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5월 20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5-20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5월 20일(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 아래의 캐릭터 변경사항에는 검은사막 연구소 내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추후 공식 서버에 적용되는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리어

● 흑정령 : 작열 IV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1타격 피해 : 1541% x 2, 최대 3타격 → 1730% x 2, 최대 3타격

- 마지막 타격 피해 1541% x 20 → 1730% x 20

- PvP 피해 감소율 : 60.9% →  65.2%

 

 

레인저

● 흑정령 : 정령의 분노 기술을 빠르게 사용했을 때 방어력 증가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망자 유린 I~III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구력 소모량 : 300 → 200

 

● 그림자 도약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구력 소모량 : 200 → 150

 

● 강 : 까마귀 불꽃 기술 타격 성공 시 어둠의 파편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변경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의 조정 과정에서 수정된 내역입니다.

 

● 본 : 망자 유린 기술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어둠의 조각이 2번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부리차기 기술을 어둠의 조각을 소모하여 사용했을 때 공격 범위가 증가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신낫 상태에서 흐름 : 밤까마귀 기술을 습득하지 않고 해당 기술을 사용하려 했을 때,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아래 기술들의 설명 중 용암 뚫기, 강 : 용암 뚫기 기술 사용 후 연계 하여 사용했을 때 전방 가드 효과 적용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회피 이동, 전승 : 약자 사냥,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강 : 바위 밀치기

 

● 흑정령 : 황폐화 기술 사용 시 첫 타격에 기술 특화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래 변경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공포의 군림자 기술의 기술 특화 단계가 2단계로 변경되고 몰아치는 벼락 기술의 기술 특화 단계가 3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박치기 기술의 타격 성공 시 근접 적중률 증가 효과가 첫 타격 적중 시 바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 : 광분의 파괴자 사용 중 강 : 황폐화, 회피 이동, 뿌리치기, 흐름 : 폭풍 가르기, 맹렬한 공격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포식자의 사냥 사용 약자 사냥 기술로 연계하려고 할 때, 맹수의 습격 기술이 우선적으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저번 패치에서 사방신무 기술의 각 사방신에 대한 개성을 강화하고 PVE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을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PVP적인 측면에서 본 : 사방신무 기술을 배웠을 때 어떤 자세에서든 슈퍼아머와 행동 제한 효과를 얻을 수 있었던 점이 무색하게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고자 사방신무 기술을 다시 하나의 기술로 합치고 다른 방향으로 사방신의 개성을 강화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다만, 3초마다 계속 유지되는 슈퍼아머와 4번씩 적용되는 상태이상 효과는 강력하다 판단되어 연속 사용 시엔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신규 기술 사방신무 : 동화 기술을 습득하면 공명 효과에 따라 사방신의 기운이 각각 다른 기술들에 동화되어 강화되는 형태로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하늘봉 상태에서 전방 회피 이동이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자세 전환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 주작, 사방신무 : 청룡, 사방신무: 백호, 사방신무 : 현무 기술이 다시 하나의 기술로 통합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본 : 사방신무 기술이 하나의 기술로 통합되었습니다.

- 본 : 사방신무 기술 습득 후 마우스 우클릭으로 연속 발동 시 첫번째 발동 이후 사방신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I ~ IV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 6/5/4/3초 → 7/6/5/4초

- 사방신무 : 주작 자세의 타격 수가 2 증가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 청룡, 백호 자세의 타격 수가 1 증가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 현무 자세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신규 기술 사방신무 : 동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명 상태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 공명한 사방신에 따라 각각 다른 기술이 강화됩니다.

- 주작 상태일 때 다음 기술이 강화됩니다.

* 비천, 흐름 : 승천

> 강화 효과 : 공격 범위 증가, 타격 성공 시 9초간 3초마다 80 화상 피해

일반 강화

※ 위 기술 이펙트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현무 상태일 때 다음 기술이 강화됩니다.

* 팔방 연환격, 흐름 : 비상격

> 강화 효과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20,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40

일반 강화

※ 위 기술 이펙트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청룡 상태일 때 다음 기술이 강화됩니다.

* 월광타

> 강화 효과: 이동 거리 증가, 타격 성공 시 10초간 이동/공격/시전 속도 감소 10%

* 흐름 : 만월

> 강화 효과 : 타격 성공 시 10초간 이동/공격/시전 속도 감소 10%

일반 강화

※ 위 기술 이펙트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백호 상태일 때 다음 기술이 강화됩니다.

* 신수의 난무

> 강화 효과 : 타격 성공 시 10초간 방어력 감소 10

* 흐름 : 엄포

> 강화 효과 : 타격 성공 시 10초간 적중률 증가 15%

일반 강화

※ 위 기술 이펙트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구름 찢기 기술의 1, 2타격 공격 범위가 마지막 타격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하늘봉 상태에서 ↑↑키 입력 시 신수걸음 기술이 아닌 전방 회피 이동 기술이 발동되며 소검 상태로 전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의 신수걸음 기술은 시프트 + 스페이스 바 입력으로 동일하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 흑정령 : 팔방연환격 IV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1616% x 12 → 1800% x 12

- 추가 타격 피해 : 1616% x 13 → 1800% x 13

- PvP 피해 감소율 : 40.5% → 46.6%

 

 

무사

● 흑정령 : 강 : 역극 IV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1113% x 4, 최대 9타격 → 1250% x 4, 최대 9타격

- PvP 피해 감소율 : 60.5% → 64.8%

 

 

쿠노이치

● 다른 기술과 연계하여 강 : 살무 기술 사용 시 카메라를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힘줄 자르기 I~진 레벨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구력 소모량 : 300 → 200

 

● 수리검 막기 기술의 시작 동작에서 지구력을 소모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위치

● 흑정령 : 강 : 유성낙하 기술 사용 후 회피 이동 사용 시 강 : 유성낙하 : 광역, 집중 기술이 한 번 더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르를 소환한 상태에서 본 : 균형 붕괴 기술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강 : 칠흑의 잿더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발사체의 이동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전승 : 환영의 덫 기술 이후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환영의 덫 사용 시 나오는 덫의 지속시간이 삭제되고 기술이 발동되고 난뒤 바로 폭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 또는 → + F 입력 시 드러난 비수 기술보다 환영의 덫 기술이 우선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중 환영의 덫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빗발치는 절망 기술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원한의 손아귀 기술의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40% 효과가 50%로 변경되었습니다.

 

● 낚아챈 영혼 기술의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던 환영검 치명타 확률 +30%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흑정령 : 정령의 유산 I~III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1600% x 25 → 1800% x 25

- PvP 시 피해 감소율 : 70.9% → 74.1%

 

● 경사진 곳에서 낮은 곳으로 환영의 덫 기술 사용 시 연 : 어스름 기술만 발동되고 환영의 덫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환영의 덫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전승 : 환영의 덫 기술 사용 시 환영이동을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본 : 기상 기술 습득 후 기상 기술 사용 시 일반 타격과 감룡 타격의 타격 수가 1타격씩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드 게이지 추가 피해 효과를 가진 기술이 강 : 선홍검무 기술에서 강 : 일경구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가디언

● 흑정령 : 강 : 발톱 꺼내기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타격 피해 : 1666% x 6, 최대 4타격 → 1875% x 6, 최대 4타격

- PvP 시 피해 감소율 : 62.3% → 66.5%

● 흑정령 : 정화의 불꽃 기술을 빠르게 연계했을 때 적중력 증가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멸신의 불길 기술 이후 ↑ + 우클릭 시 설풍 기술이 아닌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이 먼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노바

● 가속 : 왕실 검술 : 연 기술의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휘두르기 1,2 타격 피해, 올려치기 타격 피해, 마지막 타격 피해 : 1273% → 1373%

 

● 가속 : 왕실 검술 : 연 기술의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66% → 68%

※ 해당 변경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의 조정 과정에서 실제 피해량과 다르게 표기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된 내역입니다.

 

 

세이지

세이지의 섬광 돌파는 각성을 대표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에 해당 기술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섬광 돌파 사용 이후 원래의 자리(최초 시전을 진행한)로 돌아올 수 있는 선택지를 부여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원래 위치로 돌아오거나, 기존처럼 대상의 근처에서 기술을 마무리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추가로 조금 더 안정적인 상태에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전력 투창과 흐름 : 추월 기술에 방어판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두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잔류의 방어판정 효과는 제거되었습니다.)
아울러 키벨리우스 상태에서 섬광화가 재사용 대기시간일 경우, 바로 균열의 연결고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약간의 생존성을 더하였습니다.
● 기본 공격 도중 아래의 기술 연계 시 카이브의 외형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형상 질주, 허상 압축, 아토르의 기운

 

● 섬광화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 일 때 균열의 연결 고리 기술이 키벨리우스 상태에서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력 투창, 흐름 : 추월 기술 사용 시 다음의 방어판정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작 시 : 슈퍼 아머 

- 사라졌을 때 : 무적

- 나타났을 때 : 슈퍼 아머

 

● 전력 투창, 흐름 : 추월 기술의 경직 상태 이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본 : 전력 투창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효과 : 기술 사용 시 전방 가드 → 돌진 타격 성공 시 넉다운

 

● 잔류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섬광 돌파 기술 사용 후 기술 시작 위치로 돌아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커세어

마음을 가두는 소살은 일종의 '원거리 잡기'로 그 특색만 본다면 PvP에서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는 기술입니다. 다만 성능이 좋기 때문에 선행 동작과 좁은 범위로 균형을 맞추었는데, 특히 다소 긴 선행 동작으로 인해 활용하기 까다로웠습니다. 이에 일부 기술을 사용한 이후에 발동속도를 증가시켜 기존보다 더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일부 기술의 발동속도를 증가시켰고, 기술의 연계 부분을 강화하였습니다.
● 선장의 명령 개시! 기술 사용 후 발동하는 선장의 명령 : 종결! 기술이 '자동발동'이 아닌 키 입력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선장의 명령 : 개시! 사용  이후 F키를 누르거나 '유지해야' 선장의 명령 :종결!로 연계됩니다.

- 이제 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을 사용한 뒤, 상황에 따라 빠르게 다른 기술로 캔슬/연계하거나 선장의 명령 : 종결! 기술로 연계할 수 있는 선택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파도를 헤치는 소살 기술을 주무기 상태에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항로 비틀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거나 잠금 상태일 경우 발동됩니다.

 

● 세레나카 상태에서 파도타기, 흐름 : 파도넘기 기술 이후 파도를 헤치는 소살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음을 가두는 소살 기술의 연계가 개선되었습니다.

- 까마귀 표적, 바람을 누비는 소살, 파도를 헤치는 소살 기술 사용 이후 기존보다 더 빠르고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습니다.

 

● 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의 발동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단, 기존의 본 : 선장의 명령 : 개시! 기술의 발동속도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드라카니아

※ 드라카니아 클래스 변경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흐름 : 벼락불 작렬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르는 참격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용의 진격 기술 이후 이동으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굴절 기술을 오른쪽으로 발동 이후 이동으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크타난의 손짓 기술 이후 강 : 승천, 강 : 가르는 발톱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크타난의 영역 기술 이후 잔불, 강 : 가르는 발톱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승천 기술의 추가 공격을 C 키만 유지해도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승천 기술 이후 마크타난의 비늘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작곡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작곡 콘텐츠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시고, 소요되는 시간을 아끼실 수 있도록 작곡 콘텐츠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이번 개선 이후에도 작곡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찾아보면서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사막 월드에서 항상 멋진 곡을 작곡하여 연주해 주시는 모험가분들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작곡 편의성 개선

● 작곡 중 다음의 기능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편집 모드 : E (edit)

- 선택 모드 : S (select)

- 음악 재생 / 정지 : Space Bar (노트가 등록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 노트 삭제 : Delete (선택 모드에서 마우스 드래그로 노트가 선택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 작곡 중 노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작곡창의 배경이 개선되었습니다.

- 흰 건반과 검은 건반을 바로 구분할 수 있도록 작곡창의 배경색이 각 건반에 해당하는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각 옥타브의 도 음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흰색 구분선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곡 중 복사 & 붙여넣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트 복사&붙여넣기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1. 선택 모드에서 원하는 노트들을 선택한 후 Ctrl + C로 노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2. 노트 복사 후 상단의 타임라인을 선택 한 뒤  Ctrl + V로 노트를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3. 노트 속성에서 노트 간격(1/4~ 1/64)을 설정하면 타임라인을 좀 더 세밀하게 지정한 뒤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4.  노트를 복사한 뒤, 다른 악기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같은 주법을 지원하는 악기의 경우, 주법도 함께 복사&붙여넣기가 적용됩니다.

5. 노트 붙여넣기 시, 붙여넣기가 적용된 타임라인으로 스크롤 바가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6. 노트를 잘못 붙여넣은 경우, 노트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Delete 키로 붙여넣기한 노트를 다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작곡 중 노트 이동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트 이동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선택 모드에서 여러개의 노트를 선택한 후, 이동하기로 이동할 수 있는 범위가 개선되었습니다.

* 선택한 노트들을 이동시킬 때, 현재 보여지는 작곡 화면의 영역을 넘어가는 경우에도 노트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노트를 이동시킨 뒤에도 노트 선택 상태가 해제되지 않고, 다시 노트들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노트의 일부분이 작곡화면 밖으로 나간 상태에서는 해당 부분만큼 노트 길이가 축소됩니다.

* 예) 노트가 반만 보일정도로 왼쪽으로 이동시킨 상태에서 선택이 풀리면 나간만큼 노트가 잘림 처리됩니다.

- 단, 악기의 음역대를 벗어나거나 선택 모드를 해제한 경우에는 노트가 제거됩니다.

 

● 작곡 중 동일한 음을 다른 악기에 편리하게 적용시킬 수 있도록 노트 복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곡창 좌측의 악기 상세 메뉴에서 '복제'를 선택하여 다른 악기로 노트 및 옥타브를 동일하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메뉴에서 노트를 복제하여 적용할 악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복제되는 악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음역대의 노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작곡 TIP] 작곡 창에서 Shift+ 마우스 휠(상/하) 조작 시 악보를 가로로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귄트 언덕]

● 귄트 언덕에 등장하는 절망의 틈과 트롤들의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귄트 언덕에 등장하는 트롤들의 밸런스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트롤들의 공격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봉인된> 트롤 주술사'의 방어력과 체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고대 봉인에 잠식된> 고대 트롤'의 체력과 방어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깨어난> 트롤'의 방어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봉인된> 트롤 주술사' 처치 시 생성되는 석화 장판에 석화된 트롤들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부여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봉인된> 트롤 주술사' 처치 시 생성되는 석화 장판의 유지 시간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고대 봉인에 잠식된> 고대 트롤'이 연속하여 제자리에서 뛰는 스텀프 공격을 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대 봉인에 잠식된> 고대 트롤'의 스텀프 공격이 더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귄트 언덕 근처의 '부상을 입은 병사'가 몬스터에게 공격당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사우닐 캠프]

● <날카로운> 사우닐 공성대장이 포효하며 주변에 대미지를 주는 패턴을 이전보다 적게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우닐 공성탑의 공격 투사체 색상의 붉은색 강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신기전에 다음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화살의 투사체 속도와 대미지가 증가하고, 화살 개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연사 속도가 이전보다 확연하게 감소되었습니다.

 
[칼페온 엘비아 헥세 성역]

● 헥세 병사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영혼을 잃어버린> 해골 전사가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을 잃어버린> 해골 전사는 모험가에게 접근한 뒤 폭발하여 모험가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고, 모험가의 이동 속도, 공격 속도, 시전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엘비아 왜곡 현상]
● 그림자 전사, 그림자 투사, 그림자 궁수, 기가고드의 이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그림자 전사 → <악몽의 그림자> 키츠칼라

- 그림자 투사 → <악몽의 그림자> 칼레스트라

- 그림자 궁수 → <악몽의 그림자> 샤펭

- 기가고드 → <악몽의 그림자> 기가고드

 

● <악몽의 그림자> 키츠칼라, 칼레스트라, 샤펭, 기가고드 처치 시 관련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엘비아 왜곡 현상에서 등장한 몬스터(키츠칼라, 칼레스트라, 샤펭, 기가고드, 오우거, 외눈박이 거인) 처치 후 획득할 수 있었던 잡동사니 아이템의 무게가 감소되었습니다.

- '뜯겨나간 그림자' 무게 : 0.3LT → 0.1LT


● 엘비아 왜곡 현상에서 등장하는 키츠칼라, 칼레스트라, 샤펭의 개체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악몽의 그림자> 기가고드, 오우거, 외눈박이 거인이 자취를 감추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5분에서 10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의 그림자> 외눈박이 거인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10% 이하일 때, 음식을 먹고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패턴이 제거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30% 이하일 때, 음식을 먹고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기를 360도로 휘두를 때, 외눈박이 거인의 뒤쪽으로 이동하면 공격을 피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악몽의 그림자> 기가고드가 소환하는 불꽃이 모험가를 넘어뜨리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고대 정령의 빛]
● 엘비아 칼페온 전역에 흩어진 절망의 틈을 약화할 수 있는 방법이 발견되었습니다.

- 절망에 물든 칼페온 대지 깊은 곳에서, 아주 조그만 희망의 티끌이 발견되었습니다. 과거 세상을 축복하던 위대한 고대 정령이 남긴 유산으로, 잠시나마 검은 태양을 몰아내고 축복의 비를 뿌려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고대 정령의 빛을 절망의 틈 근처에서 사용하면 절망의 틈이 약 5분간 정화되며, 일정 범위 내에서 정령의 강력한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고대 정령의 빛은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서 하둠에 잠식된 몬스터 처치 시 매우 드물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대 정령의 빛

 

 

몬스터

● 히스트리아 폐허의 보드칸 및 칼키쉬의 카메라 흔들림 효과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피세시스의 카메라 집중 효과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파수꾼이 몬스터를 모두 불러들인 이후 처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파수꾼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400% 감소되었습니다.

- 일정 시간 내 처치하는데 실패 할 경우 미루목 주시자, 파수꾼이 폭발하며 피해를 줍니다.

 

● 월드 우두머리 누베르가 비행 상태를 좀 더 짧게 유지하여 지상으로 더욱 빠르게 내려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 변경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절망> 가이핀라시아 척살자가 전이자의 탑 근처에서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로 안내되고 한국 공식 서버에 적용된 모든 사냥터의 전리품 개선 및 사냥터별 특징 추가 이후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다양한 사냥터를 방문해 주고 계신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이전에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각 사냥터의 특징에 따라 나에게 맞는 곳을 찾아 사냥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였는데요, 해당 방향성에 따라 모험가 여러분의 플레이 패턴이 변화하는 것을 확인하여 긍정적인 신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냥터 전리품 개선은 업데이트 이후 수집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으며, 부족한 부분이나 과도한 부분은 각 사냥터의 특징이나 컨셉, 추천 공격력, 모험가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 등을 확인하여 적정하게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의뢰, 지식

● 메인 의뢰 개편 후 획득할 수 없었던 지식의 획득처가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인의 석실과 에단 : '[발레노스] 기억의 조각' 의뢰 완료 후 보상 수령 혹은 흑정령 대화를 통해 획득

- 감염자 : '[발레노스] 바탈리 가문' 의뢰 완료 후 보상 수령 혹은 흑정령 대화를 통해 획득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남쪽 늪지대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샤이 등, 키가 작은 캐릭터로 이동 시 헤엄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현재 적용되고 있는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를 한 눈에 파악하실 수 있도록 내 정보(P)와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UI에 관련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지난 업데이트에서 함께 소개해 드리고 싶었지만, 좀 더 편리한 방안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에서 따로 적용하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공식 서버에 빠르게 적용될 예정이므로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적용되고 있는 아이템 획득 증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UI 및 내 정보창(P)의 전투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률적으로 발동되는 거점 투자 혜택은 합산 표시에 포함되지 않으며, 최대 수치를 초과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내 정보창(P)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주문서 UI

 

● 내 정보창의 잠재력 능력치 툴팁 정보에 각 단계별 수치가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잠재력 설명
공격 속도

단계가 오르면 공격속도가 올라갑니다.

- 1단계 : 5%

- 2단계 : 9%

- 3단계 : 12%

- 4단계 : 15%

- 5단계 : 20%

이동 속도

단계가 오르면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 1단계 : 5%

- 2단계 : 9%

- 3단계 : 12%

- 4단계 : 15%

- 5단계 : 20%

치명타

단계가 오르면 치명타 확률이 올라갑니다.

- 1단계 : 5%

- 2단계 : 9%

- 3단계 : 12%

- 4단계 : 15%

- 5단계 : 18%

낚시

단계가 오르면 낚시 소요시간이 줄어듭니다.

- 0단계 : 15%

- 1단계 : 30%

- 2단계 : 35%

- 3단계 : 40%

- 4단계 : 45%

- 5단계 : 50%

채집

단계가 오르면 모든 채집시간이 줄어듭니다.

- 1단계 : 25%

- 2단계 : 45%

- 3단계 : 60%

- 4단계 : 70%

- 5단계 : 75%

행운

단계가 오르면 아이템 획득률이 올라갑니다.

- 1단계 : 2.5%

- 2단계 : 5.0%

- 3단계 : 7.5%

- 4단계 : 10%

- 5단계 : 12.5%

 

● 내 캐릭터와 몬스터의 이름 / 생명력 게이지 보기 기능이 각각 분리되었습니다.

- 메뉴(ESC) - 설정(F10) - 게임 설정의 게임 설정 - 보기 메뉴에서 이름 보기 및 생명력 게이지 보기 상태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특정 문자열을 채팅창에 입력 시 채팅창 배열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기에르 강의 특정 나무 위로 캐릭터가 올라갈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겨울산] '끝까지 간다' 컷신 진행 후 간헐적으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탈리 농장의 우물 덮개 위에서 전방 구르기 시 우물 내부로 캐릭터가 빠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윤곽선 보기 옵션을 껐을 때 위장복을 착용 중인 파티원 및 길드원이 정체를 숨긴 모험가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귀환, 전설의 계승...수렵의 서막' 의뢰 중 일부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로린스 여행 가방에 위대한 마르니의 돌 아이템을 보관했을 때, 여행 가방을 창고로 옮길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 뜨기 중 펄 상점, 염색창, 기술창 이용 시 물 뜨기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 앨범에서 외형변경 불가 설정이 적용된 커스터마이징 이용 시, 외현변경 불가 안내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정보에서 나반 초원의 획득 아이템 정보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