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8월 12일(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8-12 14:31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8월 12일 (목) 20:53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8월 12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엘비아 서버에서 정령의 힘을 얻는 방식이 무기가 아닌 버프 형태로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오기에르, 나크, 발타라 정령과 상호작용하여 원하는 형태(주무기, 각성무기)를 선택하면, 무기를 바꾸지 않고도 기존과 같은 정령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버프 유지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정령의 힘을 얻을 수 있는 속성 장비 상자 개봉 시 또는 이미 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에서 버프 효과 재적용 시, 기존의 버프 효과는 삭제되고 새롭게 버프 효과가 갱신됩니다.
이제 엘비아 전투 지역에서 오기에르, 나크, 발타라 정령의 무기를 착용 방식이 아닌 버프 형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지난 심야토크에서 나온 주제이기도 한데요, 내부에서 다시 논의한 결과 빠르게 편의성을 올려드리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는 판단에 이처럼 개선하였습니다. (단, 설명에 포함된 이미지는 개발 버전이며, 연구소에서는 아직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내용은 바로 공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저희는 무기를 교체하는 방식(무기<->무기, 무기<->화승총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또 다른 콘텐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이 함께 고려돼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신중하게 고민하고 진행하고자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캐릭터 자동 이동 시 전력질주를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 또는 등짐을 진 캐릭터로 이동 경로를 설정하거나, 왕복 경로 설정, 자동 이동 이후에 처음 이동을 시작하면 지구력UI의 근처에 자동 달리기 설정 버튼이 노출됩니다.
- 해당 버튼을 활성화할 경우 달리기에 충분한 지구력이 충분할 때 지정된 경로 또는 카메라 방향으로 자동으로 전력 질주합니다.
말이 없는 상태나 적당한 거리를 이동할 때, 자동 이동을 주로 사용하지만 전력 질주의 경우 한 번 시프트를 누른 후에 다시 반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과거 선박 자동 이동 중에도 '쾌속순항'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업데이트와 같이, 캐릭터도 자동 이동을 할 때 전력 질주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이동에 관한 편의성은 계속 찾아보고 추가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다크나이트

● 캐릭터 생성 및 뷰티(F4) 창에서 피부가 개선된 얼굴 타입 3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뷰티(F4) 창을 이용할 수 없지만, 캐릭터 생성을 통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개선 전 얼굴 타입 개선 후 얼굴 타입

▲ 1번 얼굴 타입

▲ 4번 얼굴 타입 (1번 타입 개선 후)

▲ 2번 얼굴 타입

▲ 5번 얼굴 타입 (2번 타입 개선 후)

▲ 3번 얼굴 타입

▲ 6번 얼굴 타입 (3번 타입 개선 후)
다크나이트의 얼굴 부위 피부가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기존과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피부가 개선된 얼굴 타입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커스터마이징을 보존하기 위해 기존 얼굴에 개선된 피부가 바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얼굴 외에 전체적인 피부는 공식 서버에 바로 도입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바

● 중력융합 기술 사용 시 항성 당 회복되는 별의 숨결이 10% 에서 5% 로 감소하였습니다.
● 엇갈린 궤도, 가속 : 엇갈린 궤도 기술의 소모 자원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기술 사용 시 신성력 30 소모 기술 사용 시 지구력 100 소모
이번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노바의 일부 성능 조정이 반영되었습니다. 특히 각성의 경우 '덮치는 고리' 기술의 지구력 회복 효과와 더불어 일부 이동기의 지구력 소모값이 없어, 비교적 작은 지구력으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는 각성 초기에 가속 상태에서만 PvP에 강한 면모가 있어, 이에 대한 보완으로 여러 이동 기술의 사용 제한을 완화하여 유틸성을 강화해 드리자는 의도가 있었습니다. 다만 이 외에도 여러 기술의 연계 개선 등의 패치가 이뤄지면서, 가속이 아닌 상태에서도 초기 의도보다 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조금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엇갈린 궤도'의 소모 자원을 신성력에서 지구력으로 변경하여, 기존보다 조금 더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추가로 PvP에서 각성의 핵심 기술로 꼽을 수 있는 '별의 고리'는 이 기술의 자체 효과만으로도 이미 다수전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력 융합'을 통한 별의 숨결의 회복량까지 있어 '특이점 돌파' 등 다른 기술로의 연계(재사용 대기 시간)가 과한 측면이 있다고 판단하여, '중력 융합'을 통한 별의 숨결의 회복량을 5%로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조정 건은 상대적으로 강력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한 것이며, 각성 노바를 플레이하고 계신 모험가 분들이 테스트를 해보시고 의견 주시면 추가로 참고하겠습니다.

 

세이지

● 다음 기술들의 기술 설명에 키벨리우스 상태에서 사용가능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균열의 굴레, 공허의 관문, 허상 전개, 대붕괴, 아토르의 기운, 번뇌하는 밀실, 재설정

각성

● 단죄하는 뇌옥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PvE에서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섬광화 기술에서 캐릭터가 사라지지 않게 변경되고 무적 효과가 슈퍼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죄하는 뇌옥 및 흐름 : 여죄 추궁 기술의 공격 높이가 이펙트 높이보다 높은곳에 공격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아토르의 기운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여죄 추궁 기술에 정령 무기 추가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승

● 형상 질주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제거되었습니다.
각성 노바와 함께 오늘 연구소에서는 각성 세이지의 성능 조정이 반영되었습니다. 우선 '섬광화'의 경우 무적 판정에 시야에서 사라지고, 이후 다른 기술로 바로 연계해 상대방을 강하게 제압할 수 있는 상대적으로 너무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섬광화'를 사용할 때 캐릭터가 사라지지 않도록 조정하였고, 아울러 무적 판정을 슈퍼아머 판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추가로 '단죄하는 뇌옥'의 치명타 100% 효과가 다대다 전투에서 너무 유리하다고 판단, 이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완전히 삭제한 이유는 잔류 버프, 기술 특화 등을 통해서도 꽤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조정 건은 각성 노바와 마찬가지로 상대적으로 강력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한 것이며, 각성 세이지를 플레이하고 계신 모험가 분들이 테스트를 해보시고 의견 주시면 추가로 참고하겠습니다.
 

커세어

● 본 : 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 습득 시, 특정 상황에서 사운드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자동 이동 시, 무기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바오 출격! 기술 사용 시 라바오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장의 명령 : 개시!, 선장의 명령 : 종결! 기술 사용 시 PvP 상황에서는 피해 분산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바람을 누비는 소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라바오 출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분에서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대지를 가르는 소살 기술을 태양을 가리는 소살 기술 이후 좌클릭을 입력해도 발동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선장 출격! 기술 이후 ↓ + 좌클릭 입력 시 백병전 : 제압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세레나카 상태에서 파트라카 상태로 C 키를 입력하여 전환한 이후 까마귀의 표적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마레카의 로프 사용 시 물 위에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전방 술통 타기 중 흐름 : 파도넘기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점프가 먼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길드 터전 서버를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G) 창에서 길드 터전 서버를 클릭할 경우, 터전 서버 변경이 가능합니다.
* 단, 터전 서버 변경 시 건설된 시추기는 파괴됩니다.
- 길드 터전 서버는 30일에 한번씩 변경이 가능합니다.

터전 서버 변경은 최초 개발 시 함께 개발된 기능이었지만, 적용 전 논의 중에 이와 연결되는 콘텐츠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판단에 적용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실수로 잘못 선택하거나 꼭 변경하고 싶을 때 최소한의 수단을 드려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습니다. 기다리는 것밖에 할 수 없었던 모험가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이런 상황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신중하게 고민하겠습니다.
 
● 붉은전장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는 소속팀 및 길드원의 미니맵 표기가 변경되었습니다.
- 자신의 소속팀 및 길드원 여부에 따라 미니맵 표기가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팀 및 길드원 상대의 팀
흰색 붉은색

붉은전장에서 내가 속한 팀과 상대 팀을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미니맵 표시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특히 기존에는 적군을 인지하기 어렵고 길드원들이 속해 있을 때는 조금 더 혼란스러웠는데요, 이제는 조금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과 점령전에 사용되는 모든 부속건물 물품이 하나의 물품으로 간소화되었습니다.
- 이제 신기전, 화염탑을 비롯한 모든 부속건물은 '부속건물 건설도구'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부속건물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UI가 생성되며, 이 UI 안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UI에서는 현재 단계(거점 단계 등)에 맞는 부속건물이 자동으로 출력됩니다.
- '부속건물 건설도구'는 길드 군수품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길드 군수품 상점에 판매되던 각 단계별 부속건물 아이템은 모두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하나의 아이템으로 모든 부속건물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단계마다 다른 아이템으로 준비하여 길드창고에 보관해야 했는데, 이제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 하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아이템은 기존 아이템과 동일하게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거점전과 점령전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시는 모험가 분들에게 나름의 의미가 있는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울러 저희는 부속건물을 포함하여 거점전을 준비하는 과정을 더 편리하고 쉽게 개선하는 방향을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습니다. 일부 모험가 분들께서 프리셋이나 원격 설치 등의 아이디어를 주셨는데 이 부분 역시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정되어 개발이 마무리되면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전장의 투혼 게이지가 100%일 때 사용 가능한 전장의 가호 기술 사용 시, 아군에게만 보이는 이펙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장의 가호 기술 사용 시, 해당 기술의 버프 효과 적용과 함께 이펙트 효과가 1회 노출됩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쌓이는 전장의 투혼 게이지의 일부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적을 처치 시 전장의 투혼 게이지 1% 감소 적을 처치 시 전장의 투혼 게이지 2% 감소
난 점령전 프리시즌을 진행하면서 여러분이 주시는 의견을 꾸준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선 전장의 투혼의 경우 여러분이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길드원 전체가 인지할 수 있도록 순간적인 이펙트 효과를 추가하였고(짧고 굵게 제작하였는데 필요에 따라 유지시간을 더 길게 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열세의 길드가 이 투혼 효과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쌓이는 규칙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저희는 점령전이 중-후반으로 넘어가는 시간대에 일종의 '필살기' 혹은 그런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단들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잠시 공개했던 전차를 그렇게 제작하고 있고,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말의 공격 기술로 목책 및 목책 문 타격 시 피해량이 10% 증가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길드 코끼리의 기본 공격 및 이동 뿔공격, 돌진, 앞발찍기공격 기술로 목책 및 목책 문 타격 시 피해량이 10% 증가되었습니다.

● 점령전에서 탑승할 수 있는 오우거, 트롤 탑승물의 탑승자 정보가 머리위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불퇴의 깃발을 거점전 영역을 벗어난 지역에 설치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러 개의 거점을 점령 중일 경우 불퇴의 깃발을 진행 중인 거점 단계에 맞지 않게 설치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기술(K) 창에서 흑정령 기술, 특화된 기술을 비롯해 기절, 경직 등 상태이상 및 스매쉬 효과 기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술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목록의 좌측 상단 버튼을 눌러 기술 필터 종류를 선택하면 해당 기술에 강조 효과가 적용됩니다.




● 주거지에 진입 시, 설치된 가구의 내구도 게이지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설치된 울타리를 회수 할 때, 반납에 관련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F4) 창 좌측 하단의 기능 버튼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각 버튼의 기능이 함께 안내되도록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F4) 창 진입 후 설정 변경 시, 수정한 기록 UI가 펼쳐져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뷰티(F4)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음 UI의 사항이 추가 및 변경,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에서 창 분리 버튼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에서 새로운 친구 요청이 있을 때 알림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요청 목록에서 수락/거절 버튼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를 추가할 때 추가할 이름을 현재 캐릭터명/가문명 보기 설정에 따라 입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구 메시지 알림을 클릭하면 메인 1:1 대화가 열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구 1:1 대화 알림이 3개까지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분리된 1:1 대화창의 창 크기를 조절 시, 전송/파티 버튼의 간격이 맞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분리된 1:1 대화창에서 크기를 조절하면 스크롤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일한 친구에게 대화가 왔을 때는 알림 애니메이션이 동작하지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UI들의 스크롤 버튼의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UI명

창고
거래용 창고
메이드를 통해 열린 창고
의뢰 받은 일(O)
지식(H)
길드원 현황

길드 기술
거점전/점령전 현황
통합 거래소
붉은전장
분야 순위
친구 목록(N)

● 마우스 커서의 인식점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UI들은 스크롤 버튼의 크기가 작고, 마우스 커서의 경우에는 인식점이 마우스 커서의 이미지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마우스를 스크롤 버튼 등에 올렸음에도 인식이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있어, UI 조작에 알게 모르게 불편함을 제공해왔습니다. 앞으로도 크고 작은 편의를 개선하여 검은사막 월드를 즐겁게 모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스템

● 대화창의 성능 개선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몬스터 사망 후에도 간헐적으로 아이템 획득 상호작용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끝난 아이템을 사용할 때 아이템 사용이 즉시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리품, 마르니의 돌 등의 수집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 수집 개수 확인 UI에 마르니의 돌을 설정했을 때,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가방을 열지 않으면 개수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수집 개수 확인 UI에서 수집 개수를 확인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옵션에서 효과음을 끄더라도 인트로 영상과 크자카 컷신 영상의 사운드 효과가 들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의 개인 설정을 불러왔을 때, UI가 비정상적으로 표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지역의 특정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순위 UI의 우측 상단 아이콘 툴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