조를 완전히 바꿔야 해서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집결이 그런 상황(T_T) 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늦어져서 많이 아쉽지만, 이번 패치 이후 이제 직책 관련해서는 확장성까지 고려하였으니, 관련된 개선사항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UI

● 장비창(I) 및 내 정보창(P)에서 현재 내 캐릭터에 적용 중인 능력치를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창(I)의 '내 능력치' 버튼을 누르거나, 내 정보창(P) 우측 하단의 '전투 정보' 항목의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피해감소 및 회피는 근거리/원거리/마법으로 세분화되어 표기됩니다.

이제 장비창과 내 정보창에서 내 캐릭터에 적용된 능력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모든 부분(추가 공격력 증가, 착용한 수정, 음식과 비약 등의 버프류)이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 단, 거점에서만 적용되는 이아나로스의 빛, 순례자의 발걸음, 기사단의 호신술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월드맵에서 1단계 거점의 거점전 정보 중, 공격력/방어력 제한 안내가 최종 능력치 기준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제한 수치가 내 능력치 UI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종 능력치 기준으로 표시되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력 항목의 경우,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무기 공격력 항목으로 세분화되어 노출됩니다. 
- 방어력 항목의 경우, 회피력과 회피율, 피해 감소 항목으로 각각 세분화되어 노출됩니다.
- 각 1단계 거점의 제한 능력치 미만일 경우 해당 UI에 붉은색으로 표시되며, 제한 능력치 이상일 경우에는 초록색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1단계 거점의 능력치 제한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단순한 공격력과 방어력이 아닌, 내 캐릭터에 반영된 최종 능력치를 기준으로 제한됩니다. 최종 능력치는 새롭게 추가된 내 정보창과 장비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거점의 능력치 제한은 장비에 따른 보너스 공격력, 음식과 비약, 각종 버프를 포함해 충분히 고려해야 했으나, 거점전을 개편하는 중에 이 부분에 대한 처리 방식을 간과하였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공격력과 방어력으로만 표기돼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시는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꼼꼼히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강화하겠습니다.아울러 1단계 거점에서는 이제 거점을 준비하려는 길드도 도전해볼 수 있다는 원래 취지에 맞게, 공격력과 방어력뿐 아니라 적중력이나 피해 감소율, 저항에 대해서도 제한을 두는 것을 추가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 가방 및 펄 가방, 통합 거래소 창고에서 보유 중인 물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하단의 메뉴에 새로운 소식이 있을 경우, 알림 말풍선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알림을 확인하지 않을 경우 20초 뒤에 자동으로 사라지며, 알림이 노출되는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림 메뉴

흑정령의 선물함
어둠의 틈
더 좋은 장비
칭호
도전 과제

일반 지식
스토리 지식
기술
쿠폰
편지

● 다른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에서 다음 캐릭터 넘어가기를 했을 때 접속 불가한 캐릭터인 경우는 건너뛰고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