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2월 25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2-25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2월 25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꿈결 디네

물 위를 질주하는 환상마, 꿈결 디네가 탄생했습니다. 꿈결 디네는 몽상을 통해 탄생시킬 수 있으며, 꿈결 디네 만의 멋진 태생 기술인 '은빛질주', '회유', '오기에르의 가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공개해드렸던 자료에서 디네의 뿔이 보이지 않아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놀라셨었는데요, 디네의 매력 포인트인 뿔 역시 꿈결 디네에서 이어지므로 디네 오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꿈결 디네는 물 위에서도 육지와 동일하게 전력질주와 드리프트, 순간 가속 등의 기술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꿈결 디네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몽상을 통해 탄생하는 새로운 환상마, 꿈결 디네가 추가되었습니다.
 - 돌꼬리 언덕 말목장의 마구간지기, 굴라에게 디네를 맡기면 몽상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몽상을 시도하려면 30레벨의 수컷, 암컷 디네가 각각 한 마리씩 필요합니다.
 -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을 사용하여 몽상에 빠져들 수 있으며, 성공 확률은 3% 고정입니다.
 - 몽상에 성공할 경우 꿈결 디네 한 마리로 융합되어 ‘꿈결’ 등급으로 새로 태어납니다.
 - 몽상에 실패한 디네 두 마리는 언제든지 다시 찾을 수 있으며,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을 사용하여 몽상을 재시도 할 수 있습니다.
 - 새롭게 태어난 꿈결 디네는 기존 디네의 태생 기술과 꿈결 태생 기술을 모두 습득한 상태입니다.
 - 태생 기술은 습득 시 100%의 숙련도를 가지고 있으며, 성장을 초기화하더라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 꿈결 디네의 기본 가격은 몽상에 필요한 30레벨의 디네 수컷과 암컷을 합친 가격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그 희귀성으로 인해 마시장에서는 거래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 꿈결 디네는 몽상으로 태어난 신비로운 환상마로 다른 말들과는 다르게 성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꿈결 디네는 자원을 소모하여 일정 시간 물 위를 이동할 수 있지만, 깊은 바다인 대양에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추가)

● 꿈결 디네의 태생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 이름

선행 기술

기술 사용 방법

지구력 소모

설명

기타

은빛질주 없음 

육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술 사용

육지에서 소모되는

지구력과 동일하게 소모

자원을 소모하여

물 위를 달릴 수 있습니다.

물 위에서는 자동이동이 불가능하며, 공격 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유 연속도약, 높은도약, 이중도약

이중 도약 중

SpaceBar

200  이중 도약 후 한 번 더 높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물 위에서는 육지보다 더 높은 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오기에르의 가호 없음

점프 이후

떨어지는 동작 중 E

400

지속 소모

점프 이후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중 물의 힘을 이용해 서서히 착지합니다. 오기에르의 가호 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낙하 피해를 입지 않는 효과과 적용됩니다.
●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의 재료 제작 및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제작 방법

제작 재료


꿈을 부르는 향로

공작

그믐달 향로 1개 + 몽상의 가루 10개 + 몽상의 깃털 10개 + 화각 10개 + 화염의 가루 10개


그믐달 향로

공작

그믐달 향로 주형 1개 + 순수한 백금 결정 100개 + 순수한 구리 결정 100개 + 순수한 주석 결정 100개 + 달빛 오팔 100개


몽상의 가루

빻기

망념의 꽃 10개 + 고비 뿌리 10개 + 천년초 10개 + 매혹의 열매 10개 + 블랙스톤 가루 10개

아이템

획득처


그믐달 향로 주형

그믐달 관리인 상점에서 구매


망념의 꽃

세대 별 말 황실납품
※ 환상마는 황실납품을 하더라도 망념의 꽃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고비 뿌리

돌꼬리 말목장 재료 상인 와프라, ‘[주간] 바람을 뚫고 달려라’ 의뢰 완료


몽상의 깃털

찬란한 요정의 날개, 영롱한 요정의 날개를 ‘헤라웬’에게 교환

원시 야생 라키아로 망태, 원시 라키아로 망태, 숙성 야생 라키아로 망태, 숙성 라키아로 망태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 말 황실납품 세대가 높을수록 더 많은 ‘망념의 꽃’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대

망념의 꽃 획득 개수

1세대

1

2세대

2

3세대

3

4세대

4

5세대

5

6세대

10

7세대

15

8세대

20



● 환상마 디네의 생명의 대지 및 가호의 대지 기술의 사용 효과가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 생명의 대지/가호의 대지 기술 사용 시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는 범위가 30% 증가되었습니다.
 - 30초간 3초마다 생명력 +200, 투지/정신력/신성력 +100 회복 효과가 60초간 적용되도록 증가되었습니다.
 - 꿈결 디네로 생명의 대지 기술 사용 시 사막 질병 치료 효과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나룻배 탑승 시 캐릭터와 나룻배의 일부 움직임이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레인저

● 강 : 회피 폭발 기술을 특정 상황에서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무적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전승 : 어둠의 뒷걸음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가 일반 어둠의 뒷걸음 기술보다 느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어둠의 뒷걸음 기술 사용 시 이동 거리가 더욱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업화 기술 사용 후 극 : 어둠의 업화 기술을 우클릭으로만 연계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긴밤 지르기 기술 사용 중 우클릭을 입력하여 공격을 발동하였을 때 어둠의 조각 효과가 간헐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만월 장벽 기술의 설명 문구에서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본 : 창뢰 기술의 타격 성공 시 회복되는 투혼의 조각 개수가 1개에서 2개로 수정되었습니다.
● 창뢰 IV 기술의 설명 문구가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생활형 주문서인 플로린 비법서를 제작하실 때 이벤트 등으로 받으셨던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와 기존의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를 모두 활용하실 수 있도록 간이 연금식을 각각 일반 가방과 펄 가방에서 진행할 수 있는 간이 연금식을 각각 추가했었습니다.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던 부분이었으나 플로아모스 꽃잎과 간이 연금식을 일반 가방/펄 가방에 따라 구분해야 하는 부분들이 모험가 여러분께 큰 불편을 드리고 있다 판단되어 일반 가방의 '[이벤트] 아이템 획득 주문서'들을 펄 가방의 '아이템 획득 주문서'로 변경하여 간소화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펄 가방이나 우편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플로린 비법서/생활 숙련도 증가 주문서의 제작식 및 관련 아이템 간소화를 위해 생활 숙련도 증가 주문서,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등이 다음과 같이 변경 및 통합됩니다.
※ 보유 중인 '변경 전' 아이템은 '변경 후' 아이템으로 변환 후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이벤트] 생활 숙련도 증가 주문서

일반 펄 가방 (수정)

플로린 비법서

※ 펄 가방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 일반 가방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 펄 가방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상급)

※ 일반 가방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상급)

※ 펄 가방

[이벤트] 발렌타인의 촉매제

※ 일반 가방

[이벤트] 발렌타인의 촉매제

※ 펄 가방

 - 위 변경사항에 따라 '변경 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상자류, 의뢰 보상, 성장 패스 보상, 이벤트 보상, NPC 교환 품목 등의 보상이 '변경 후'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으며 관련 의뢰명과 의뢰 문구도 '변경 후' 아이템을 설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플로린 비법서 및 플로린 비법서 제작에 사용되는 '루드비히의 촉매제', '리아나의 촉매제', '플로아모스 꽃잎' 아이템이 일반 가방이 아닌 펄 가방으로 획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보유 중인 기존 아이템은 우편으로 재지급되며, 플로아모스 꽃잎이 펄 가방 아이템으로 변경됨에 따라 상점 판매 불가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플로린 비법서 간이 연금식 중 일반 가방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관련 연금식이 삭제되고 펄 가방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위 변경사항에 따라 기존 생활 숙련도 증가 주문서 간이 연금에 사용되었던 '[이벤트]발렌타인의 촉매제' 아이템도 펄 가방 아이템으로 변경 및 재지급됩니다.

● 억압된 장비 아이템의 아이콘이 아이템명과 어울리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PC방] 라모네스 장비의 아이템 이름과 아이콘이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화승총 장착 상태에서 장전된 탄환이 없을 경우,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100% 이상이더라도 F조준 자세로 전환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래 수렵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진행할 수 있는 [돌발]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목표 보상  [돌발] 수렵의뢰 공통 보상

끝없는 겨울의 산을 배회하는

<야생의> 몬스터 10마리 수렵하기

사냥꾼의 인장 25개

에레보크의 원념 1개

공헌도 경험치

사냥꾼의 새벽 1개

※ 사냥꾼의 새벽

획득 시 30분간 아래의 효과 적용

- 수렵 생활 경험치 획득량 15% 증가
- 이동속도 잠재력 +2단계
- 치명타 잠재력 +2단계
- 공격속도 잠재력 +2단계

● 끝없는 겨울의 산 곳곳에서 드물게 발견되는 한이 가득 서린 돌 조각, 에레보크의 원념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레보크의 원념을 30개 모아 가열하면 오므아의 숨결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뷰티 앨범의 클래스 선택 영역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뷰티 앨범 및 포토 갤러리의 사진찍기 화면에서 키보드를 이용하여 카메라를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 앨범 및 포토 갤러리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이용할 수 없는 콘텐츠로, 해당 사항은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가이핀라시아 사원 지하의 고대 석상들이 가진 감정들이 좀 더 깊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고대 석상의 근처에서 생성되는 가이핀라시아 척살자들과 감정의 조각 석상의 전리품 획득 규칙이 변경되며, 고대 석상이 깨어날 때의 입는 피해량, 그리고 둘 이상의 고대 석상의 감정이 얽혔을 때의 입는 피해량이 변경됩니다.
추가로 <절망>과 <멸망의> 석상을 만나셨을 때, 좀 더 많은 전리품을 획득하실 수 있도록 <절망의 조각>가이핀라시아 척살자의 수와 <멸망의>가이핀라시아 도살자로부터 획득 가능한 전리품의 확률과 개수를 증가시켰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척살자가 <분노>, <의심>, <신뢰> 고대 석상의 감정에 종속되기 시작했습니다.
 - 감정이 깃든 고대 석상이 먼저 처치될 경우, 해당 석상의 인근에서 생성되었던 가이핀라시아 척살자도 함께 처치되면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예) <분노>가이핀라시아 파쇄자'가 '가이핀라시아 척살자'보다 먼저 처치된 경우, 모든 가이핀라시아 척살자가 처치되면서 <분노>석상의 인근에서 생성되었던 척살자에게서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지만, <신뢰><의심>석상 인근에서 생성되었던 가이핀라시아 척살자에게서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분노>, <의심>, <신뢰> 고대 석상들이 오랜 시간동안 굳어져 온 감정의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 고대 석상이 깨어나는 시간 동안 입는 피해가 감소됩니다.
<분노>, <의심>, <신뢰> 고대 석상이 둘 이상 모였을 때 발생하는 감정의 얽힘이, 더욱 강렬하게 얽히기 시작했습니다.
 - 감정이 얽혔을 때 고대 석상이 입는 피해 감소 효과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분노>, <의심>, <신뢰> 고대 석상이 둘 이상 깨어났을 때, 먼저 처치된 고대 석상과 감정이 다른 조각의 석상에서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 <분노>, <의심> 석상이 동시에 깨어난 상태에서 <분노>석상이 먼저 처치된 경우, <분노의 조각>가이핀라시아 파쇄자에게서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지만 <의심의 조각>가이핀라시아 백신관'에게서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아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분노>, <의심>, <신뢰>의 감정이 깃든 고대 석상이 쓰러졌을 때, 그 감정이 일정 시간 남아있다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 고대 석상이 쓰러지는 순간에 무적 기술을 사용 중인 경우, 무적 효과가 종료된 뒤 감정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척살자의 절망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 <절망>가이핀라시아 척살자로부터 등장하는 <절망의 조각>가이핀라시아 척살자가 더 많이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멸망의>가이핀라시아 도살자를 처치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잡동사니의 수량과 전리품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일부 몬스터의 방어력 버프/디버프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주간] 생활 의뢰의 선택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기존 선택 보상 변경 선택 보상
[주간] 생활 의뢰 9종

금괴 10G 2개

플로아모스 꽃잎 (일반 가방)

금괴 10G 3개

플로아모스 꽃잎 (펄 가방)

● 요리 명장 Lv1. 이상 구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일][요리] 황실제작 납품을 향해 달리다' 의뢰 진행 시 실제 완료 목표와 의뢰 설명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명장의 요리상자 50개 납품하기 : 명장의 요리상자를 납품하여 2,750만 은화를 얻으면 완료됩니다.
 - 도인의 요리상자 100개 납품하기 : 도인의 요리상자를 납품하여 4,000만 은화를 얻으면 완료됩니다.


탑승물

● 전진 기지 보급항에서 선박 등록증 : 에페리아 고속정을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지난 칼페온 연회에서 개선하기로 말씀드렸었던 자기 위치 표시(`) 기능, 일명 길드 핑 기능이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공격 / 이동 / 지휘 / 경고의 4가지 패턴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색상 구분이 어려우신 모험가님을 위한 이미지 표시도 함께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 개선된 길드 핑 기능 외에도 길드 단위의 월드맵 표시 기능인 '길드 마커'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길드 마커 기능으로 적의 거점과 방어 지점을 표시하거나 아군의 공격 루트를 지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길드 마커' 기능의 개발 중인 시안입니다

'길드 마커' 역시 길드 핑 처럼 월드맵 뿐만 아니라 플레이 화면에서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길드원들과 좀 더 합을 맞춰나가며 전략적으로 길드 전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 길드원에게 자기 위치 표시(`) 기능 이용 시, 더 많은 종류의 위치 표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Alt + ` 키 입력 시 링 메뉴가 노출되며, 해당 메뉴에서 공격 / 이동 / 지휘 / 경고 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키 입력 시, 선택한 종류의 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링 메뉴에서 핑의 종류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 월드맵(M)에서도 Alt + `키로 핑의 종류를 지정할 수 있으며, Ctrl + 마우스 좌클릭으로 길드 핑을 남길 수 있습니다.

 


 

개선 예정으로 말씀드렸었던 가방의 정렬 기능이 개선됩니다. 가방 외에도 창고에서 개선된 정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기존 자동정렬 기능을 포함하여 등급, 강화 단계, 무게(LT), 적재량(VT), 장착 부위의 오름차순/내림차순 정렬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렬하실 수 있으므로 모험가님께서 선호하시는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가방(I) 및 창고, 거래소 창고에 보관된 아이템을 기준에 따라 정렬할 수 있도록 정렬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의 '자동 정렬 보기' 기능 외에도 등급, 강화 단계, 무게(LT), 적재량(VT), 장착 부위별로 아이템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정렬 기준을 설정한 후에도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아이템을 정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장의 영웅 순위 UI의 색상이 변경되었으며, 순위(1,2,3위)에 따른 메달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캐릭터가 착용할 수 없는 아이템 착용 시 출력되던 안내 창의 출력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안내창 출력
 - 변경 후 : 화면 중앙 상단에 안내창 출력
● 반려동물을 꺼내지 않은 상태로 사료 주기를 통해 사료 아이템을 사용할 때, 꺼낸 반려동물이 없다는 문구가 출력되도록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지식을 획득했을 때, 지식(H) 창에서 해당 지식을 확인할 때, 화면 상단에 노출되는 지식명 UI의 정렬이 어긋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다음 지역의 일부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훔 고원, 올룬의 계곡, 게르비슈 산맥, 칼페온 수도, 바람 놀의 둥지, 브론테의 벼락, 튀르 강, 즈비에르 구릉지
● 붉은 전장 : 수도 발렌시아의 특정 위치에서 공격 및 피격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꿈꾸는 오아시스 지역의 특정 NPC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로기아 농장의 발레노스 3-2 주거지내에서 지면에 배치하는 가구의 배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등장하는 서리 늑대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비취별빛 숲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모습이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쌍둥이 초소의 일부 NPC 대화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원 삼나무 합판을 보유 중인 상태에서 '[일일] 더 나은 쉼터를 향해' 의뢰의 대화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 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