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4월 15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4-15 00: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4월 15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려동물 전리품 획득 개선

CalpheON Episode 2에서 말씀드렸었던 반려동물의 아이템 획득 방식이 개선됩니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이 캐릭터가 이동하면 캐릭터를 따라가야 했었기에 캐릭터의 이동이 많아질수록 줍는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지속적으로 의견을 주셨던 만큼 개선 가능한 방법을 찾아보기 위하여 많은 논의와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반려동물이 아이템을 우선적으로 습득하는 방식으로 행동 방식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개선 후에는 캐릭터가 빠르게 움직이더라도 전리품을 놓치는 경우가 이전보다 많이 완화되고, 원활한 전리품 획득을 위해 꺼놓아야 했었던 반려동물들의 희귀 몬스터 탐지, 적대 모험가 탐지와 같은 특기들도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반려동물의 아이템 줍기 행동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이 캐릭터가 이동중인 경우에도 전리품을 우선적으로 습득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희귀 몬스터 탐지, 채집물 탐지, 적대 모험가 탐지 등의 반려동물의 특기가 발동 중인 경우에도 전리품 획득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개선 전 개선 후
4세대 반려동물 5마리 - 기민함 상태로 촬영되었습니다.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개선

반려동물의 AI 개선과 함께 CalpheON Episode 2에서 말씀드렸었던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모든 사냥터 조정과 정령무기 개선/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엘비아는 오크 캠프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지역을 상향 조정하였고, 정령무기의 드롭률이 대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정령무기는 세 가지 속성의 '일회용 아이템'으로, 각 엘비아 사냥터의 특징적인 전투와 환기 측면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여러 모험가 분들이 이 무기를 적극 활용하시면서 재미있게 사용해 주셨는데요, 반대로 어렵게 등장한 무기가 개인 귀속이 아니라 불안한 마음이 있었고, 이 무기가 있고/없고 혹은 얼마나 유지하느냐에 따라 전리품 역시 차이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저희는 원래의 의도를 최대한 살리면서도 더 많은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를 조정하였습니다.

우선 정령무기의 귀속 방식이 나와 파티 우선으로 변경됩니다. 때문에 정령무기가 등장했을 때, 다른 모험가 분들에게 빼앗길 걱정 없이 조금 더 여유롭게 혹은 전략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드롭률도 크게 상향되었기 때문에 이전과 비교해 사용할 수 있는 빈도가 늘었습니다. 단, 모험가 분들 사이의 편차를 줄이기 위해 1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정령무기를 한 번 사용(10분)하고 나면, 10분 동안 사용할 수 없는 방식입니다. 운에 따라 1시간 내내 이용할 수도 있었던 기존과 비교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겠지만, 더 많은 분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드리기 위함이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변경된 정령무기는 차주 한국을 시작으로 바로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패치 이후, 엘비아 사냥터의 분위기도 조금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희 역시 계속 테스트를 하고 플레이하면서 엘비아 사냥터의 특징이나 특색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엘비아 세렌디아에서 출현하는 고대 정령들이 강렬한 하둠의 기운에 위축되어 더욱 조심스럽게 행동하기 시작합니다.
- 발타라, 오기에르, 나크 고대 정령들이 자신을 불러낸 모험가 또는 해당 모험가의 파티원에게만 자신이 지닌 축복을 부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부대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또한 '엘비아 정령의 축복' 효과를 부여받으면 '엘비아 정령의 잔향' 효과가 함께 적용되며, '엘비아 정령의 잔향'이 적용된 상태에선 새로운 '엘비아 정령의 축복'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 이에 따라 엘비아 고대 정령들의 축복이 끝난 후, 10분이 지나면 새로운 엘비아 정령의 축복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고대 정령들은 모습을 드러낸 이후 약 3분이 지나면 다시 모습을 감춥니다. 
- '엘비아 정령의 축복' 효과와 '엘비아 정령의 잔향' 효과는 미접속 상태에서도 시간이 흘러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엘비아 사냥터의 전투 밸런스와 드롭률이 변경되었습니다. 저희가 가장 크게 중점을 둔 것은 각 엘비아 사냥터 별로 전리품의 편차가 크지 않도록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명확해야 모험가 분들이 사냥터를 선택하는 폭이 더 다양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먼저 모든 엘비아 사냥터의 적정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사냥터의 전체적인 전리품 밸런스를 편차 없이 맞추기 위하여 세렌디아 엘비아 사냥터에서 적정 공격력을 훨씬 초과한 상태로 사냥을 진행할 때의 효율이 크게 나타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적정 공격력 이내라면 최고의 효율을 얻을 수 있고, 적정 공격력을 초과하였다면 지나친 효율을 내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이로 인하여 각자 자신의 공격력에 맞는 사냥터에서 최고의 효율로 사냥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리품 획득 밸런스가 재조정됩니다. 사냥터간 상이했던 전리품 수익들이, 엘비아 세렌디아 내에서는 비슷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검은별 방어구의 개량 재료인 공허의 씨앗을 포함한 발타라의 불꽃, 오기에르의 눈물, 나크의 번개 아이템을 더 많이 획득하실 수 있도록 최대 획득 개수를 증가시켰습니다.

정령무기의 변화와 함께 전투 밸런스, 드롭률 변화, 그리고 반려동물 AI 개선까지 좀 큰 내용들이 많은데요, 이로 인하여 인기가 높았었던 기존의 오크 캠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냥터에서도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사냥터 자리 부족으로 인해 아쉬움이 발생했던 부분들도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밸런스에 관련된 부분들은 지속적으로 살펴보면서 필요하다 판단되는 부분들은 개선할 예정입니다.

엘비아 사냥터의 개선을 시작으로 모든 사냥터에서 모험가분들이 사냥을 보다 재미있고, 더욱 다양한 장소에서 선택하여 즐기실 수 있도록 열심히 업데이트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세렌디아 지역의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제단임프 서식지

● 제단 임프 서식지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는 공격력 240 ~ 270의 모험가님이라면 원활하게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 제단임프 서식지에서 비교적 덜 힘을 발휘하는 고대 정령(발타라)은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오기에르)의 출현 확률이 35배 증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나크)의 출현 확률이 3배 증가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위압/용장 획득 확률이 각각 30%/38% 감소되었습니다.
●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오기에르)의 출현 확률이 35배 증가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용장 획득 확률이 2% 증가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위압 획득 확률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비겁한 베그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오기에르)의 출현 확률이 10배 증가되었습니다.
- 눈물짓는 밤의 조각 획득 확률이 64배 증가되었습니다. 
- 오기에르의 물결 획득 확률이 10배 증가되었습니다.
- 오기에르의 물결을 기존 1개에서 1~3 개까지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을 기존 1개에서 1~2 개까지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위압/용장 획득 확률이 60% 감소되었습니다.
● 제단 임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의 방어력이 1.11배 증가하였습니다. 


비라기 산채

● 비라기 산채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는 공격력 240 ~ 270의 모험가님이라면 원활하게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 비라기 산채에서 비교적 덜 힘을 발휘하는 고대 정령(오기에르)은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나크)의 출현 확률이 20배 증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발타라)의 출현 확률이 4배 증가되었습니다.
- 나크의 번개 획득 획률이 20% 감소하였습니다.
- 풀에 지친 밤의 조각 획득 확률이 53% 감소하였습니다.
- 갈라진 달의 손톱 획득 확률이 23% 감소하였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낙하 획득 확률이 22% 감소하였습니다.
- 비라기 출현 확률이 30% 감소하였습니다.

● 비라기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나크)의 출현 확률이 2배 증가되었습니다.

- 나크의 번개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되었습니다.
- 풀에 지친 밤의 조각을 100% 확률로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낙하 획득 확률이 5배 증가되었습니다.
- 전투의 흔적 획득 확률이 3.3배 증가되었습니다.

 


폐성터

● 폐성터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폐성터는 공격력 250 ~ 280의 모험가님이라면 원활하게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 폐성터에서 비교적 덜 힘을 발휘하는 고대 정령(나크)은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발타라)의 출현 확률이 30배 증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오기에르)의 출현 확률이 3배 증가되었습니다.
- 발타라의 불꽃 획득 확률이 50% 감소하였습니다.
- 진노하는 밤의 조각 획득 확률이 22% 감소하였습니다.
- 말라버린 숲의 심장 획득 확률이 70% 감소하였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금강 획득 확률이 30% 감소하였습니다.
-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 획득 확률이 80% 감소하였습니다.
●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발타라)의 출현 확률이 30배 증가되었습니다.  
-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에서 출현하는 몬스터에게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 를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알 룬디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진노하는 밤의 조각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하였습니다.
- 말라버린 숲의 심장 획득 확률이 23배 증가하였습니다.  
- 발타라의 불꽃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하였습니다.
- 발타라의 불꽃을 기존 1개에서 2~5개까지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 획득 확률이 1.06배 증가하였습니다.
- 공허의 씨앗을 기존 1개에서 2~3개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금강 획득 확률이 5배 증가하였습니다.
- 차가운 검은 태양의 눈물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하였습니다.
● 폐성터에서 출현하는 몬스터의 방어력이 1.16배 증가하였습니다.



늪지 포건 서식지

● 늪지 포건 서식지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늪지 포건 서식지는 공격력 260 ~ 280의 모험가님이라면 원활하게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 늪지 포건 서식지에서 비교적 덜 힘을 발휘하는 고대 정령(발타라)은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오기에르)의 출현 확률이 20배 증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나크)의 출현 확률이 2.8배 증가되었습니다.
- 메마른 강의 눈물 획득 확률이 40% 감소하였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견고/강습 획득 확률이 30% 감소하였습니다.
- 블랙스톤(무기/방어구) 획득 확률이 50% 감소하였습니다.
- 티티움 출현 확률이 50% 감소하였습니다.

● 투르발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오기에르)의 출현 확률이 5배 증가되었습니다.

● 티티움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 획득 확률이 7배 증가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을 기존 1개에서 1~2개까지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기에르의 물결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되었습니다.
- 오기에르의 물결을 기존 1개에서 1~3개까지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견고 획득 확률이 33% 감소되었습니다.

● <난폭한> 포건 전사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오기에르)의 출현 확률이 10배 증가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 획득 확률이 50% 증가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견고/강습 획득 확률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포건의 일반 몬스터 및 <난폭한> 늪지 포건 전사의 생명력이 1.5배 증가하였습니다.
● 늪지 포건의 일반 몬스터 및 <난폭한> 늪지 포건 전사, 투르발, 티티움의 방어력이 1.22배 증가하였습니다.
● <습격조> 나가의 방어력이 1.22배 증가하였습니다.  


늪지 나가 서식지

● 늪지 나가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는 공격력 260 ~ 280의 모험가님이라면 원활하게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 늪지 나가 서식지에서 비교적 덜 힘을 발휘하는 고대 정령(오기에르)은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나크)의 출현 확률이 15배 증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발타라)의 출현 확률이 2.2배 증가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비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되었습니다.
● 나가 부대장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나크)의 출현 확률이 15배 증가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 획득 확률이 1.2배 증가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 수량이 2 - 4개에서 5 - 10개로 증가하였습니다. (추가)
● 나가 부대장이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나가 부대장이 기존에는 전투 시작 시 부하 몬스터들을 바로 소환하였으나, 생명력이 90%가 되었을 때 부하 몬스터들을 소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나가 부대장이 기존에는 사망 시 부하 몬스터들이 모두 소멸되었으나, 부대장이 사망하더라도 부하 몬스터들이 사라지지 않고 소환되어야 하는 부하 몬스터들이 모두 출현하여 전투에 참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나가 부대장은 총 9마리의 부하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 늪지 나가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방어력이 22% 증가하였습니다.
● 일반 몬스터의 생명력이 1.3배 증가하였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의 생명력이 2배 증가하였습니다. 

오크 캠프

● 오크 캠프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오크 캠프는 공격력 280 ~ 320의 모험가님이라면 원활하게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 오크 캠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방어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오크 캠프에서 비교적 덜 힘을 발휘하는 고대 정령(나크)은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크 족장 오르그의 등장 확률이 50% 감소하였습니다.  
●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발타라)의 출현 확률이 6배 증가되었습니다.
- 블랙스톤(무기/방어구)의 획득 확률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발타라의 불꽃의 획득 확률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오르그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철갑의 획득 확률이 30% 감소하였습니다.


핏빛 수도원

● 핏빛 수도원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은 공격력 280 ~ 320의 모험가님이라면 원활하게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몬스터 처치 시, 고대 정령(나크)의 출현 확률이 10배 증가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비교적 덜 힘을 발휘하는 고대 정령(오기에르)은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몬스터 및 붉은종에서 소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나크의 번개 획득 확률이 30% 감소하였습니다.
- 풀에 지친 밤의 조각 획득 확률이 25% 감소하였습니다.
- 갈라진 달의 손톱 획득 확률이 50% 감소하였습니다.
- 고대 정령(발타라) 출현 확률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검은 마력의 수정 - 적중 획득 확률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블랙스톤(무기/방어구) 획득 확률이 30% 감소하였습니다.
● 붉은종 소환 몬스터로부터 붉은종을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난폭한> 광신도 전사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전리품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정령무기(나크) 출현 확률이 5배 증가하였습니다.
- 공허의 씨앗 획득 확률이 30% 감소하였습니다

● 붉은종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방어력이 1.5배 증가하였습니다.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 사우닐 캠프

● 하둠의 잠식이 칼페온의 사우닐 캠프를 잠식하기 시작했습니다.
- 칼페온 트리나 요새와 전투를 치러 온 사우닐 병사들이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강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추천 공격력 / 방어력 사냥터 정보

추천 공격력 : 270

추천 방어력 : 330

  • 칼페온 트리나 요새와 전투를 치러 온 사우닐 병사들이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강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우닐 캠프 곳곳에 설치된 칼페온 깃발이 아군의 사기를 북돋우며, 사우닐들은 공성 탑을 앞세워 깃발을 파괴합니다.

깃발 지대를 점령한 사우닐 공성 탑을 파괴하면 분노한 사우닐 병사들이 몰려들어 칼페온 병사와 모험가를 공격합니다.

 

사우닐 공성 대장, 부대장이 사망하거나 공성 탑이 파괴될 경우, 응축된 절망의 힘이 폭발하며 엘비아 왜곡 현상의 우두머리급 몬스터(기가고드, 외눈박이, 오우거)에게 대미지와 방어력 감소 효과를 줍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걷기 모드 (Scroll Lock)일 때의 캐릭터 동작이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금수랑은 리부트 과정에서 흑랑의 활용도를 높여 상징성을 강화하고 고유의 전투 스타일을 확고히 하자는 의도가 있었고, 리부트 이후 많은 모험가 분들이 이 흑랑을 이용해 전투를 즐기고 계십니다. 다만 말에 탑승한 상태로 사자후만 사용하는 방식은 다른 모험가분들 뿐만 아니라 금수랑 모험가님들께도 주로 문의를 받는 내용 중 하나였는데요. 이에 저희는 이 상황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고, 그 결과 어느 정도는 개선과 변경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우선 강 : 사자후 기술은 전체적인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대신 이 기술은 지상에서도 중요한 기술이었던 만큼 강 : 사자후가 가지고 있던 기술의 효과를 다른 기술에서도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사자후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충분히 피해를 넣을 수 있도록 다른 기술의 연계나 사용성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사자후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이번 조정으로 기존처럼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 사자후만 사용하는 상황은 어렵게 됩니다. 많은 금수랑 모험가 분들이 아쉬우시겠지만, 이번 반려동물 AI 개선과 5세대 반려동물 개발 등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장기적으로 봤을 때 꼭 필요한 개선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금수랑 모험가 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패치 이후에도 계속 확인하면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사자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사자후 I ~ VI, 진 사자후 : 25/24.5/24/23/22/20/20초 → 14/13/12/11/10/9/9초
* 강 사자후 I ~ IV 기술 : 16/14/12/10초 → 10/9/8/7초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간 벼락 및 공중 벼락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진 : 공간 벼락과 강 : 공간 벼락 기술에 주변 적의 시선을 끄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회피 이동과 신수 걸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벽력장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전 시 지구력을 소모하지 않고, 정신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개체 수당 정신력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벽력장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붕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붕격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붕격 기술의 정신력 소모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강 : 붕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붕격 기술의 추가 타격이 더 빠르고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붕격의 추가 타격 이후 신수 걸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붕격의 추가 타격 이후 벽력장 기술로 연계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 공포의 고동 기술의 타격 수가 3타격에서 5타격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강 : 밀려오는 파도 기술 이후 아래 기술들이 더 빠르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땅의 벼락, 섬광, 즈려 밟기, 할퀴기, 채찍 휘두르기, 발톱 올려치기, 숨통 태우기, 강 : 사자후
● 강 : 팔방연환격 기술의 추가 타격의 모든 타격이 범위가 가장 넓은 타격에 맞춰 통일되었습니다.
● 즈려밟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개체 수당 정신력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I ~ III, 진 : 즈려밟기 기술의 설명 중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이 타격 개체수마다 생명력 회복으로 실제 효과에 맞게 표기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찍 휘두르기 기술에서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밀려남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흑랑 : 포효 기술 사용 중 낙엽 흘리기, 흐름 : 엽풍, 신수 걸음, 구름 밟기, 사방신무 : 공명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랑 : 포효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팔방연환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14/13/12 에서 10/9/8/7 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을 우클릭 유지 시 주작부터 시작하여 연속하여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의 타격 당 생명력 및 정신력 회복 효과가 타격당 6/6/7/8 에서 16/16/16/16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의 PVE 피해량이 543%/668%/811%/1345% 에서 597%/735%/892%/1480% 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54.5%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40%/50%/60%/70% 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에 다운 어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 공명 기술에서 공명 : 백호 형태에서 적용되는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공명 : 현무 기술 형태로 발동했을 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그 효과가 모든 방어력 증가 20로 증가하였습니다. 
● 사방신무 : 공명 기술에서 공명 : 백호 형태로 발동 시 타격 성공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이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구름 밟기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40%에서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구름 밟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만월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7초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강 : 대지의 화살 기술 2,3 레벨의 기술 조작 설명중 실제와 다른 설명이 삭제되었습니다.
- 좌클릭 또는 우클릭 유지 시 추가 타격


위치

● 강 : 번개 폭풍 : 고압, 강 : 번개 폭풍 : 연계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가 아닌 10초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흐름 : 광원의 살 기술 습득 시 만개하는 살 기술의 기술 특화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

● 56, 57, 58 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심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 기술 설명은 공식 서버에 반영 예정인 기술 설명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6레벨
기술 정보 기술 동작/설명

 

솟구치는 발톱은 전방으로 올려 베는 기술이며 띄우기를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개발하였습니다. 띄우기 외에도 드라카니아의 생명력이 50%가 넘은 상태에서도 소위 '피흡'이 가능한 기술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마크타난의 송곳니는 넉다운 효과 위주로만 콤보를 이어나갈 수 밖에 없는 드라카니아가 띄우기로도 콤보를 연계할 수 있도록 하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기술입니다. 
- 57레벨
기술 정보 기술 동작/설명

 

꿰뚫는 날개는 변칙성을 주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는 대체로 정직하게 상대의 전방에서 전투를 하게 되는데, 꿰뚫는 날개를 통해 상대의 틈을 노려 콤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용의 강습은 연계 베기가 아니더라도 전투 시작 시 슈퍼아머 상태로 상대에게 접근하여 확실하게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를 넣고 시작할 수 있도록 한 기술입니다.

- 58레벨
기술 정보 기술 동작

 

마지막 진격은 아군과 함께 전투에 진입했을 때 훨씬 강한 드라카니아에 맞게 아군에게 도움을 줘 같이 행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섬뜩한 영역은 드라카니아가 가지고 있지 않은 모든 속도 감소 효과를 슈퍼 아머 상태로 넣을 수 있어 PvP에서 상대를 느리게 만들어 전투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한 기술입니다. 
● 이어지는 염원 기술로 생성할 수 있는 '바스러진 용의 사념'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유효 기간이 삭제되고 영구적으로 아이템을 소유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하나의 가방 칸에 여러개를 겹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 사르는 참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거대한 번개를 내리치는 도중 이동하는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2타격의 타격수가 10타격에서 3타격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3타격의 타격수가 최대 16타격에서 최대 30타격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3타격이 거대한 번개가 내리친 뒤 주변에 있는 적에게 작은 번개가 한번 더 떨어지는 방식의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용의 진격 기술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이동속도 증가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크타난의 손짓, 숨통 꿰뚫기, 벼락불 작렬 기술 사용 중 굴절, 흐름 : 마크타난의 날개 기술로 연계 중 허파 찌르기 기술 사용 시 해당 기술이 다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라카니아가 흑정령을 소환했을 때, 몬스터가 특정 상황의 캐릭터를 인식하지 않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벨의 결정 가루를 획득할 수 있는 벨의 결정 가루 상자를 레마섬의 <까마귀 주화 교환원> 르비니아가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품목 구매 가능 수량 가격

벨의 결정 가루 상자 - 1개

가문당 일일 5회 까마귀 주화 10개

벨의 결정 가루 상자 - 20개

가문당 주간 1회 까마귀 주화 180개

● 정령의 신비한 가루를 레이라의 꽃잎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이라의 꽃잎 1개를 정령한 신비한 가루 5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카마실브 사원의 <요정여왕> 테이아를 통해 교환할 수 있습니다.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입장 재료인 타리브레의 눈물이 이제 가방에 쌓이지 않고 중첩되도록 변경되어, 여러 개를 제작하더라도 창고나 가방에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타리브레의 눈물이 가방 한 칸에 중첩되어 보관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소지 중인 타리브레의 눈물은 회수 후, 하이델 창고로 지급됩니다.

● 신속 조명탄 아이템이 개선되었습니다.
- 신속 조명탄은 범위 내 적을 밝혀주는 기존 조명탄보다, 더 빠르고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신속 조명탄은 조명탄과 동일하게 3단계 공성 무기 제작소에서 제작 가능합니다.
- 신속 조명탄을 만들기 위해서는 블랙스톤 (무기) 20개,화염의 가루 50개, 녹아내린 구리 조각 30개, 석탄 5개가 필요합니다.
※ 신속 조명탄은 거래소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기존 아이템 255종의 획득처, 사용처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템 설명이 개선됩니다.
- 비약, 유물, 광명석, 재료 아이템 등의 아이템 설명이 개선되며 자세한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접기
아이템명
[파티] 친화의 비약 바람의 비약 기술의 비약
[파티] 향상된 친화의 비약 흐르는 바람의 비약 무한 기술의 비약
[파티] 가시의 비약 신속의 비약 숙련의 비약
[파티] 날카로운 가시의 비약 호쾌한 신속의 비약 노동의 비약
[파티] 소생의 비약 주문의 비약 철갑의 비약
[파티] 강력한 소생의 비약 기민한 주문의 비약 향상된 숙련의 비약
[파티] 인간 사냥의 비약 물개의 비약 거친 노동의 비약
[파티] 완전한 인간 사냥의 비약 날렵한 물개의 비약 타락한 철갑의 비약
[파티] 광란의 비약 암살자의 비약 파괴의 비약
[파티] 끝없는 광란의 비약 치명적인 암살자의 비약 치명적인 파괴의 비약
[파티] 황금손의 비약 간파의 비약 [파티] 파괴의 비약
[파티] 찬란한 황금손의 비약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파티] 치명적인 파괴의 비약
[파티] 약탈의 비약 집중의 비약 끈기의 비약
[파티] 강력한 약탈의 비약 상급 집중의 비약 끊임없는 끈기의 비약
[파티] 아인 사냥의 비약 의지의 비약 [파티] 끈기의 비약
[파티] 매서운 아인 사냥의 비약 강고한 의지의 비약 [파티] 끊임없는 끈기의 비약
[파티] 관통의 비약 분노의 비약 완력의 비약
[파티] 가혹한 관통의 비약 끝없는 분노의 비약 우직한 완력의 비약
[파티] 활력의 비약 저항의 비약 [파티] 완력의 비약
[파티] 샘솟는 활력의 비약 끈질긴 저항의 비약 [파티] 우직한 완력의 비약
[파티] 날개의 비약 생명력의 비약 [이벤트] 심해의 비약
[파티] 비상하는 날개의 비약 강력한 생명력의 비약 [이벤트] 칼크의 비약
[파티] 죽음의 비약 정신의 비약 영광의 정수
[파티] 가혹한 죽음의 비약 맑은 정신의 비약 영광의 파편
[파티] 바람의 비약 사신의 비약 용기의 정수
[파티] 흐르는 바람의 비약 혼을 거두는 사신의 비약 투명한 검은별 수정
[파티] 신속의 비약 경험의 비약 신비한 씨앗
[파티] 호쾌한 신속의 비약 빛나는 경험의 비약 [점령] 어둠의 계약 : 오우거
[파티] 주문의 비약 방어의 비약 [점령] 어둠의 계약 : 트롤
[파티] 기민한 주문의 비약 강철 방어의 비약 오우거의 어둠 결정
[파티] 물개의 비약 학살자의 비약 트롤의 어둠 결정
[파티] 날렵한 물개의 비약 잔혹한 학살자의 비약 피어오르는 낙망의 불씨
[파티] 암살자의 비약 하늘의 비약 낙망의 불꽃
[파티] 치명적인 암살자의 비약 무자비한 하늘의 비약 서리의 불꽃
[파티] 간파의 비약 기력의 비약 피어오르는 서리의 불씨
[파티]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넘치는 기력의 비약 불완전한 불의 광명석
[파티] 집중의 비약 일꾼의 비약 불완전한 땅의 광명석
[파티] 상급 집중의 비약 숙련된 일꾼의 비약 불완전한 바람의 광명석
[파티] 의지의 비약 어부의 비약 불완전한 풀의 광명석
[파티] 강고한 의지의 비약 숙련된 어부의 비약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파티] 분노의 비약 화상 해제의 비약 단단한 흑결정 조각
[파티] 끝없는 분노의 비약 해독의 비약 뾰족한 흑결정 조각
[파티] 저항의 비약 지혈의 비약 마쉬의 유물 - 근거리 공격력
[파티] 끈질긴 저항의 비약 고래 힘줄 비약 마쉬의 유물 - 원거리 공격력
[파티] 생명력의 비약 질긴 고래 힘줄 비약 마쉬의 유물 - 마법 공격력
[파티] 강력한 생명력의 비약 [파티] 숙련된 어부의 비약 마쉬의 유물 - 근거리 적중력
[파티] 정신의 비약 [파티] 화상 해제의 비약 마쉬의 유물 - 원거리 적중력
[파티] 맑은 정신의 비약 [파티] 해독의 비약 마쉬의 유물 - 마법 적중력
[파티] 사신의 비약 [파티] 지혈의 비약 마쉬의 유물 - 몬스터 추가 공격력
[파티] 혼을 거두는 사신의 비약 그리폰의 비약 레샤의 유물 - 근거리 피해 감소
[파티] 경험의 비약 강력한 그리폰의 비약 레샤의 유물 - 근거리 회피력
[파티] 빛나는 경험의 비약 [파티] 그리폰의 비약 레샤의 유물 - 원거리 피해 감소
[파티] 방어의 비약 [파티] 강력한 그리폰의 비약 레샤의 유물 - 원거리 회피력
[파티] 강철 방어의 비약 칼크의 비약 레샤의 유물 - 마법 피해 감소
[파티] 학살자의 비약 세월의 비약 레샤의 유물 - 마법 회피력
[파티] 잔혹한 학살자의 비약 흐르는 세월의 비약 레샤의 유물 - 모든 피해 감소
[파티] 하늘의 비약 [파티] 세월의 비약 레샤의 유물 - 모든 회피력
[파티] 무자비한 하늘의 비약 [파티] 흐르는 세월의 비약 레샤의 유물 - 몬스터 피해 감소
[파티] 기력의 비약 조련의 비약 케헬의 유물 - 최대 생명력
[파티] 넘치는 기력의 비약 노련한 조련의 비약 케헬의 유물 - 최대 지구력
[파티] 일꾼의 비약 [파티] 조련의 비약 케헬의 유물 - 흑정령의 분노 최대치 증가
[파티] 숙련된 일꾼의 비약 [파티] 노련한 조련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생활 경험치
[파티] 어부의 비약 충격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생활 숙련도
친화의 비약 강력한 충격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채집물 획득 확률
향상된 친화의 비약 [파티] 충격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가공 성공률
가시의 비약 [파티] 강력한 충격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탑승물 경험치
날카로운 가시의 비약 심해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채집 경험치
소생의 비약 위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낚시 경험치
강력한 소생의 비약 샘솟는 위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수렵 경험치
인간 사냥의 비약 [파티] 위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요리 경험치
완전한 인간 사냥의 비약 [파티] 샘솟는 위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연금 경험치
광란의 비약 러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가공 경험치
끝없는 광란의 비약 든든한 러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조련 경험치
황금손의 비약 [파티] 러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무역 경험치
찬란한 황금손의 비약 [파티] 든든한 러니 정령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재배 경험치
약탈의 비약 정령의 향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항해 경험치
강력한 약탈의 비약 나선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교역 경험치
아인 사냥의 비약 빛나는 나선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채집 숙련도
매서운 아인 사냥의 비약 [파티] 나선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낚시 숙련도
관통의 비약 [파티] 빛나는 나선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수렵 숙련도
가혹한 관통의 비약 명예로운 심해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요리 숙련도
활력의 비약 명예로운 정령의 향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연금 숙련도
샘솟는 활력의 비약 명예로운 칼크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가공 숙련도
날개의 비약 가혹한 죽음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조련 숙련도
비상하는 날개의 비약 죽음의 비약 세스라의 유물 - 항해 숙련도

● [장원] 벚나무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칼페온의 씨앗상인 아르에게 신비한 씨앗 5개를 주고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 검은 힘에 끌린, 켈카스에게 승리한 칭호를 획득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델로티아, 델로티아 정수 아이템 설명에 제작 정보 확인 방법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소지 중인 아이템에 'Shift+좌클릭' 시 제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 아르샤 서버에서 해상 명성이 해적이 아닌 경우, 대형 선박이 파괴되더라도 승선 중인 선원이 사망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패스 '강력한 장신구를 얻는 방법 2.' 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패스 '강력한 장신구를 얻는 방법 2.' 의 완료 조건이 '[시즌] 그믐달 길드 특별 토벌 요청'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패스 '차근차근 레벨 업! 10.' 을 완료하고 보상을 수령한 상태에서 제티나를 찾아가면 '[시즌] 그믐달 길드 특별 토벌 요청' 의뢰를 최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시즌 콘텐츠가 진행되지 않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 칼페온의 엘비아 왜곡 현상(날씨) 난이도가 사냥터별로 세분화되었습니다.
- 우두머리급 몬스터 기가고드, 외눈박이, 오우거의 능력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몬스터의 개체 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가고드가 등장 시 더 빠르게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 칼페온에서 등장하는 외눈박이, 오우거 몬스터의 주요 공격 범위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가고드 등장 전, 그림자 몬스터가 몰려오는 횟수가 총 7회에서 4회로 감소했습니다.
● 엘비아 루툼족의 정예 몬스터, 타워가 사망 시 폭발하며 우두머리급 몬스터 기가고드, 외눈박이, 오우거에게 대미지와 방어력 감소 효과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가고드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었던 버프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외눈박이, 오우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프를 획득할 경우, 엘비아 칼페온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가 대폭 상승합니다.

●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루툼족 주둔지에 다음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루툼족 주둔지를 배회하며 경계하는 루툼족 몬스터의 개체 수가 감소하였습니다.
- 루툼족 주둔지의 밸런스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루툼족 주둔지의 <명예로운> 루툼족 정예 전사들의 공격력이 상승했습니다.
* 경계 중이던 루툼족 타워가 더욱 강력한 화살비를 쏟아내기 시작합니다.
* 루툼족 타워가 화살비를 쏟아낸 이후 더 긴 시간 뒤 다음 화살비를 쏟아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루툼족 보급 상자가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 몰려오는 루툼족 전사들의 광폭화 상태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광폭화 상태의 루툼족 전사들의 공격력이 더욱 상승하였고, 방어력이 더욱 하향되었습니다.

- 루툼족 깃발 근처 경계중이던 루툼족 타워가 전부 파괴되면 숨어있던 <잠식중인> 루툼족 마법사가 나타나 하둠의 영역에 저항하기 시작합니다.
* 루툼족 마법사가 펼치는 영역 안에 들어갈 경우, 하둠에 잠식당한 몬스터의 공격에 저항할 수 있는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루툼족이 보급 상자에 불을 지르고 후퇴할 때, 더욱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몰려오는 루툼족 전사들이 더욱 광폭화 할 때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몸에 하둠의 기운이 깃드는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루툼족 주둔지에서 엘비아의 왜곡 현상이 일어나는 빈도가 더욱 낮아졌습니다.
- 루툼족 주둔지에서 엘비아의 왜곡 현상이 일어나는 위치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루툼족 주둔지에서 경계 중이던 루툼족 타워의 위치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루툼족의 깃발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차의 통행을 방해했던 지혜의 고목 근처에 서식하는 카마실비아 뿔 사슴 무리의 일부가, 모험가들이 자주 이용하는 길가로부터 떨어진 장소로 터전을 이동하였습니다.


의뢰, 지식

오도어/오네트의 정령수를 제작하기 위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1주일에 약 1시간정도만 투자하셔도, 하위 재료 아이템 중 1종을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오도어/오네트의 정령수를 제작하기 위해 열심히 도전해 주시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보다 가시적인 목표 진행을 노릴 수 있고, 아직 도전에 엄두를 내지 못하거나 이제 막 모험을 시작하신 모험가님들께는 하나의 발판으로, 첫 걸음을 내딛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랍니다. 

●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의뢰 6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주간 의뢰로, 매 주 목요일 자정(00시)을 기준으로 수주 및 진행 가능합니다.
- 주간 의뢰는 각 지역에 위치한 탐험 거점 관리 NPC로부터 한 주에 아래 6종 중 1종의 의뢰만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수주/완료 NPC 의뢰 완료 목표 의뢰 완료 보상
[주간] 붉은 늑대의 맹세

마이라

(밤 까마귀 초소)

가크툼 부족 소탕하기 (4,000마리)


붉은 늑대의 맹세 5개

공헌도 경험치 300

[주간] 청명한 방울

나비르

(아케르 서부 캠프)

숲 로나로스 쓰러트리기 (3,500마리)


청명한 방울 5개

공헌도 경험치 300

[주간] 용의 이빨

카미라

(셰레칸의 묘)

셰레칸의 묘 정화하기 (3,000마리)


용의 이빨 5개

공헌도 경험치 300

[주간] 나크의 위로

비버자

(만샤움 숲)

만샤움 종족의 신앙 꺾기 (4,000마리)


나크의 위로 5개

공헌도 경험치 300

[주간] 카츠바리악의 맹독

레온

(트쉬라 폐허)

트쉬라 폐허 청소하기 (4,000마리)


카츠바리악의 맹독 5개

공헌도 경험치 300

[주간] 발타라의 추억

엔로

(나반 초원)

나반 초원 정리하기 (3,000마리)
부드러운 페리의 깃털 얻기 (500개)


발타라의 추억 5개

공헌도 경험치 300


지난 발레노스/세렌디아 지역의 일반 의뢰 총 344종의 공헌도 경험치 획득 보상을 증가시킴에 이어서, 칼페온/메디아 지역의 일반 의뢰 총 848종의 공헌도 경험치 획득 보상이 증가됩니다. 이처럼 신규 콘텐츠 뿐만 아니라, 기존 콘텐츠의 개선도 지속적으로 이루어나가겠습니다.
● 칼페온 지역 일반 의뢰 486종의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된 일반 의뢰의 자세한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기
의뢰명 변경 전 공헌도 변경 후 공헌도
제압의 전략 80 200
음침한 쿠루토 나무상 80 200
쿠루토 심문 80 200
루이보의 부탁 80 200
쿠루토의 약점조사 80 200
여명초 채집 80 200
쿠루토족의 약점 80 200
취해가는 쿠루토족 80 200
쿠루토족의 보급품 80 200
신분상승의 꿈 80 200
영악한 쿠루토족 80 200
쿠루토족 개체 줄이기 80 200
적군의 전력 80 200
무력한 희생양 구하기 80 200
단순한 문제 80 200
위험한 덩치 80 200
본격적인 구조 작업 80 200
재발 방지 대책 80 200
내 동전! 80 200
마을을 지키는 용병 #1 80 200
마을을 지키는 용병 #2 80 200
벌새의 부리 80 200
난감한 메뚜기떼 80 200
의식을 도울 물건 80 200
[협동] 호전적인 고대 트롤 전사들 100 200
[협동] 고대 트롤 투석꾼 100 200
용의 수호 타워 10 200
북쪽의 트롤 소 10 200
꾸준한 대응 80 200
어줍잖은 잔챙이들 80 200
트롤 보급품 약탈 80 200
기습조원 구하기 80 200
돌격, 북으로!  80 200
보물찾기도 한 걸음부터 80 200
파편을 모아 열쇠로 만들기 80 200
고대의 성지 80 200
유적지 동굴 보물 10 200
한즈가의 유품 10 200
꽃사슴이라고 다 같은 꽃사슴이 아니야 80 200
망상에 빠진 고블린 80 200
유적의 파수꾼 10 200
유적의 파수꾼 10 200
소중한 농작물 #1 80 200
소중한 농작물 #2 80 200
소중한 농작물 #3 80 200
겁먹은 베이루스 80 200
[연금] 바쁜 연금술사를 대신할 친구 90 250
[연금] 팔을 휘감는 바람의 힘 90 250
[연금] 계속되는 공부 90 250
[연금] 다리를 휘감는 신속의 힘 90 250
[연금] 약초의 마을, 플로린 90 200
폴리니의 걱정 80 200
미녀는 보석을 좋아한다지? 100 200
로리아가 좋아할까? 80 200
아스카샤에게 보낼 답례 130 200
[연금] 아르단의 깨진 보석 #1 10 200
[연금] 아르단의 깨진 보석 #2 80 200
[연금] 아스카샤의 무기 수리 80 200
[연금] 은밀한 임무 80 200
[연금] 필랑스의 친구 80 200
[연금] 코이는 어디에? 80 200
[연금] 카프라스의 일지 찾기 130 200
[연금] 필랑스를 위한 연금술 130 250
[연금] 혈액 전달하기 80 200
[연금] 죄인의 혈액 재료 # 1, 맑은 액체 시약 80 200
[연금] 죄인의 혈액 재료 # 2, 핏빛 나무 옹이 80 200
[연금] 죄인의 혈액 재료 # 3, 화염의 가루 80 200
[연금] 죄인의 혈액 재료 # 4, 사슴의 피 80 200
[연금] 난폭한 군주의 피! 130 250
[연금] 신성한 짐승의 피! 130 250
[연금] 깨달은 현자의 피! 130 250
[연금] 본격적인 연금술의 시작 80 200
[연금] 연금술 심화 학습 #1 130 250
[연금] 연금술 심화 학습 #2 200 250
[연금] 다시 발렌타인에게..  80 200
[연금] 제대로 배웠는지부터..  90 250
[연금] 고급 연금 재료 이해하기 90 200
[연금] 이제 직접 한번 만들어봄세 90 200
[연금] 아 이런, 급한데 좀 도와주겠어? 90 200
[연금] 가죽 유약 제조법 90 200
[연금] 초소 엘프들을 위한 요청 90 200
[연금] 목재 강화제는 어떻게? 90 200
피부에 좋은 풀 80 200
안전한 일터 만들기 80 200
고대 유적 조사 80 200
[채집] 섬광탄 제작에 필요한 재료 80 200
[채집] 약재가 부족해! 80 200
[채집] 주정뱅이의 돌팔매질 80 200
[채집] 투석기를 지켜야 해! 130 200
[채집] 붉은 빛의 희귀한 수정 80 200
[채집] 온전한 붉은 수정 130 200
[채집] 상인들이 탐낼만한 광석 130 200
[채집] 다친 병사에게 필요한 것 130 200
[채집] 구 단델리온에 보낼 자재 130 200
[채집] 칼페온 북부 밀농장 문제 해결 130 200
고고학자 마르타 키옌 15 200
플로린 마을을 찾아서..  15 200
[채집] 소 먹이 구하기 130 200
[가공] 방앗간 재건 돕기 130 200
[채집] 자질 시험 80 200
[가공] 농부들의 반란(?) 130 200
[채집] 농장 돌멘게 처치! 80 200
[가공] 돼지 가죽, 벗기고 또 벗기고 130 200
[가공] 상급 가죽으로 가공 80 200
[채집] 구두쇠 그리피안 80 200
[채집] 따스한 삶(?) 130 200
[가공] 강물에서 금가루가? 100 200
[채집] 멧돼지들이 더 설치기 전에..  80 200
[가공] 안주에는 돼지 육포 80 200
[채집] 밀 농장의 골칫덩이 80 200
[채집] 그 징그러운 놈!  80 200
[가공] 닭 모이 구하기 80 200
[채집] 엄마에게 줄 튤립 80 200
[채집] 신비로운 가루 130 200
[채집] 응급 처치 80 200
[채집] 냉정을 되찾아주는 물건 130 200
[채집] 내 도.. 동료들을 위하여 130 200
[채집] 수프 요리에 필요한 재료 80 200
[채집] 주술에 필요한 재료 100 200
[가공] 선명한 녹색 보석 130 200
[가공] 몹시 급한 식자재 130 200
[채집] 멍청한 고블린 대신하기 90 200
[채집] 화염비늘꽃은 어디에? 90 200
[가공] 깨끗한 물만 마시는 소 90 200
[채집] 기를 북돋아주는 버섯 90 200
[채집] 질 좋은 은빛 철쭉 90 200
[연금술] 조그마한 부탁 80 200
[연금술] 어린 꼬마의 지혜 130 300
[연금술] 다른 씨앗, 같은 방법 #1 130 300
[연금술] 다른 씨앗, 같은 방법 #2 130 300
[연금술] 다른 씨앗, 같은 방법 #3 130 300
[채집] 자부심 강한 목축업자 50 200
[채집] 소젖짜기 체험 80 200
[채집] 구충제 재료 구하기 80 200
[채집] 옥수수 가루가 최고야! 80 200
[채집] 그분에게 전해주세요 80 200
[채집] 장미와 양배추, 그 사이..  80 200
[채집]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기에서..  80 200
[가공] 전문가를 찾아서..  80 200
[가공] 심화 # 1, 녹아내린 금 조각 150 300
[가공] 심화 # 2, 구리와 주석 150 300
[가공] 심화 # 3, 납 주괴 150 300
[가공] 심화 # 4, 나무 예술 150 300
[가공] 티롤의 요리재료 80 200
[가공] 우유로 치즈 가공하기 80 200
[가공] 우유로 크림 가공하기 80 200
[가공] 크림을 다시 버터로 80 200
[요리] 대농장의 요리사, 칸파초 8 200
[요리] 칸파초의 요리 시험 130 200
[요리] 꼭 필요한 조미료 80 200
[요리] 과일과 채소 샐러드 130 200
[요리] 술이 더 필요해! 80 200
[요리] 고기 요리, 하나 더 130 200
[요리] 과실주 만들기 130 200
꽃밭을 망치는 더러운 생물들! 80 200
하아.. 또 죽는 소리군 80 200
붓 재료로 쓰일 너구리 꼬리 80 200
엘리언님의 이름으로 80 200
이해할 수 없는 일 80 200
골치가 아픈 존재들 80 200
감염의 원인을 찾아라 80 200
마지막 의뢰 80 200
지.. 집 가기가 무서워요 80 200
괴상한 생명체 80 200
유적 골렘의 파편 80 200
돌격대! 앞으로! 80 200
트롤제 톱니 바퀴 80 200
수호탑을 파괴하라 80 200
트롤의 식량 보급 차단 80 200
좀 도와줘! 다 죽여버려! 80 200
트롤 주술사 80 200
거점 연결을 위해 필요한 것 80 200
내 아들의 목걸이 80 200
기묘한 장신구 80 200
쿠루토를 화나게 하는 법 80 200
원통 유적 나무의 표본 80 200
아치, 삼각 유적 나무의 표본 80 200
돈벌이가 될만한 것 찾기 80 200
우리는 적을 모른다 80 200
변종 감염자들 80 200
해독약을 만들자! 80 200
남들과 다른 계획 80 200
트롤 투석기에 대한 것 80 200
농장 주변 정리하기 80 200
제이콥의 슬픔 80 200
내일을 위한 씨앗! 80 200
명주실로, 그리고 비단으로 130 200
[공헌] 도움이 필요한 칼페온 10 200
여관주인 프레델레스 허바를 만나러 10 200
여관주인 프레델레스 허바 10 200
바쁜 여관 요리사를 돕자 10 200
새로운 부탁 10 200
작업관리인  10 200
칼페온 맛의 깊이 10 200
칸파초의 보답 10 200
먹기 위해 사는가 살기 위해 먹는가 II 10 200
늦어진 배달 10 200
[가공 Lv26] 델페 기사단 지원 I 50 250
[가공 Lv27] 델페 기사단 지원 II 50 250
[가공 Lv28] 옥수수 밭에 힘을 I 50 250
[가공 Lv29] 옥수수 밭에 힘을 II 50 250
[가공 Lv31] 우유의 활용 I 50 250
[가공 Lv32] 우유의 활용 II 50 250
[가공 Lv33] 우유의 활용 III 50 250
[가공 Lv35] 트리나 요새 지원 I 50 250
[가공 Lv36] 트리나 요새 지원 II 50 250
[가공 Lv38] 강물에서 금이? 50 250
[가공 Lv39] 공방 지구 작업 지원 50 250
[연금 Lv22] 중급 연금술의 길 50 250
[연금 Lv23] 정말 귀한 재료 50 250
[연금 Lv24] 직접 만드는 수정 50 250
[연금 Lv26] 다시 보고 싶은 수정 50 250
[연금 Lv27] 생명을 위하여 50 250
[연금 Lv28] 발 빠름의 비결 50 250
[연금 Lv29] 생명력의 신비 50 250
[연금 Lv31] 속도가 생명! 50 250
[연금 Lv32] 죽음에 이르는 약 50 250
[연금 Lv33] 치명적인 공격 50 250
[연금 Lv35] 절대 쓰러지지 않아! 50 250
[연금 Lv36] 강력한 공격을 원해 50 250
[연금 Lv38] 빗나가지 않는 공격 50 250
[연금 Lv39] 메디아의 인기 비약? 50 250
[채집 Lv26] 농장의 골칫거리 I 50 250
[채집 Lv27] 농장의 골칫거리 II 50 250
[채집 Lv28] 농장의 골칫거리 III 50 250
[채집 Lv29] 농장의 골칫거리 IV 50 250
[요리 Lv26] 잊지 못하겠어! 50 300
[요리 Lv27] 왜 하필 고기야? 50 300
[요리 Lv28] 일꾼의 보양식 50 300
[요리 Lv29] 그리워 바닷내음 50 300
[요리 Lv31] 새고기 조리법 50 300
언제나 흥겨운 가니에 유랑단 10 200
풍부한 울림의 나무 80 250
가녀린 음색의 광석 80 250
어쩌면 최고의 명기일지도? 100 200
아르티니의 카이아 악기점 50 200
아르티니의 플롱도르 악기점 50 200
아르티니의 안카도 악기점 50 200
아르티니의 살라나르 악기점 50 200
[음악일지#1] 칼페온의 영광 100 200
[음악일지#1] 갈라진 손 끝에서 100 200
[음악일지#1] [시간제한] 각성한 낚시꾼 200 400
[음악일지#1] 없던 힘도 생기는 200 300
[음악일지#1] 소외된 자들의 영웅 100 200
[음악일지#1] 영광이라는 잔 아래 100 200
[음악일지#2] 플로린의 향연 100 200
[음악일지#2] 모두가 알면서 모르는 100 200
[음악일지#2] 한숨을 날리는 소리 100 200
[음악일지#2] 토라진 오목눈이 100 200
[조사 : 돌연변이] 거인의 영약이 가진 부작용 50 200
[조사 : 돌연변이] 돌연변이 오우거가 가진 힘의 원천 100 200
[조사 : 돌연변이] 돌연변이 트롤이 가진 힘의 원천 100 200
[조사 : 돌연변이] 돌연변이 조사 보고 100 300
[조사 : 돌연변이] 의외의 의리 250 300
[요리] 베더의 요리 재료 100 200
[요리] 칼페온 일일 요리사 # 1 100 200
[요리] 칼페온 일일 요리사 # 2 100 200
[요리] 안나를 찾아서..  10 200
[요리] 은은한 향이 묻어나는 차 100 200
[요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쿠키 100 200
[요리] 실력 보여주기 100 200
[요리] 가난한 자를 위한 요리 100 200
[요리] 괴물을 위한 요리 100 250
[요리] 정식에 어울리는 맛 100 250
[요리] 최고의 요리사 100 300
[요리 Lv32] 음식 나누기 50 200
[요리 Lv33] 간편한 음식 50 250
[요리 Lv35] 치즈 파이 먹고싶어 50 250
[요리 Lv36] 긴 근무의 끝 50 250
[요리 Lv38] 도마뱀에게 줄 음식 50 250
[채집 Lv31] 칼페온 도시 장식 I 50 250
[채집 Lv32] 칼페온 도시 장식 II 50 250
[채집 Lv33] 칼페온 도시 장식 III 50 250
[채집 Lv35] 방어 기지 지원 I 50 250
[채집 Lv36] 방어 기지 지원 II 50 250
[채집 Lv38] 방어 기지 지원 III 50 250
[채집 Lv39] 방어 기지 지원 IV 50 250
케플란의 영웅을 찾는 이들 50 200
광부와 치료사의 영웅 50 200
상인들의 영웅 50 200
경비들의 영웅 50 200
대장장이의 영웅 150 200
팔라시의 해병 100 200
위험해 보이는 준비물 150 200
무덤으로 걸어가라. 300 200
팔라시의 심마니 100 200
다시 만난 허풍쟁이 150 200
흐려지는 판단 300 200
팔라시의 고대유적 탐험가 100 200
누군가에게 보내려던 오래된 서신 150 200
미지에 대한 두려움 150 200
비행선이 몰고 온 폭풍 150 200
동맹의 이면 150 200
능선 너머로 사라진 150 200
칼페온과는 다른 술렁임 150 200
엇갈린 시각 150 200
토론의 현장 50 200
오래된 잔해 150 200
큰 집 기생벌의 집게 90 200
아기 울음 소리는 그만! 90 200
발 달린 바위들 90 200
버려진 채굴장 90 200
골렘 거미 처치 90 200
잡동사니 속 흑결정 20 200
오제의 살림살이 90 200
만일을 위한 조치 90 200
다시 케플란으로 20 200
남편의 안부 20 200
환자들의 보양식 90 200
새끼 와이번 140 200
질 수 없는 기싸움 90 200
용기와 만용 90 200
최신 유행 따르기 90 200
[채집] 석화병 전이를 막는 약초 90 200
[채집] 더 깨끗한 물 90 200
[채집] 지푸라기라도 집는 심정 90 200
[채집] 석화들과 싸우는 헤수스 20 200
[채집] 폭탄 제조 돕기 90 200
[채집] 형을 위한 유일한 방법 90 200
[채집] 케플란 최고의 일꾼 20 200
[채집] 초바라도 못 하는 일 90 200
[채집] 저 안에 다이아몬드가? 90 200
[가공] 부츠는 역시 양가죽! 90 200
[가공] 꽃을 재배하는 농장 20 200
[가공] 안드리아가 눈치채기 전에..  90 200
징그러운 쥐 90 200
쥐만 보면 피눈물이..  90 200
내 생각은 좀 달라 140 200
좋은 자원 공급원 90 200
문제가 많다 90 200
지푸라기라도 잡아야 한다 90 200
미친 과학자의 실험체 90 200
불어나는 세력 90 200
주민의 안전을 위해 90 200
뿌리깊은 생태 140 200
먼저 챙기면 임자 90 200
다리가 3개 이상이면 괴물 90 200
채석량이 줄어든 이유 90 200
바위 거미라고? 90 200
다리를 사수해야해 140 200
일꾼을 위한 먹을거리 90 200
하등 쓸모 없는 존재 90 200
변종의 습격 90 200
엄마와 아이 90 200
연금술사에게 필요한 연구재료 90 200
시끄러운 불청객 90 200
귀하고 귀한 가죽 90 200
순찰중엔 발 밑을 조심해 90 200
공포스러운 괴물 90 200
귀찮은 잔챙이들 90 200
대장의 머리를 깃발에! 90 200
사우닐 장로의 지팡이 90 200
변방 농장의 문제 90 200
쿠쿠새는 쿠쿠하고 우나요? 90 200
밥그릇 대용 90 200
생각해 보니 화나는군! 90 200
새로운 집터를 찾아봅시다 90 200
살고 싶으면 막아야지 90 200
분석을 위한 기분 나쁜 짓 90 200
균사와 바꿀 물건 90 200
어르신을 위한 우유 90 200
직접 소젖짜기 90 200
일손 부족한 바인 농장 90 200
닭장 제작에 필요한 재료 90 200
석화돼 버린 광부 처치 90 200
미친 존재들 90 200
씨를 말리죠 90 200
거인이 차지한 납 광석 90 200
케플란으로 보낼 여명초 90 200
꽃들에게 물을 90 200
[연금] 양 피가 필요해 90 200
[채집] 농장의 발전을 위해 90 200
[채집] 나무의 피 90 200
[채집] 음습한 기운의 피 90 200
[채집] 급하게 필요한 곰 피 90 200
[연금] 귀중한 대장 재료 120 200
[채집] 폭신한 잠자리를 위해 90 200
[채집] 소중한 핏빛 수집품 120 200
[연금] 현자의 혈액이 부족해 120 200
[채집] 유령 버섯은 어디에? 120 200
비들이 알고있는 것 120 200
그것은 저주의 증표였으니.. 120 200
토바레가 발견한 것 120 200
바스케안 류릭에게 보고하기 120 200
성가신 해파리 녀석들 80 200
메기맨의 정체 80 200
능력을 보여라 80 200
물고기의 남획을 막아라 80 200
메기맨 전면전 80 200
나의 옛 친구들 80 200
루툼족의 위협 80 200
루툼족의 정체 80 200
강력한 루툼족들 80 200
체험 벌목 현장 80 200
숙취엔 여명초 80 200
돈 되는 장식품 80 200
가구상인 마에리 80 200
마에리의 고민  80 200
목검은 약해 80 200
수상한 엔트정령 80 200
약재로 쓰이는 뿌리 엔트 80 200
[가공] 다 좋자고 하는 일 100 200
마지막 남은 사냥감 10 200
안전한 여행길 10 200
소문의 실체 확인 10 200
헥세 성역의 깊은 곳 10 200
연인의 생사 10 200
허브 도둑들! 80 200
가구에 필요한 장식품 80 200
어둠의 근원? 80 200
습격하는 박쥐의 정체 80 200
부상당한 병사들의 복수 80 200
붉은 멧돼지가 문젠가? 끽! 80 200
악귀를 쫓는 부적 80 200
아버지의 검 80 200
친구를 위한 마지막 배려 80 200
사냥꾼의 증표 80 200
전사의 장식 80 200
진귀한 뼛조각 80 200
진짜 사냥꾼은 어딨는거지? 80 200
쓸만한 활 찾기 80 200
훌륭한 사냥꾼 되기 80 200
돈이 될 만한 것 80 200
그.. 그 뿌리는 좋대요 80 200
그 소리의 비밀은? 80 200
족제비 털의 감촉 80 200
요즘 관심받는 상품 80 200
가구를 꾸미고 싶은 여자의 마음 80 200
사람인가 나무인가 80 200
쌍둥이 엔트의 핵 80 200
위.. 위협적인 붉은 고.. 곰! 80 200
주.. 주인님이 오실 때 까지 80 200
루툼족의 방어 건물 80 200
당한만큼의 3배로 돌려준다 80 200
대포의 존재 발견. 파괴한다 80 200
전리품을 걸어 공포를 심는다 80 200
정예 척살 80 200
지원 부대 척살 80 200
그.. 그들은 우릴 괴롭혀요 80 200
대포로도 벅차다고 80 200
메기맨들에게 매운맛을! 80 200
썩은 냄새 때문에 죽겠어요 80 200
[채집] 사냥꾼의 몸보신 80 200
[채집] 사슴 가죽도 넘겨야 되는데..  80 200
[채집] 다음 사냥에 필요한 비상식량 80 200
[채집] 덫 용으로 쓸 화염비늘꽃 80 200
[채집] 어린 붉은 멧돼지의 가죽 80 200
[채집] 독은 독으로 중화! 80 200
[채집] 치료에 필요한 약초 80 200
[채집] 어쩌지? 소나무가 부족해..  80 200
[채집] 삼나무 수액이 필요해! 80 200
[채집] 전나무 널빤지 좀.. 구해줘라 80 200
[채집] 통나무가 엄청 필요해! 80 200
[가공] 속 썩이는 목공들 80 200
[가공] 납품 수량이 부족해! 80 200
[가공] 목수가 마음에 안 들어 80 200
[가공] 칼페온에 납품할 각목 80 200
[가공] 자이언트의 옷장 80 200
통행료 50 200
붉고 단단한 것 150 200
[루툼족 토벌 I] 싸움 즐기기 60 250
[루툼족 토벌 II] 더 강력한 상대들 60 250
[루툼족 토벌 III] 조심해야 할 걸? 60 250
[루툼족 토벌 IV] 끊임없이 싸우기 120 250
[만샤족 토벌 I] 작아도 강력해! 60 250
[만샤족 토벌 II] 투창의 대가들 60 250
[만샤족 토벌 III] 포기하지 않는 싸움 60 250
[메기맨 토벌 I] 위대한 메기맨 60 250
[메기맨 토벌 II] 뚱뚱하니까 더 세지, 안 그래? 60 250
[메기맨 토벌 III] 특이한 메기맨 60 250
[메기맨 토벌 IV] 그 승부, 받아들이도록 하지 120 250
[엔트 토벌 I] 너무 싫은 그 나무들! 60 250
[엔트 토벌 II] 괴상한 나무? 60 250
[엔트 토벌 III] 거대한 엔트 60 250
[엔트 토벌 IV]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120 250
[버려진 수도원 토벌 I] 무섭다고 말을 해 60 250
[버려진 수도원 토벌 II] 마법을 쓰는 적 60 250
[버려진 수도원 토벌 III] 이게 구출이야? 120 250
[칼페온 신전 토벌 I] 위험한 정찰 60 250
[칼페온 신전 토벌 II] 크자카의 잔재 60 250
[칼페온 신전 토벌 III] 세력 줄이기 120 250
[헥세 성역 토벌 I] 주변의 생물을 위해 60 250
[헥세 성역 토벌 II] 마녀탑의 정체 60 250
[헥세 성역 토벌 III] 강력한 마녀의 병사 60 250
[헥세 성역 토벌 IV] 핵세 성역 정화 120 250
● 메디아 지역 일반 의뢰 362종의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된 일반 의뢰의 자세한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기
의뢰명 변경 전 공헌도 변경 후 공헌도
알티노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40 250
여기저기 둘러보세요. 40 250
셴 상인회의 대장장이 40 250
메디아 상인회장 40 250
묘한 기운의 야만족 그림 40 250
그냥 붓으로는 안돼. 40 250
이제 야만족의 그림을 망쳐보자! 40 250
항상 먹을 것을 두고 가는 사람 40 250
도대체 누구일까? 40 250
음식 바구니를 가져온 사람은? 40 250
그의 숨겨진 사정 40 250
어머니의 이야기를 듣자. 40 250
그녀가 전하는 편지 40 250
무법 지대에서 살아남는 법 40 250
피난민 마을에 지원요청 40 250
폐철광산의 붙잡힌 피난민 지도층 구출 40 250
폐철광산 감시를 위한 작업 40 250
폐철광산의 굴착기 파괴 40 250
쿠샤 마을의 개척자 40 250
개척자 아돌프 버니 10 250
차크라의 고민 10 250
명주실의 비밀 120 250
또 다른 위협 150 250
웨이키드 타하의 고민 10 250
쿠샤 마을의 요리사 10 250
신선한 거미를 찾아서 120 250
통통한 바위게 별미 70 250
부드러운 치타룡 갈비구이 120 250
일렌 레이지의 고민 10 250
일렌의 마음 10 250
일렌 레이지 돕기 70 250
신비의 용매 70 250
추출기의 힘 70 250
사랑은 거미줄을 타고 10 250
미처 알지 못한 것 120 250
마음과 마음 사이 10 250
촌장의 부름 150 250
나는 거미가 싫어! 70 250
나는 벌레가 싫어! 70 250
부의 상징 120 250
바위게 처치 70 250
게눈 감추듯이 120 250
촌장의 요청 10 250
황야 습격자의 정체 120 250
흥겨운 잔치의 활력소 70 700
더 좋은 무기를 만들고 싶어 40 250
전문가의 견해 50 250
인부들의 증언 50 250
저주받은 돌 50 250
떠올리고싶지 않은 기억 50 250
검은 기운으로 뒤덮인 배 50 250
검은 돌의 행방 50 250
검은 돌을 연구하는 사람들 50 250
무기는 대장장이에게 50 250
고생 끝에 알아낸 비법 110 250
목격자를 찾아라 110 250
일단 배부터 채우고.. 110 250
실습이 중요하지 110 250
아수라장 40 250
그들이 떠난 자리엔 40 250
낡은 상자 40 250
누군가에겐 소중한 물건 40 250
사연이 담긴 상자 40 250
검은 머리, 푸른 눈의 모험가 40 250
아버지와 딸 40 250
비싸 보이는 장물 150 250
추출장의 일꾼들 40 250
식사 배달 40 250
시원하고 깨끗한 물 한모금 40 250
물 새는 신발 40 250
친절하기도 해라 150 250
마리암의 선행 150 700
행복이 깃든 쪽지 150 250
큰 손의 도시 150 250
샤카투를 시험에 들게 한 자 150 250
거인과 여신 150 350
마치 내일이 없는 것 처럼 150 350
잊지 못할 물고기 요리 300 350
카마실비아의 요리사 150 250
안개 낀 협곡 150 250
까마귀 상단의 본거지 150 250
바람 따라 물결 따라 150 250
바말로 호나의 요리의 정석 150 250
둥둥 뜨고 싶은 아이들 120 300
곰 피를 받고 싶습니다만.. 50 300
정을 더해주는 신비의 비약 120 300
친화의 비약 제조 120 300
루툼 연금술사와 친해지기 50 250
이스 폐이를 살린 오일 120 300
광란의 비약 만들기 120 300
광란의 비약 재료 #1 100 250
광란의 비약 재료 #2 100 250
광란의 비약 재료 #3 100 250
광란의 비약 재료 #4 100 250
견습 소서러를 위한 일 120 300
지친 일꾼들을 위해 120 300
갑작스러운 주문 120 300
도착하지 않는 짐마차 10 250
부아가 치미는 일 50 250
군수품 되찾기 50 250
방랑 도적의 심벌 50 250
지나칠 수 없는 일 50 250
보고서에 기록할 부분 120 250
훨씬 귀찮은 녀석들 120 250
사르마 군장에게 보고 50 250
갈기족이 귀찮은 이유 50 250
갈기족의 우상 50 250
전사와 궁수 120 250
늘어나는 거대 갈기 50 250
갈기족에 대한 이해 120 250
최악의 갈기족 120 250
친구의 집중력을 위해 50 250
아르마딜로 방패 50 250
돌아오지 않는 마차 50 250
믿지 못할 일 120 250
그럴싸한 실험 재료 50 250
같은 듯 다른 갈기족의 상징 50 250
올 때가 됐는데.. 10 250
급한 대로 그거라도 써야 50 250
난처한 부탁 50 250
쓰디 쓴 알로에 100 250
특이한 맛, 알로에 요거트 120 300
요거트의 짝, 알로에 쿠키 120 300
미인의 취향 120 300
말린 생선을 이용한 요리 120 300
피시 필레 칩 120 300
이냐르의 간식 100 250
넨스 베일리의 식탁 120 300
[가공 Lv41] 일손이 필요해 I 60 300
[가공 Lv42] 일손이 필요해 II 60 300
[가공 Lv43] 일손이 필요해 III 60 300
[가공 Lv45] 일손이 필요해 IV 60 300
[가공 Lv46] 수정의 활용법 60 300
[가공 Lv48] 좋은 보석을 만드는 법 60 300
[가공 Lv49] 저주받은 땅에 힘을.. 60 300
[연금 Lv41] 맞지 않으면 그만 60 300
[연금 Lv42] 쓰러지면 끝이다 60 300
[연금 Lv43] 단 한 번의 기습을 위해 60 300
[연금 Lv45] 경험이 중요하다 60 300
[연금 Lv46] 공격은 최선의 회복?! 60 300
[연금 Lv48] 소서러에게 질 수 없지 60 300
[연금 Lv49] 칼페온에서 온 비약 60 300
[채집 Lv41] 알티노바 피난민 지원 I 60 300
[채집 Lv42] 알티노바 피난민 지원 II 60 300
[채집 Lv43] 알티노바 피난민 지원 III 60 300
[채집 Lv45] 알티노바 피난민 지원 IV 60 300
[채집 Lv46] 알로에를 아시나요? 60 300
[채집 Lv48] 행운 시험 I 60 300
[채집 Lv49] 행운 시험 II 60 300
[요리 Lv39] 떠나는 이들에게 60 300
[요리 Lv41] 기운이 솟는 음식 60 300
[요리 Lv42] 정말 먹고 싶은 음식 60 300
[요리 Lv43] 생선을 보존하는 방법 60 300
[요리 Lv45] 알티노바의 술 I 60 300
[요리 Lv46] 알티노바의 술 II 60 300
[요리 Lv48] 손님을 위한 음식 60 300
[요리 Lv49] 에드만에게 선물을 60 300
 자네… 낚시 좀 하나? 80 300
깨어난 고대 유적, 소식 없는 탐사대 10 250
고대 유적 툰그라드 탐사 #1 120 300
고대 유적 툰그라드 탐사 #2 80 300
종탑에 바칠 제물 120 300
용암동굴의 지배계급 120 300
다시는 돌아가기 싫어! 120 700
불어나는 아르마딜로 80 300
시원한 알로에 80 300
부서지기 위해 만들어진 종 20 300
누군가는 꼭 해야할 일 80 300
빼앗긴 소중한 단검 100 300
죽은 이의 목소리 120 300
슈리 농장의 소동 80 300
다루기 힘든 돌구멍 거미 10 250
쿠샤 마을의 비법 20 250
무엇이 다를까? 20 250
돈이 되는 목화 10 250
목화 농장 일손 돕기 100 250
목화 상자 배달하기 20 250
[낚시] 물텀벙 마을로 10 250
[낚시] 낚시꾼이 알아야 할 것 120 350
[낚시] 특별한 낚시지점 발견하기 120 350
[낚시] 더 넓은 어장으로 10 250
[낚시] 메디아 특산물 낚기 120 350
[낚시] 귀한 물고기들 120 350
[낚시] 필바라 섬으로 10 250
[낚시] 필바라 섬 돕기 120 350
자유를 지키기 위해 50 250
용암의 힘이 깃든 루비 150 250
달의 기운이 묻은 오팔 150 250
물결의 힘이 담긴 사파이어 150 300
폐철광산의 다이아몬드 150 300
조각난 토파즈 150 300
요정의 기운이 담긴 에메랄드 150 300
종의 울림 300 250
슈라우드 기사단 지원군 요청 150 250
알티노바 주도권 싸움 120 250
혼란스러운 알티노바 120 250
사람들이 보는 알티노바 120 250
슈라우드 기사단의 부탁 150 250
소산족의 기세를 꺾어라 200 350
소산족을 완전히 제압하라 200 350
장막 뒤에 숨은 공클러드 120 250
공클러드의 은밀한 제안 120 250
[선택] 비열한 자의 드러난 계략 200 250
[선택] 공클러드의 동반자 200 250
슐츠 근위대가 변한 이유 120 350
쿵가에게 진실을 120 350
같은 소산족의 말이라면 50 250
수상한 소산 암살병들 150 350
공클러드와 배신자들의 증표 150 350
슈라우드 포로는 알고 있다 200 250
아디슈의 증언 120 250
공클러드의 배신 120 250
[선택] 공클러드와 정황 증거들 200 250
[선택] 공클러드에겐 이런 사실도 있소 200 250
비열한 자의 손을 맞잡고 120 250
텅 비어버린 메디아의 위엄 150 250
메디아 성과 삼 일의 어둠 120 250
소산족의 믿음직한 앞잡이 150 250
소산족과 까마귀 상단 150 250
암거래치고 좋은 건 없다 120 250
소산족 암호문의 내용 200 250
비열하거나 혹은 돌이키거나 120 250
[선택] 돌이켜서 알티노바로 200 250
[선택] 소산족과 비열한 협상가 200 250
망설이는 것 120 250
단단하고 날카로운 것 120 250
수분이 많은 것 120 250
아직은 이른 사과 120 250
그들의 고충 120 250
돌꼬리 황무지의 생존왕 120 250
생존왕의 비법 Ⅰ 120 250
생존왕의 비법 Ⅱ 120 300
생존왕의 비법 Ⅲ 120 300
그는 알고 있다 120 250
폐철광산의 야만족들 120 250
폐철광산의 사우닐과 루툼 120 250
생각이 통하는 이웃 120 250
사우닐과 루툼의 관계 Ⅰ 120 250
사우닐과 루툼의 관계 Ⅱ 120 250
폐철광산 야만족들의 사슬 끊기 120 250
사우닐과 루툼의 외줄타기 120 250
완전 범죄? 완전 선행? 120 250
저마다의 생각 Ⅰ 120 250
저마다의 생각 Ⅱ 120 250
꺼지지 않는 불꽃 100 250
대체 용암 동굴에서 무슨 일이? 100 250
뜨겁지만 직접 알아가자 100 250
목격자를 찾아라 100 250
네루다 셴에게로.. 100 250
그날 밤 일어난 일 100 250
해결법을 찾아라 100 250
소탕할 시간이다 100 300
네루다 셴에게 보고 150 250
투구족 습성 파악하기 100 250
깊은 곳에 숨은 투구족 주력군 100 300
그들의 무기 알기 140 300
투구족 돌격대장 140 300
생존자를 위한 희생 100 300
골칫덩어리 오크들 100 300
좀 더 깊숙이 100 300
민첩한 폐철광산 사우닐 100 300
그들의 사기를 떨어뜨리기 100 300
눈이 멀어 느낄 수 있는 것들 100 300
냄새나는 쿠루토 100 300
거대하고 땅을 울리는 그것 100 300
알릴 수 없게 차단하기 100 300
고통받는 자들에게 자비를 150 300
일손은 언제나 환영이야 10 250
보수에 쓰일 목재 100 350
이왕이면 한 번 더 100 350
도움이 필요한 동료 10 250
솔직히 좀 그렇잖아? 100 300
안전한 식수 100 300
급한 도움 요청 10 250
부러질랑 말랑 100 250
염치없는 부탁 100 300
경비대장의 전갈 120 250
최고의 곁들임 요리 120 300
마을을 지키는 힘의 원천 100 300
물레는 잘도 도네 100 300
마음을 전하는 꽃다발 100 300
술과 어울리는 안주 120 300
나를 특별하게 만드는 힘 120 250
혼자 하는 집 수리 100 300
자연의 먹이가 필요해 100 300
잊고 싶은 일 120 300
화려한 것이 필요해 100 300
합판이 부족해 120 250
친구에게 먹일 약초 100 300
아이에게 음식을 120 300
반짝반짝 빛나는 돌 120 300
솜씨 좋은 대장장이 120 300
그대 웃어요 120 250
버릴 것 하나 없는 동물 100 300
흥정을 위한 선물 120 250
내 몸을 지킬 무기 100 250
비약의 힘으로 120 250
일과를 끝낸 후엔 100 250
물을 뜨는 방법 100 300
깨끗한 물로 깨끗한 맥주를 100 300
일꾼에게 허락된 유일한 음료 120 300
소중한 동반자를 위해 100 250
곱게 빻은 밀 100 300
요리에 쓸 깨끗한 물 100 300
친구를 위한 선물 120 250
슈라우드, 빛났었던 과거의 이름 10 250
날붙이를 버리고 흙의 품으로 200 250
새로운 삶의 터전을 안전하게 100 300
마을을 위협하는 또다른 존재 100 300
개간을 위해 없애야 할 것들 120 300
화근은 싹부터 잘라내야 120 300
푸른 등줄기의 작은 악마 100 250
푸르스름한 고슴도치의 가시 100 250
바위로 이루어진 생명체 100 250
이왕이면 더 단단한 것으로 100 250
새 밭을 일구려면 100 300
마른 우물을 대신할 식물 100 250
달빛을 피하는 방법 100 250
흙과 더불어 살아가려면 100 250
물레 돌리는 아가씨 10 250
그녀가 원하는 것이라면 100 250
어쩔 수 없는 입장 10 250
돌려보내는 마음 120 250
올 때가 지난 상관 10 250
부대장 암살, 지켜보는 눈 10 250
모험가에게 씌운 올가미 10 250
역전의 발판 100 250
마을 주민들의 증언 120 250
몬타 아토를 추궁하라 10 250
아버지의 마음 120 250
슈라우드의 이름을 버리다 200 250
먹지 마세요 100 250
거대 짐승의 혈액 100 300
그 들소의 모든 것 100 300
병사는 단 음식을 좋아해 100 300
효성 깊은 아들 100 300
고향의 신성한 의식 100 300
역사가의 경건한 마음 100 300
아무도 찾지 않는 언덕에 100 300
새로운 연금술 재료? 100 300
라셰와 검은 돌가루의 비밀 100 30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2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3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4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5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6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7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8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9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0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1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2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3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4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5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6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7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8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19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20 20 150
헤일리와의 지식 대결 #21 200 300

●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를 완료하지 않은 기존 모험가에게 보여지던 [끝없는 겨울의 산] 메인 의뢰를 시작할 수 있는 안내 의뢰의 수주 조건과 의뢰명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후

[여정의 시작] 떠오르는 기억 

기존 수주 조건 :
- 고대인의 석실에서 시작
-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 미완료
- 레벨 56 이상 캐릭터

[끝없는 겨울의 산] 떠오르는 기억
- 고대인의 석실에서 시작
-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 미완료
- 드리간 메인 의뢰 완료

또는

- 고대인의 석실에서 시작
-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 미완료
- 드벤크룬 지형이 밝혀져 있을 때
- 레벨 58 이상 캐릭터  

● 의뢰 완료 시, 의뢰 위젯의 의뢰 완료 대상 텍스트에 표시되었던 취소선이 보여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대상이 흑정령인 경우, 의뢰 위젯에 흑정령(/) 소환 키 가이드가 같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컷신 재생 중 친구/길드 접속 메시지가 보여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낮은 상태에서 컷신에 진입했을 때, 생명력이 낮을 때의 화면 연출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프롤로그 진행 중 특정 지형 지물의 충돌 판정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유결투장 특정 지역에서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점령전 보급소 상점과 던컨, 둘군, 올랭피아 NPC 상점에서 [길드] 생명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길드] 정신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아이템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길드] 생명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길드] 정신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아이템은 2000 길드 자금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600 길드 은화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생명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길드] 정신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아이템은 거점전/점령전 진행중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탑승물

● 탑승물 정보창에서 간헐적으로 탑승물 기술 숙련도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친구(N)창의 그룹명의 비속어 필터링이 재접속 시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요정의 '신비한 응원'과 '마르지 않는 우물' 기술이 다음 상황에서도 사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NPC대화, 텃밭 관리, 거점전/점령전 성채, 부속건물 설치, 추적자의 매 관전, 주거지에서 가구 배치 중
※ 마르지 않는 우물 기술은 사막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로 기존과 동일하게 사막 지역에 위치하여 있을 때에만 사용됩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겨울산] 마무리' 의뢰를 포기했을 때 의뢰 위젯을 통해 수주 NPC를 찾아갈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겨울산] 야만족 소굴' 컷신 진행 중 컷신이 끝났을 때 NPC들이 보이지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전이가 설정된 상태에서 강화에 성공하여 원본 아이템의 최대 내구도가 상승하였을 때, 전이된 아이템에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균열과 상호작용하여 우두머리가 등장할 때의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창에서 속옷 염색에서 색상 선택 시 동작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토스카니 농장 특정 위치의 터레인이 보여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죄수 수용소의 특정 위치에서 재접속시 캐릭터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대기 상태에서 채팅창 활성 시 노출되는 말풍선이 특정상황에서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호의 연금석을 연마 재료 아이템 목록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설원 삼나무 합판, 견고한 설원 삼나무 합판
● 생명의 연금석을 연마 재료 아이템 목록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급 꾀꼬리 버섯, 고급 붉은 점박이 광대 버섯, 고급 상황 버섯, 고급 망태 버섯, 고급 유자, 특상품 꾀꼬리 버섯, 특상품 붉은 점박이 광대 버섯, 특상품 상황 버섯, 특상품 망태 버섯, 특상품 유자 
● 끝없는 겨울의 산 메인 의뢰 일부 컷신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메인 의뢰에서 안내되는 '란도표 수렵용 화승총' 아이템 이름이 '란도표 화승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메인 의뢰의 일부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일반 의뢰, NPC 대사, 탐험 지식 및 인물 지식의 일부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또는 개편된 발레노스 메인 의뢰에서 시작한 모험가가 진행할 수 없는 다음의 의뢰가 추천 의뢰에서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흑정령의 각성, [모험 지원] 실력 좀 볼까!, [Lv.13 세렌디아] 농장에 나타난 어둠의 하수인, [Lv.20 글리시] 도나트의 일지, [Lv.50 칼페온] 어둠의 군주
● 에일 마을 프리미엄 상인 지르고 비아노의 지식을 보유하지 않았을 때의 지식창 힌트 키워드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어종 12종을 가공-말리기 하여 획득할 수 있는 아래 지식 12종의 가공 재료가 모두 돌묵상어로 기재되어있던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린 다묵장어, 말린 살기, 말린 강꼬치고기, 말린 동사리, 말린 아미아, 말린 종어, 말린 가시납지리, 말린 백련어, 말린 두줄망둑, 말린 대농갱이, 말린 왜몰개

● [메디아 순회] 타리프의 지도자, 아혼 키루스의 의뢰 요약창에 기재되어있던 의뢰 수주 NPC가 실제 의뢰 수주 NPC (일렌 레이지) 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일지 책장의 '마가한의 서' 시작 조건에 기재되어있던 의뢰의 오탈자가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58레벨 달성,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 의뢰 수주 후 완료 이후 모험일지 : 베일에 쌓인 비밀의 서 의뢰 수주 후 완료
- 수정: 58레벨 달성,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 의뢰 수주 후 완료 이후 모험일지 : 베일에 싸인 비밀의 서 의뢰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