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3월 26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03-26 12: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3월 26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디언 기술 심화

● 라밤의 깨달음 - 기술 심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첫 번째 심화 기술은 56레벨 이상, 두 번째 심화 기술은 57레벨 이상 캐릭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심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선행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 심화 기술은 각 레벨의 심화 기술 별로 두 가지 중 한 가지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56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내려찍기 + 사지 절단 사지 분쇄

- 타격 피해 803% x 4, 최대 2타격

- 치명타 확률 +50%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다운어택 피해량 증가 +5%

- 전방 가드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몬스터에게만 적용)

- 다운 어택, 에어 어택

 

56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내려찍기 + 대지 강타 무자비한 강타

- 타격 피해 758% x 9

- 치명타 확률 +50%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투지 +20 회복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다운어택 피해량 증가 +5%

- 슈퍼 아머

- 타격 성공 시 바운드 (몬스터에게만 적용)

- 다운 어택

 

57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오므아의 응시 + 검은 피의 영역 오므아의 영역

- 타격 피해 432% x 2

-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 400

-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20

- 타격 성공 시 용의 사명의 사명의 불꽃 효과가 적용됩니다.

 

57레벨 심화 기술
선행 기술 심화 기술
오므아의 응시 + 도끼 날리기 오므아의 불꽃

- 1 타격 피해 704% x 2, 2타격 피해 704% x 4

-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 400

- 타격 성공 시 10초간 공격 속도 감소 15%, 시전 속도 감소 15%, 이동 속도 감소 15%

● 흑정령의 분노를 열상의 가시, 멸신의 불길, 정화의 불꽃 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 10%, 25%, 50%가 쌓인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F", "LB", "RB" 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오늘 업데이트에서도 일부 캐릭터들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워리어의 경우 무모한 일격 피해량이 증가하였으며, 선두 추격의 액션을 보완하였습니다. 특히 무모한 일격의 경우 피해량 자체는 줄었지만, 타격수가 늘어 모으기를 했을 때 더 확실하게 피해를 주는 느낌으로 상향하였습니다. 선두 추격은 특정 모험가님들께서만 사용하였던(선두 추격 중 Q 키를 이용한 취소 연계) 연계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굳이 이 방법을 쓰지 않더라도 기술이 더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액션을 보완하였습니다.

레인저 역시 각성 기술의 활용성에 집중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었던 기술의 대기시간을 조절해 활용도를 넓혔으며, 흐름: 환멸 기술의 에어 스매쉬 효과를 다운 스매쉬 효과로 변경하여 흐름: 뿌리내림 등을 포함 다운 스매쉬 효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그 연계성을 부여하였습니다. 저희는 레인저의 각성 기술의 연계와 활용도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매화는 일부 각성 기술의 공격 범위를 바로 잡고, 역시 활용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각성 매화의 기술 중에는 전방으로 이동하여 공격하는 형태의 기술들이 있는데, 해당 기술들의 공격 범위를 전방으로 더 넓게 조정하여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화월만개 기술의 모으기 중 진눈깨비 걸음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위자드는 주무기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되는 기술이 없어 불편하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에 업화 기술을 사용해 주무기 상태에서 각성 무기 상태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물구슬, 흐름 : 물폭탄 기술 사용 이후의 연계를 보완하였습니다. 추가로 이제 기술 사용 중 회피 이동과 공간이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전승 상태일 때 마력 회피 후 다른 기술 연계 시 빠른 시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생존과 연계의 핵심인 마력 회피 기술의 특징을 보다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이제 마력 회피 기술을 사용했을 때 순간적으로 캐릭터가 시야에서 사라지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저희는 위자드와 위치 두 직업이 각자가 지닌 개성과 매력이 확실해지길 바라며, 이를 위해 여러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크나이트 역시 이번에는 각성쪽에 집중하였습니다. 우선 공습 기술이 전승과 각성 상태에서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비각성 공습 기술의 추가 타격 성공 시 적용되던 바운드 효과를, 첫 타격의 띄우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았을 때에만 발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상대적으로 사용 빈도가 적었던 원한의 손아귀, 빗발치는 절망, 베디르의 함정 등의 기술을 지금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격투가는 전승의 답답했던 액션성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붉은 송곳니 - 흐름 : 폭잠 연계 시 기백 방출이 더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조정하여 두 가지로 갈라지는 붉은 송곳니 연계를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고, 강 : 낭아신장 사용 시 조준된 적에게 공격이 적중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닌자는 사냥 편의 및 속도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에 일부 기술의 피해량 증가와 함께 연계성을 보완하였고, 아수라 상태에서 일도양단 기술이 더욱 강력해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계속 연구하고 테스트하며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주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전승 란, 전승 쿠노이치, 발키리, 금수랑의 밸런스 조정과 함께 다른 캐릭터들 역시 계속 개선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워리어

● 무모한 일격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 수가 조정되었습니다.
무모한 일격 변경 전 변경 후
모으기 전 1930% x 2 1420% x 4
모으기 후 1930% x 3 1420% x 8

● 흐름 : 발목깨기 기술의 치명타 보정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선두 추격 기술 사용 중 Q키를 이용하여 부자연스럽게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으며, 선두 추격 기술 자체가 부드럽게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무게가 125% 초과 시, 회피 이동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주무기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소서러

●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 사용 후 망자 유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그림자 포획, 망자 유린 기술의 적중률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그림자 포획 변경 전 변경 후
그림자 포획 I 2.5% 5%
그림자 포획 II 3.75% 7.5%
그림자 포획 III 5% 10%

 

망자 유린 변경 전 변경 후
망자 유린 I 0% 5%
망자 유린 II 0% 10%
망자 유린 III 0% 15%
● 조각 흡수 시 획득하는 모든 공격력 증가 버프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

● 흐름 : 환멸 기술의 에어 스매쉬 효과가 다운 스매쉬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8초로 조정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의 적중률이 5%에서 10%로 증가되었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대자연의 전율 변경 전 변경 후
대자연의 전율 I 23초 23초
대자연의 전율 II 22초 21초
대자연의 전율 III 21초 19초

● 덩굴매듭 기술 사용 후 좌클릭 시 흐름 : 뿌리 내림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단명의 질풍, 극 : 단명의 질풍, 숨을 찢는 질풍기술 설명에 분산 효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금수랑

● 얕은 물에서 흑랑의 소환이 해제되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흑랑 소환 시간이 30분에서 6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매화

● 다음 기술로 적 타격 시 피가 튀는 표현이 감소되었습니다.
- 극 : 매화의 정신
- 환란 : 붉은 바람
- 흩날리는 꽃잎
- 다가서는 발걸음
● 서릿불꽃, 화월 만개의 공격 범위가 전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흐름 : 창월 기술의 공격 범위가 서릿불꽃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서릿불꽃 기술이 각성 상태에서 추격 중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선곡주 상태에서 화월만개가 모으기 완료된 상태로 바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월만개의 모으기 상태를 일정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월만개 모으기 완료된 상태에서 진눈깨비 걸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눈깨비 걸음 사용 시 모으기 완료된 상태로 바로 공격합니다
● 서릿불꽃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서릿불꽃 변경 전 변경 후
서릿불꽃 I 467% x 4 611% x 4
서릿불꽃 II 628% x 4 815% x 4
서릿불꽃 III 844% x 4 1106% x 4
● 서릿발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서릿발 변경 전 변경 후
서릿발 I 1003% x 4 1204% x 4
서릿발 II 1138% x 4 1366% x 4
서릿발 III 1272%x 4 1526% x 4

위치, 위자드

● 마법 화살 I, II 기술의 타격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마법 화살 변경 전 변경 후
마법 화살 I 759% x 1 352% x 1
마법 화살 II 790% x 1 612% x 1

● 주무기, 전승, 각성 기술에서 불필요하게 적용되어 있던 모든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눈보라, 극 : 눈보라, 강 : 눈보라 : 폭풍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번개 사슬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대지의 화살 기술의 추가 타격 사거리가 첫 타격 사거리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지진 : 회피 기술을 빠른 시전으로 사용할 때 캐릭터 충돌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지진 : 회피 기술 설명에 캐릭터 충돌에 대한 설명이 누락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전승 : 마력회피 기술을 처음 사용 할 때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으며 연출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폭류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자드

● 주무기 상태에서 업화 기술을 사용하여 각성 무기 상태로 전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차가운 파도 기술의 시전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차가운 파도 기술 사용 중 회피 이동과, 공간 이동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물구슬, 흐름 : 물폭탄 기술 사용 후 다음 기술 연계가 더 빠르게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물구슬, 흐름 : 물폭탄, 흑정령 : 물구슬 기술의 피해 분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닌자

● 수라난무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수라난무 변경 전 변경 후
수라난무 타격 피해 628% x 15

타격 피해 754% x 12

마지막 타격 피해 879% x 3
● 수라난무 기술 사용 중 도깨비 걸음, 닌자 보법, 번뜩이는 살의, 이룡등공, 흐름 : 사형 집행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룡등공 기술 사용 중 흐름 : 사형 집행 기술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공베기 PVE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진공베기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571% x 6 685% x 6
베기 타격 피해 684% x 4 889% x 4
● 아수라 기술 효과 중 일도양단 기술이 모으기 없이 즉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 때 모으기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 일반 자세로 단명참 기술 사용 시 2,3타격 발동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공습 I, II, III 기술 및 진 : 공습의 추가 타격 성공 시 발동되는 바운드 효과가 1 타격의 띄우기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베디르의 함정 기술의 공격 시점과 공격 후 연계 동작이 이전보다 더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원한의 손아귀 기술의 최대 타격 가능 범위가 넓어지고 기술 발동 속도가 이전보다 더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후 빗발치는 절망 기술을 사용했을 때 이전보다 더 빠르게 연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황혼의 질주
- 정령 사냥 I, II, III
- 자욱한 연무 I, II, III
- 베디르의 함정

 


격투가

● 다음 기술의 기백 방출 타격 전에 초전박살과 무영보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 호미걸이
- 전승 : 역사
- 전승 : 흐름 : 흉포한 이빨
-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 전승 : 흐름 : 폭잠, 강 : 호포
● 투혼 조각을 소모하여 강 : 아랑포식 기술 발동 시 기백 방출 타격 전에 초전박살, 무영보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낭아신장 기술이 조준 된 대상을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 범위가 감소하고 밀어냄 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1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섬전보 후 Shift + 우클릭 입력 시 붉은 송곳니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무릎 망치 기술 이후 강 : 아랑포식 기술이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중 강 : 호포 기술 사용 시 전진하는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강 : 권무
- 전승 : 흐름 : 폭잠
- 강 : 굶주린 맹수
- 전승 : 연계 : 혼신의 일격, 전승 : 역사
● 전승 : 흐름 : 숨통 끊기, 전승 : 흐름 : 폭잠으로 적 타격 시 캐릭터가 느려지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전승 : 흐름 : 폭잠의 기백 방출을 부드럽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격투가, 미스틱

● 섬전보 기술 이후 좌클릭 + 우클릭 입력 시 호포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처

● 활주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연계 시 슈퍼 아머 효과가 간헐적으로 끊기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의 통합거래소 최대 구매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식초
- 술의 정수
- 새구이
- 아마
- 홍염의 열매
- 풍요의 열매
- 자연의 열매
- 태양의 열매
- 매혹의 열매
- 마력의 열매
- 무결의 열매
- 파괴의 열매
- 심해의 열매
- 가모스의 비늘

 


콘텐츠

● 섬 탐색을 통해 오킬루아의 꽃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3, 4단계 교역품으로 오킬루아의 꽃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잠잠했던 어둠의 틈이 다시 팽창하며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 커다란 어둠에 잠식된 강력한 몬스터들이 어둠의 틈을 통해 검은사막에 출몰합니다.
* 팽창기에는 다음 어둠의 틈 몬스터가 매우 어려움 단계로 출현합니다.
-비겁한 베그
-고대의 푸투룸
-아히브의 그리폰
-사우닐 공성대장
-강철의 눅스
-카발리
* 어둠의 틈에서 새로 나타난 사우닐 공성대장, 강철의 눅스, 카발리 처치 시, "침묵하는 망자의 함" 대신 "고대 정령의 가루"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보통, 어려움 난이도의 어둠의 틈 재출현 시간이 기존 대비 30% 빨라졌습니다.

 


탑승물

● 에페리아 중범선에 '선실'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박이 정박해 있을 때 조타석에 탑승한 상태에서 Shift + E 버튼 입력 시, 선실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 선실문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선박이 출발하거나 조타석에 다시 탑승하는 경우 선실문은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 선실 기술은 탑승물 정보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모험가 여러분께서 보유하고 계시는 에페리아 중범선이 '선실' 기술을 습득한 상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제 선박에 정밀 포격 모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직 검은사막 연구소에 업데이트되진 않았지만, 곧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이 기능은 특징 키를 눌러 빠르게 전환할 수 있으며 항해 중에도 다룰 수 있습니다. 시야가 완전히 바뀌기 때문에 보다 쉽고 정확한 포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아울러 이 기능들을 토대로 한 해상전투 이벤트 등을 계획 중입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