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8월 27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8-27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8월 27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캐릭터가 이동하면서 무기 전환 중 긴급 회피, 채집 상호작용 등의 동작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의 기술 연계가 원활하게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이 수정된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래스 명
워리어, 소서러, 발키리, 닌자,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 아처, 샤이, 가디언, 노바, 세이지, 커세어


자이언트

● 맹수의 습격 기술을 다른 기술 사용 중 사용했을 때, 일반적으로 기술을 사용했을 때와 효과음이 상이하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긴급 회피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추격 기술 사용 중 개화 기술 커맨드 입력 시, 각수 기술이 우선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긴급 회피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마상에서 유성 낙하 I~III, 진 : 유성 낙하, 강 : 유성 낙하 : 광역/집중 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공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비전투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긴급 회피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특정 상황에서 아드혼 수련 기술이 우클릭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유성 낙하 I~III, 진 : 유성 낙하, 강 : 유성 낙하 : 광역/집중 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공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비전투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긴급 회피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일부 기술 사용 중 후방 회피 시,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호포 기술을 투혼의 조각 30개를 소모하여 사용 후, 다른 투혼의 조각 소모 기술로 연계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노바

● 비전투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긴급 회피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서 등장하는 소환수의 피해가 거점전/점령전의 일부 부속건물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부름받든 보병 기술 사용 시 등장하는 친위대
- 강 : 죽은자들의 왕 기술 사용 시 등장하는 악시안


세이지

● 다음 기술 사용 시 소환되는 소환수의 피해가 거점전/점령전의 일부 부속건물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번뇌하는 밀실
- 역광의 섬멸 기술의 아케논
- 교화하는 낙뢰 기술의 아케논
- 흐름 : 추월 기술의 아케논


커세어

● 라바오 출격! 기술로 라바오가 등장했을 때, 커세어가 위급한 순간에 적용되는 피해감소율 증가 대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효과 적용 시 함께 적용되는 거부하는 신체 효과가 단독 출격! 효과로 변경되었으며, 지속 시간이 1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라바오 출격! 기술의 효과가 보호의 영역, 엘리언의 가호 기술의 효과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라바오 출격! 기술에서 라바오가 커세어에게 주는 피해감소율 및 생명력 회복 효과가 좀 더 빠르게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서 등장하는 소환수의 피해가 거점전/점령전의 일부 부속건물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팔딱생선해적단의 맹세로 등장하는 행동대장, 팔딱생선 트리오, 포수 짝패
● 포수 짝패가 거점전/점령전에서 부속건물 공격 시 추가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해수의 유혹 기술의 마지막 베기 공격 동작이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비전투상태에서 전력 질주 중 긴급 회피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긴급 회피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수도 발렌시아의 NPC 조바디가 허름한 삽 아이템을 판매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허름한 삽 아이템 설명에 획득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재로 뒤덮인 수정 아이템이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용기의 향수, 신속의 향수, 칼크의 비약, 심해의 비약, 정령의 향수 비약, 매혹의 향수 아이템의 설명에 마지막에 사용한 효과만 적용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엘비아 정령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상자 아이템 일부 문구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목책 문 아이템 설명 중, 일부 문구의 줄 바꿈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요리도구, 연금도구의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능한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명
상급 요리 도구
최상급 요리 도구
상급 연금술 도구
최상급 연금술 도구

- 주거지 및 장원 내에 설치되어 있는 요리, 연금술 도구에 캐릭터가 가까이 위치했을 때 '수리하기'() 버튼을 통해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도구의 내구도를 수리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가방에 각각의 설비에 알맞은 수리 도구가 필요하고, 알맞은 수리 도구 1개를 소모하여 해당 설비의 내구도를 모두 수리할 수 있습니다.


● 주거지 및 장원 내에 설치 가능한 각각의 설비에 알맞은 수리 도구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각의 수리 도구는 대도시 및 벨리아 마을에 위치한 NPC에게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은 요리 및 연금술 도구 1개를 건네주면, 각 설비에 알맞은 수리 도구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설비 도구 수리 도구 획득처

상급 요리 도구

바말로 호나의 상급 요리 수리 도구
<벨리아 마을> 아이슬린 바탈리
<하이델> 콘스탄테
<칼페온> 프레델레스 허바
<알티노바> 에드만
<발렌시아> 네라사비 알롬
<그라나> 루안시
<드벤크룬> 마오판
<오드락시아> 엘레나 카닌

최상급 요리 도구

바말로 호나의 최상급 요리 수리 도구
<벨리아 마을> 아이슬린 바탈리
<하이델> 콘스탄테
<칼페온> 프레델레스 허바
<알티노바> 에드만
<발렌시아> 네라사비 알롬
<그라나> 루안시
<드벤크룬> 마오판
<오드락시아> 엘레나 카닌

상급 연금술 도구

로메룬의 상급 연금술 수리 도구
대도시 및 벨리아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연금술사> 달리사인

최상급 연금술 도구

로메룬의 최상급 연금술 수리 도구
대도시 및 벨리아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연금술사> 달리사인

기존에는 수많은 요리 도구와 연금술 도구로 발 디딜 틈 없었던 주거지였지만, 요리/연금술 도구 충전 기능이 추가되어 이제는 번거롭게 도구를 여러 개 설치하거나 회수할 필요가 없으며, 하나의 도구만 설치된 상태로도 주거지를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리/연금을 즐기시거나, 주거지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모험가 여러분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기를 바랍니다.


● 교역품 물물교환 정보창에 단계별 교역 정보를 세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필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계별 교역 정보를 세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추가된 필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해당 필터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필터를 모든 교역으로 둘 경우 기존의 아이템 등급별 필터를 이용하여 업데이트 이전의 기능 또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물물교환의 교역품 교환 정보창에, 교역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교역품을 개수에 따라 구분할 수 있도록 필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위 필터 기능은 섬에 따라 교환 개수가 상이한 다음의 교역 정보에만 적용됩니다.
* [1단계 -> 2단계]
* [2단계 -> 3단계]

- 획득할 수 있는 교역품의 개수에 따라 구분할 수 있도록 추가된 필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 1개 이상
* 2개 이상
* 3개 이상


- 위 필터 기능은 다음의 단계별 교역 정보 필터 설정 시에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1단계 -> 2단계]
* [2단계 -> 3단계]
* 모든 교역

 

● 교역품 / 재료 물물교환 정보창에 현재 내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교역로를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내 위치와 가까운 교역로의 정보 순서대로 정렬이 됩니다.
※ 해당 기능을 단계별/개수별 필터 기능과 함께 활용할 경우 원하는 종류의 물물교환을 가까운 순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한 육지 재료 아이템을 월드맵(M) 또는 물물교환 정보창에서 좌클릭 시, 바로 통합거래소에 검색이 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물물교환 정보 UI는 등급 필터를 설정한 경우, 교환할 물품과 교환될 물품이 모두 출력되어 한 눈에 보기 어려웠습니다. 특정 아이템은 등급으로 인해 마치 필터가 잘못 적용된 것처럼 보이기도 했죠. 이제 교환할 물품의 등급을 분명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교환될 개수 또한 분류하여 볼 수 있습니다. 모험가님의 위치를 기준으로, 모험가님께 필요한 물품이나 구미가 당기는 물품만 찾아 교환하며 더 즐거운 대양생활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희는 대양과 관련된 편의성 업데이트를 추가로 준비하고 있으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다른 모험가의 장원에 방문하여 꾸며주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꾸며주기 기능을 통해 다른 모험가의 장원에 펄 가구 및 설치물을 미리 배치해보고 장원의 주인 모험가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 꾸며주기를 통해 선물한 벽지, 바닥재는 우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외의 가구는 장원에 설치가 완료된 상태로 지급됩니다.

● 작곡 노트에서 Ctrl+C(복사), Ctrl+V(붙여넣기)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곡 노트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Ctrl 키를 입력해도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모집 공고 후 3개월 동안 재공고 하지 않을 경우, 모집글이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에서 캐릭터 사망 상태에서 전장이 종료될 경우, 자동으로 붉은 전장 내의 부활지에서 부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모래알 바자르의 연금술사, 카라슈가 히스트리아 폐허의 깊은 곳에 연금 장치를 묻어 두었다고 합니다. 고대 이동 장치가 히스트리아 폐허로 연결되었을 때, 연금 장치에서 새어 나오는 빛을 통해 고대 이동 장치가 어디로 연결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카라슈의 부탁을 들어준 모험가는 고대 이동 장치에서 새어 나오는 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O) - 의뢰 선호 타입 - 전투를 활성화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수주 NPC 의뢰 완료 조건 완료 NPC
빠져버린 핵심 부품 카라슈 바이군에게 연금 장치의
핵심 부품 건네주기
바이군
히스트리아 폐허의 빛 바이군 가방에서 바이군이 건네준
물약 마시기
바이군
▲ 아크만 사원 이동 장치 / 의뢰 완료 전의 히스트리아 폐허 이동 장치

▲ 의뢰 완료 후의 히스트리아 폐허 이동 장치

사막을 헤매다 드디어 발견한 이동 장치가, 어디로 이어지는지 알 수 없어 종종 원하지 않는 사냥터로 입장되곤 하였는데요, 금일 업데이트로 히스트리아 폐허로 이동하는 고대 이동 장치를 구분하실 수 있도록 이펙트를 추가하였습니다. 간단한 의뢰 진행만으로도 이동 장치를 구분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에게서 수주할 수 있는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된 의뢰는 다음과 같으며, 완료 시 다른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의뢰 보상과 동일하게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모든 몬스터 3000마리 처치 
모든 몬스터 3,000마리 처치하기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 2개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엘비아] 바아의 고대 병기 처치 
[아토락시온][엘비아] 우르키오스 처치하기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바아의 고대 병기 처치 
[아토락시온] 우르키오스 처치하기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가크툼 부족 
가크툼 무리 2,000마리 처치하기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셰레칸의 묘 (낮) 
셰레칸의 묘 (낮) 무리 1,500마리 처치하기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트쉬라 폐허 
트쉬라 폐허 무리 2,000마리 처치하기

※ 단,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의 의뢰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검은사막을 즐겨 주시는 많은 모험가분들이 원하는 사냥터에서도 그믐달 길드 토벌 의뢰를 진행하고 싶다는 의견을 보내주셨고, 이에 원하시는 사냥터에서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아토락시온을 특히나 더 즐겨주시는 모험가 여러분들을 위한 의뢰도 준비하였으니 파티원과 아토락시온을 진행하는 날에는 아토락시온의 고대 병기 처치 의뢰를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 '벨리아의 새벽을 깨우는 망치' 의뢰를 진행 중일 때, 트라난 언더포 뒤에 나타나는 일레즈라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협동] 음흉한 바실리스크', '[발렌시아] [협동] 하르난 상단의 행수' 의뢰 진행 중 만날 수 있는 상단원의 위치가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힘을 잃은 검은 용'의뢰의 목표 안내가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의문'의뢰의 목표 안내가 더욱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가하즈 투발의 이야기' 의뢰의 목표 안내가 더욱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조바디 추적'의뢰의 완료 보상에 허름한 삽 10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선수 치기' 의뢰 진행 중 조바디의 대사가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기억 속의 엘리자' 의뢰 진행 중 대사가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영지 점령전에서 해방의 개념이 승점제 방식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수성 길드/연맹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 점령전 종료 시까지 2개 이상의 길드/연맹이 남아 있을 경우,
길드별 지휘소/야전 사령부의 남은 내구도와 남아 있는 부속건물 및 점령전 중 처치/사망 총횟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길드/연맹이 승리하며, 해당 영지의 성주가 됩니다.
- 점령전 종료 시까지 남아 있는 길드/연맹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여 성주가 된 길드/연맹을 제외하고, 상위 5개 길드/연맹과 이 외에 남은 길드/연맹은 기존 패배 보상보다 더 높은 보상을 차등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순위를 결정하는 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점령전 진행도에 따른 점수
지휘소/야전 사령부  남은 내구도 1% 당 100점
1회 적 처치 시 2점
1회 사망 시 1점
남아 있는 부속건물 종류별 점수
엉성한 바리케이드 10점
바리케이드 20점
철제 바리케이드 40점
엉성한 목책 50점
목책 100점
목책 문 100점
공성 방어탑 50점
회복소 300점
대포 관측소 500점
코끼리 사육소 500점
화염탑 400점
신기전 400점
강화 화염탑 800점
대 신기전 800점
보급소 700점
불퇴의 깃발 축조대 300점
불퇴의 깃발 400점
중형 공성탑 제작소 300점
대형 공성탑 제작소 600점
발리스타 제작소 900점
- 순위 별 차등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순위 아이템명 구성품
1위 (성주)
영광이 깃든 승전 포상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2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00개
크론석 100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84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3개
[이벤트] 영예로운 전장의 주문서 3개
2위
투지를 불태운 고취 포상 (V)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7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6개
3위
투지를 불태운 고취 포상 (IV)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6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6개
4위
투지를 불태운 고취 포상 (III)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5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6개
5위
투지를 불태운 고취 포상 (II)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4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6개
6위
투지를 불태운 고취 포상 (I)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3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6개
점령전 종료 시까지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남아있는 길드/연맹

전의를 태운 고취 포상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2개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0G 5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36개
점령전 종료 시까지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남아있지 않은 길드/연맹

투혼이 실린 격려 포상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1개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0G 5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10개
● 점령전에서 참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금괴 아이템이 다음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아이템의 가치는 동일합니다.)
아이템명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0G
● 월드맵(M) 창에서 각 영지의 아이콘에 내/외성문 파괴 여부를 알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견고한 사각 성채 (4단계) 아이템의 설명 중 화염탑, 코끼리 사육소 설치 가능 개수가 실제 설치 가능한 개수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 가문 가방의 아이템을 대화창에 링크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Enter)창을 연 상태에서 가문 가방의 아이템을 Shift + 좌클릭 시, 아이템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 가방, 창고, 거래용 창고에서 아이템을 검색할 경우, 검색된 결과가 있으면 해당 아이템이 바로 보일 수 있도록 스크롤이 이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색된 결과가 없는 경우에는 시스템 메시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 친구 1:1 대화 개별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을 통해,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마다 개별적으로 메신저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음 UI들의 스크롤 버튼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UI명
마구간/선착장, 탑승물 정보
무역 시 무역 물품 화면
기술(K)
염색(J)
월드맵 하우스 제작
● 기술(K) 창에서 다음 기술들이 잡기 기술 필터에 검색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명
[자이언트] 찍어메치기, 시체운반자, 바위들어메치기, 시체휘몰아치기
[금수랑] 하늘차기
[발키리] 징벌
[위자드] 화염매듭
[가디언] 드잡이, 효수
[하사신] 뱀의덫
[노바] 응징의 올가미
● 몽상 및 탑승물 이름 작성 UI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노출되는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NPC에 훔치기를 할 때 기운이 부족할 경우, 부족한 기운에 대한 안내가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시장에서 판매된 말의 금액을 수령할 때, 다음 UI에서 수령 금액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령 할 때 확인 메시지 창
- 수령 후 채팅 시스템 메시지
● 특정 해상도에서 엘비아 서버에서 길 찾기 시, 출력되는 경고 UI의 정렬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상급/최상급 요리 도구, 상급/최상급 연금술 도구 아이템을 주거지 및 장원 내에 설치했을 때, 아이템명과 남은 내구도를 표시해주는 UI의 위치가 각 도구 위에 표시되도록 이동되었습니다.
● 거상의 반지를 보유한 상태에서 통합 거래소를 통해 동일한 아이템 판매 시, 특정 아이템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에 사용되는 아르카나 획득을 위한 '친절한 점성술사' 연속 의뢰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유르 해역에서 출현하는 레크라샨이 간헐적으로 피해를 받지 않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튀르 계곡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밤 까마귀 초소 지역의 특정 배경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및 장원 내부에서 샹들리에를 최하단에 배치 시, 간헐적으로 샹들리에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원 외부에서 식생을 이동시킬 경우, 간헐적으로 이동이 비정상적으로 진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원 외부에서 식생을 이동시킬 경우, 간헐적으로 배치모드에서 해당 배치물 선택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