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4월 9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04-09 11:3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4월 9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현재 저희는 각 캐릭터의 전승과 각성 효율을 맞추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해량에서 큰 차이가 났던 만큼,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조절하고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빠르게 선행되어야 했으나 늦어진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최대한 빠르게 모든 캐릭터를 동시에 조절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추가로 모든 캐릭터의 피해 분산 효과에 대한 전수 검사를 진행 중이며, 남은 아처/소서러/발키리 역시 완료되는 대로 공식 서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피해 분산 효과는 꼭 필요한 기술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될 것이며, 피해 분산 효과가 남은 기술에 한해서만 기술 설명에 표기하고 있는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 레벨업 시 캐릭터에게 강한 기운이 뿜어져 나오며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타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소서러

● 흐름 : 까마귀 돌진 기술로 사신낫 전환 시 낮은 높이에서도 낙하동작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신낫 상태에서 공중 밤까마귀 기술 사용 시 낮은 높이에서 낙하동작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진혼곡 기술 사용 시 빠르게 우클릭을 입력하면 카르티안의 수호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특정 기술 사용 후 덩굴 매듭 → 흐름 : 뿌리내림 기술 연계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흐름 : 분열포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10 개체를 모두 타격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방패추격, 강 : 방패 추격 중 W + C 입력 시 강 : 정화의 방패가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화

● 화월만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으기 중 전방 가드 효과가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화선곡주 상태에서 즉시 발동되는 효과가 제거되었으며, 화선곡주 상태에서는 기술 사용 시 모으기 완료 피해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릿불꽃, 흐름 : 창월, 화월만개 기술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어 캐릭터 측면에 있는 대상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닌자

● 주무기 상태에서 S + 우클릭 시 단명참으로 전환되던 조작키가 제거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도깨비 걸음 사용 중 S키를 먼저 입력한 상태에서는 도깨비 인사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카프라스 돌파 된 장비에서 카프라스의 돌 추출 시 획득할 수 있는 카프라스의 돌 수량이 기존 85%에서 95%로 상향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돌 추출 시 필요한 추출 비용이 개당 1,000 은화에서 100,000 은화로 조정되었습니다.
● 카프라스 돌파 1~4단계까지 필요한 카프라스의 돌의 수량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단, 10단계까지 필요한 총 카프라스의 돌 개수는 8,260개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예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동(V)

단계

변경 전 (수정)

변경 후 (수정)

1단계

220

176

2단계

330

264

3단계

440

352

4단계

440

352

 


콘텐츠

● 신규 모험일지, 알루스틴의 연금일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의 저명한 연금술사인 알루스틴이 그동안 겪었던 일들이 적혀있는 일지입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61레벨 이상 혹은 오딜리타 메인 의뢰 '[오딜리타] 아타락시아의 유품' 을 완료 후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알루스틴의 연금일지' 를 수주 후 완료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목표를 달성하면 다량의 카프라스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신규 선원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선원은 포격 사거리(박력), 포격 정확도(집중), 포격 각도(시야) 능력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미지 수정)
- 신규 선원은 벨리아 달무리 여관 및 일리야 섬에서 선장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몬스터

● 가시나무 숲 사냥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가시나무 숲에 주둔하고 있던 세페르의 아히브들이 타락자들로부터 성터를 완전히 탈환하였습니다. 이에 성터 내부에 자리하고 있던 타락한 아히브들이 성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 가시나무 숲을 오염시킨 타락한 신의 사념에 의해 불길한 기운을 내뿜는 분출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타락한 신의 사념에서 비롯된 불길한 기운에 영향을 받은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보다 강해졌습니다.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불길한 기운을 내뿜는 분출구가 발생합니다.


- 불길한 기운을 내뿜는 분출구의 근처로 접근하면 불길한 기운을 탐하는 광기에 물든 아히브들이 사방에서 몰려옵니다.
- 광기에 물든 아히브들은 가시나무 숲의 몬스터들보다 생명력이 낮지만 처치하면 동일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시간동안 광기에 물든 아히브들을 물리치면 타락한 다크나이트가 등장합니다.
- 타락한 다크나이트를 처치하면 보다 높은 확률로 망령의 기운과 아크라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가시나무 숲 및 생각이 잠든 묘에 등장하는 몬스터들과 전투 중 발생하는 위치 동기화 지연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가시나무 숲에 주둔하고 있던 세페르의 아히브들이 타락자들로부터 성터를 완전히 탈환하였습니다. 이에 성터 내부에 자리하고 있던 타락한 아히브들이 성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 다음 몬스터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명이 변경됨에 따라 지식 이름도 함께 변경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아히브 그리즐리 라이더

<타락한 정예>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아히브 가크툼 라이더

<타락한 정예>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

<심연의> 아히브 그리즐리 라이더

<심연의>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심연의> 아히브 가크툼 라이더

<심연의>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

●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및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네임드 몬스터로 변경되었으며 생명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해당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증가되었습니다.
●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및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네임드 몬스터로 변경됨에 따라 가시나무 숲 지역의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무리를 이루는 아히브의 종류가 고르게 배치되었으며,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와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가 무리들 사이에 적절하게 배치되었습니다.
● 대기 상태의 아히브들이 보다 자연스러운 동작을 연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가 상태 이상 기술을 사용하기 직전에 반짝이는 보라색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히브 칠흑 추적자
- 아히브 단죄자
- 아히브 마성전사
- <심연의> 아히브 칠흑 추적자
- <심연의> 아히브 단죄자
- <심연의> 아히브 마성전사
● 아히브 저주술사 및 <심연의> 아히브 저주술사가 원거리 공격 후 모험가님에게 접근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와 희미한 마력의 갑옷을 잃어버렸을 때 다시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들은 완료 후 24시간이 지나야 다시 수주 받을 수 있으며, 의뢰 타입 '기타'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의뢰명

수주 NPC

수주 조건

[반복] 바호 라데리치오와 마력의 갑옷

버려진 수도원 바호 라데리치오

- 칼페온 메인 의뢰 ‘모험가 소집’ 완료

- ‘마력의 갑옷 교환 I’ 의뢰 미완료

- 희미한 마력의 갑옷 미소지 및 미착용

[반복] 베커와 마력의 보조무기

헥세 성역 까마귀 상단원 베커

- 칼페온 메인 의뢰 ‘예고된 재앙’ 완료

-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I’ 미완료

-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 미소지 및 미착용

- ‘마력의 보조무기 교환 I’ 의뢰와 ’마력의 갑옷 교환 I’ 의뢰 요약에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와 희미한 마력의 갑옷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의 40일 연속 의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명 변경 전

의뢰명 변경 후

완료 조건 변경 전

완료 조건 변경 후

신의 눈물

붉은 전장으로

'붉은 전장에서 승리하라!' 의뢰 완료

푸가르에게 붉은 인장 보여주기

농부의 마음으로

-

밀 10개 수확하기

- 밀 빻아서 밀가루 10개 만들기

- 푸가르에게 밀가루 10개 건네기

사막 변방의 사람들

-

아레하자 마을 사람들 지식 모으기

아레하자 마을의 촌장 만나기

수정 추출

특별한 기술

'테크톤과 수정 추출 도구' 의뢰 완료하기

기술 교관에게 가서 기술 특화 방법 배우기


탑승물

● 정밀 포격 모드 전환 시 출력되는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정밀 포격 모드 상태에서 스페이스 바 입력 시, 정밀 포격 모드가 해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