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7월 8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7-08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7월 8일(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잃어버린 낙원을 향하여

※ 잃어버린 낙원 의뢰는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세렌디아 신전의 오클레인이 '바람의 낙원'에 대한 소문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하여 모험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 세렌디아 신전 지식 또는 델피니오 지식 보유 시 흑정령(/) 이벤트 메뉴의 '[잃어버린 낙원]' 연속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드라카니아 캐릭터로 의뢰를 진행할 경우 세렌디아 신전 벼락불 흔적에 새겨진 일부 용언을 읽을 수 있습니다.

- 최종 의뢰 완료 시 '잊을 수 없는'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템 찾기 기능

다양한 클래스가 등장하고 새로운 지역들이 확장됨에 따라, 검은사막의 세계는 점점 넓어졌습니다. 이에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모험가님의 아이템을 더욱 간편하게 추적하실 수 있도록 '내 아이템 찾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모험가님의 아이템을 창고, 통합 거래소 창고, 캐릭터 가방, 장착 중인 장비 등 가문 내 보유한 아이템을 한 번에 검색하여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ESC 메뉴와 창고의 검색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모험을 떠나기 위한 준비가 좀 더 편리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 내 아이템 찾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내 아이템 찾기 기능을 통해 가문 내 캐릭터가 착용 중인 장비 및 가방, 창고, 거래소 보관함 등에 보관된 아이템 및 은화를 한 번에 검색하여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메뉴(ESC) - 캐릭터(F2) - 내 아이템 찾기 또는 창고의 검색 기능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내 아이템 찾기에서 '은화'로 검색하면, 내 가문에서 보유중인 은화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 상태에서 해당 캐릭터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다음 클래스의 비전투, 전투 대기자세, 방어 태세 동작에서 캐릭터 표정이 자연스럽게 보여지도록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워리어, 발키리, 레인저, 위치, 쿠노이치, 미스틱, 아처, 노바

 
 

금수랑

● 회피이동 II ~ III

- 좌, 우로 사용 시 '기술 시작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위치

● 시련의 질곡 I ~ III

- 기술의 타격 범위 설명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 826% / 1099% / 1339% x 1, 최대 6타격
* 2타격 피해 826% / 1099% / 1339% x 1, 최대 6타격

● 흐름 : 고르 굴리기

- 기술의 타격 범위 설명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765% x 1, 최대 12타격

 

 

아처

● 낙인의 살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몬스터에게 기술 사용 시 '화살 피해'가 아닌 '일반 피해'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전승 하사신의 PvP에 변화가 생깁니다. 요지는 전승 고유의 특색과 개성의 강화입니다.
우선 모래 회오리를 이용한 암살 형태의 PvP 플레이가 강화됩니다. 이를 살리기 위해 <불복의 모래시계>가 전승 전용으로 추가되었고, 이제 <메마른 습격>을 사용하면 그 위치에 기억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F키를 누르면 언제든지 그 위치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처럼 직접 기억을 저장하는 형태는 유지됩니다) 또한, 돌아올 때 <할단>의 폭발 공격이 발동돼 위협적인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며, 추가로 <메마른 습격>을 사용하면 기술을 사용한 위치에 모래 회오리가 생성돼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방어 판정과 효과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깁니다.
우선 <강: 사구베기>의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제거되고, 더 많이 쓰이는 <강: 아알의 영역>에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유사>는 마지막 타격 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 전용으로 변경되는 대신, <꿰뚫는 칼날돌개>에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가 적용되어 조금 더 안정적인 진입이 가능하도록 했고, <부름받든 칼날>은 타격 전 경직 효과가 제거되고 역시 슈퍼아머가 적용되도록 하여 조금 더 안정적인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는 피해량과 받는 피해량의 변화입니다.
우선 하사신은 다른 클래스에 피격 시 받는 평균 피해 비율이 가장 낮았습니다. 때문에 최상위 장비를 갖출수록 회피율 증가 버프(사보)와 회피 패시브 등으로 인해 더 견고해지는 부분이 있어 공격력이나 적중력을 상향하기 매우 조심스러웠습니다. 다만 여러 하사신 모험가 분들로부터 공격적인 측면으로서의 상향에 대한 의견이 많아 이에 관련된 부분들을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에 설명드린 것처럼 모래 회오리를 이용한 유틸 상승과 안정성 상승, 그리고 주요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승하는 대신, 하사신이 다른 클래스에게 받는 피해 비율이 평균 약 3.25% 증가하는 형태로 조절하였습니다.
※ 각 클래스의 PvP 피해 비율은 모험가 가이드 - [클래스별 피해 비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불복의 모래시계 I ~ III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30초/30초/30초 → 30초/27초/25초

 
● (신규 기술) 전승 : 불복의 모래시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불복의 모래시계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모래시계 위치로 돌아갈 때 돌아간 위치에서 할단 기술의 폭발 공격이 발동됩니다.
* 전승 : 메마른 습격 기술 사용 시 기술을 사용한 위치에서 불복의 모래시계 기술이 발동된 후 이동됩니다.

 
● 전승 : 메마른 습격

- 공격 전 모래 회오리가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참살

- 타격 범위 및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1207% / 1407% / 1609% x 1, 최대 6타격 → 1207% / 1407% / 1609% x 6
* PvP 피해 감소율 : 62.3% → 54.4%

 
● 낙명의 모래시계

- 착지 동작이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범위 및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382% / 522% / 662% / 802% / 942% / 1082% x 1, 최대 5타격 → 382% / 522% / 662% / 802% / 942% / 1082% x 5
* PvP 피해 감소율 : 50% → 35%

 
● (신규 기술) 전승 : 낙명의 모래시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전승 : 낙명의 모래시계의 PvP 피해 비율이 65%로 기재되어있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 금계 투척

- 투척 속도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강 : 사구베기

-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사라지고 강 : 아알의 영역 기술에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알의 영역

- 기술 특화 2단계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아알의 영역

-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유사

-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고 꿰뚫는 칼날돌개 기술에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꿰뚫는 칼날돌개

-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부름받든 칼날

- 타격 전 경직 효과가 사라지고 마지막 타격 전까지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역 가르기

-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2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64% → 55%

 
● 계시의 칼날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54% → 45%

 
● 사도습격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63% → 44.5%

 
● 강 : 능선 베기

-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 53.3% → 43.5%


● 모래의 수도자 I ~ XX

- 기술의 전체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공격력 증가 +12, 모든 회피율 증가 +10% → 모든 공격력 증가 +20, 공격 속도 증가 +7%

 
● 사보

-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회피율 6% 증가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회피율 9% 증가

 
PvP 시, 하사신이 다른 클래스에게 받는 피해량이 평균 3.25% 증가되었습니다.

- 워리어에게 받는 피해량이 1.62% 증가했습니다. (102.28% → 103.9%)

- 소서러에게 받는 피해량이 1.63% 증가했습니다. (99.03% → 100.66%)

- 레인저에게 받는 피해량이 9.74% 증가했습니다. (87.67% → 97.41%)

- 자이언트에게 받는 피해량이 1.62% 증가했습니다. (105.53% → 107.15%)

- 무사에게 받는 피해량이 2.43% 증가했습니다. (96.60% → 99.03%)

- 매화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6.60% → 100.66%)

- 발키리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0.91% → 94.97%)

- 위치에게 받는 피해량이 11.36% 증가했습니다. (84.42% → 95.78%)

- 위자드에게 받는 피해량이 11.36% 증가했습니다. (84.42% → 95.78%)

- 쿠노이치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4.16% → 98.22%)

- 닌자에게 받는 피해량이 2.43% 증가했습니다. (97.41% → 99.84%)

- 다크나이트에게 받는 피해량이 5.68% 증가했습니다. (82.80% → 88.48%)

- 격투가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8.22% → 102.28%)

- 미스틱에게 받는 피해량이 4.06% 증가했습니다. (97.41% → 101.47%)

- 란에게 받는 피해량이 1.62% 증가했습니다. (98.22% → 99.84%)

- 아처에게 받는 피해량이 4.87% 증가했습니다. (92.54% → 97.41%)

- 세이지에게 받는 피해량이 2.98% 증가했습니다. (99.30% → 102.28%)

 

※ 검은사막 연구소의 하사신 기술 이펙트는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수정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즌 - 드라카니아

※ 시즌 - 드라카니아 내용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시즌 - 드라카니아가 2022년 7월 13일(수)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 일반 캐릭터로 전환을 마치지 않은 모든 시즌 캐릭터는 7/13(목) 점검 중 일반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또는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를 완료하지 않고 자동으로 일반 캐릭터로 전환된 경우, 편지(B)를 통해 추억이 담긴 선물상자와 푸가르의 응원문이 지급됩니다.

- 진행 중인 모든 시즌 관련 의뢰가 의뢰 목록에서 제거됩니다.

- 일반 장비로 전환되지 않은 시즌 투발라 장비는 각 부위별로 가장 높은 강화 단계의 장비가 일반 장비로 자동 전환되며 남은 장비는 삭제됩니다.
예) 시즌 동(V) 투발라 투구와 시즌 장(I) 투발라 투구를 동시에 소지 중인 경우, 동(V) 투발라 장비는 일반 장비로 전환되며 장(I) 투발라 장비는 삭제됩니다.

- 시즌 관련 아이템(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투발라 광석, 투발라 전환석, 전환되지 않은 투발라 장비 등)이 삭제됩니다.

 

 

아이템

● 씨앗 상인들이 각종 씨앗들을 5개, 10개, 20개 단위로 묶은 씨앗 꾸러미를 추가로 판매하기로 하였습니다. 

- 씨앗 꾸러미를 사용하면 해당하는 수량만큼의 씨앗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5개, 10개, 20개 씨앗 꾸러미가 추가된 씨앗은 다음과 같습니다.
※ 씨앗 꾸러미는 가방에 중첩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씨앗 꾸러미 (5개 / 10개 / 20개)
시들한 밀 씨앗 꾸러미
시들한 포도 씨앗 꾸러미
시들한 여명초 씨앗 꾸러미
시들한 아카시아 씨앗 꾸러미
광택이 나는 씨앗 꾸러미
말라 비틀어진 씨앗 꾸러미
껍질에 싸인 씨앗 꾸러미
하얗고 작은 씨앗 꾸러미
오돌토돌한 씨앗 꾸러미
반짝이는 씨앗 꾸러미
일그러진 씨앗 꾸러미
새카만 씨앗 꾸러미
후추 씨앗 꾸러미
마늘 씨앗 꾸러미
양파 씨앗 꾸러미
딸기 씨앗 꾸러미
고추 씨앗 꾸러미
호박 씨앗 꾸러미
당근 씨앗 꾸러미
포도 씨앗 꾸러미
해바라기 씨앗 꾸러미
올리브 씨앗 꾸러미
거대한 씨앗 꾸러미
반달모양 씨앗 꾸러미

- 씨앗을 묶음으로 판매하는 상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치 씨앗 상인 이름
발렌시아 살레빈
하이델 헌트
칼페온 아르
알티노바 어빈
로기아 농장 카멜리아 로기아
델리모르 농원 카일라
마스란의 율라스 유자농장 푸라리

● 다음 아이템 설명 중 사용처, 획득처, 의뢰 조건의 설명이 좀 더 명확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요정의 축복, 발크스의 외침, 푸가르의 비망록 1장, 제 1장 : 모험가 노트

 

● 수수께끼 물물교환 지원품 상자의 구성품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아마포 : 300개 획득 가능 → 150개 획득 가능 (수정)

- 물푸레나무 널빤지 : 600개 획득 가능 → 1500개 획득 가능

 

 

콘텐츠 

채집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채집 전리품으로 '요정의 숨결'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요리나 연금의 부산물처럼 공헌도 경험치와 채집 경험치로 교환하거나 단단,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집 중에 파묻힌 상자를 얻을 수 있고, 금 열쇠를 이용해 개봉하면 추가로 전리품을 얻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 요정의 숨결 및 파묻힌 흔적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벌목, 무두질, 수액 채취, 호미, 채광, 물뜨기 등에서 '요정의 숨결'을 획득할 수 있도록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요정의 숨결 10개로 각 마을에 있는 달리사인을 다음의 항목 중 하나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달리사인 교환 가능 목록
- 요정의 숨결 10개 : 뾰족한 흑결정 조각 1개
- 요정의 숨결 10개 : 단단한 흑결정 조각 2개
- 요정의 숨결 10개 : 공헌도 경험치 900 + 채집 경험치 30
● 벌목, 무두질, 수액 채취, 호미, 채광 진행 시 낮은 확률로 파묻힌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이 흔적을 발견하고 근처 땅을 채굴하게 되면 특이한 상자가 등장합니다.

- 상자는 금 열쇠로만 열 수 있으며, 상자를 열게 되면 지정된 확률에 따라 아래 물품을 각각 획득 할 수 있습니다.(수정)

상자 획득 가능 아이템
- 뾰족한 흑결정 조각 5~7개
- 단단한 흑결정 조각 10~15개
- 고대 정령의 가루 5~20개
- 홍염의 열매 5~10개
- 풍요의 열매 5~10개
- 자연의 열매 5~10개
- 태양의 열매 5~10개
- 매혹의 열매 5~10개
- 마력의 열매 5~10개
- 무결의 열매 5~10개
- 파괴의 열매 5~10개
지정된 확률로 각각 획득 가능 (금 열쇠 필요) (수정)

- 위 업데이트에 따라 금 열쇠가 통합 거래소 등록 가능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공지사항 안내 전, 공식 서버에 통합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던 '은 열쇠'는 판매등록 취소 처리되었습니다.

 

아 맞다!! 금괴!!
금괴 버프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한 차례 개선 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때에도 금괴를 건네주어야 하는 부분을 유지했었던 것에는
상징적인 물건을 봉헌하고 축복받는다는 의미가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험가분들께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은화로 축복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이걸 무슨 버프라고 불러야 할까요?

옛날 금괴 버프? 은화 버프? 모험가 여러분의 센스있는 아이디어를 기다리겠습니다.

● NPC에게 교환을 통해 금괴를 건네주고 120분간의 버프 효과를 받을 때 필요한 아이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 방어 / 경험 버프 효과를 받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위(,) 표기는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금괴 10G 3개 은화 3,000,000

 

※ 버프 효과 및 버프를 받을 수 있는 NPC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접기
버프 효과
분류 효과
공격 모든 공격력 +8, 모든 적중력 +8
방어 모든 피해 감소 +8, 최대 생명력 증가 +150
경험 전투 경험치 획득량 +15%, 기술 경험치 획득량 +15%
 
버프 NPC
위치 NPC
벨리아 마을 오타비오 페레
하이델 아르센
칼페온 레오나
그라나 메린돌라
수도 발렌시아 네라사비 알롬
드벤크룬 제단
알티노바 지크먼드
오드락시아 킨디르
끝 없는 겨울의 산 뭉크체그

 

 

몬스터

보물 이벤트 사냥터에는 개편으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수치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된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물을 노리고 사냥을 할 때에는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서 사냥을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을 대응하는 사냥터를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보물 이벤트부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은 초승달 신전이, 바실리스크 소굴은 와라곤 둥지에서 동일한 보물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진행되는 보물 이벤트에서는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과 바실리스크 소굴이 제외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반영됩니다.)

● 7월 6일 ~ 7월 20일 까지 진행되는 '지금이 바로, 보물 획득 찬스!' 보물 아이템 획득처 추가 이벤트의 사냥터 목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시 고대론의 영성, 청명한 방울 획득 가능 사냥터 : 초승달 신전(추가),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 숲 로나로스

 - 이벤트 시 미지의 지도 조각(필라쿠 감옥) 획득 가능 사냥터 : 와라곤 둥지(추가), 바실리크스 소굴, 필라 쿠 감옥

 

●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모래 바람 이펙트가 특정 상황에서 남아있는 것으로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검은사막 대륙 곳곳에서 소소한 이야기들이 들려옵니다.

- 벨리아에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려는 남자가 있다고 합니다.

- 북부밀농장의 노먼레이트가 최근 곡식이 비고 있어 어떤 남자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 플로린 마을의 방어구 상인 젤피니스가 밤마다 산 위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잠을 설치는 것 같습니다.

- 알티노바 투기장의 샤카투가 분위기를 띄울 광대를 불렀다고 합니다.

 
● 반려동물의 5세대 훈련 방법을 알 수 있는 '[반려동물] 대장이 되기 위한 훈련'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오비 벨렌 NPC에게 수주받을 수 있으며, '[반려동물] 대장이 필요해!' 의뢰 완료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추천 의뢰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의뢰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의뢰 타입에서 [생활]을 활성화 한 후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길드 관리자 제티나에게 수주 가능한 '더 밝게 빛나는 : 나크의 귀장식' ,'더 밝게 빛나는 : 툰그라드 귀걸이' 의뢰 진행 시, 개량된 귀걸이를 가지고 있을 때도 수주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의 소소한 이야기의 어색한 대사가 개선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의 대장장이 더스틴이 최근 섬 안쪽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 달구 코끼리 의뢰를 수주할 수 있는 세리자드 NPC의 대화 버튼 안내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추적 기능은 '지식'을 얻기 위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플레이 유형이나 목적에 따라 다르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단일/주제로만 분류돼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를 좀 개선하여 최대 20개까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지식(H)창의 몬스터 추적 기능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쿠쿠새 등의 일부 생태 지식 몬스터가 추적 상태일 때에도 미니맵에 추적 표시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 UI에서 생태 지식 추적을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단일 추적 및 주제 추적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TIP : 지식(H)창에서 생태 지식 분류 또는 몬스터를 선택하고 '추적'을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몬스터가 미니맵에서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 '누리오의 꿈' 의뢰의 수주 대사가 좀 더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메인 의뢰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타크로스의 외형 및 대화 장면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패]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를 완료했으나 '[마패] 비밀 수호단의 증표' 의뢰가 의뢰 목록창에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래 지식 변경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투구족 족장 지식의 명칭이 투구족 족장 강철의 눅스로 변경되었으며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텐 지식의 이미지가 현재 크라텐의 모습과 동일하게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월드의 주요 사냥터들과 함께 일반 지역의 지형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오크 캠프(특히 마르니의 밀실이 포함된)에서 발밑에 걸리는 구조물들을 개선하였고, 붉은 늑대 부락과 트롤 서식지도 함께 수정하였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한 번에 마무리하는 것은 아니며 카마실비아 등 전체 지역에서 '이동에 크게 방해가 되는' 곳을 위주로 계속해서 수정해 나갈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각종 지역에서 캐릭터 이동에 방해가 되던 일부 배경 요소들이 개선되었습니다.

- 오크 캠프

 

- 고대인의 석실

▲ 이제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붉은 늑대 부락

 

- 귄트 언덕

 

● 오크 캠프의 마르니의 밀실에서 밀실 범위 바깥으로 나갈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슬린 바탈리와 상호작용 시 기본 음성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월드맵(M)의 점령전 성문 아이콘이, 점령전 지역과 먼 장소에서 월드맵을 열었을 때 다른 장소에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패드 모드 전용 UI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을 위임 받을 때 확인 메시지가 보여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컷씬 진행 중 등장하는 키 가이드가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 교환창의 '교환이 끝난 거점 숨기기' 기능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 분야 순위에서 집계된 순위가 없을 때 보여지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꺼내진 탑승물이 없을 때, 탑승물 아이콘에 보여지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몬스터에 관련된 서버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말에 탑승 상태에서의 이동, 자동 이동 및 이동 기술 사용에 대한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로딩이 끝났을 때 반려동물이 모두 맡겨진 상태에서도 반려동물이 꺼내져 있을 때의 효과음이 재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샤이] 동(V) 검은별 플로랑의 이펙트가 게임 옵션 품질이 낮은 상태일 때 보여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강 낭만유영 기술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별, 고드아이드 무기를 교환 할 때 보여지는 상호작용 대화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원히 기억될 사내'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수락 및 완료 알림 위젯에 간혹 텍스트 겹침이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엘토르 기원의 아이템 설명에 녹빛담수가 금빛담수로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