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2월 24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12-24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12월 24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끝없는 겨울의 산

● '끝없는 겨울의 산'이 검은사막 월드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해당 지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입장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에 끝없는 겨울의 산의 신규 아이템 및 콘텐츠가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검은사막의 새로운 영지 '끝없는 겨울의 산'이 12월 29일 한국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됩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해주고 계신 만큼 열심히 공식 서버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함께 즐겁게 플레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가 아니라 다른 지역의 모험가 분들이 많이 아쉬우실 것 같은데, 현재 열심히 번역을 비롯한 현지화 작업에 집중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규 방어구, 라브레스카의 투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라브레스카의 투구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흑정령의 분노 100% 및 200%를 사용하는 기술 사용 시, 다음의 효과를 얻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
100% 기술 사용 시
- 기술 사용 시 4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 30
- 기술 사용 시 40초간 공격/시전 속도 증가 + 25%
흑정령의 분노
200% 기술 사용 시
- 기술 사용 시 4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 50
- 기술 사용 시 40초간 공격/시전 속도 증가 + 40%
흑정령의 분노 기술은 일종의 '필살기'와 같은 느낌으로, 전투 중에 통쾌한 액션을 전달해드리기 위한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지금은 흑정령의 분노 기술보다 흡수 버프를 받아 유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상황이었는데, 이에 조금 더 분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절을 해보았습니다. 이제 흑정령의 분노 기술 100% / 200% 사용 시, 40초간 분노 버프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버프 효과의 지속 시간은 60초로 늘리는 것 또한 고려 중이며, 이와 함께,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에 적용되진 않았지만, 각 직업의 흑정령의 분노(100%/200%)의 피해량 등도 함께 조정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업데이트들로 인해 전투를 할 때 한 번쯤은 액션영화의 주인공 같은, 그런 느낌의 플레이가 가능하길 바랍니다.

● 시즌 캐릭터가 흑정령(/)을 소환 시, 몬스터의 시선을 끌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미 모험가를 인식한 몬스터의 경우에도 시즌 캐릭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레인저

● 다음 기술 사용 시, 정신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극 : 바람 모아쏘기, 초 : 바람 모아쏘기,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강 : 초 바람 모아쏘기
● 다음 기술 사용 시, 상대방을 타격하지 않아도 정신력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을 여는 바람 I ~ 진 레벨
- 강 : 길을 여는 바람
● 다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정신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을 여는 바람 I ~ 진 레벨
- 강 : 길을 여는 바람


자이언트

● 마상에서 공포의 군림자 기술 사용 시, 몬스터를 밀어내는 효과가 몬스터를 지나치게 먼 거리로 밀어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공포의 군림자 기술의 설명에서 마상에서 사용했을 때 적용되는 타격수에 대한 설명이 실제 타격수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공포의 군림자 I ~ 진 기술 사용 시, 기절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포의 군림자 III 기술의 설명에서 몬스터를 밀어내는 효과에 대한 설명이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강 : 흑랑 소환 기술 습득 시 다음 기술의 흑랑 효과가 발동할 경우, 더 빠르게 공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밀려오는 파도, 공간 벼락, 사자후
● 강 : 흑랑 소환 기술 습득 시 공간 벼락, 사자후 기술의 흑랑 효과가 발동할 경우, 흑랑의 이동 동작에서부터 경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사자후 기술 사용 중 ↓ 키 입력 시, 기술 사용이 중지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명령 : 따라와 상태가 아닐 경우에 피격 당할 시, 흑랑이 반격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강 : 공간벼락 기술 사용 시,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자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할 경우, 마지막 타격에서 경직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명령 : 공격해 상태임에도 공간 벼락, 사자후 기술 이후 흑랑이 대상을 계속해서 공격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이 공격 중일 때 밀려오는 파도 기술 사용 시, 흑랑이 흑랑 효과를 발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사자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흑랑 효과에서 경직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밀려오는 파도 기술 사용 시, 흑랑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사자후, 강 : 사자후 IV 기술의 설명에 주변 적의 시선을 끈다는 문구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밀려오는 파도 기술의 흑랑 효과의 경직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전격 찌르기,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의 공격 범위가 이펙트와 같은 직선형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성 강타 I ~ IV 기술의 공격 범위가 흐름 : 빛의 폭렬 기술과 동일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사하륜 상태에서 좌, 우 또는 후방으로 점프 시, 공중에서의 캐릭터 동작 연계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하륜 상태에서 흐름 : 하늘 딛음 기술 사용 시, 좌, 우 또는 후방으로 연속 발동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하늘 딛음 기술 설명에 아래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기술의 발동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동일한 방향으로는 연속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진 : 일섬 기술의 일부 타격에서 최대 타격 개체수가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현재 닌자의 이룡등공 기술의 피해량이 의도했던 피해량보다 낮게 적용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에 대한 개선은 각 지역의 정기점검 시 공식 서버에 즉시 반영될 예정입니다.

● 전승 : 발목 베기 기술의 방어판정 및 상태이상 관련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아래와 같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전방가드
- 타격 성공 시 바운드(몬스터에게만 적용)


무사

● 마상에서 편전 I,II 사용 시 2타격이 아닌 3타격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마지막 편전 화살을 특편전으로 사용 시, 편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극 : 격풍 기술 습득 후 강 : 격풍 II, III 기술 사용 시, 공격력 증가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마상에서 마지막 편전 화살을 특편전으로 사용 시, 편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화염의 부름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이펙트와 타격이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염의 부름 기술의 시연 영상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대지의 부름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이펙트와 타격이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지의 부름 기술의 시연 영상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낙인의 살 기술의 기술 시연 동작이 실제 기술의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커세어

● 팔딱생선해적단이 소환되는 기술의 시연 영상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신규 아이템, 검은별 보조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검은별 보조무기
(예시 : 검은별 크라툼)



● 검은별 보조무기 제작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별 보조무기 제작 의뢰는 캐릭터당 1회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검은별 보조무기 제작 의뢰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어둠의 틈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균열의 잔재' 아이템과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검은별 보조무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검은사막 월드 곳곳의 사냥터에서 드물게 획득할 수 있으며 가시나무 숲 사냥터에서는 조금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특수 재료 '망령의 기운'이 필요합니다. (수정)
 * 망령의 기운 아이템의 획득처는 게임 내 메뉴의 드롭 아이템 UI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추가)

- '균열의 잔재'는 어둠의 틈 우두머리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은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개편된 메디아 메인 의뢰를 완료한 후 툴렘으로부터 시작되는 '세 명의 대장장이' 의뢰를 받아 끝까지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미 완료한 모험가분들의 경우 툴렘과 상호 작용 시 획득 가능합니다.

- 이 의뢰는 중간 과정에 분기가 존재합니다. 숙련된 모험가님들은 강력한 우두머리와 바로 전투할 수 있으며, 일반 모험가님들은 약화된 우두머리와 전투하여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투발라 무기 교환권 3종 아이템의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투발라 무기 교환권 3종 아이템의 설명 문구가 변경된 내용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시즌 캐릭터만 장착 가능한 투발라 무기에만 사용 가능

투발라 전환석 사용 혹은 이전 시즌 종료로 인해 전환되어
일반 캐릭터만 장착 가능한 투발라 장비에는 사용 불가능
모든 투발라 장비에 사용 가능
(시즌 및 일반 캐릭터만 장착 여부와 관계 없이 모두 사용 가능)

 


몬스터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 등장하는 피세시스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도전 과제 목록, 의뢰 받은 일 목록에 표시될 내용이 없는 경우 이를 나타내는 문구가 UI에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자동 이동(T) 및 말의 전력 질주, 선박의 쾌속 순항 자동 사용 기능 UI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선착장 주변에 정박된 선박이 자동으로 선착장에 맡겨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기존 2시간에서 1시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새로고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UI에, 새로고침 기능에 대한 설명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인웹 컨텐츠를 새로고침하여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기능을 초기화 하여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위치] 특정 상황에서 검은별 갑옷의 신발 부분의 외형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각성 상태의 전투자세에서 마르니스트 갑옷의 치마 외형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이름 변경권 또는 가문 내 캐릭터 이름 변경권 사용 후, 정기점검이 진행되기 전 해당 아이템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자금 부족할 때, 길드 대장 위임 버튼을 누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자금이 부족할 경우에는 길드 자금이 부족하다는 내용의 알림이 별도로 노출됩니다.
● 화면 우측 상단이 가까운 NPC 찾기 UI를 마우스 커서로 선택할 경우,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빨요정 산림 지역의 특정 나무 위에 캐릭터가 올라갈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신)메뉴를 오른쪽으로 열리도록 설정했을 때, 메뉴 설정 시 게임 패드의 조작 방향이 실제 보이는 위치와 어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비율에 따라 캐릭터 생성 창의 키 가이드가 상이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인터페이스 크기를 100% 가 아닌 값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뷰티(F4) 기능을 이용할 경우 인터페이스 크기가 100%로 되돌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파티설정 UI에서 파티초대 후 캐릭터 초상화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