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6월 17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6-17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6월 17일(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장장이 기능 편의성 개선

가비냐 대분화구의 드워프 장인들이 수리와 추출에 담긴 노하우를 응축하여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냈습니다. 

새로 개발된 기능은 검은사막 대륙에 널리 공유되었으며, 새로운 수리 기능은 마구간지기는 물론 심지어 야영지에도 전수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모험가님들께서는 수리 버튼을 한 번 클릭하시는 것으로 장착 아이템부터 길드 아이템까지 한 번에 수리하실 수 있으며, 의상 추출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상 추출 중 모든 의상 선택 기능을 이용하시기 전에, 새로 생긴 잠금 기능을 이용하여 소중한 의상이 잘못 추출되지 않도록 꼭 확인해 주시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 수리 기능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수리하기'시 장착 아이템 수리 / 가방 아이템 수리 / 마구 수리 / 선박 장비 수리 / 길드 장비 수리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수리할 항목은 수리하기 버튼 우측의 설정 버튼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대장장이 뿐만 아니라 야영지 등, 모든 수리 기능에 적용되었습니다.

 

● 의상이 추출되지 않도록 잠글 수 있는 의상 잠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방(I) - 펄 가방에서 잠금 상태로 설정하고자 하는 펄 의상에 Shift + 마우스 우클릭 시 해당 의상을 잠금 상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잠금 상태가 설정된 의상은 의상 추출 목록에 표시되지 않아 실수로 추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의상 추출 시 소지 중인 의상을 한 번에 모두 선택할 수 있는 전체 선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의상 추출 메뉴에서 전체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가방 내의 모든 의상을 선택되어 한 번에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의상 추출 목록에서 각 의상별로 추출되는 결과물의 수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상 추출 시 추출 가능 아이템 목록이 이름순으로 정렬되어 의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소중한 의상이 추출되지 않도록 '펄 의상 잠금' 기능을 활용하여 추출하지 않을 의상을 사전에 잠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장장이 뿐만 아니라 각 마을의 방어구 상인들도 광명석 추출 도구를 취급하기 시작했습니다.

- 이제 대장장이가 아닌 방어구 상인에게서도 광명석 추출 도구를 구입하여, 방어구 상인의 추출 기능을 광명석을 바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광명석 추출 도구의 아이템 설명 중 획득처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 다음 기술 사용 후 황혼 가르기 기술 2타격으로 연계 시 15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10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림의 강타, 광기어린 창, 방패 내려치기, 방패 올려 밀치기

 

 

자이언트

● 파괴의 도끼 기술의 타격 피해량이 1003%가 아닌 763%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고요한 정신 상태에서 강 : 용염진 기술 사용 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강 : 힘줄 자르기 기술을 특정 거리에서 사용 시 마지막 추가 타격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흑정령 : 수라난무 기술에 다운 어택과 백 어택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의 힘을 간직한 '쿠툼의 심장'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쿠툼의 심장으로 보조무기를 개량할 수 있으며, 개량된 보조무기를 가리켜 '먹구름을 삼킨' 무기로 명명하였습니다.

- '먹구름을 삼킨' 보조 무기로 개량 시 특수 회피율 +7% 효과가 추가됩니다.

- 쿠툼의 심장은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처치 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타오르는' 보조 무기는 쿠툼의 심장으로 추가 개량할 수 없습니다.

- '먹구름을 삼킨' 보조 무기는 균형의 거울을 사용하여 각 마을의 대장장이에게서 쿠툼의 심장을 다시 추출할 수 있습니다.
※ 먹구름을 삼킨 보조무기가 추가됨에 따라 그믐달 길드 관리자 제티나에게 수주 가능한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먹구름을 삼킨 보조무기' 의뢰 및 그믐달의 찬란한 보조무기를 : 동(V) 먹구름을 삼킨 보조무기로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쿠툼의 동력석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쿠툼의 동력석의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으며,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사용 시 쿠툼의 응축된 힘을 방출하여 주변에 피해를 주며 피해를 받은 몬스터는 30초간 방어력이 10 감소한다.
 
지속 시간 1분
재사용 대기 시간 1분
모든 저항 +2%
사용 시 쿠툼의 응축된 힘을 방출하여 주변에 피해를 주며 피해를 받은 몬스터는 30초간 방어력이 10 감소한다.
 
지속 시간 5분
재사용 대기 시간 5분
모든 저항 +2%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5%

● 비취 별빛 숨결, 잠식된 숨결 아이템 설명에 사용 시 추가 효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광명석 결정의 아이템 설명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에 획득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의 사용처에서 정화된 풀의 광명석의 제작식에 순수한 가루 시약 설명이 기재되어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상급 가벼운 깃털 , 상급 화려한 깃털의 아이템 설명에 가공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음을 담은 상자 I, 마음을 담은 상자 II, 마음을 담은 상자 III 아이템의 귀속 상태가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PC방 별의 인장을 다음 대도시에 위치한 지르고 비아노에게서도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 오드락시아

- 끝없는 겨울의 산 : 에일 마을

 

 

몬스터

● 별무덤 몬스터에게서 획득 가능한 전리품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별무덤 일반 몬스터 처치 시 검은 침식의 귀걸이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1.2배 증가되었습니다.

- <잠식된> 부정의 사도 처치 시 검은 침식의 귀걸이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2배 증가되었습니다.

 

● 비취별빛 숲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옥진시니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사라진 겨울의 수호자> 에레보크의 등장 확률이 기존 대비 2.65배 증가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므로웨크의 미궁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땅굴을 이동하며 소란을 감지하고 전투에 합류하던 <난폭한 무리대장>철갑 무라스카가 더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 <난폭한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의 등장 확률이 기존 대비 5배 증가되었습니다.

- <장군>무라스토가 전투를 지속하는 침입자에게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장군> 무라스토가 등장할 확률이 기존 대비 1.5배 증가되었습니다.

 

● [엘비아] 게아쿠 평원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거인족 주둔지의 게아쿠에게 특수 공격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인족 주둔지의 게아쿠가 돌진 공격을 하는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 거인족 주둔지의 <갈구하는> 거인족, 거인족 투사, 게아쿠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 다음 변경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엘비아] 게아쿠 평원에서 거인족 처치 시 등장하는 '안식을 원하는 영혼'이 원념을 모으는 모습이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 헥세 성역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헥세 위트머스가 모험가의 영혼을 갈망하며 등장할 때 더욱 자연스럽게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엘비아] 귄트 언덕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주술사가 절망의 틈에서 벗어나지 않게끔 배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 트롤의 배치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서 절망의 틈의 이펙트 범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보상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전리품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몽환의 귀걸이가 획득 가능한 품목에서 제거되었으며, 몽환의 귀걸이의 등장 확률이 각 액세서리에 균등하게 배분되었습니다.

- [엘비아] 시카의 진귀한 상자

기존 변경
툰그라드 반지, 장 : 툰그라드 반지, 광 : 툰그라드 반지
바아의 새벽, 장 : 바아의 새벽, 광 : 바아의 새벽
몽환의 귀걸이, 장 : 몽환의 귀걸이, 광 : 몽환의 귀걸이 
툰그라드 반지, 장 : 툰그라드 반지, 광 : 툰그라드의반지
바아의 새벽, 장 : 바아의 새벽, 광 : 바아의 새벽
- 시카의 진귀한 상자
기존 변경
툰그라드 반지
바아의 새벽
몽환의 귀걸이
툰그라드 반지
바아의 새벽
※ 업데이트 이후 새로 획득하는 전리품부터 반영되며, 기존의 보유중인 시카의 진귀한 상자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폴리 숲의 버섯류 몬스터들을 처치 후 호미로 채집 시 획득할 수 있는 잡동사니 전리품의 가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리품 가격 : 1,955 → 9,720

 

 

콘텐츠

※ 다음 물물교환 항목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물물교환원들이 새로운 육지 품목으로 교역품을 교환해주는 계약을 체결하고, 일부 교역 물품은 더 이상 교환해 주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1단계 물물교환이 가능한 품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운 교역 가능 품목 40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양털
명주실
면사
면포
비단
늑대 가죽
곰 가죽
벨라도나 코끼리 가죽
두꺼운 모피
질긴 가죽
투명수정 원석
초록수정 원석
푸른수정 원석
보라수정 원석
비취 원석
흑요석 원석
납 주괴
주석 주괴
녹 주괴
단풍나무 널빤지
소나무 널빤지
자작나무 널빤지
야자수 널빤지
편백나무 널빤지
아카시아 널빤지
이끼나무 널빤지
가시나무 널빤지
감자가루 반죽
고구마가루 반죽
옥수수가루 반죽
보리가루 반죽
큰 하늘 버섯
큰 호랑이 버섯
큰 황제 버섯
순수한 가루 시약
신수의 혈액
폭군의 혈액
현자의 혈액
빛나는 가루
고목나무 가지
* 다음 교역 품목의 교역 시 필요한 수량이 감소되었습니다.
누에 고치
아마
털실

사자 가죽
깃털 늑대 가죽
가공석탄
석탄
녹 광석
납 광석
구리 주괴
딱총나무 널빤지
고리 나무 널빤지
죄인의 혈액
피스타치오
다진 새고기
분홍나팔버섯
큰 화살 버섯
큰 구름 버섯
큰 점쟁이 버섯
맥주
새구이
술의 정수
식초
밀가루 반죽
붉은수정 원석
검은수정 원석
정제수
흙탕물 주머니
* 다음 교역 품목이 교역 가능한 품목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아카시아 수액
편백나무 수액
딱총나무 수액
거친 석재
보라수정
녹아내린 철 조각
통나무
야생 들풀
무결의 열매
파괴의 열매
풍요의 열매
마력의 열매
정령의 잎사귀
핏빛 나무 옹이
붉은 나무혹
균열의 가루
수도사의 가지
세월의 가루
어둠의 가루
화염의 가루
고목나무 껍질
진한 미트 스튜
선인장 껍질
알로에
육두구
선인장 가시
삼나무 널빤지
진흙수정 원석
※ 물물교환 교역 품목 및 수량은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검은사막 대륙 곳곳에서 소소한 이야기들이 들려옵니다.

- 칼페온 난민촌에서 허기에 지친 아이가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크리오가 맛이 좋다고 알려진 물고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귀여운 새끼 고양이가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발렌시아의 고고학자가 사막으로 탐험을 떠난 동생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오드락시아의 작업관리자와 창고관리인이 새로운 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했습니다.

 

※ 다음 항목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검은사막 대륙 곳곳에서 소소한 이야기들이 들려옵니다.

- 칼페온 빈민가에 평소와 다른 말투로 이야기하는 아이가 있다고 합니다.

● 동(V) 나루 태궁을 나르실란 태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 동안 카니온 각성무기에만 관심을 가졌던 까마귀 상단의 대행수 푸가르가, 나루 무기중 유일하게 존재하는 태궁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 푸가르에게 동(V) 나루 태궁을 건네주면 나르실란 태궁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아처 클래스의 경우에는 카니온 태궁 또는 동(V) 나루 태궁으로 나르실란 태궁을 교환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기존 [특별 지원] 나르실란의 강력한 각성무기 의뢰를 완료한 경우는 해당 의뢰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트리나 요새에서 경계 근무를 서는 병사의 대사와 앉아있는 자세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칼페온 바인 농장지, 팔르스 소농장의 주민들의 대화 내용이 좀 더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컷신 전투를 진행중인 캐릭터의 모습이 다른 모험가에게도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패드 모드 전용 UI 사용 중, 길드(G) - 길드원 목록에서 하단의 입금 버튼 선택 시, 관련 안내 문구가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가방(I)을 스티커 UI로 사용중인 상태에서도 유물 가방 및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열어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대화 진행 중, 의뢰 완료 및 진행 내역에 대한 알림 위젯이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NPC와 대화를 통해 조건이 달성되는 경우에도 알림 위젯이 보여집니다.

 

● 알파카의 탑승물 아이콘 및 설명이 캐릭터 접속창 및 선택창 등에서 당나귀로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세대 반려동물을 동시에 여러마리를 꺼낼 수 있게 되었으며, 대장 반려동물은 집사 모험가님께서 자유롭게 임명 및 해지할 수 있게 하여 어떤 반려동물을 5세대로 훈련 시킬 지에 대해 고민을 하지 않으셔도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대장으로 임명된 반려동물에게는 우리들의 골목대장(찾은 반려동물 모두의 줍기 속도 +15% 증가) 효과와 함께 고유 기술 1레벨이 증가하는 효과가 적용되며,

대장으로 임명되지 않은 5세대 반려동물들은 지난 업데이트와 같이 4세대 반려동물과 동일한 능력치로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귀염둥이 반려동물들과 함께 즐겁게 검은사막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5세대 반려동물 및 대장 반려동물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대장으로 임명되지 않은 다른 5세대 반려동물도 대장 반려동물과 함께 꺼내놓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대장으로 임명되지 않은 5세대 반려동물은 고유 기술 레벨이 상승되지 않으며, 4세대 반려동물과 동일한 능력치를 가집니다.

- 오비 벨렌의 '반려동물 대장 임명' 메뉴 이름이 '5세대 반려동물 훈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10레벨 이상의 4세대 반려동물은 훈련을 통해 대장으로 임명될 수 있는 자격을 받을 수 있으며, 훈련을 마친 5세대 반려동물 중 한 마리를 대장으로 임명할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 대장 임명은 5세대 반려동물을 맡긴 상태에서 '반려동물' 메뉴의 왕관 아이콘을 클릭하여 임명 할 수 있습니다.

- 대장으로 임명된 반려동물은 자신의 고유 기술 레벨이 1레벨 증가하며, '우리들의 골목 대장!' 버프를 함께 꺼내진 다른 반려동물들에게 부여합니다.
※ 우리들의 골목 대장! : 찾은 반려동물 모두의 줍기 속도 증가 (+15%)

 

※ 훈련을 마쳐 5세대가 된 반려동물은 더 이상 다른 반려동물과 교환할 수 없게 됩니다.

※ 다른 반려동물의 외형으로 변경하거나 고유 기술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5세대 반려동물 훈련을 하기 전에 먼저 교환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몬스터 토벌 의뢰 진행 중 의뢰 대상 몬스터를 처치 시 할 때 마다 의뢰 목표 완료 알림음이 매번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알사비의 별채 내 특정 식생의 흔들림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특정 지역의 배경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 반복 의뢰 - [공헌][Lv.60 엘비아] 중 일부 의뢰의 수락 조건 문구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엘비아 주간] 기가고드, [엘비아 주간] 악몽의 하수인

● [엘비아] 칼페온에서 획득 가능한 칭호의 획득 조건 문구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경추 3번 어디갔지?, 난 헥세보다 더 세, 뼈를 깎는 노력

● '잊지 않고 있었다네' 의뢰 대화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