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3월 18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3-18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3월 18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솔라레의 창

검은사막 연구소의 솔라레의 창 콘텐츠는,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직접 체험 후 전달해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매주 개선되고 있습니다. 우선 많은 의견을 주셨던 피아 식별과 팀원과의 구분 및 소통을 더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파티 시스템을 접목하고, 솔라레의 창에서 음성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추가로 개발 방향에 대해서 더 이야기를 드리고 싶은데요, 우선 가장 관심이 많으신 스펙 제한부터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저희도 이 부분이 가장 고민이었습니다. MMORPG에서 스펙을 제한한다는 것이 너무나 명확하게 장단이 나누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에 방향을 더 확고하게 하여, 더 많은 분이 즐기실 수 있고 또 이 안에서는 장비보다는 실력과 팀워크 등이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하도록, 일종의 '스포츠'와 같은 형태로 개발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스펙 제한의 경우, 현재와 같은 제한치가 아닌 전용 장비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사실 전용 장비를 처음부터 고려하지 않은 건 아니었으나, 매번 장비를 바꾸고 세팅하고 또 가방을 차지하는 것이 부담스러웠습니다. 이에 방법을 좀 찾다가, 추가로 개발을 해서 실제 장비의 보관과 착용을 별도의 공간에서 세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모험가분들은 세팅만 해두면, 솔라레의 창에 입장했을 때 세팅한 상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수정을 비롯한 일부 세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팅은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와 같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나의 장비창이나 가방이 아니라 별도의 창에서 자유롭게 세팅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정말.. 쉬운 작업은 아니었지만 앞으로를 생각하면 꼭 필요한 시스템 구조라고 판단하였으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전용 장비는 처음에는 기본으로 진행을 하다가 솔라레의 창을 진행하면서 랭크가 올라가면 더 많은 장비가 해금되는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꼭 랭크가 아니라 다르게 접근해 본 캐릭터의 공방합 수치에 따라 더 많은 장비가 해금되는 방식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해금은 여러 방식으로 고려하고 있지만, 대신 '해금되는 장비는 성능이 좋아지는 형태가 아니라 조금 더 다양하게 세팅할 수 있게 한다'는 기조로 구성하고자 하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게임 플레이의 흐름과 양상인데요. 여러 모험가분들이 의견주신대로 솔라레의 창에서는 소위 '푹찍'과 같은 형태보다는 서로 더 많이 투닥투닥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전장도 처음에는 3개 정도로 생각하고 있으며, PvP 본연의 즐거움을 건드리지 않는 선 내에서 다양한 전략형 기믹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완성도 높이는 작업에 집중하겠으며,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빠르게 연구소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기 중 사망 시 다른 참가자의 전투를 관전할 수 있는 관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입장 시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 200% 기술 제외)
● 각 라운드 종료 시 긴급 회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긴급회피를 제외한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각 팀의 시작 진영에 전투를 지원하는 롭, 다즈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NPC들을 통해 전장 내에서도 기술 특화, 아이템 수리, 물약 구매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올룬의 계곡 전장의 크기가 감소되고 시작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 내부에서 탈출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경기 참가자의 각 팀이 파티단위로 구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 구성 상태에서 파티 채팅, 핑 기능(Shift+`), 아군 식별 등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장 내에서 캐릭터 전환/야영지/메이드 호출 기능이 동작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경기에 불필요한 아이템은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최근 전적 기록이 10개까지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입장시 팀원간 사용 가능할 수 있는 음성 채팅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 경기 진행상황을 나타내는 시스템 메시지들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솔라레의 창 콘텐츠는 체험 시간대에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체험 시간이 아닌 경우 매칭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캐릭터

생각이 잠든 묘와 가이핀라시아 사원 지하 지역의 개편에 따라, 노련한 모험가님들 사이에서 PvP 뿐만 아니라 PvE에서도 적중 능력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캐릭터의 공격이 얼마나 적중되었는지 알 수 있는 판정 이펙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장비에 대한 진로를 보다 명확히 설정하거나, 레벨 차이가 큰 몬스터를 상대할 때 공격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적중하는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공격이 빗나가거나 회피에 성공했을 때를 더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공격이 적중되지 않았을 때 'Miss'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낮은 적중력으로 설정하여 촬영된 이미지입니다.



소서러

● 강 : 어둠의 파도 기술의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기술 사용 시 벽을 등졌을 때 특정 상황에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휘몰아치는 어둠 기술이 재사용 대기 중일 때 본 : 휘몰아치는 어둠 기술을 초기화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분출 기술의 타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흐름 : 폭풍 가르기 기술 적중 시 날짐승 바람 가르기 기술의 특화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광분의 파괴자 I ~ IV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극 : 광분의 파괴자 사용 시,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약자 사냥 기술  적중 시, 약자 사냥 기술의 기술 특화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땅울음 기술의 기술 가이드 커맨드가 실제와 동일하게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공중 동작 중, 할퀴기 기술을 전방 뿐만 아니라 좌/우 방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나무오르기 동작 중, 할퀴기 기술을 전방 뿐만 아니라 좌/우 방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흑정령 : 폭류 기술 이후 감벼락 기술 및 번개의 세례 후방 기술이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뇌전 폭풍 기술 이후 번개의 세례 후방 기술이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흐름 : 광원의 살 기술 습득 후 초기화 시 만개하는 살 기술의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 좌, 우, 후방으로 폴짝 기술 사용 후 맛좀봐랏 기술 사용 시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가디언

● 맹렬한 난도질 I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검은사막에서 참을 수 없는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로망 아이템을 꼽자면 보물 아이템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모험가분들께서 고군분투하여 어렵사리 보물 아이템을 획득했어도 그 뿌듯함을 표현할 방법이 채팅창에 아이템을 링크하는 것 외에는 없었습니다.
직접 뽐내지 않으시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알아봐 주고 '리스펙' 할 수 있는 무엇인가가 필요했는데 모험가분들의 노력과 도전에 대해 저희의 예우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약소하게나마 그 무엇인가를 채워보고자 합니다. 우선 다른 사람들이 바로 알아보실 수 있도록 특별한 칭호를 추가하였으며, 달성했을 때의 뿌듯함을 두고두고 볼 수 있도록 보물을 형상화 한 가구를 추가하였습니다. 가구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리스펙'을 담아 제작하였는데, 보물 오너 모험가분들께 소소한 만족감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의뢰에서 보물 아이템을 가져가지는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보물 아이템을 획득하신 모험가님을 위한 특별한 가구칭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각 보물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까마귀의 둥지의 파트리지오에게 보여주면 해당하는 '보물의 진정한 주인'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보물의 진정한 주인' 의뢰를 완료하면 해당하는 보물의 형상을 가진 가구와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까마귀의 둥지에 위치한 파트리지오는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 '[대양의시대] 까마귀의 둥지' 연속 의뢰 진행 중 만날 수 있습니다.
의뢰명  가구 보상 칭호

보물의 진정한 주인 :

에벤루스의 놀

걸작 : 에벤루스의 놀

함장

보물의 진정한 주인 :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걸작 :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북극성

보물의 진정한 주인 :

거상의 반지


걸작 : 거상의 반지

거상

보물의 진정한 주인 :

고고학자의 지도


걸작 : 고고학자의 지도

고고학자

걸작 : 에벤루스의 놀




걸작 :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걸작 : 거상의 반지




걸작 : 고고학자의 지도

● 다음 아이템의 획득 방법에 대한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망념의 꽃, 고비 뿌리, 몽상의 가루, 그믐달 향로 주형, 그믐달 향로, 꿈을 부르는 향로
● 플로린 버법서, [이벤트] 죠반 그롤린의 지원 증서 아이템의 버프 효과 설명이 아이템 설명과 동일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불멸 : 철갑의 영악 아이템의 설명 문구 중 불필요한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숨결을 머금은 향수 비약류 아이템을 제작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대 축복이 담긴 정령수, 축복이 담긴 정령수 설명에 간이 연금으로 제작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음성 채팅을 좀 더 원활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음성 채팅 기능이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상단의 헤드셋, 마이크 아이콘()을 통해 음성 채팅을 설정하거나 참여중인 다른 모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채팅 UI에서 현재 자신이 참여한 음성 채팅 채널을 확인하거나 듣기/말하기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채팅 UI 하단에서 현재 같은 음성 채팅 채널에 입장한 다른 모험가 목록을 확인하고 개별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모험가 목록에는 지금 말하고 있는 모험가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 음성 채팅 UI의 톱니바퀴 버튼을 통해 채널을 변경(길드 / 붉은 전장 - 발렌시아 시가전 / 솔라레의 창)하거나 듣기, 말하기와 관련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채팅 UI는 스티커 UI 기능을 지원합니다.
 - 음성 채팅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같은 음성 채팅 채널에 속한 다른 모험가들이 말할 때 미니맵 좌측에 가문명 혹은 캐릭터명이 일시적으로 표시됩니다.
 

 

● 붉은 전장 - 발렌시아 시가전에서 팀원들과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붉은 전장] 발렌시아 시가전' 음성 채팅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붉은전장 - 발렌시아 시가전 입장 시 팀원들과 자유롭게 음성 대화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식

● 누벨릭칸트 투구, 갑옷을 소지한 상태에서도 '피바람이 불던 날, 갈리에바의 기억 I, II'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지식을 획득하지 않고 누벨릭칸트 투구, 갑옷을 제작한 경우, 해당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폭군의 언덕의 외로운 갈리에바 NPC와 대화하여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붉은전장 시가지에서 특정 클래스로 공격 받지 않는 장소에서 점령할 수 있었던 점령지가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14레벨 이하의 탑승물 판매 시, 15레벨 이상 성장 후 황실 납품 시 판매 가격과 추가 물품을 획득할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메기맨 캠프, 늪지 나가, 늪지 포건, 트쉬라 폐허 등 늪지 또는 얕은 물가에서 말의 돌진, 앞발찍기, 뒷발차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꿈결 디네 탑승 중 늪지, 얕은 물, 바다, 강에서 강제 공격을 활성화 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꿈결 디네로 바다와 강에서 캐릭터의 마상 기본 공격과 기술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꿈결 디네로 물 위를 달리는 중 오기에르의 숨결이 부족하여 낙마하게 된 경우, '잠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시스템 메시지가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꿈결 디네에 준마의 기상 기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게임 종료 UI에서 가문 내 다른 캐릭터의 장비/가방 보기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장비창(I)의 각성 무기, 각성 무기 의상, 속옷, 눈 장식 슬롯 등의 위치 정렬이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G)창의 오늘의 한 마디가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상단의 음성 채팅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노출되는 음성 채팅 상태 툴팁의 문구가 정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마차의 이동과 관련된 서버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재배] 더 많은 감자를 구하는 방법,' '[재배] 나만의 작은 농장' 의뢰 내용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르 대전 초대 시 상대방이 위치한 서버 및 초대 거부 옵션 상태에 따라 초대 알림이 다르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를 설정하여 메인 의뢰 진행 시, 특정 의뢰에서 안내되는 키 가이드가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월드 우두머리 보상을 획득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