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1월 12일 (화)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19-11-12 00: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11월 12일 (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금수랑 전승 의뢰 추가

● 공식 서버 전용 금수랑 전승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Lv. 56 이상,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으로부터 ‘[금수랑 전승] 신의를 논하며’ 의뢰를 통해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금수랑 전승] 신의를 논하며’ 의뢰는 의뢰 받은 일(O) 추천 의뢰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워리어

● 전승 시 진: 돌진찌르기 기술 사용 중 다단 고속 돌진이 사용될 때 적의 방향으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전승 후 '극 : 단명의 질풍' 기술 사용 중 마지막 타격에 '강 : 초 : 바람 모아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야상곡 기술 사용 시 상대방에게 간헐적으로 캐릭터의 모습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길드 창고 사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에 정령의 성물이 발견되기 시작했습니다.
- 정령의 성물을 모두 모으면 마르지 않는 정령수, 오네트의 정령수와 오도어의 정령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사용해도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네트의 정령수 오도어의 정령수

- 사용 효과 : 생명력 +275 회복

- 지속 시간 : 즉시

- 재사용 시간 : 2초

- 행동 불가 상태에서 사용 시 회복력이 45% 상승됩니다.

- 사용 효과 : 정신력, 투지, 신성력 +325 회복

- 지속 시간 : 즉시

- 재사용 시간 : 6초

● 신규 생활 레벨 '교역'이 추가되었습니다. 교역 생활 경험치는 해상 물물교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물교환의 초기 기획은 험난하게 재설계된 바다 환경을 극복하는 대가로 높은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었습니다. 대양의시대 업데이트 이후,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바다 환경 개선과 물물교환 수익성 강화에 대한 의견을 내어주셨고, 이에 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함께 바다를 누비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개선 업데이트를 거듭한 결과, 현재와 같은 바다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이에 현재를 면밀하게 진단한 결과, 대양의 시대 초기와 비교하여 매우 쉬워진 해상 이동 난이도와 앞으로 이뤄질 더 많은 개선점을 고려하면 수익성이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이는 다른 생활 콘텐츠와 비교하여 형평성에 크게 어긋나는 것으로 보여, 불가피하게 수익성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단, 이번 조정은 물물교환 이용 횟수가 적은 모험가분들껜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선에서 이루어지며, 물물교환을 헤비하게 즐겨주시는 모험가분들 또한 조정 이전과 엇비슷한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수단이 더해질 예정입니다.
추가로 대양에 관련된 여러분의 의견을 꾸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조금 더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바다 네비게이션을 확장하였고, 선박을 더 쉽고 빠르게 다룰 수 있도록 조작성 개선과 함께 자동 쾌속순항 등의 편의성 기능 또한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시간 압박을 덜 받으실 수 있도록 기존에 4시간을 기준으로 강제로 전환되던 교환 목록을 모험가님들이 직접 갱신을 해야 품목이 전환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각 섬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물품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교역 경험치는 상이합니다.
- 교역 생활 경험치는 내 정보(P)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생활 콘텐츠 '교역'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의 물물교환 교환 횟수가 '교섭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과 물물교환 방식은 동일하며, 교환 횟수 대신 교섭력이 차감됩니다. 
- 기본적으로 10,000의 교섭력을 가지고 물물교환을 시작하게 되며, 물물교환 정보가 갱신될 때마다 교섭력이 회복됩니다. 
- 각 물물교환 거점마다 요구하는 교섭력이 다르며, 해당 섬에서 교환 횟수가 남아 있더라도 교섭력이 부족하면 교환할 수 없습니다.
- 교역 생활 레벨이 오르게 되면 물물교환에 필요한 교섭력 수치가 감소합니다.
기존에 이미 물물교환을 진행한 모험가님들은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시 해당 수치만큼의 교역 레벨로 전환됩니다. 
● 물물교환 정보가 수동 갱신 방법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현실 시각 1시 기준으로 4시간마다 자동 갱신되었지만, 이제 직접 원하는 때에 갱신이 가능합니다.
- 하루에 최대 3회 물물교환 정보를 갱신할 수 있으며, 한 번 갱신한 후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4시간이 필요합니다. 
- 갱신 횟수는 매일 현실 시각 오전 6시에 회복됩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매일 도전 과제를 통해 까마귀의 교역 보증서나 까마귀의 직인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까마귀의 교역 보증서를 통해 교섭력 10,000을 회복할 수 있으며, 까마귀의 직인 아이템을 통해서는 물물교환 정보를 1회 추가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에페리아 중범선 증축 재료를 교환해주는 물물교환의 등장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필요 누적 횟수가 절반으로 감소하였으며, 발생 확률도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1단계 교역 섬의 교환 구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회 교환으로 최소 1개, 최대 3개 교환 → 6회 교환으로 최소 1개, 최대 1개 교환
● 물물교환에 필요한 육지 재료 아이템의 요구 개수가 100개 단위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가능한 섬의 교환 구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교역품의 교환 가능한 비율이 최대 1:3에서 1:2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대양 주화를 교환해주는 물물교환 섬들의 대양 주화 개수와 최대 교환 횟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근해 지역보다는 마고리아에서 더 많은 대양 주화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마고리아의 다음 부유물에서 교환에 필요한 누적 교환 횟수가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난파된 하란의 수송선
- 숄라스 치코의 해적 연합
- 떠돌이 상인의 배
● 바다 위에서 바다를 목적지로 길찾기를 했을 때 길 찾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월드맵(M) 하단의 바다 길 찾기 방식 설정 창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짧은 길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항로를 안내합니다. 항로에 따라 복잡하게 꺾인 길로 안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제 이동 시간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빠른 길 최대한 꺾이지 않고 이어진 길로 안내합니다. 다소 먼 거리를 돌아갈 수 있지만, 배의 속도를 유지하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드리간 지역 트쉬라 폐허에서 등장하는 크바리악이 다음과 같이 개편되었습니다.
- 트쉬라 폐허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독기운이 스며든 발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기운이 스며든 발톱’을 획득하면 크바리악이 등장합니다.
- 크바리악이 등장하면,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트쉬라 폐허의 두 개의 공터 중 한 곳에 1분간 유지되는 노란 빛 기둥이 생성됩니다.
- 빛 기둥 근처로 이동하면 크바리악이 등장하며, 크바리악을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크바리악과의 전투가 시작되지 않으면, 10분 뒤 크바리악은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전투 중 모험가가 사망하거나 전장을 이탈하여 전투가 종료되면 10분 뒤 사라집니다.
- 전투가 유지되는 동안 크바리악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크바리악과의 전투는 크바리악을 소환한 모험가님만 가능합니다.다른 모험가의 공격에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크바리악의 공격력 및 체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방어력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되어 일정 공격력 이상에서는 효율이 감소합니다.
● 크바리악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5인이 보상 획득 → 1인만 획득 가능
- 크바리악 처치 시 다음 아이템들을 더욱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폐허의 눈동자 반지

마르니의 연구상자

아쿰 방어구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조합 마력의 수정 - 훔

가모스의 비늘

카프라스의 돌

고대정령의 가루

용의 비늘 화석

 

UI

● 야생마 포획 및 악기 미니게임의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정보창에 '교환이 끝난 거점 숨기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 사용 시, 물물교환의 교환 횟수가 전부 채워진 거점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스템

● 성능 향상을 위한 일부 NPC 감추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성능 설정 → NPC → NPC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을 설정하면 검은사막 월드에서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일부 NPC들이 사라집니다.

- 해당 기능을 설정한 순간, 이미 모습을 드러내고 있던 NPC는 사라지지 않지만, 재접속 혹은 캐릭터 선택 창에 다녀오면 검은사막 월드 전역의 일부 NPC들이 사라집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