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3월 11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3-11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3월 11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솔라레의 창

먼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솔라레의 창 테스트에 참여해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번 솔라레의 창은 콘텐츠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필드에서 신청하고 입장하여 퇴장하는 과정까지 새롭게 개발한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있었는데요, 모험가 여러분께서도 이 부분에 대해 많이 테스트를 해주시고 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발전시켜서 실제 공식 서버에서는 더 안정적인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다양하게 확장하여 활용하는 방향으로도 고민하겠습니다.

추가로 테스트와 함께 정말 많은 피드백을 주시기도 했는데요,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의견들 모두 잘 확인하여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특히 능력치 제한에 대해서 정말 많은 의견을 주셨는데, 지난주 내용은 확정이 아니며 일전에 언급한대로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계속 조정하겠습니다. (오늘 조정된 내용 역시 확정은 아니며 꾸준한 테스트를 통해 계속 보완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전장의 규칙(룰)이나 대결 방법, 장소에 대해서도 의견을 주셨는데, 이 부분 역시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니 완성을 하는대로 추가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특히 장소(맵)의 경우 수도 발렌시아처럼, 솔라레의 전사들이 맞서는 느낌의 새로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관전 기능, 피아식별, UI 등 편의성에 대한 개선 의견에 대한 부분도 개선 중이며, 검은사막 연구소에 빠르게 적용할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솔라레의 창 콘텐츠에 아래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에서 캐릭터에 적용되던 최종 능력치의 최대 공격력, 피해 감소, 적중력, 회피력 능력치 제한이 삭제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최종 능력치 중 공격력, 피해 감소, 적중력, 회피력이 실제 수치의 25% 비율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수치는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V) 투발라 장비 기준 최종 공격력 336(표기 공격력 243)인 모험가의 경우, 솔라레의 창에서 약 84의 공격력을 갖게 되며,
최종 공격력 524(표기 공격력 295)인 모험가의 경우, 솔라레의 창에서 약 131의 공격력을 갖게 됩니다.
 - 경기장 내에서 공격/시전 속도, 치명타, 이동 속도 잠재력 단계가 5단계로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총 경기 판 수가 3판 2선승제에서 5판 3선승제로 변경되었습니다.
 - 경기장 입장 시 시간과 날씨가 낮의 맑은 날씨로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경기장 내에서 위장복의 정체를 숨기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랭크 점수의 시작 구간이 1,200점에서 1,050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승리 또는 패배 시 변동되는 점수의 폭이 더 높게 조정되었습니다.
 - 지난 경기 결과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모든 모험가의 경기장 입장이 완료된 후 대기 시간이 흘러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팀 UI에 소속 팀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경기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 UI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경기가 무승부로 종료되었을 경우, 결과가 무승부로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경기 승리 시 캐릭터의 환호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관련 UI 및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의 원활한 매칭을 위하여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체험 시간대에만 솔라레의 창 매칭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시간은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캐릭터

기술 특화와 기술 프리셋을 조금 더 편리하게 변경하실 수 있도록, 벨리아 마을의 기술 교관 타크로스가 자유 결투장에 찾아왔습니다. 이제 어디서나 자유 결투장에서 <자유 결투장 기술교관>타크로스를 만나, 기술 습득은 물론, 기술 특화와 기술 프리셋 변경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유 결투장의 역할이 점점 커져 마을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에 고민이 있었는데, 기술 자체가 전투에 직접 영향을 주는 요소인 만큼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측면으로 더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특히 이 의견은 여러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건의해주신 내용인데, 조금 늦었지만 의미 있는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자유 결투장에 <자유 결투장 기술교관>타크로스가 찾아왔습니다.
 - <자유 결투장 기술교관>타크로스를 통해 기술 습득 및 기술 특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자유 결투장 기술교관>타크로스는 자유결투장 입장 시 시작 지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자유 결투장은 어디서나 메뉴(ESC) - 전쟁(F7) - 자유 결투장을 통해 입장/퇴장할 수 있으며, 퇴장 시 입장했던 이전 위치로 이동됩니다.




매화

● 환란 : 붉은 달 I~III, 진 : 붉은 달 기술의 방어력 증가 효과에 대한 설명 문구가 실제 효과에 맞게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20
- 변경 :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20


샤이

● '야~호!'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을 [이벤트] 타락한 불멸의 오일 아이템과 함께 간이연금(L)하여, [이벤트] 불멸 :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철갑의 영약
 - 매혹의 향수
 - 격분의 영약
 - 통찰의 향수
 - 숨결을 머금은 정령의 향수 비약
● 다음 아이템의 설명 중 사용처에 대한 내용에 꿈결 환상마 몽상에 사용된다는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망념의 꽃, 고비 뿌리, 몽상의 가루, 그믐달 향로, 그믐달 향로 주형
● 다음 아이템 설명 및 버프 아이콘에 노출되는 설명 문구가 '말 경험치 획득량 증가'에서 '탑승물 경험치 획득량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조련의 비약, 질주의 영약, 돌꼬리 바람 정식
● 근접, 원거리, 마법으로 분리된 유물 아이템 6종의 설명 문구에 내 정보(P)창에서 캐릭터별 공격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쉬의 유물 - 몬스터 추가 피해' 아이템의 명칭이 아이템 효과와 동일하게 '마쉬의 유물 - 몬스터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NPC 상점에 판매하는 가격이 통합 거래소에서 수수료 등을 포함하여 판매하는 하한가보다 낮던 아래 아이템의 하한 가격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곰 가죽 카펫트
 - 여우 머리 박제
 - 족제비 박제
 - 호박 머리 장식품
 - 늪지의 할버드 장식품
 - 싸움꾼의 글로브 장식품
 - 큰뿔사슴 머리 박제

 

콘텐츠

재배 콘텐츠를 시작해 보고 싶은 모험가님께서 재배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공헌도를 사용하지 않는 울타리를 1개 획득하실 수 있으므로 이미 재배 콘텐츠를 즐기고 계셨던 모험가님께도 소소한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작은 울타리'를 대여할 수 있는 공헌도만 있다면 기존에 이미 설치하셨던 울타리를 회수하지 않아도 '대여'만으로 신규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재배를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공헌도를 사용하지 않는 울타리를 1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재배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의뢰가 추가되었으며, 20레벨의 캐릭터로 각 마을의 <발렌타인의 수제자>리아나 NPC를 통해 수주할 수 있습니다. (가문당 1회)
 - 해당 의뢰의 연속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마티나 핀토의 단단한 울타리' 1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티나 핀토의 단단한 울타리는 일반 '단단한 울타리'와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치 가능 칸 수 : 10)

● '마티나 핀토의 단단한 울타리'를 '표식이 새겨진 그믐달 울타리'로 교환할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헌 울타리 줄게 새 울타리 다오' 의뢰가 추가되었으며, 재배 명장 1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벨리아 마을의 <그믐달 관리인>클로 NPC를 통해 수주할 수 있습니다. (가문당 1회)
 - 씨앗 연구에 필요한 '신비한 씨앗' 3개와 은밀한 대가인 '금괴 100G' 2개, '마티나 핀토의 단단한 울타리' 1개를 건네주고 '표식이 새겨진 울타리' 1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표식이 새겨진 그믐달 울타리'는 '그믐달 울타리'와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치 가능 칸 수 : 10)
 
● 다음 <야생의> 수렵 몬스터의 개체 수가 약 20% 증가되었습니다.
 - 칼페온 지역 : 거대 멧돼지, 거대 큰 뿔 사슴, 거대 늑대
 - 발렌시아 지역 : 거대 여우, 거대 암사자, 거대 사자
 - 드리간 지역 : 드리간 수컷 염소, 드리간 암컷 염소, 라마, 야크
 - 카마실비아 지역 : 가젤, 깃털 늑대, 페리카, 페리나
 - 낙시온 지역 :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신록의 암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 끝없는 겨울의 산 : 설원 마코르, 설원 야크, 설원 검은 야크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크론성 첨탑으로 올라갈 수 없도록 성문이 굳게 닫혔으며 주변 잔재가 정리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 성채 원격설치 기능 이용 시, 특정 방법으로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 설치를 진행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이제 버릴 아이템을 선택하면 일일이 아이템을 끌어다 내려놓지 않아도,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버리실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방식 또한 이용하실 수 있으니, 편리한 방식으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가방에 소지 중인 아이템 여러 개를 한 번에 버릴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방에서 휴지통을 선택 후 버리고자 하는 아이템 다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릴 아이템이 선택된 상태에서 '버리기' 버튼을 클릭하여 한 번에 버릴 수 있습니다.
 - 여러개의 수량이 겹쳐진 아이템의 경우에는 선택 시 버릴 수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위 변경사항에 따라 기존의 휴지통을 선택했을 때 등장했던 '복구' 기능은 휴지통을 선택한 상태에서 등장하는 '복구'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염색 UI, 펄 상점 UI 등 특정 상황에서는 한 번에 버리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템을 휴지통 아이콘으로 이동시켜 삭제했었던 기존 방식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거래소 창고에서도 물품을 자동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정렬 외에도 등급, 강화 단계, 무게(LT), 적재량(VT), 장착 부위를 내림차순/오름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사생활 모드에 다음 개선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골든벨 알림 메시지가 화면에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생활 모드 접속자에게 아르샤의 창 초대를 보낼 수 없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파티, 부대, 야르, 아르샤의 창 초대를 상대방이 거절했거나 초대에 실패했을 때 보여지는 문구가 동일한 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UI의 디자인이 리부트된 무사 클래스의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텃밭의 작물 정보 UI의 출력 위치가 화면 좌측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 시즌 순위 보기 창에서 내 순위가 없을 때 노출되는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 설정 저장소의 보안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NPC와 대화 종료 시 일시적으로 캐릭터의 움직임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바아의 심장 지역에서 일부 이펙트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 수도 발렌시아 지역에서 점령 지역 근처의 공격이 비정상적인 특정 위치로 이동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3-1번지의 가구 배치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혹은 생활 상자 아이템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