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7월 30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7-30 15:5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7월 30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 검은 침탈자를 저지하기 위한 고대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의 2번째 요새 시카라키아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바아마키아 일부 솔 마기아에서 시카라키아로 여정을 떠날 수 있는 균열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균열은 바아마키아 통제자 자격이 확인된 자만이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바아마키아를 통해서만 건너갈 수 있습니다.

- 다음 의뢰 중 1개 이상의 의뢰를 완료 했을 때, 바아의 창공 (바아마키아 시작 구역) 또는 바아의 낙원 (바아마키아 보상 구역) 솔 마기아를 통해 시카라키아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공식 서버 업데이트 이후에 수주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의뢰명 이동 위치
[주간] 바아가 남긴 불멸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시대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균열의 흔적
시카라키아

● 시카라키아로 여정을 안내하는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가 흑정령 메인 의뢰에 추가되었습니다.

수주 조건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 바아의 낙원' 완료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와 관련된 지식 주제가 신설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는 여러 현상들이 발생하는 세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는 모험가 분들이 시카라키아를 탐험하는데 있어 고대 병기에 이어 또 다른 난관이 될 것 입니다.

구역명 상세 특징
시카의 비늘 시카라키아에 입장 후 최초로 진입하게 되는 지역입니다.
약화된 지반 틈 사이로 뜨거운 열기를 품은 증기가 솟구쳐 오릅니다. 뜨거운 증기들로 인해 고온 다습한 상태이며, 본래 이를 통제하던 스텔라기아가 방치된 상태이기 때문에 고열에 의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차가운 기운을 품은 고대 병기들을 이용하여 부분 냉각이 가능하나
과할 경우 온도가 매우 낮아질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시카의 탐욕> 베루라
시카의 무덤 시카의 비늘을 지나면 진입하게 되는 지역입니다.
정화 장치의 기능을 하는 스텔라기아가 방치된 이후
주변 심해 산호들이 내뿜어 낸 독무에 의해 오염되기 시작했습니다.
본래 시카라키아의 동력원을 채취하던 일꾼 병기 "말라"들이 독무에 노출되어 오류가 발생하였고,
현재는 동력원이 아닌 독을 채취하고 있습니다.
독무가 짙어질수록 더 많은 말라들이 출현하며, 이들은 시카의 무덤을 더욱 오염시킵니다.
우두머리 <시카의 탐욕> 세르펜
시카의 주시 시카의 주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우두머리 고대 병기 베루라와 세르펜을 처치하여
획득한 열쇠를 이용하여 어둑한 새벽을 통과해야 합니다.
시카의 주시에 입장하면 아주 거대한, 하늘을 날아다니는 아포크로스가 등장하며 이를 처치해야 시카의 요람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시카의 탐욕> 아포크로스
시카의 요람 시카의 최종 고대 병기 <원념의 센티루토스>와 조우하는 구역입니다.
<원념의 센티루토스>는 룬 마기아로부터 전력을 충전하여 검은 침탈자들을 향해 무자비한 공격을 시전합니다.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

※ 시카의 요람에서 전투 중 사망 시 부활 할 수 없으며, 모든 파티원들이 사망하면 상황은 초기화되어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서버에서는 필드 및 최종 우두머리아와의 전투에서 사망 시 사망 불이익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엘비아 서버의 필드에서는 사망 시 사망 불이익이 적용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또한 바아마키아와 유사하게, 효율적인 검은 침탈자 방어를 위해 어둑한 새벽(장벽)으로 차단된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있습니다.
- 각 구역은 '솔 마기아'라고 불리우는 고대 기술 집약체의 통제를 따르고, '솔 마기아'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이에 어울리는 열쇠가 필요합니다.
- 시카의 비늘 어둑한 새벽을 통제하는 솔 마기아는 오래 전 어떠한 파괴되어 시카의 비늘에는 어둑한 새벽이 없습니다.

구역 요구 열쇠 제작 방법
시카의 비늘 - -
시카의 무덤 - -
시카의 주시 시카의 뒤틀린 촉수 열망의 욜룬 조각
잔혹한 욜룬 조각
시카의 메마른 촉수
시카의 불타는 촉수
<아이템 조합>
시카의 정원 타락한 욜룬의 단도 시카의 뒤틀린 촉수
욜룬의 단도
<아이템 조합>
시카의 요람 타락한 욜룬의 단도 -

- 시카의 요람에 잠들어 있는 <원념의 센티루토스>에게 도전할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다섯 명의 모든 파티원이 '타락한 욜룬의 단도'를 소지해야 합니다.
※ 타락한 욜룬의 단도와 최종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을 제외한 아토락시온에서 획득한 모든 아이템은 시카의 요람에서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한 후 입장할 수 있는 시카의 낙원에서 벗어나면 모두 삭제됩니다.
- 단, '타락한 욜룬의 단도'를 제외한 다른 모든 열쇠는 파티장이 소지하여 '솔 마기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각 요구 열쇠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역 재료명 획득 방법
시카의 비늘 시카의 차가운 비늘 고대 병기 처치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 <시카의 증오> 고대 병기 처치
시카의 무덤 시카의 차가운 비늘 고대 병기 처치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 시카의 무덤 <시카의 증오> 고대 병기 처치
시카의 불타는 촉수 <시카의 탐욕> 세르펜 처치
시카의 주시 욜룬의 단도 <시카의 탐욕> 아포크로스

- 각 구역 우두머리 <시카의 탐욕> 고대 병기를 소환할 수 있는 재료의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재료를 각 구역 솔 마기아에 투입하면 고대 병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구역 우두머리 재료명 획득 방법
시카의 비늘 베루라 열망의 욜룬 조각 시카의 차가운 비늘 10개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 5개
<간이연금>
시카의 무덤 세르펜 잔혹한 욜룬 조각 시카의 차가운 비늘 10개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 5개
<간이연금>
시카의 주시 아포크로스 시카의 주시에 입장 시 등장 -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구역 <시카라키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시카라키아는 해저를 테마로 제작되었으며, 첫 번째 구역이었던 바아마키아와는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플레이하게 되실 것입니다. 살짝 미리 알려드리자면, 각 구역마다 열기와 냉기로 구성된 환경적인 기믹이 마련되어있으며, 각 구역 전용 우두머리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특히 전용 우두머리는 파티 소환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다른 모험가의 방해를 받지 않고 공략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퍼즐이 준비되어있으며, 고대의 세이지 '로크스'의 두 번째 제자, 시카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번에도 메인퀘스트는 국내 최고급 성우들의 열연으로 이루어진 풀더빙으로 생생하게 들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현재 시카라키아는 막바지 작업이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에는 지형 데이터를 포함한 일부 데이터가 우선 적용 되었으며, 앞으로 작업이 완성되는대로 차근차근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콘텐츠의 성격상, 첫 플레이 때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실제 플레이는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이후에 진행하실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캐릭터의 레벨 56 달성 시, 이아나로스의 빛 I~V, 순례자의 발걸음 I~V, 기사단의 호신술 I~V 기술에 대한 습득 가능 알림이 각 I 단계 기술에 대해서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아나로스의 빛 I~V, 순례자의 발걸음 I~V, 기사단의 호신술 I~V 기술 설명에 기술 습득 시, 배울 수 없는 기술 목록과 해당 기술들의 비전서 획득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야상곡, 진 : 야상곡, 강 : 야상곡 기술 사용 중 캐릭터가 사라졌을 때 특정 구간에서 야상곡 기술의 연계동작이 아닌 다른 기술이 발동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거리에서 야상곡, 진 : 야상곡, 강 : 야상곡 기술을 적을 조준하며 W 입력 시, 적의 뒤로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강 : 카마실비아의 참 I~III 기술 모으기 중 왼쪽 방향으로 어스름 또는 연 : 어스름 기술 사용 후 공격 시 공격이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집행 III 기술의 실제 타격수가 기술 설명에 표기된 타격수보다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본 : 재앙의 씨앗 IV 기술의 실제 타격수가 기술 설명에 표기된 타격수보다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비장의 무기 기술의 치명타 확률 관련 설명이 실제에 맞게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 실제 적용되는 PvE,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치명타 확률 100% 치명타 확률 100% (몬스터에게만 적용)

 

 

세이지

●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강 :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시즌] 투발라 각성 무기 전환석을 사용하여 획득한 아르티니 솔 아이템을 일반 아르티니 솔로 최대 내구도 복구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아마키아 : 아크마흐 함, 바아마키아 : 히스트라흐 함, 바아마키아 : 사막의 함 아이템의 설명 문구가 더욱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나데르의 띠를 통해 +100 이상의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교환했을 때,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분에서 3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신규 모험가의 올비아(성장 특화)서버 입장 가능 기간이 아래와 같이 연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입장 기간 30일 입장 기간 60일
- 올비아(성장 특화)서버의 입장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규 모험가 2차 비밀번호 생성 후 30일(720시간) 이내에 접속한 모험가님
복귀 모험가
최근 30일(720시간) 이상 게임 접속 이력과 웹 통합 거래소 이용 기록이 없는 모험가님
- 단, 복귀 모험가의 경우, 입장 가능 기간은 이전과 같이 30일로 동일합니다. 
※ 해당 서버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서버입니다.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보유에 필요한 공헌도가 50에서 5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장원을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장원 전용 가구를 구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주셨습니다. 이미 업데이트가 된 가구들을 포함하여, 앞으로 출시될 가구들은 획득 방법을 조정하여, 현실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얻어나가실 수 있도록 조정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상점에서 쉽게 구매하여 배치할 수 있는 장원 배치물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확장 업데이트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장원 콘텐츠를 즐겨주시는 모험가분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꾸준하게 다듬어나가겠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에 <장원 관리인> 바데인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바데인은 지금은 사라진 옛 어느 장원에 오랜 시간 거주하면서 직접 장원을 관리하여 장원 관리에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데인은 자신의 축적된 노하우로 장원 관리인 자격을 얻었으며, 장원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관련된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왔다고 합니다.

- 바데인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소유주, 크루시오 도몬가트에게 자신의 장원 관리 노하우를 대가 없이 제공하는 조건으로 장원 대여에 필요한 공헌도를 기존 50에서 5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데인과 대화를 통해 언제든지 '바데인의 장원 일기'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바데인의 장원 일기를 통해 각 장원 설치물들을 제작할 수 있는 경로를 알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월드의 여러 NPC들이 모험가분들의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입주를 축하하며 입주 선물을 보내옵니다. 입주 선물은 장원 꾸미기와 관련되어 있으며, 바데인을 통해 하루에 하나씩, 총 7일에 걸쳐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보내는 편지를 찬찬히 읽어보면 숨겨진 선물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장원 관리인> 바데인을 만날 수 없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흑정령 소환 후 추천의뢰 탭에 '[각성] 흑정령의 기묘한 힘' 를 완료 후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대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만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 밀랍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야생의 벌집 아이템의 필요 개수가 감소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50개 30개

● 야생의 벌집으로 가열하기(L) 시, 획득하는 밀랍 아이템 최대 개수가 증가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개 1개 ~ 2개

● 다음 아이템 가공 시, 각각의 생활 분야에 맞는 생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획득 방법 생활 분야
밀랍 가열하기 가공
델로티아 향이 담긴 양초 가열하기
견고한 순백 석재 빻기
불에 타 그을린 돌 주거지 - 연금 도구 연금
꺼지지 않는 돌
룬의 빛 조각
멜로벨리의 아푸아푸 잎사귀
용의 눈물

● 플로린의 소망 꽃병 아이템의 제작 방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프리렌제아의 베델로나 다발 1개와 플로린의 소망 꽃병 1개를
가방에서 배치하여 조합
프리렌제아의 베델로나 다발 1개와 플로린의 소망 꽃병 1개를
간이연금(L)으로 가공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샹들리에 높이 조절 및 커튼 위치 조절 시 RS 조작을 유지하면 가속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장원 전용 식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식물들은 여러 방법을 통해 재배하거나 입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아이템 설명
[장원] 작은 아카시아 나무

아담한 아카시아 나무로, 가까이 가면 좋은 향을 느낄 수 있다. 온화한 지역에 분포하는 나무로 척박한 땅에서도 자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기아 농장의 세베로 로기아에게 찾아가 최근 나무를 돌봐주며 생긴 고민 해결을 도와주면 얻을 수 있습니다.

[장원] 작은 자작나무

아담한 크기의 자작나무로, 하얗게 벗겨지는 껍질을 가지고 있다. 추운 지역의 식물이지만 더운 곳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 중 하나다.

토스카니 농장의 오비디오 토스카니에게 찾아가 나무들을 오랜 기간 돌봐오며 생긴 고민 해결을 도와주면 얻을 수 있습니다.



[장원] 덜 자란/피어나는/완연한 빨강 튤립
[장원] 덜 자란/피어나는/완연한 노랑 튤립

노먼 레이트 부인에게 간단한 부탁을 들어주고 씨앗을 획득한 뒤, 재배를 통해 수확한 튤립을 노먼 레이트 부인에게 건네주면 얻을 수 있습니다.

[장원] 미로형 숲

미로를 만들 때 쓰이는 높은 미로 벽이다. 깔끔하게 다듬어져 있어 잘 활용하면 재미있는 미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오드락시아의 정원사 플로렌스가 자신에게 인정을 받은 사람들에게만 판매한다고 하는 고급스러운 정원수입니다.

[장원] 미로형 숲

미로를 만들 때 쓰이는 굽은 미로 벽이다. 깔끔하게 다듬어져 있어 잘 활용하면 재미있는 미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오드락시아의 정원사 플로렌스가 자신에게 인정을 받은 사람들에게만 판매한다고 하는 고급스러운 정원수입니다.

 

● [이벤트] 테르미안 특제 칵테일 제작에 성공할 확률이 기존 대비 10배 증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소소한 행복 배달' 의뢰 진행 시 필요한 기념품 상자가 추가 배치되고, 출현 시간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이벤트] 물 만난 너구리' 의뢰 진행 시, 데려와야 하는 귀여운 너구리의 출현 시간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귀여운 너구리가 테르미안 해변에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이벤트] 고래 보살피기 I' 의뢰의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망둥어 1마리 낚시하기 파롱이 말한 물고기 중
1마리 건네주기
- 파롱에게 건네줄 수 있는 물고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망둥어, 도루묵, 능성어, 고등어, 송어, 갈치, 까나리, 바다 장어, 청어
● '[이벤트] 갈증 해소' 의뢰의 수락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일일 점원 체험 의뢰' 완료 후에도 의뢰 받은 일(O) - 신규 의뢰 목록에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항구 마을 앞 바다에 다수의 해적 허수아비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이벤트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의뢰, 지식

● '[주간] 바아가 남긴 시대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의뢰의 의뢰 요약 문구가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예측불가' 달성 조건 만족 후에 야즈와 대화할 때, 카메라 효과가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데키아의 의지', '바아의 기록 #22 : 결론' 지식의 내용이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 중 '활성화', '그동안의 사연', '미로의 시작'의 완료 조건 문구가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팔딱생선해적단 섬의 내부에서 게으름를 피우던 팔딱생선해적단원이 더욱 자연스러운 곳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이제 전장의 영웅도 참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전장의 영웅 탭에서 '참여 보상'버튼을 클릭하여 보상을 수령할 수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에서 탑승할 수 있는 화염탑, 신기전, 대포의 가방을 열 때,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아이템만 가방에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지를 점령 중인 길드도 거점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을 점령 중인 상태에서 영지 점령 시 길드가 점령 중이던 거점이 해방되지 않으며, 건설된 성채도 철거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성채를 제외한 화염탑, 신기전 및 부속건물은 기존과 동일하게 철거됩니다.)
- 점령 중인 영지와 무관하게 다른 영지의 거점전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칼페온 영지를 점령 중이더라도 세렌디아 영지의 거점전에 참여 및 점령이 가능합니다.

● 점령전에서 전장의 영웅을 공성/수성 참여 길드 각각 최대 10명까지 고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전장의 영웅 시스템을 이용가능하게 변경됨에 따라, 길드원 부재 시스템 또한 이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부재를 선택한 길드원은 길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대신, 길드총원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속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 부재 신청은 안전 지대에서만 가능하며, 부재중인 상태에서도 전쟁 중인 길드원에게 피격 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전장의 영웅은 길드의 최대 인원을 넘지 않는 수준에서 고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00명이 정원인 상태의 초대형 규모의 길드가 현재 100명의 인원이 모두 길드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부재 중인 인원이 10명이라면 10명의 모험가를 전장의 영웅으로 고용 가능합니다.
70명이 정원인 상태의 대형 규모의 길드가 현재 70명의 인원이 모두 길드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부재 중인 인원이 5명이라면 5명의 모험가를 전장의 영웅으로 고용 가능합니다.
- 부재 및 복귀 기능은 길드 정보창에서 부재/복귀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에서 부재중인 모험가는 일일 급여를 수령할 수 없으며, 길드임무 참여(수락/완료/포기), 길드 전쟁 선포, 길드 가입 초대/추방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길드 대장으로위임/임명될 수 없으며, 길드 기술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부재중인 모험가는 전장의 영웅을 이용할 수 없으며, 길드 소속으로 거점전 및 점령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부재중인 모험가는 길드 정보창에서 버튼을 클릭해 복귀를 할 수 있으나, 최소 4시간이 지난 후 가능합니다.
* 단, 부재중인 모험가의 빈 자리에 전장의 영웅이 고용되어 있는 경우 전장의 영웅 계약이 종료될 때까지 복귀가 불가능합니다.


UI

● 친구 및 1:1 대화 UI가 개편되어, 다음의 내용이 추가 및 변경, 개선되었습니다.
- 친구 UI에서 그룹 삭제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구 UI에서 친구에게 귓속말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UI에서 친구 목록을 선택하면 친구 창 안에서 바로 1:1 대화가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창에서 1:1대화 중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 1:1대화 창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 분리된 1:1 대화 창을 최소화하여 작은 위젯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작은 위젯에서는 새로 도착한 메시지의 일부를 미리보기할 수 있습니다.
- 친구의 접속 상태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구가 접속 중일 때, 캐릭터가 위치한 서버와 지역을 알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1:1 대화 시, 대화 내용이 재접속 시 초기화되던 내용을 재접속 시에도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최대 100개의 대화까지만 저장됩니다.
※ 해당 콘텐츠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친구 UI가 개편되었습니다. 최대한 저희에게 익숙한 메신저와 같은 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하였고, 기능 역시 강화하였습니다. 인게임 채팅 대화가 아닌 '메시지 박스'에서 기록이 남도록 조정하는 한편, 가시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조금 더 편리하게 친구 목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단, 이번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친구 목록을 불러오는 과정에 작업이 더 필요해 반영하지 못 하였고, 공식 서버 먼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NPC와 대화 - 교환을 통해 아이템을 교환할 때, 다음 아이템을 일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요리 및 연금 부산물 교환
- 황금빛 보답 인장 교환
- 투발라 광석을 투발라 장비로 교환
- [시즌] 균열의 가시를 다양한 강화 꾸러미로 교환
- 아롱다롱 원석 교환


● 다른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에서 통합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 다른 캐릭터의 장비/가방 보기에서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통해 검색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리품, NPC 상점에서 아이템 판매, 통합거래소 정산 시, 은화 획득량에 따라 다른 사운드 효과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은화 획득량에 따른 사운드 효과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화 획득량에 따른 사운드 효과 기준
1,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1,000,000 은화 이상 ~ 1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10,000,000 은화 이상 ~ 5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50,000,000 은화 이상 ~ 20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200,000,000 은화 이상 ~ 50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500,000,000 은화 이상 습득 시

● 길드(G) 창의 길드 임무 창에서 길드 임무를 완료할 경우, 길드 임무 재수락까지 남은시간이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만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 우측 하단 알림 영역의 의뢰 버튼에 현재 진행 중인 의뢰 수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후, 퀵슬롯에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술들을 기술 단계를 올렸을 때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내 정보 UI에서 명성 항목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출력되는 툴팁에 내 명성치가 어떤 구간에 해당하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글자 색이 변경되었습니다.
● 선택형 꾸러미 아이템에서 유료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 아이콘에 P마크가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 실행할 때 기록되는 로그 파일에 불필요한 내용이 제거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시즌 및 일반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등장하는 <바아의 증오> 푸토라키움이 소환하던 푸토리움에게 사망 시, 불이익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 전용 콘텐츠인 고대 병기 침공 몬스터 처치 시,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지역 몬스터를 처치하는 일부 의뢰 목표가 진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을 소환하거나 소환 해제할 수 없는 일부 상황에서 부자연스러운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텃밭에서 작물을 설치할 때, 출력되는 UI에서 검색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간헐적으로 월드맵(M) 나의 축사에서 특정 키를 입력할 경우 설명 창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일부 배경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 오킬루아 해역
● 반려동물 교환 기능을 이용한 후, 꺼내진 반려동물에 음영처리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오는 8월 11일,
공식 서버에 각성을 마친 커세어가 모험가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커세어의 각성은 작살과 검이 결합된 독특한 형태의 무기를 활용하여, 커세어만의 액션 특성이 한 층 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더불어, 트레일러 영상에서 익살스러운 행동으로 많은 모험가분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드렸던 팔딱생선 해적단이 그녀의 곁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