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8월 19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8-19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8월 19일(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르니의 밀실 - 아크만 사원 / 히스트리아 폐허 추가

이제 히스트리아 폐허와 아크만 사원도 '마르니의 밀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사냥터는 특수한 방법으로 입장이 가능하고, 사막 지역이라 길찾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사냥터에 진입하고 특정 구역으로 직접 이동해야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작 지점은 두 사냥터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구역을 지정하였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 다음 개선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을 이용할 수 있는 사냥터에 '아크만 사원'과 '히스트리아 폐허'가 추가되었습니다.

 

아크만 사원 마르니의 밀실

 

히스트리아 폐허 마르니의 밀실

 

 

거점전 / 점령전 개선

거점전과 점령전의 건설 편의성 개선 및 공성병기/부속건물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먼저 거점전과 점령전 준비 시간에 성채와 부속 건물등을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건설 시간이 1초로 단축되고 설치 시의 지형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이전의 원격 설치 기능, 간편 설치 기능과 함께 거점전/점령전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빌더분들께 유용한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간편 설치 기능은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성채/지휘소 및 부속건물을 더 튼튼하게 변경하여 일반 공격에 너무 빠르게 파괴되지 않도록 조정하였고, 공성 병기의 파괴력은 최대한 유지될 수 있도록 코끼리와 발리스타의 공격력을 높였습니다.
● 월드맵(M) 창의 거점전과 점령전(영지) 정보에서 건설된 성채의 개수가 거점전/점령전 1시간 전부터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이 진행 중이지 않을 때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및 모든 부속건물 설치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이 진행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15초의 설치 시간이 필요합니다.

 
● 거점전/점령전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및 모든 부속건물 설치에 필요한 지형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 이제 어느 정도 경사가 있는 지형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원활한 타격을 위해 너무 가파른 곳은 제외됩니다.
※ 설치 지형에 따라 하단 부분이 다르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성채/지휘소의 최대 내구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1단계 ~ 4단계 성채 : 기존 대비 내구도 20% 증가

- [점령전] 지휘소 : 기존 대비 내구도 20% 증가

 
● 거점전/점령전 회복소의 최대 내구도와 방어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1단계 회복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 2단계 회복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25% 증가

- 3단계 회복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16.7% 증가

- 4단계 회복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14.2% 증가

- 점령전 회복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28.5% 증가

 
● 거점전/점령전 보급소의 최대 내구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1단계 보급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2단계 보급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3단계 보급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4단계 보급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점령전 보급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거점전/점령전 코끼리 사육소의 최대 내구도와 방어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1단계 코끼리 사육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 2단계 코끼리 사육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25% 증가

- 3단계 코끼리 사육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16.7% 증가

- 4단계 코끼리 사육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14.2% 증가

- 점령전 코끼리 사육소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방어력 28.5% 증가

 
● 거점전/점령전 화염탑 및 강화 화염탑의 최대 내구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1단계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 2단계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 3단계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 4단계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 점령전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0% 증가

- 3단계 강화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4단계 강화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점령전 강화 화염탑 : 기존 대비 내구도 15% 증가

 
● 거점전/점령전 신기전과 대 신기전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거점 단계 및 점령전의 신기전과 대 신기전이 캐릭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모든 거점 단계 및 점령전의 신기전과 대 신기전이 말과 코끼리에게 주는 피해량이 5% 증가하였습니다.

 
● 거점전/점령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끼리, 카드리아 코끼리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보조 좌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창던지기 공격의 피해량이 기존 대비 50%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공격, 돌진 공격의 피해량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이동 뿔공격, 앞발 찍기공격의 피해량이 37.5% 증가하였습니다.

- 캐릭터를 상대로 입히는 피해량이 15% 증가하였습니다.

- 최대 생명력이 70% 증가하였습니다.

 
● 점령전 발리스타 제작소의 방어력이 300% 증가하였습니다.
 
● 발리스타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발리스타로 목책, 목책문, 바리케이드에게 공격 시 효과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회복소, 보급소 등 부속건물에 주는 피해량이 기존대비 약 1000% 증가되었습니다.

- 캐릭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기존대비 7.7% 증가되었습니다.

- 성문에게 주는 피해량이 기존대비 50% 증가되었습니다.

- 발리스타에 사용할 수 있는 [길드] 낡은 발리스타용 화살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낡은 발리스타용 화살은 보급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시즌 : 용기사 졸업 사전 안내

※ '시즌 : 용기사' 졸업이 2022년 8월 24일 정기점검 완료 후 부터 가능할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사전 안내 드립니다.

 

시즌 : 용기사 졸업

●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의뢰와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속으로' 의뢰를 완료하면 시즌을 졸업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졸업 시 '[시즌 특별 선물] 벼락빛 번쩍이는 꿈!' 의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 용기사' 졸업 보상 : 발크스의 조언(+100) 상자

※ 이전 시즌의 보상을 획득하지 않은 경우, 해당 보상 대신 다른 시즌의 보상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외 사항은 기존 시즌 서버와 동일하며, 상세한 내용은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레인저

● 대기 상태 일 때 대기 상태 표정 커스터마이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샤이

● 악기 연주 중 상태이상 공격에 피격 되었을 때, 상태이상 효과가 빠르게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

전승

● 강 : 섬뜩한 발톱 기술 사용 시 이온이 3만큼만 충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트리온 상태에서 흐름 : 파멸의 날개, 흐름 : 마크타난의 날개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곳에서 착지 시도 시, 추락하는 모션이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높은 곳에서 착지 시 주변에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흐름 : 파멸의 날개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파멸의 날개

- 기술을 연속 사용 시 좀 더 느리게 낙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 격파의 돌격

- 본 : 격파의 돌격 기술 습득후 마인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격파의 돌격을 사용했을 때 잠금하였던 흑정령 : 격파의 돌격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발락스 도시락, 에일 특산품 특식, 상황 버섯 삼계탕 아이템 설명 중 사용 효과 설명의 줄 바꿈이 개선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크림, 치즈, 버터 아이템의 1회 최대 구매 가능 수량 및 판매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1회당 구매 대기 및 및 최대 구매 가능 수량 : 500개 -> 1,000개

- 판매 대기 수량이 3,000개 이상인 경우 최대 구매 가능 수량 : 3,000개

- 1회당 최대 판매 가능 수량 : 20,000개

 
● [명예] 의상 아이템을 이동 중이나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도 착용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명예] 도바르트 투구
[명예] 도바르트 갑옷
[명예] 도바르트 장갑
[명예] 도바르트 신발
[명예] 타리타스 투구
[명예] 타리타스 갑옷
[명예] 타리타스 장갑
[명예] 타리타스 신발
[명예] 헤라클레스의 기운 투구
[명예] 헤라클레스의 기운 갑옷
[명예] 헤라클레스의 기운 장갑
[명예] 헤라클레스의 기운 신발
[명예] 그루닐 투구
[명예] 그루닐 갑옷
[명예] 그루닐 장갑
[명예] 그루닐 신발
[명예] 레모리아 투구
[명예] 레모리아 갑옷
[명예] 레모리아 장갑
[명예] 레모리아 신발
[명예] 아쿰 투구
[명예] 아쿰 갑옷
[명예] 아쿰 장갑
[명예] 아쿰 신발
● 세렌디아 북부 평원, 린치 농장 폐허의 채집 생산거점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목록이, 실제 획득할 수 있는 은빛 철쭉, 은빛 철쭉 다발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생산 거점에서 은빛 철쭉 다발을 획득할 수 있는 비율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솔라레의 창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카드리 폐허에서 등장하는 구체의 공격이, 시간이 지나도 동일한 피해량을 유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티티움 계곡에서 출현하는 '어둠의 틈'의 위치가 모래알 바자르 앞 언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티티움 계곡에 어둠의 틈이 이미 출현한 경우, 해당 우두머리 처치 후 다음에 출현하는 어둠의 틈 부터 적용됩니다.

 

● 헥세 성역의 헥세 위트머스가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 영혼을 정상적으로 수확하고 있었지만 수확하는 모습이 보여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시즌 패스에 다음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시즌패스 강력한 장신구를 얻는 방법 2.' 진행 시, 사냥터에 무관하게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의뢰를 완료하면 달성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위 변경사항에 따라 기존 '[시즌] 그믐달 길드 특별 토벌 요청' 의뢰가 수주 불가능한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를 수주 받아 이미 진행 중인 경우라면 정상적으로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종료(ESC) 창의 최근 완료한 의뢰 목록에서 완료한 시즌 패스 이름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외침꾼의 일지 2권, '[시간제한] 빠르게 낚을 수 있을까?'의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제한 시간 10분 안에 바다 장어 2마리 낚기 제한 시간 10분 안에 파란색 등급 물고기 2마리 낚기

 

● 검은별 장비 제작 의뢰 도중 부정의 현신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별 장비 제작 의뢰 도중 불안정한 별의 잔해가 소환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부정의 현신이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왕의 열쇠' 연속 의뢰 진행 중, 의뢰 아이템을 삭제한 경우, 의뢰 아이템을 다시 받고 계속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문의 빈 액자를 삭제한 경우 : '[왕의 열쇠] 프란체스카 세릭' 진행 중 흑정령과의 대화를 통해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광명석 파편을 삭제한 경우 : '[왕의 열쇠] 나의 여제' 진행 중 흑정령과의 대화를 통해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발레노스] 리치를 구출하라' 의뢰 수락 후 에일린과 대화 진행 시 횃불과 에일린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붉은 늑대 부락에 나타난 '라오'의 대사와 지식 내용이 좀 더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마차에 탑승한 상태에서 셰레칸 폐철광산 근처의 다리를 건널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검은사막 연구소 회원 가입 후 이메일 인증 전에 로그인을 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그믐달 어린 검은무쇠이빨 사냥꾼' 의뢰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모험일지II의 지식 명칭 중 부자연스러운 지식의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