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6월 18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06-18 12:17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6월 18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거상의 반지

● 거상의 반지가 개편되었습니다. 
거상의 반지 효과가 개편되었습니다. 고고학자의 지도나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처럼, 모험가 여러분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또 하나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로 거상의 반지는 제작에 필요한 재료 획득처가 매우 어려운 편인데요, 변경된 효과에 어울리도록 이를 약간 완화하거나 획득 가능한 루트의 확장을 고려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제 거상의 반지는 거래소 입찰 확률 증가가 아닌, 거래소 수령액 증가(수수료 감면) 효과로 적용됩니다. 
- 반지를 사용하면 가문에 해당 효과가 영구적으로 적용됩니다. 적용된 효과는 통합거래소 U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상의 반지는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기술(K) 창 개편 & 기술 프리셋

● 저장한 기술 프리셋 불러오기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그믐달 비전서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안전지대라면 어디서든 저장한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1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기술 교관을 통해 저장한 기술 프리셋 불러오기 시, 1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기술 프리셋 변경 시, 각 캐릭터가 완료 동작을 취합니다. 
● 기술 프리셋 이용에 필요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각 캐릭터마다 각성 및 전승 의뢰 완료 시 수락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샤이와 아처의 경우 재능과 개방 의뢰 완료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술(K) 창의 일부 UI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K) 창에 전승과 각성을 전환하는 버튼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전승 혹은 각성에 대한 설명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화면이 출력됩니다.
● 최대 기술 프리셋 개수가 두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배울 수 없는 기술의 경우 배울 수 있는 기술과 구분되기 위해 조금 더 어둡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이 있는 기술의 경우 좌, 우 이동 버튼의 위치가 기술명 우측에 위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검색 시 표시되는 강조 효과가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프리셋 말풍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 설정에서 다시 UI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레인저

● 강 : 숨을 찢는 화살 I~IV 기술의 마상 공격 시 적용되는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25% 감소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자이언트는 모든 직업 중 가장 많은 잡기 기술을 보유한 직업이지만, 잡기 이후의 기술 연계성에 따라 기술의 활용성이 큰 차이가 났습니다. 이러한 자이언트의 특색을 더욱 부각 시키고자 바위들어 메치기 기술에서의 연계성을 높였습니다. 

● 바위 들어 메치기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일부 기술 사용 후 그림자 베기 기술 연계 시 도깨비 인사 기술이 우선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깨비 인사 기술의 사용 설명이 실제 발동 방법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각성 상태에서 닌자 회피 기술 사용 시 기술이 더 쉽게 발동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도깨비 걸음 또는 그림자 베기 기술 사용 후 강 : 적살 폭우 기술로 연계 시 표창 던지기 기술이 우선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 사용 후 강 : 여우 발톱 기술 사용 시 띄우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난무 기술이 남은 지구력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난무, 강 : 망자 참수, 전승 : 초승달 베기 추가 타격 사용 후 특정 동작 구간에서 뒷걸음 시 전방 가드가 유지되던 현상이 수리검 보조무기를 착용했을 때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라도 상태에서 각성 : 나루사와의 수라도 기술을 제자리 사용 중 뒷걸음 시 전방 가드가 유지되던 현상이 수리검 보조무기를 착용했을 때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밤 까마귀 기술 사용 후 S+우클릭 이후 S+우클릭+좌클릭 입력 시, 어둠의 파도 기술이 더욱 자연스럽게 발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밤 까마귀 기술 사용 후 S+우클릭+좌클릭 동시 입력 유지 시, 어둠의 업화 기술이 우선 발동됩니다. 

 

매화

화월만개 기술의 경우 슈퍼아머 효과를 추가하면서, 기존의 넉다운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다만 넉다운이 사라지면서 기술의 활용도가 너무 떨어진다고 판단, 흐름: 달빛쇄도에 넉다운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달빛쇄도의 경우 화월만개 연계가 아닌 기술 슬롯을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투에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흐름 : 달빛 쇄도 기술에 넉다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월만개 기술의 모으기 타격 후 흐름 : 달빛 쇄도 기술로 연계 시, 연계 속도가 이전보다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마력 회피 기술 사용 중 지면의 높낮이에 따라 이동이 끊기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위자드

- 눈보라

- 극 : 눈보라

- 강 : 눈보라 : 영역

- 강 : 눈보라 : 폭풍

- 수막폭렬

- 흑정령 : 수막폭렬

- 물구슬

- 흐름 : 물폭탄

 


위치

● 뇌전 폭풍 기술의 일부 타격에서 기술 특화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도끼찍기의 연계인 흐름: 축객 기술은 순간적으로 강한 피해를 넣을 수 있는데, 모험가 분들이 상황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각각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다만 많은 격투가 모험가 분들이 흐름: 축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너무 길다는 건의를 주셨고, 이에 공감하여 도끼찍기 기술과 같이 흐름: 축객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함께 조정하였습니다.
● 권무 4타격 이후 진 : 태백차기 기술로 연계 시 투혼 조각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섬전보 이후 나선탄 및 맹포한 기술로 더욱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먹이뜯기 기술 이후 다음 기술로 더욱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도끼찍기 II, III, IV 레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각각 9초, 8초,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축객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미스틱

● 특정 기술 사용 후 강 : 진공 회축 기술로 연계 시 다운/에어 스매쉬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장 I~III, 강 : 수장 기술의 복귀 동작 구간에서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원활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란의 경우 기술의 공격 속도는 빠르나 각 기술간 연계가 느린 약점이 있었는데요,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기술들의 연계 속도를 추가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각성 란의 가장 큰 특색이라고 할 수 있는 원거리 잡기 기술의 발동 속도도 빠르게 개선하여, 소수의 상황에서의 강점을 더욱 부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 혼령채기 기술의 발동 속도가 더욱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죽음의 무도 기술 사용 후 강림 및 광란 기술로의 연계 동작이 이전보다 부드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림 기술 사용 후 흐름 : 악격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이전보다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아처

지난 2019년 10월 17일, 검은사막 연구소에 적용된 (뒤로 이동 시) 적용되던 전방가드 효과 삭제가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제거되었습니다. 그 동안 원거리 포지션인 아처 캐릭터에 대해서 많은 테스트 및 고민을 하였는데요, 당시에는 뒤로 이동 시 적용되는 전방가드 효과가 밸런스적으로 많은 문제가 된다고 판단하여 제거하였지만, 다른 캐릭터들의 전승이 출시되면서 아처가 가진 또 하나의 장점으로 봐도 될 것으로 판단, 이 내용을 제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주무기 및 각성 무기 상태에서 후방 이동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가디언

지난주 각 캐릭터의 피해 비율 공개 이후, 여러 모험가님들로부터 가디언에 대한 의문과 건의를 받았습니다. 이에 내부적으로 다시 검토하여 잘못 적용된 점을 확인하였고,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피해 비율을 재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주무기 기술의 100% 흑정령 피해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부분 역시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의 피해비율이 평균 7.6% 감소되었습니다.

공격자 피격자
가디언

워리어

소서러 레인저 자이언트 금수랑 발키리 무사
변경 전 108.77 108.77 108.77 103.90 108.77 100.66 108.77
변경 후 100.66 100.66 100.66 95.78 100.66 92.54 100.66

 

공격자 피격자
가디언 매화 닌자 쿠노이치 위치 위자드 다크나이트
변경 전 108.77 108.77 108.77 108.77 108.77 108.77
변경 후 100.66 100.66 100.66 100.66 100.66 100.66

 

공격자 피격자
가디언 격투가 미스틱 아처 샤이 가디언
변경 전 108.77 103.90 108.77 108.77 105.53 105.53
변경 후 100.66 95.78 100.66 100.66 97.41 105.53

- 해당 수치는 지난 6월 11일 검은사막 연구소에 적용된 수치에서 추가로 변경된 사항입니다.
● 일부 기술 사용 후 발톱 꺼내기 기술 연계 시 동작이 느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발톱 꺼내기 I ~ 진 레벨의 PvP 피해량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흑정령 : 강 : 발톱 꺼내기 기술의 PvP 피해량이 40% 감소되었습니다.

  
이번 주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일부 각성 클래스의 개선과 함께 모험가 분들이 계속 의견을 주신 비정상적인 피해 기술들에 대한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가디언 흑정령 기술 외에 다른 캐릭터들의 흑정령 기술과 함께 마상 밸런스 또한 점검하여 검토 및 조정할 것이며, 작업이 마무리되면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지난주와 이번 주에 적용된 모든 캐릭터들의 밸런스는 오는 24일 한국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 쓸만한 가죽으로 상처난 가죽 및 최상급 가죽으로 쓸만한 가죽을 얻을 수 있는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쓸만한 가죽 1개를 간이연금하면 상처난 가죽 2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상급 가죽 1개를 간이연금하면 쓸만한 가죽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쓸만한 가죽 10개와 블랙스톤 가루 1개를 간이연금하면 상처난 가죽 20개를 한번에 획득할 수 있으며, 최상급 가죽 10개와 블랙스톤 가루 1개를 간이연금하면 쓸만한 가죽 20개를 한번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발레노스 사냥꾼 척 로리와 오딜리타 낙시온 로사우에게 교환을 통해 하위 가죽을 획득하는 방식은 유지됩니다.

 


콘텐츠

● 휴지통에 버린 아이템들 중 가방 우측 하단의 휴지통을 통해 복구 가능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네트의 정령수
- 오도어의 정령수
-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 고고학자의 지도
- 벨의 심장
- 기억의 파편
- 크론석
- 에벤루스의 놀
- 조련사의 피리(영구)
●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과 활력이 넘치는 크론 정식이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또한, 통합된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효과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지난 2019년 8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생활을 즐기는 모험가님들을 위해 풍미가 감도는 크론 정식이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과 통합되었습니다.
사냥을 사랑해 주시는 모험가님들께는 활력이 넘치는 크론 정식과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두 음식의 효과가 하나로 합쳐져야 ‘최상위 음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활력이 넘치는 크론 정식에 있던 모든 효과를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으로 통합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몬스터 추가 공격력 +20

전투 경험치 획득량 +20%

기술 경험치 획득량 +10%

공격/시전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3단계

치명타 잠재력 +2단계

최대 생명력 +150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6%

몬스터 추가 공격력 +30

전투 경험치 획득량 +20%

기술 경험치 획득량 +10%

공격/시전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3단계

치명타 잠재력 +2단계

최대 생명력 +150

지식 획득 확률 +10%

지식 획득시 높은 등급 지식 확률 +5%

최대 소지 무게 +100LT

다운 어택 피해량 +5%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6%

열사병/저체온증 저항 +10%

※ 다음 크론 정식들 역시 동일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벤트]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 [PC방]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 PC방 상인 지르고 비아노가 [PC방] 활력이 넘치는 크론 정식을 더이상 판매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 샤이 캐릭터로 검은사막 연구소에 접속 시 샤이 스킬북 - 재능 : 빛의 선율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수렵 몬스터 라마 타격 시 간헐적으로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의뢰, 지식

● 각 캐릭터의 각성 및 전승 의뢰가 추천 의뢰에서 메인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샤이의 재능 의뢰가 추천 의뢰에서 메인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처의 개방 의뢰가 추천 의뢰에서 메인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NPC와 첫 상호작용 시 간헐적으로 지식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엘린케 비사민
- 람로
- 러비오스
- 마르셀라
- 아투이 발락스
- 메럴
- 아티드만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까마귀 둥지에 나루터지기 아낙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