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5월 27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5-27 08:2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5월 27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고드아이드 무기

칼페온 엘비아 영역와 함께 <고드아이드>무기가 추가됩니다. <고드아이드>무기는 기존 검은별 무기의 다른 버전으로, 기존 유(IV) → 동(V)으로 가는 강화 단계를 세분화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조금이나마 높여드리기 위한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고드아이드>무기는 기존의 유(IV) 검은별 무기에서만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칼페온 엘비아 사냥터에서 드롭되는 '사르는 태양의 결정'을 사용하여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고드아이드>무기는 다섯 단계의 강화 방식으로 성능을 높여나갈 수 있습니다. 도전에 필요한 강화 재료인 '사르는 태양의 원석'은 칼페온 엘비아에서 전리품으로 구할 수 있는 '사르는 태양의 잔재'를 이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강화 난이도가 다섯 단계로 나뉜 만큼, 각 단계의 성공 확률은 동(V) 검은별에 비해 조금 더 높은 수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단, 최종 단계인 동(V)에 도달할 때까지 사용되는 재화의 총량은 동(V) 검은별과 거의 비슷합니다.
※ 동(V) 검은별의 경우, 조금 더 가치를 보존해 드리기 위해 통합거래소 최대 상한가가 상향 조정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5월 26일 등록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이후 정말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의견을 주셨습니다. 특히 <고드아이드> 무기에 대한 관심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동(V) 검은별 무기는 현재 저희 검은사막의 최고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이에 확정 방식의 강화나 개량은 도입할 계획이 없으며, 이미 어려운 도전을 통해 갖추신 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장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더 나은 검은사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드아이드 무기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신규 무기 '고드아이드'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고드아이드는 유(IV) 검은별 무기를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 고드아이드 무기는 각 강화 단계별로 통합거래소 등록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가)

- 고드아이드는 강화단계가 총 5단계인 아이템으로 +0부터 시작하여 동 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0 → 장 → 광 → 고 → 유 → 동)
※ 고드아이드 무기는 장(I) → 광(II) 단계에서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강화 단계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 고드아이드 교환 및 강화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은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기의 외형과 이펙트의 취향을 고려하여,
동(V) 검은별 무기와 동(V) 고드아이드 무기는 추후 약간의 재료를 소모해 전환 가능(양방)하게 해드릴 예정입니다.

고드아이드 무기 교환
- 유(IV) 검은별 무기를 고드아이드 무기로 교환할 수 있는 '[고드아이드 무기] 메린돌라의 부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유(IV) 검은별 무기를 가방에 소지한 상태에서 흑정령(/) 의뢰를 통해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그라나의 최고 정령, 메린돌라 NPC를 통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르는 태양의 결정'과 유(IV) 검은별 무기를 건네주고 바로 고드아이드 무기를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 '사르는 태양의 결정'은 사르는 태양의 잔재 재료를 모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기 교환 이후 고드아이드 무기에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연속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드아이드 무기 성능

주무기 각성 무기
- 고드아이드 무기 강화에는 '사르는 태양의 원석'이 사용됩니다.
※ 사르는 태양의 원석은 '사르는 태양의 잔재'와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을 가열하기(L)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르는 태양의 잔재'는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모든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드아이드 무기는 강화 실패 시 최대 내구도가 10씩 소모됩니다.

고드아이드 강화 성공 확률 및 크론석 강화 시도 시 소모량

강화 단계 상승 능력치 강화 성공 확률 크론석 강화 시도 시 소모량
+0 → 장(I)

<주무기>

공격력 +1

적중력 +1

몬스터 추가 공격력 +2

 

<각성 무기>

공격력 +1

적중력 +1

몬스터 추가 공격력 +1

강화 확률 증가 수치 100 기준
9.90%
-
장(I) → 광(II)

<주무기>

공격력 +2

 

<각성 무기>

공격력 +2

강화 확률 증가 수치 130기준
7.00%
-
광(II) → 고(III)

<주무기>

공격력 +1

적중력 +2

몬스터 추가 공격력 +3

 

<각성 무기>

공격력 +1

적중력 +2

몬스터 추가 공격력 +1

강화 확률 증가 수치 150 기준
6.00%
620
고(III) → 유(IV)

<주무기>

공격력 +2

적중력 +3

몬스터 추가 공격력 +4

 

<각성 무기>

공격력 +2

적중력 +3

모든 종족 추가 피해 +1

몬스터 추가 공격력 +3

강화 확률 증가 수치 170 기준
4.50%
980
유(IV) → 동(V)

<주무기>

공격력 +3

적중력 +6

모든 종족 추가 피해 +1

몬스터 추가 공격력 +7

 

<각성 무기>

공격력 +3

적중력 +6

모든 종족 추가 피해 +1

몬스터 추가 공격력 +5

강화 확률 증가 수치 200 기준
3.15%
1820
 
 

엘비아의 영역 전리품

※ 엘비아의 영역 전리품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에서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구슬픈 대지를 품은 술잔'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귀걸이 개량에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아이템 설명

구슬픈 대지를 품은 술잔
개량 후 추가 효과 :
모든 공격력 +3
 
획득처 : 아래 재료를 가공(L)- 가열하기
- 풀에 지친 밤의 조각 x100
- 눈물 짓는 밤의 조각 x50
- 진노하는 밤의 조각 x50
- 블랙스톤 (무기) x100
- 마력의 파편 x30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서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침몰하는 영혼 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다음의 연금석을 개량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노란색 등급 이상이며 예리한 등급 이상의 파괴/수호 연금석
* 벨의 심장
* 칸의 심장 : 파괴/수호
* 페를레의 별

아이템 아이템 설명

침몰하는 영혼 조각
개량 후 추가 효과 :
표기 방어력 +2(피해 감소+2), 몬스터 피해 감소율 +1%, 모든 저항 +2%
 
획득처 : 아래 재료를 가공(L)- 가열하기
- 숲의 진노 x10
- 마력의 파편 x50
- 결정화된 절망 x200
- 블랙스톤 (방어구) x100

- 개량된 연금석은 성장, 연마가 불가능하며, 개량 해제(추출) 시 성장/연마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 개량된 연금석을 추출하면 '침몰 하는 영혼 조각'을 바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추가)

※ 결정화된 절망은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모든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통합 거래소 등록 가능)


● 다음 개량석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최대 상한가가 20억 은화로 조정되었습니다.

- 말라버린 달빛을 기울인 술잔

-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

-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

- 고독한 파도가 담긴 술잔

- 슬픈 노을을 품은 술잔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잠식된 숨결'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잠식된 숨결을 '광분의 영약'과 간이 연금(L)시 몬스터 추가 공격력 +5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잠식된 숨결은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모든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발렌타인의 수제자, 리아나와 쌍둥이 동생 루드비히가 엄청난 것을 발명해내고 말았습니다.
많은 채집 모험가분들의 가방과 채집 도구 관리를 도와줄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이 등장했습니다.
채집 도구 가방에는 각 채집 도구를 1종씩 담을 수 있으며, 도구가 담긴 채집 도구 가방을 착용하면 F5~F6 또는 마우스 휠로 각종 채집 상호작용을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래 전 부터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원하셨었고 저희도 정말 만들고 싶었던 아이템이었는데, 이렇게 업데이트로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쁜 마음입니다.
리아나의 가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지식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고하니, 기운을 채워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채집 도구 교체 없이 편리하게 각종 채집을 할 수 있는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이 발명되었습니다.

-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획득하면 가방창에 [채집 도구 가방] 메뉴가 추가되며 해당 메뉴를 통해, 각 채집 도구를 1종씩 채집 도구 가방에 담을 수 있습니다.
※ 벌목 도끼, 수액 채취 도구, 도축용 칼, 곡괭이, 호미, 무두질용 칼

- 채집 도구가 담겨있는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도구 슬롯에 착용한 상태에서 채집물에 가까이 가면 링 메뉴에 해당 채집물에 맞는 상호 작용 버튼이 보여집니다.

- 상호작용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F5~F6 또는 마우스 포인터를 활성화하고 링 메뉴에서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약초 : 맨손 채집 ↔ 호미 채집

* 나무 : 벌목 ↔ 수액 채취

* 동물 : 도축 ↔ 피 뽑기 ↔ 무두질

- 설정한 채집 상호작용은 다시 변경하기 전 까지 상태가 유지됩니다.

※ 채집 도구를 채집 도구 가방에 담은 상태에서 수리하는 기능도 빠르게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어떤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 리아나가 내는 알쏭달쏭한 문제를 모두 맞혀서 '지식을 즐기는 모험가' 로 인정을 받은 모험가에게, 발렌타인의 수제자 리나아와 그녀의 쌍둥이 남동생 루드비히가 함께 발명한 특별한 가방을 나눠주고 있다고 합니다.

- 49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에게 '[채집 도구 가방] 리아나의 발명품' 의뢰를 수주하고 리아나 NPC를 찾아가 '[채집 도구 가방] 리아나의 알쏭달쏭 지식 시험 #1~2'의뢰를 완료하면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TIP] 지식 시험에는 다량의 기운이 소모될 수 있으므로 기운 회복제 아이템을 준비해 두면 편리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소서러

● 흐름 : 밤 까마귀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신낫 상태로  ←←, →→ 조작키 입력 시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강 : 고요한 정신 기술의 설명에서 고요한 정신 효과를 얻는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경우, 해당 기술에서 고요한 정신 효과를 얻을 수 없다는 설명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비전투 대기 동작에서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세이지

● 본 : 전력 투창 습득 시 특정 기술로의 연계가 본 : 전력 투창 습득 전과 다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유자차의 간이 요리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자차 : 고급 유자 또는 특상품 유자 + 증류수 또는 정제수 간이 요리(L)

 

● 황금 돼지의 축복, [이벤트] 아그리스의 황금 축복 아이템 사용 시 보여지는 버프 설명이 아이템 설명과 동일한 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제리즈 용병 사무소 의뢰서 아이템 설명에 해당 아이템 상점 구매 횟수는 매주 월요일에 초기화된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봉인된 검은 마력의 수정 아이템을 제작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오킬루아 중범선 선수상/장갑/함포/돛 아이템 설명에 세트 효과로 고유 이펙트에 대한 설명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엘비아] 귄트 언덕

● [엘비아] 귄트 언덕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등장하는 고대 트롤의 종류가 5종에서 3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트롤 전사에게 3회에 걸쳐 전방으로 강하게 뛰어나가는 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트롤 정예 전사의 빠른 2연타 공격이 묵직하고 강력한 데미지를 연계하는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트롤 주술사에게 넓은 범위를 빠르게 5회에 걸쳐 공격하는 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트롤과 <깨어난> 트롤 공격의 상태이상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트롤의 HP가 80% 이하일 때 모험가가 사망해도 1분간 대기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트롤과 <깨어난> 트롤의 크기가 조절되었습니다.
- <봉인된> 트롤 주술사 처치 후의  연출이 개선되었습니다.
- 트롤 투석기의 연출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절망의 틈, 트롤 투석기, 트롤 주술사의 위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엘비아] 헥세 성역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헥세 위트머스와 녹색오크 헥세전사가 모험가를 멀리까지 추적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헥세 위트머스가 망자의 영혼을 감지하는 거리가 감소되어 근접한 영혼만 수확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헥세 위트머스가 전투 중 원래 자리로 돌아가더라도 생명력이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헥세 마리가 사망 시 폭발하면서, 엘비아 왜곡 현상 우두머리에게 생명력의 30%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엘비아] 루툼족 주둔지

● 명예로운 루툼족 전사들과 루툼족 타워가 자신보다 월등히 강력한 모험가와 탑승물을 먼저 공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위치에 어색하게 배치되어 있던 루툼족 깃발이 제거되었습니다.

 

[엘비아] 사우닐 캠프

● 칼페온 깃발 주변에 모험가가 없을 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칼페온 병사들이 투지를 발휘하여 사우닐을 몰아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엘비아] 거인족 주둔지

● 거인족 처치 시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안식을 원하는 영혼'의 외형이 2가지로 분리되었습니다.

- 그 자리에서 주변의 영혼을 끌어당기는 영혼과, 다른 영혼에 다가가 흡수되는 영혼의 외형을 한 눈에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엘비아 왜곡 현상
● 고대 정령의 빛 아이템의 유효 기간이 3시간에서 6시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의 빛 아이템에 다음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절망의 틈이 없는 지역에서 사용할 경우 아이템이 사라지며,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엘비아 왜곡 현상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살아남은 희망의 정수' 버프명이 '잠식하는 어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악몽의 그림자> 기가고드가 이전보다 이른 시점에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기가고드는 다른 <악몽의 그림자> 무리가 두 번 지나간 후, 세번째 무리와 함께 등장합니다.


<악몽의 그림자> 기가고드 처치 시, 잠식하는 어둠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잠식하는 어둠 버프 획득 시 '어둠의 잔재' 디버프가 30분 간 활성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잔재 디버프가 있을 경우 잠식하는 어둠 버프를 획득하여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래의 몬스터 변경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생각이 잠든 묘에서 출현하는 <심연의> 다크나이트가 우두머리 몬스터에서 엘리트 몬스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해당 몬스터의 생명력 게이지 표기 방식이 변경되며, 반려동물의 희귀한 몬스터 찾기 특기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음악 앨범에 다음 개선 및 수정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작곡 중 노트를 이동 시킬 때, 노트가 겹쳐지지 않도록 현재 악기가 지원하지 않는 옥타브의 위치로도 노트를 이동시킬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용할 수 없는 옥타브에 위치한 노트는 선택 상태일 때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악기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사용중인 악기가 위쪽에 보여지던 불필요한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노바 각성 의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왕의 열쇠'에 관한 이야기의 비밀이 풀렸습니다. 

- 왕의 열쇠를 소지한 노바 클래스로 칼페온 창고지기 바스케안 류릭을 찾아가면 왕의 열쇠에 관한 스토리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왕의 열쇠 연속 의뢰
* [왕의 열쇠] 왕의 함
* [왕의 열쇠] 빈 액자의 비밀
* [왕의 열쇠] 낙인
* [왕의 열쇠] 마지막 별
* [왕의 열쇠] 조각난 기억
* [왕의 열쇠] 마하의 장막
* [왕의 열쇠] 천금같은 서약
* [왕의 열쇠] 오직 그대를 위해
* [왕의 열쇠] 영혼의 밀서
* [왕의 열쇠] 보고 있니?
* [왕의 열쇠] 나들이
* [왕의 열쇠] 그 시절 그대로
* [왕의 열쇠] 주인을 증오하는 개
* [왕의 열쇠] 부흥을 위한 유산
* [왕의 열쇠] 왕과 백성
* [왕의 열쇠] 새끼 손가락 걸고
* [왕의 열쇠] 비 내리던 늦가을
* [왕의 열쇠] 유언
* [왕의 열쇠] 나의 여제
* [왕의 열쇠] 프란체스카 세릭

-왕의 열쇠를 잃어버린 경우, 흑정령과 대화를 통해 왕의 열쇠를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한 그림이 담긴 하우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설명은 공식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저 먼 대양 안개의 섬, 까마귀의 둥지 파트리지오가 최근 특별한 미술품을 손에 넣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 파트리지오를 찾아가면 특별한 미술품을 얻을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문당 1회)
※ 위의 파트리지오 의뢰는 노바 외 클래스가 왕의 열쇠 의뢰 보상 하우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입니다.

 

● 일리야섬의 나루터지기 다리오에게 '탐험가의 나침반 부품'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물물교환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 내용 : 물물교환 20번 하기

- 의뢰 보상 : 유실된 하급 무역품 1개, 탐험가의 나침반 부품 1개
※ 의뢰 타입을 모두 활성화 한 상태에서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겨울산] 네 번째 마녀의 시련' 의뢰의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카쿠오' 인물 지식의 획득 힌트가 실제 획득 방법과 상이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카쿠오가 그린다!' 의뢰에서 두 번째 조건 중 일부가 금괴를 건네준 후 확인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래 의뢰의 대사에서 요구하는 아이템과 실제 필요한 아이템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이콥의 슬픔, 내일을 위한 씨앗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오제 고개 거점 관리인 NPC의 이름이 '석화병으로 굳어버린 인부들' 에서 '오제 고개의 광부' 로 변경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잡화상인 피리아와 이야기 교류를 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필요 지식 : 모험일지 - 칼페온의 일지 - 칼페온 도시 모험일지 I → 인물 - 칼페온의 사람들 - 에페리아 항구의 시민

 

점령전, 거점전

● 월드맵(M)의 점령전 능력치 제한 표기 중 '내 특수 회피율' 수치의 표기가 음식 사용 시 즉시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능력치 제한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 PvP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는 최대 저항 제한 수치인 80%에 대한 표기가 월드맵(M)의 점령전 능력치 제한에도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 야영지의 별채 주문서 버프를 한 눈에 확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UI 설명에 거점전이 진행되는 서버에서도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등장 알림 UI에서 각 우두머리의 이름의 앞 뒤에 대괄호[ ]가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른 모험가 이름 보기 설정 시, 탑승물의 이름이 함께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창의 '유물 효과 보기' 메뉴에서 일부 유물의 효과가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보유한 이모티콘이 없는 상태에서 이모티콘 사용 시도 시, 안내 메시지가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특기를 비활성화 한 반려동물이 간헐적으로 특기를 수행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길드가 없는 상태일 때, 특정 상황에서 다른 길드의 길드 소개 문구가 기본 문구로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사의 별채 수영장의 물 표현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아타니스 물길 지역의 일부 산림 박쥐를 처치 및 채집 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메인 의뢰 진행 중 일부 모험일지를 진행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