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3월 25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3-25 08:4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3월 25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금주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은 CalpheON Episode 2에서 공개되는 콘텐츠 준비를 위해 CalpheON Episode 2 진행 이후 종료될 예정입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레인저

● 선회하는 바람 기술의 시연 영상에서 타격 이펙트가 중첩되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빗발치는 절망 기술을 고저차가 있는 지형에서 사용했을 때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미스틱

● 창뢰, 급류 기술의 추가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끝없는 겨울의 산' 영지가 개방되었습니다.
※ 단,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끝없는 겨울의 산 메인 의뢰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붉은전장 - 수도 발렌시아에서 점령 지점보다 지나치게 높은 위치에 있을 경우에는 점령을 진행할 수 없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전장 - 수도 발렌시아에서 특정 위치에 앉아있을 경우 피격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의 아시아/글로벌 서버의 연구소-1/Uno-1 서버가 엘비아 서버에서 일반 서버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의뢰

● '푸가르의 비법' 연속 의뢰 중  '34장 : 모두와 힘을 합쳐서' 의뢰를 '빛바랜 고대 유물'과 상호 작용 시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탑승물

● 알파카에 탑승한 상태에서 S+R키로 내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S 키를 누른 상태에서 R 키 입력 시(S+R), NPC와 상호 작용이 하지 않고 탑승물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UI

● 통합 거래소의 구매 창에서 해당 아이템을 거래소 창고에 얼마 만큼 보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보유 수량 표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누적되는 아이템에만 적용되며, 게임 내 통합 거래소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및 검은사막+ 통합 거래소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 빗나감 판정 이펙트 표시 설정을 켰지만, 공격 판정 이펙트 표시 설정을 끈 상태에서는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 튜토리얼에서 앉기 단축키 안내가 Q 키로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에서 휴지통에 아이템을 버렸을 때 휴지통 아이콘이 덜그럭 거리는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창고 이용 시 빈 여백에서도 스크롤 기능이 동작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펄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에 실패했을 때 보여지는 알림 메시지가 좀 더 명확한 내용을 설명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음성 채팅 설정 UI에서 소리 설정과 말하기 설정에 대한 텍스트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상태에서도 의뢰 대사 자동 넘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장비 UI에서 장비 슬롯의 정렬 간격이 규칙적으로 정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화 매크로에서 줄바꿈이 적용되는 내용도 저장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몬스터에게 피격 시 염색 정보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출력되는 거래소 알림 메시지가 상황에 맞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지역의 배경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외눈박이 땅, 만샤 숲, 시카라키아 
● 플롱도르 호숫가 지역의 다리에서 마차가 끼어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