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0월 24일 (목) 업데이트 안내 (2019-10-25 11:00)
Black Desert 2019-10-24 12:52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10월 24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크나이트 전승

● 다크나이트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연구소 전용] 다크나이트, 또 다른 힘'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베디르의 분노 기술을 배움으로써 베디안트가 아닌 태도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되면 베디안트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기술 페이지(K)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만을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한 후에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하여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 베디르의 분노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공격 기술 사용 중에는 마우스 이동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추가)
 

워리어

● 전승 후 효과가 변경되는 주무기 기술에 대한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

● 강 : 우직한 칼날 바람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 하늘의 부름 기술을 공중에서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후 효과가 변경되는 주무기 기술에 대한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 강 : 단죄의 검 기술과 강 : 방패 던지기 기술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시 특정 상황에서 극 : 거룩한 힘 기술의 타격수가 추가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후 효과가 변경되는 주무기 기술에 대한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 밤 까마귀 이후 강 : 핏빛 재앙 사용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그림자 포획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치명타 확률 +100%가 적용되지 않고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낮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뒷걸음, 후방 까마귀 습격 중 멸망의 꿈 사용 시 당겨진 멸망, 멸망의 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심연의 강림 버프 사용 시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후 효과가 변경되는 주무기 기술에 대한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금수랑

● 전승 후 효과가 변경되는 주무기 기술에 대한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매화

● 붉은 검기 버프를 획득 단계가 6단계에서 3단계로 감소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버프의 획득 단계를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기 자세에서 보여지는 연출 효과가 이제 붉은 검기 버프가 있을 때만 보여지도록 변경됩니다.
● 강 : 참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붉은 검기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버프 3단계 도달 시 강 : 참수, 강 : 각수, 강 : 역극을 사용해도 버프가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버프 3단계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버프로 강화되는 기술에 강 : 붉은 달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인검 상태에서 강 : 붉은 달 사용 시 출력되는 연출과 공격이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버프 상태에서 강 : 각수 기술 사용 시 적용되던 슈퍼 아머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붉은 검기 버프 상태에서 강 : 각수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됩니다.
● 붉은 검기 버프 상태에서 강 : 참수, 강 : 역극 기술 사용 시 추가되는 효과가 기술 설명에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버프 상태에서 강 : 참수 기술을 사용하여 타격을 성공했을 때, 생명력 회복 +1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역극 연속 사용 시 지구력 소모가 삭제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역극을 최대 연속 5번 사용하면 자동으로 회전베기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참수 기술의 조작키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장님 가르기, 개화, 각수 : 태풍 기술 이후엔 좌클릭만 입력해도 강 : 참수 기술이 발동됩니다.
● 전방 장님 찌르기 기술 후 강 : 참수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눈꽃덩이 기술의 적중률이 15%에서 30%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눈꽃덩이 기술에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눈꽃덩이 기술의 이동속도 감소, 공격속도 감소, 출혈 피해가 최대 10명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눈꽃덩이 기술을 강 : 붉은 달, 강 : 개화 기술에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눈꽃덩이 기술을 다른 기술 사용 중 연계하였을 때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 : 가름 기술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 : 특편전 기술에 다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5초간 이동 속도 감소 20%
- 타격 성공 시 10초간 회피율 감소 9%
● 강 : 낙인 기술 이후 돌개 베기 기술을 더욱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방 추격 중 강 : 개화 기술을 Shift+우클릭으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낙인 기술을 C 키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치

● 전방으로 이동 중 각성 무기에서 주무기로 전환 시, 다시 각성 무기 상태로 돌아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각성 무기 상태에서 주무기로 전환 시 간헐적으로 바로 주무기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 방어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으로 인해 버프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조치되었던 일부 기술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안정화 및 충분한 테스트를 위해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우선적으로 수정되었으며,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해당 기술 사용 시 정상적으로 버프 효과가 발동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구름막
- 핑그르르 셋
- 빠르게 둘
- 폴짝 셋


아이템

● 생활 관련 액세서리인 로기아, 게라노아, 마노스의 착용 세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로기아 액세서리 2개 착용 시마다 :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2%
- 게라노아 액세서리 2개 착용 시마다 :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3.5%
- 마노스 액세서리 2개 착용 시마다 : 생활 경험치 추가 획득 5%
●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검은 마력의 수정 드롭률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 [길드]갤리선 가방에 [길드]바람의 결정, [길드]바람의 근원 아이템을 넣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강화 수치가 +14 이하인 녹색 등급 장비(개량된 장비 포함)를 강화할 때, 강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단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무기 +7강 ~ +14강 강화 시

방어구 +5강 ~ 14강 강화 시

무기 + 9강 ~ +14강 강화 시

방어구 +7강 ~ +14강 강화 시

- 무기 +7강 ~ +8강, 방어구 +5강 ~ +6강 강화 시 확률이 동일하여, 강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단계가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 마차가 짧은 거리를 자동으로 왕복 이동하는 경우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함포 아이템에 선박 추가 피해량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야생마가 장애물에 끼여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창에 있는 기술 설명이 소모 자원, 적용 효과로 나누어져 상세하게 기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 글꼴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젖소 젖 짜기

- 파티/부대
● 낚시에서 글자 입력창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사망 UI가 변경 전 UI로 돌아갔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