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7월 23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7-23 15:15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7월 23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공식 서버 (라이브 서버) 가문 내 모든 캐릭터 정보를 검은사막 연구소의 계정(가문)으로 이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기능은 공식 서버의 '검은사막 연구소' 옵션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 과정을 진행하면, 가문 내 모든 캐릭터 정보(공식 서버)가 검은사막 연구소의 계정(가문)으로 옮겨집니다. 단, 이미 생성돼 있던 검은사막 연구소의 캐릭터 정보는 모두 사라집니다.
- 이관되는 정보는 가문 정보, 모든 캐릭터 정보(적용된 무게, 가방 포함), 힘, 호흡, 건강 경험치, 커스터마이징, UI 세팅, 반려동물, 요정, 모든 탑승물, 기술 정보, 기술 특화, 메이드, 칭호, 모험일지 정보, 의뢰 정보입니다.
이제 공식 서버(라이브 서버)의 가문 내 캐릭터 정보를 검은사막 연구소의 계정으로 이관할 수 있습니다.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 패치를 통해 그 기반이 마련되었고, 이제 공식 서버도 추가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때문에 빠르면 8월 4일부터 라이브 서버의 캐릭터 정보를 그대로 이관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최대한 빨리 반영될 수 있도록 더 집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술 특화의 상세 수치에 색상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기술 특화 중 PvP 공격력 효과의 명칭이 인간족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실제 효과가 인간족 대상 전체에 적용되는 부분이기에, 실제효과에 맞게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클래스의 전투 자세에서 이동 중 멈추는 동작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 커세어
지난 7월 1일 예고해드린 것처럼, 오늘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 커세어의 기본 이동의 전용 동작이 간소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캐릭터들과 최대한 비슷한 느낌으로 움직임이 개선되었습니다.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모두 적용되지는 않았고, 공식 서버에 바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변경 전 ▲ 변경 후


커세어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기술 사용 중,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기술로 연계 시 카메라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하여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을 좌우로 사용 중, ↓ 키를 입력해도 캐릭터가 멈추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의 멈추는 동작 중에 다른 기술을 바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 사용 시 적이 정면에 있을 때만 짧게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파도타기 기술 사용 중, 강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 : 술통타기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가 10초간 9%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변덕쟁이 파랑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너울치기 기술의 2타격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너울입술 기술 사용 후, 흐름 : 격랑 기술로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고래의 꿈,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 이후 세레나카를 사용하는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항로비틀기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진 : 항로비틀기, 강 : 항로비틀기 기술에 모든 적중률 10초간 9%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물살 베기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후방 이동 중 가드 성공 시, 다음에 발동하는 기술 또는 이동으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몰개나름 III ~ 진 기술에 치명타 확률에 대한 표기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기술의 타격 피해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 PvP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으며,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1타격 피해 1167% x 8
2타격 피해 1228% x 6
마지막 타격 피해 1228% x 5

1타격 피해 1239% x 8
2타격 피해 1304% x 6
마지막 타격 피해 1304% x 5
강 : 마레카 : 고래의 꿈 1타격 피해 1209% x 8
2타격 피해 1209% x 6
1타격 피해 1308% x 8
2타격 피해 1308% x 6
강 :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1타격 피해 1202% x 8
2타격 피해 1202% x 6
1타격 피해 1402% x 8
2타격 피해 1402% x 6

● 너울 입술 기술 사용 후 몰아치는 풍파, 너울 치기 기술로 더욱 부드럽게 연계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 사용 중 고래의 꿈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너울의 입맞춤의 타격 시, 순간적으로 느려지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거친파도 기술 사용 시, 캐릭터의 전진 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쏟아지는 파도 기술 사용 후 파도타기 기술로 더욱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의 2타격 이후에도 강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의 기술 시연 화면 중, 캐릭터의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가 각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커세어의 무기는 아닌데요.. 그럼 누구의 무기일까요?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아이템

● 균열의 메아리 아이템의 조합 재료인 균열의 조각 아이템이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정된 확률로 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의 문구가 좀 더 명확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이벤트] 진귀한 툰그라드 액세서리 상자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장원] 세렌디아의 영광 벽장식 아이템의 아이콘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획득할 수 있는 선행 의뢰, '[장원] 크루시오 도몬가트의 부름'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의뢰를 진행하여, '[장원] 아버지의 마음' 의뢰까지 모두 완료하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공헌도 50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의뢰는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혹은 '모험가 소집' 의뢰 완료 시, 흑정령(/)의 추천 의뢰를 통해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의뢰는 선호타입 "생활" 을 활성화해야 확인 가능합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내에서 배치모드로 하우징 아이템을 배치 시 조금 더 가까이 볼 수 있도록 카메라가 수정되었습니다.
- 또한, 장원 내에서 배치모드로 하우징을 아이템 배치 시, Ctrl 키를 누른 채로 조작할 경우 조금 더 빠른 배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 월드맵(M) 창에서 하이델과 동부경계 사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의 위치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내에서 반려동물과 메이드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NPC, 에오라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 검은사막 연구소 장원 꽃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상자는 에오라에게서 500,000은화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획득 가능 아이템
[장원] 작은 안젤리카
[장원] 작은 진달래
[장원] 선인장
[장원] 빨강 튤립
[장원] 노랑 튤립
[장원] 해바라기
[장원] 파란 장미
[장원] 미로형 구름 숲
[장원] 미로형 도넛 숲
[장원] 미로형 웅크린 숲
[장원] 회오리 숲
[장원] 백 장미
[장원] 빨강 장미

● 강화 UI에서 보다 쉽게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확인하고 올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나데르의 띠, 대장장이 비전서를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 '강화 확률 증가 수치 추출'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강화 UI 하단에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 - 장비 강화<1>에서 블랙스톤(무기/방어구)을 강화 확률 증가 수치로 즉시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화 UI에서 강화 확률 증가, 발크스의 외침 항목 옆의 [+] 버튼을 눌러 어떤 재료로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쌓을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발크스의 조언 등의 아이템을 통해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적용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현재 적용된 강화 확률 증가 수치가 0일 때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강화 확률 증가 [+] 버튼을 누르면 노출되는 재료 선택 UI에서 블랙스톤(무기/방어구)을 일정량 소모 후,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5 ~ +30 만큼 즉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발크스의 조언, 어둠 포식을 선택하면 자신이 보유 중인 재료 목록을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발크스의 외침 항목의 [+] 버튼을 통해 보유 중인 발크스의 외침 개수를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강화 UI에서 블랙스톤(무기, 방어구)를 바로 스택(강화 확률 증가)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환 가능한 스택은 5, 10, 15, 20, 25, 30이며, 필요한 블랙스톤의 개수는 소위 '스택작'의 번거로움을 대체해주기 때문에 평균보다 조금 더 높게 설정하였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강화 UI에서 스택을 올릴 수 있는 수단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음악 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악보를 확대 및 축소 시, 박자 표기선(세로선)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음악 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악보를 최대 200%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 음악 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32분음표 및 64분음표를 표현할 수 있는 노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지난주, 악보를 확대하거나 BPM에 변화를 주고 저장했을 때, 노트가 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만 수정이 되면서, 32분음표와 64분음표를 활용하기 어려워져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이에 따라 두 항목을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몬스터

● 추궁의 그릇에 모인 힘을 탐하는 크자카의 사도 일부가, 힘을 탐하는 데에 성공하여 죄악을 머금고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 별무덤 지역, 추궁의 그릇에 <죄악을 머금은> 타락의 전령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죄악을 머금은> 타락의 전령은 먼 거리에서, 죄악을 머금은 창을 강하게 던지며 힘을 탐하는 크자카의 사도들을 지원합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석화 상태에서 일정 체력 이하로 내려갈 때, 타격 불가 상태로 3페이즈로 돌입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2페이즈, 3페이즈 돌입 시, 카메라 연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및 일반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사용하는 낙석 및 암석 패턴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모든 주간 의뢰의 초기화 방식이 요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모든 주간 의뢰는 매주 목요일 00시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 아래 주간 의뢰가 완료 시점 기준으로 일주일이 아닌, 완료 후 다가오는 목요일 00시 재수주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주간의뢰명
[특수 의뢰 II] 되살아난 공포(주 1회)
[특수 의뢰 II] 헥세 마리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II] 버려진 수도원의 음모(주 1회)
[특수 의뢰 II] 우둔한 나무 정령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II] 크자카 신전(주 1회)
[특수 의뢰 II] 머스칸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III] 거룩한 힘(주 1회)
[특수 의뢰 III] 고대의 푸투룸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V] 나반 초원의 제왕(주 1회)
[특수 의뢰 V] 아히브의 그리폰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주 1회)
[특수 의뢰 VI] 우르곤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VII] 리브르 맞서기(주 1회)
[수련 의뢰] 발타라 - 더 높은 곳을 향해(주 1회)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봉인(주 1회)
[이벤트] 벨의 영역으로
[반복] 알루스틴의 새로운 실험
[주간] 모르코와 파트리지오 의상 가방
[주간] 달의 장단을 품은 이슬
[주간] 불의 긍지를 품은 이슬
거꾸로 솟아오르는 기운
[주간] 거꾸로 솟아오르는 기운
[주간] 들끓는 도적단
[주간] 루드 유황 작업장의 질서
[주간] 반성 못할 죄인들
[주간] 돌아가고 싶은 사막 나가
[주간] 아르고스의 위험성
[주간] 오지 않는 지원
[주간] 새로운 버섯 요리
[주간] 힘의 논리
[주간] 돌아갈 수 없는 전사
[주간] 숲을 위하여
[주간] 만샤움 종족의 광기
[주간] 트쉬라 폐허 대청소
[주간] 붉은 늑대 소탕
[주간] 슐츠 근위대와의 훈련
[주간] 바실리스크에게 복수를
[주간] 잠을 방해하는 켄타우로스
[주간] 바심족의 인정
[주간] 셰레칸의 묘를 정화하라
[주간] 번식하는 프로티
[주간] 떠나기 위한 준비
[주간] 카드리에 걸린 현상금
[주간] 달그락 거리는 소리
[주간] 어둠이 물든 양피지
[주간] 루크레시아의 루비
[주간] 바아가 남긴 불멸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시대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협동][주간] 바아가 남긴 균열의 흔적
[주간] 검은 장막의 무기 교체
[주간] 꿈의 자취를 따라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목걸이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귀걸이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반지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허리띠
[메디아 낚시] 특수 제작된 낚싯대
[주간] 바람을 뚫고 달려라
[주간] 그믐달 그랑프리, 영광의 주인공
[주간] 그믐달 그랑프리, 영광의 주인공
[주간] 전리품 : 크자카
[주간] 전리품 : 가모스
[주간] 전리품 : 쿠툼
[주간] 전리품 : 카란다
[주간] 전리품 : 오핀
[주간] 전리품 : 귄트와 무라카
[주간] 툰타의 정수 조달
[엘비아 주간] 준비된 최후
[주간] 대양으로 출항을 준비하는 자세
[주간] 포악한 바다 악어
[전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
[전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I
[장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
[장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I
[명장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
[명장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I
[전문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
[장인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
[명장I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
[명장I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
시안 상단의 명예회복
칼페온 공방의 다급한 요청
칼페온 귀부인의 인기품
꿈 많은 소녀
알티노바 상류층의 피부미용
끊임없는 연구의 행진
[주간] 말을 위한 특별한 영양식
주간 의뢰를 재수주 할 수 있는 시점이 의뢰 완료 시점 기준 일주일 뒤가 아닌, 요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매주 목요일 00시를 기준으로 주간 의뢰는 재수주가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7월 28일 (한국), 8월 4일 (글로벌) 공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며, 점검 이전 주간 의뢰 수주 또는 조건 완료로 보유하고 계신 경우 해당 주차부터 변경된 규칙대로 정상 적용되나, 점검 이전 최종 완료된 의뢰의 경우 기존 규칙(완료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뒤 재수주 가능)이 적용되고 재수주 가능한 시점부터 위 변경된 규칙이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칼페온 지역의 메인 의뢰 '쓰러져간 이들'에 등장하는 쓰러진 병사들의 대사가 개선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의 일반 의뢰 '새로운 사업' 중, 일부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메인 의뢰 중, '[오딜리타] 아리엔의 옥과' 연속 의뢰 진행에 필요한 총 의뢰 목표 달성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락한 아히브 300마리 처치하기 타락한 아히브 150마리 처치하기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인트로 영상, 크자카 컷신 등의 영상 재생 시, 화면 재생의 끊김이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 창에서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인근의 배경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 및 아크만 사원의 배경음악이 변경되었습니다. 
히스트리아 폐허와 아크만 사원에 멋진 BGM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발렌시아와 사막에 어울리는 BGM으로 준비했으니, 해당 지역을 자주 이용하는 모험가 분들에게 작은 의미가 있길 바랍니다.


점령전, 거점전

● 이제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점령전에서 승리할 경우, 기본적으로 얻는 세금 혜택 외에 모든 길드원(전장의 영웅 포함)에게 개인당 승전 포상이 지급됩니다.
- 승전 포상은 은화 가치로 약 30억 이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 열심히 싸웠지만, 승리하지 못한 길드를 위해서도 특별 격려금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소한의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수준의 조건이 설정됩니다.
- 승전 포상과 별개로, 세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 발레노스와 세렌디아 점령전이 재정비 기간에 들어갑니다.
- 두 지역은 재정비 이후, 다른 방식으로 개편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지역에서만 점령전이 진행됩니다.

메디아 및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에 최대 공격력/방어력 제한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단, 칼페온 영지 점령전은 해당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대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은 캐릭터의 기본 공격, 비각성/각성 기술과 소환수 형식의 기술 등 모든 공격 행위에 적용(PvP)되며 말, 코끼리와 같은 탑승물이나 신기전, 대포와 같은 공성병기에 탑승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영지 공격력 제한 회피력 제한 회피율 제한 피해 감소 제한 피해 감소율 제한
메디아 영지 481 818 20% 317 19%
발렌시아 영지 500 847 20% 339 23%

※ 단, 이 수치는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제 점령전에서 전장의 영웅이 활약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에 참여한 각 길드마다 최대 10명의 전장의 영웅들과 계약할 수 있습니다.

● 영지 점령전 참여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3~4단계 거점
1개 이상 점령 시
단계와 관계없이 거점
1개 이상 점령 시

● 이제 점령전에서 승리한 길드도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 시, 하나의 길드가 1개의 영지만 점령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한국 공식 서버에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점령전 개인 보상인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이 차주 한국 공식 서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길드에 소속되어 점령전에 참여한 모험가는 점령전 종료 후, 참여 보상 버튼을 클릭해 개인 보상인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 종료 후 참여 보상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다음 점령전에 참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점령전 승리 길드의 점령전 활약도가 높은 상위 5% 모험가에게는 훈장이 추가 지급됩니다.
- 점령전 승리 길드 활약도 상위 5% 보상은 활약도 점수가 동일할 경우 추가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이에 따라, 점령전 승리 길드의 활약도 1등의 모험가에게는 참여 보상 수령 시, 다음 버프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 지급되도록 추가될 예정입니다.
- 점령전 승리 활약도 1등 보상 : 전장의 영광 (4시간 동안 생명력 500 증가)
- 해당 아이템은 습득 후 24시간의 유효 기간이 존재하며, 유효 기간이 만료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점령전의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우선 참여 길드와 길드원들이 도전의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보상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이제 세금 혜택 외에도 개개인이 가져갈 수 있는 비교적 큰 규모의 승전 포상이 지급됩니다. 열심히 했지만 패배한 길드에게도 특별 격려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점령전에 승리한 길드가 월드 전체에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난 4월 검은사막 연구소에 업데이트되었던, 성주 정책 시스템이 곧 공식 서버에 도입 될 예정입니다.

다만, 보상이 확장된 만큼, 더 많은 분들이 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메디아와 발렌시아 점령전에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그 수치는 너무 낮지 않게 하였으며, 앞으로 모험가 여러분의 성장치에 따라 조금씩 더 오를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제한은 고정 방식인데, 캐릭터 특징 등에 따라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도록 선택적인 제한(공격력을 더 낮추고 피해감소나 회피를 더 올리는 등)을 두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편과 함께 각 길드가 점령전에서 전장의 영웅을 다시 계약할 수 있습니다. 전장의 영웅은 최대 10명까지 가능하여, 활약한 영웅들 역시 승전 포상이나 특별 격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단계 거점전에 도입된 최대 공격력/방어력 제한이 성채 및 화염탑, 신기전, 보급소 등 모든 부속건물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전투] 트리나 파괴 도끼, 거점/점령전 부속건물 및 중,대형 공성탑, 대포의 추가 피해는 제외됩니다.
● 1단계 거점전 공격력 제한에 성채, 화염탑, 신기전 및 모든 부속건물도 포함되도록 변경되어, 방어력이 높게 설정되어 있는 1단계 성채, 바리케이드, 철제 바리케이드, 엉성한 바리케이드 및 건설 중인 목책 문의 방어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2~4단계 거점전 및 점령전의 화염탑, 신기전 및 일부 부속건물의 방어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단계 부속건물명 방어력 변동 (%)
2단계 회복소, 코끼리 사육소,
 대포 관측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100% 50% 감소
불퇴의 깃발 125% 62.5% 감소
화염탑, 신기전 20% 10% 감소
3단계 회복소, 코끼리 사육소,
 대포 관측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33% 16.5% 감소
불퇴의 깃발 50% 25% 감소
화염탑, 신기전 34% 17% 감소
강화 화염탑, 대 신기전 14% 7% 감소
4단계 및 점령전 회복소, 코끼리 사육소,
 대포 관측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14% 7% 감소
불퇴의 깃발 12.5% 6.25% 감소
화염탑, 신기전 14% 7% 감소
강화 화염탑, 대 신기전 12.5% 6.25% 감소

● 월드맵(M) 창의 거점전 정보에서 건설된 성채의 개수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한국 공식 서버에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특정 지역의 지붕에 부속건물을 지을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시즌 서버에서 게임 화면 왼쪽 위 기능 버튼 영역에 파티 모집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모집 UI에 모집 글을 생성할 때, 규모(파티/부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파티 모집 UI 목록에 규모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모집 글 작성 이후 홍보 버튼을 눌렀을 때, 대화 창에 생성되는 홍보 문구를 클릭하면 파티 모집 UI로 연결되어 바로 지원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의 판매 탭에서, 거래소 창고에 보유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창 설정의 장비 강화 항목에 시스템 메시지 구분 연결선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캐릭터의 레벨이 올랐을 때, UI 노출 및 이펙트 효과로 인해 화면 재생에 끊김이 발생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런처에서 오류보고 시, PC정보 수집에 동의하는 경우 모험가님의 하드웨어 정보(CPU, RAM, DISK, GPU 등)가 수집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세렌디아 신전 인근 지역의 배경이 어색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신전 지역에서 캐릭터 사망 시, 부활 모션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일지에서 간헐적으로 기록이 누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방적인 전쟁 선포로 24시간마다 유지 비용 감소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일부 서버에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원 내부의 건물 문 앞에 접근했을 때, 사용 불가능한 버튼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