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8월 19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8-19 14:4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8월 19일(목)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 안내드립니다.

지난 8월 5일(목)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위장복 기능 변경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위장복에 대해 보내주신 모험가분들의 의견은 현상 유지부터 시작해서 전면 삭제까지 비중의 차이는 있었지만 정말 다양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어제 검은사막 연구소 패치 이후, 여러 모험가 분들께서 추가로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을 면밀하게 다시 검토하였고, 위장복은 원안대로 차주 공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위장복을 착용하면 캐릭터의 이름이 "정체를 숨긴 모험가"로 표시됩니다. 추가로 한국 서버 기준 KST 2021년 8월 25일 05시까지 구매하신 위장복 의상은 크론석으로 교환할 수 있는 패치가 준비 될 예정입니다. (차주 정기점검 이후부터 판매되는 위장복의 경우 크론석 교환이 불가합니다.)

 

이번 위장복 패치와 관련하여 모험가님들께서 전해주신 심도 깊은 의견에 깊은 감사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방향으로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습니다.

 

 

On August 5th, we presented an update on the Black Desert Global Lab that changed a feature of camouflage outfits. The feedback from our Adventurers regarding this camouflage outfit update ranged from keeping the item the same to removing it from the game altogether.

 

Ultimately, after carefully reviewing the additional feedback we received about yesterday’s Black Desert Global Lab patch, we will update the camouflage outfit on the official servers as originally intended. In the future, Adventurers who equip the camouflage outfit will be displayed as an “Unknown/Concealed Adventurer(Translation TBD).” Furthermore, we’re preparing a patch to allow camouflage outfits purchased before August 25, 2021 at 05:00 (KST) to be exchangeable for Cron Stones. (Camouflage outfits purchased after next week’s maintenance will not be exchangeable for Cron Stones.)

 

We’re really grateful for all the in-depth and valuable feedback we’ve received about the camouflage outfit patch. We’ll continue to actively look into how we can improve the game.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8월 19일 (목) 20:57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8월 19일 (목)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이후부터,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의 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기존 매주 목요일 14:30부터 ~ 3~8시간 소요 예정(GMT / UTC+9)
변경 매주 금요일 11:00 ~ 14:00(GMT / UTC+9)

기존의 경우, 점검시간에 대한 편차가 크다 보니 정확한 점검 종료 시간을 알 수 없어 계속해서 기다려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정해진 점검 종료 시간에 검은사막 연구소의 소식을 접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8월 19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또 기대하고 계실 캐릭터 리부트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과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모험가 분들도 알고 있으시겠지만, 캐릭터 리부트는 현재 진행 중으로 가장 높은 우선순위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원래 계획은 개발을 완료하고 모든 캐릭터를 공개하는 것이었지만, 그 방향을 전향하여 매주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개발 과정을 공유하고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피드백을 받는 형태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에 9월 2일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첫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리부트 순서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 우선 첫 대상 캐릭터는 워리어가 될 예정입니다. 이는 출시된 지 가장 오래된 캐릭터 순으로 진행하는 것을 기준으로 잡았기 때문인데요, 최대한 이 기준을 유지하고자 하지만 상황에 따라 순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식 서버(라이브 서버) 적용의 경우, 검은사막 연구소에 대상 캐릭터가 전부 적용된 후, 한 번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시작이니 여러 가능성은 열어두고, 일단 빠르게 진행하는 것에 먼저 집중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개선될 예정인지, 그 내용이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우선 공통적으로는 전승과 각성을 포함해 각 기술을 재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성능(공격 범위, 공격 속도, 적중 등)을 조정할 것입니다. 여기에 각 캐릭터의 특징이나 현재 상태에 따라 추가 내용이 더해집니다.

특히 각성 워리어의 경우, 너무 빠른 프레임 캔슬과 잦은 주무기 전환으로 인한 조작 피로도와 난이도가 큰 틀에서 개선될 것이며, 추가로 넉다운과 다운 어택을 위주의 PvE에서의 한정된 성능까지도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이는 방향에 대한 내용이며, 관련 내용들은 워리어 관련 업데이트와 함께 상세히 여러분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캐릭터 리부트는 요즘 검은사막에서 가장 뜨거운 화젯거리 중 하나입니다. 저희 역시 모험가님들의 기대에 부합하기 위해 긴장하며 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잘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캐릭터를 사기로 만드려는 것 아니냐"라는 말씀을 해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리부트의 결과가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험가님의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대한 많은 모험가님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방향으로 꾸준히 수정해나가려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질책을 부탁드립니다.



미스틱

●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점프 시, ↑ 또는 Shift + ↑ 키 입력을 유지할 경우 동작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를 멈추었을 때의 이동 속도가 캐릭터의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세이지

● 섬광화 기술의 이동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섬광화 동작의 경우,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동작과 이펙트를 추가로 개선 중이었는데 별다른 언급이 없어, 소위 '멋짐'이 사라져 상처를 입으신 세이지 모험가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입니다(T_T). 섬광화 이동 동작은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었으며, 조금 더 멋있게 표현하기 위해 추가로 세부적인 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는 지금과 비교해 더 변경될 여지가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페이스 바 입력 시, 점프 동작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좌클릭 시, 지구력을 소모하지 않고 전력 질주 유지가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세어

● 흑정령의 분노를 백병전 : 유희, 백병전 : 돌진, 해수의 유혹 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기술(K) 창에 흑정령 : 백병전 : 유희, 흑정령 : 백병전 : 돌진, 흑정령 : 해수의 유혹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 추가, 시전속도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술(K) 창에서 흐름 : 돌개너울 기술에 기절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검은사막 연구소용 '신속 조명탄'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속 조명탄은 일반 조명탄을 사용 할 때의 동작보다 훨씬 빠른 동작으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021년 8월 19일(목) 연구소 정기점검 후부터 8월 26일(목) 연구소 정기점검 전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10시(GMT/UTC + 9)에 전체 편지(B)를 통해 신속 조명탄 50개를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해당 편지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만 지급되는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2주 전, 위장복을 착용했을 때 이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 '알 수 없는 모험가'로 출력이 되도록 변경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 이후 많은 모험가 분들의 의견을 주셨는데, 아예 없애달라는 의견, 보존해 달라는 의견, 현재 상태로 출시해 달라는 의견 등 대립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이에 현재의 방식보다는 (일부 모험가 분들의 추가 의견처럼) 위장을 파훼할 수 있는 수단을 강화하는 형태로 방향을 변경해 보고자 합니다. 특히 조명탄의 경우 표지의 시약과 더불어 거의 유일한 파훼 수단인데, 아이템 사용 동작이 너무 길어 활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으로 '신속 조명탄'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 조명탄보다 훨씬 빠르게 사용 가능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편지을 통해 '신속 조명탄'을 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단, 이 내용은 검은사막 연구소 테스트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가 될 때는 내용이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기존 조명탄의 경우 동작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될 예정이며, 추가로 상위 조명탄을 추가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더하는 방안도 고려 중입니다. 상위 조명탄은 위장복으로 인해 '피아식별'이 어려운 현상을 더 완화하려는 의도이며, 동작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면서 지속시간과 범위가 늘어난다거나, 아예 설치형으로 준비해 일정 시간 그 주변에서 조명탄 역할을 해주는 형태로 고려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전리품 조합 아이템, 의뢰용 조합 아이템, 소환서 및 열쇠 조합 아이템 설명의 '자동 정렬 보기' 문구가 눈에 더 잘 띄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 아이템을 오킬루아의 눈에서만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잿빛 숲에서 획득할 수 있는 망령의 시선 아이템 획득 시 월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 풀려난 가크툼 수감자가 소환수를 공격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뷰티 앨범, 포토 갤러리 이용 시, 기본적으로 노출되는 탭 및 탭의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뷰티 앨범 - 다운로드 순위 (기본 선택)
- 제작자 순위
- 모험가 갤러리
- 내 폴더
포토 갤러리 - 인기 포토 (기본 선택)
- 갤러리 순위
- 내 갤러리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뷰티 앨범 및 포토 갤러리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의뢰, 지식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의 메인 의뢰 중, 가문당 1회 제한 의뢰인 '[아토락시온] 봉인된 바아의 시간' 의뢰를 완료하면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은 캐릭터로도 고대인의 석실 솔 마기아 NPC를 통해 아토락시온으로 입장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세이지 각성 의뢰를 진행 중인 캐릭터의 경우, 의뢰 진행에 따라 일부 구간 고대인의 석실 솔 마기아 NPC가 놓인 비밀 통로가 닫혀 있을 수 있습니다. 세이지 각성 의뢰 모두 완료 시 문은 다시 열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의 구역별 NPC와 상호작용 시, 바아마키아 퇴장을 도와주는NPC로 길안내를 하는 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다음 NPC와 대화를 통해 다른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탈출용 NPC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구역명 NPC명
바아의 창공 바아의 창공 - 솔 마기아
바아의 폭풍 바아의 폭풍 - 솔 마기아
바아의 심장 바아의 심장 - 솔 마기아, 등가 보급소
바아의 머리 바아의 머리 - 솔 마기아
바아의 정원 바아의 정원 - 솔 마기아
바아의 낙원 봉인된 바아의 시간

● 칼페온 지역의 일반 의뢰 '순찰중엔 발 밑을 조심해' 의뢰의 수주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주변에 위치하고 있던 특정 주민 NPC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발레노스, 세렌디아 영지의 1단계 거점의 배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각 영지별 1단계 거점의 단계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발레노스, 세렌디아 각 영지 내에
1단계 초급/중급/상급이 나뉘어 배치

발레노스 - 1단계 초급
세렌디아 - 1단계 중급
※ 1단계 상급 거점은 제거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영지의 1단계 거점별 변경된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발레노스 영지
거점 지역 변경 전 단계 변경 후 단계
서부 경비캠프 1단계 상급 1단계 초급
애화저 언덕 1단계 중급
토스카니 농장
늑대 언덕
웨일 농장 1단계 중급

- 세렌디아 영지의 1단계 거점별 변경된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렌디아 영지
거점 지역 변경 전 단계 변경 후 단계
비라기 산채 1단계 초급 1단계 중급
동부 경계
남부 중립 지역
글리시 폐허 1단계 상급
서북부 관문
코스타 농장
핏빛 수도원
세렌디아 북부 평원

- 1단계 거점의 일부 단계가 변경된 사항에 따라, 거점 단계별 세금 획득 비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각 거점에 쌓이는 세금은 정기점검 이후부터 변경된 비율로 쌓이게 됩니다.

거점 단계별 세금 획득 비율
변경 전 단계 변경 전 세금 획득 비율 변경 후 단계 변경 후 세금 획득 비율
1단계 초급 4% 1단계 초급 9.6 %
1단계 중급 8% 1단계 중급 14.4 %
1단계 상급 12% 1단계 상급 1단계 상급 거점 단계는
제거되었습니다.
2단계 20% 2단계 20 %
3단계 24% 3단계 24 %
4단계 32% 4단계 32 %

● 발레노스, 세렌디아 1단계 거점전에 최대 적중력 및 적중률, 모든 저항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 1단계 거점 단계의 적중력 제한의 경우, 고(III) 투발라 및 유(IV) 투발라 장비 세트 착용 시를 기준으로 산정되었으며, 적중률의 경우 회피율 제한과 동일한 수치로 제한이 적용됩니다.

거점 단계 적중력 제한 적중률 제한 모든 저항 제한
1단계 초급 652 15 % 20 %
1단계 중급 671 15 % 30 %



●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에 최대 적중력 및 적중률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영지 적중력 제한 적중률 제한
메디아 708 20 %
발렌시아 718 20 %

거점과 점령전 제한에 적중과 저항치가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저항의 경우 세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단계 거점은 20~30% 선으로 조정하였는데, 너무 과하다고 판단된 경우 더 올리는 것도 고려하겠습니다. 추가로 저희는 생명력 제한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험가 분들이 특정 수치에 고정되는 것이 아닌, 버프나 비약 등의 수단으로 증가할 수 있는 최대치에 제한을 두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제한된 거점전과 점령전에서 최대한 모두가 같은 조건으로 즐거운 전투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신경 쓰겠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엉성한 목책, 엉성한 바리케이드의 외형이 기존 바리케이드, 목책과 구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목책과 엉성한 목책

▲ 바리케이드와 엉성한 바리케이드
● 칼페온/메디아/발렌시아 영지의 성문의 최대 내구도가 아래와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이름 내구도
외성문 130 % 증가
내성문 165 % 증가
● 점령전 패배, 해방 포상인 투혼이 실린 격려 포상, 전의를 태운 고취 포상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점령전 승리, 패배, 해방 포상에서 획득할 수 있는 금괴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단, 금괴 교환 시 획득하는 금액의 변동은 없습니다.
● 1단계 거점에서 여러 개의 거점전을 동시에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공격력/방어력 제한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프리시즌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요즘 점령전에 보내주고 계신 모험가 여러분의 열의에, 저희 검은사막 스튜디오는 어느 때보다 보람차게 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뜨거워진 점령전의 열기에 다양한 화젯거리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것이라면, 일부 성에서 발생하고 있는 성주 간의 합의와 고의적인 해방 유도 플레이일 것입니다.

검은사막은 근본적으로 전쟁 게임이기에, 이러한 정치 행위 또한 전쟁의 일부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의견 또한 적지 않습니다. 저희 또한 그렇게 생각해 왔고요. 그러나 어느 때보다도 "꿀잼 공성판"을 원하는 모험가님들의 목소리가 드높기에, 저희는 이 바람을, 이 열기를 계속 이어나가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점령전이 더욱 활발해지기 위해 저희가 어떤 고민을 갖고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지, 간략하게 모험가님들께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다수의 길드가 합의하여 특정 영지를 고의적으로 해방시키고 보상을 나누어 갖는 플레이에 대한 방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원인은, 긍정적인 면만 바라보고 해방 보상을 지나치게 높게 책정한 저희에게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이에 피해를 입으신 모험가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해 드립니다.

우선 오랜 시간 동안 유지되어왔던 해방 시스템을 과감하게 잠정 중단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는 점령전 종료 시간이 지나면 일정 규칙에 의하여 순위가 가려지게 되며, 점령전 안팎으로 정치와 전투가 더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순위에 따른 보상 또한, 차등 지급될 예정입니다. 물론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대책도 함께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는 소위 '돌려먹기'로 일컬어지는 성주 합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검은사막은 점령전에서의 길드 간 연합을 억제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시도하여왔습니다. 단일 길드도 충분히 싸워볼만 해야 공성전이 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늘 결과는 부족했습니다. 이번에도 다양한 고민을 해왔으나, 이처럼 플레이를 옭아매는 방식의 업데이트는 어떻게든 허점이 생겨날 수밖에 없으며, 허점을 보완하는 업데이트가 거듭될수록 모험가님들의 플레이가 답답해지기만 할 뿐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근본적인 이유이자 요즘처럼 성주간 합의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진 데에는 <세력 구도의 고착화>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을 거로 분석하였습니다. 이에 저희는 간접적인 방법으로 군웅할거의 시대를 열어보고자 합니다. 그 방법은 일전에도 소개해드렸던 바 있는, 정책 시스템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우선 성주가 된 길드는 획득한 정책 포인트 혹은 세금을 이용하여 정책을 펼치게 됩니다. 이 정책은 성주 길드에게 유리할 수도 있고, 다른 모든 길드에게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일이 반복되면 특정 길드에 대한 대중 여론이 형성될 것입니다. 평소의 동맹 혹은 적대 관계 또한, 이 여론에 영향을 미치겠죠.

그리고 해당 영지에 속한 거점을 차지한 길드는 투표권을 획득하게 됩니다. 투표권은 차지한 거점 단계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마치 과거 중세 유럽에서 연합국의 왕을 선출하기 위한 투표권이 세력 규모에 따라 달랐듯이요. 상위 거점을 차지하기 위한 목표 중 하나로 작동하기를 바라고 있기도 합니다. 이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는 범위를 비거점 길드까지 확대하는 방향 또한, 내부적으로 추가 논의되고 있습니다.

투표는 매주 진행되며, 투표에 따른 평판 수치가 길드에 누적됩니다. 그리고 이 평판 수치는 성주 길드가 획득하는 재화에 영향을 미칠 예정입니다. 자연스럽게 성주 길드는 평판에 신경을 쓰게 되고 '우리 편'을 만들기 위한 정치를 활발하게 벌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혹은, "이 구역의 악역"을 자처할 수도 있겠죠. 물론 저희는 언제나 모험가님들께서 검은사막을 자유롭게 플레이하시기를 바란다는 걸,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점령전 프리 시즌이 종료되면, 규칙을 보강한 새로운 시즌이 도입됩니다. 저희는 앞서 말씀드린 방지책들 외에도, 전차와 발리스타를 위시한 새로운 공성 무기와 규칙 또한 준비하고 있는데요. 어서 개발을 마치고 모험가님들께 선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새 무기에 대해 살짝 미리 알려드리면, 셋 다 기본적으로는 성문과 목책을 파괴하기 위한 무기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발리스타는 코끼리에, 코끼리는 전차에, 전차는 발리스타에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찰이 한층 더 중요해지는 한편, 중반 이후 다양한 변수가 창출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점령전에 많은 관심과 질타를 부탁드리며, 또 좋은 소식을 들고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하고 있겠습니다.

 


UI

● '피격시 전체화면 끄기'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설정을 끄게되면 공격받고 있더라도 전체 화면 상태에서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 NPC대화(흑정령 소환 포함)
- 펄 상점(F3)
- 뷰티(F4)
- 염색(J)
- 지식(H)
- 월드맵(M)
- 기술(K)
● 연맹원 목록에서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맹원 목록의 각 제목을 선택하면 목록이 정렬됩니다.
● 실시간 키 입력 표시 UI에서 Z, X 키의 입력 상태를 볼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주거지 배치 모드에서 배치물 선택 시, 키 가이드 표기가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주거지 및 장원 내의 버프 효과를 가진 가구에 내구도 표기를 켜고 끌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푸가르의 응원문의 가독성 향상을 위해, 글 간격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AMD FSR 기능으로 검은사막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FidelityFx Super Resolution(FSR) 기능은 기존의 해상도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높은 프레임률과 품질 디테일을 이끌어내는 업스케일링 기술입니다.
- 해당 기능은 AMD사의 그래픽 하드웨어가 아닌, 일부 다른 그래픽 하드웨어에서도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자세히 알아보기]

● 업스케일의 기능이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FSR) 기능을 사용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해당 설정은 ESC 메뉴 - 게임 설정 - 화면 설정 - 품질 - 업 스케일 또는 게임 설정 - 성능 설정 - 최적화 - 업 스케일 메뉴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ESC(신)메뉴 - 게임 정보(F1) - 저작권(8) 메뉴의 저작권 정보에 AMD(Advanced Micro Devices) FSR 이미지 및 상세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북부 밀농장의 노먼 레이트에게서 교환하는 노랑 튤립이 피어나는 튤립과 덜 자란 튤립의 교환이 반대로 적용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측 하단 아이콘을 통해 어둠의 틈을 확인하였음에도, 도전과제, 지식 아이콘을 조작할 경우 어둠의 틈 아이콘의 강조 효과가 다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 해역의 특정 지역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지역의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