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7월 23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07-23 12:4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7월 23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하사신 전승 & 각성

● 모래의 권세를 두른 인도자, 하사신 각성 및 전승이 출시되었습니다.
- 56 레벨 이상의 하사신 캐릭터로 흑정령 → 메인 의뢰의 ‘[하사신 각성] 모호한 꿈의 경계’ 의뢰를 수주하여 연속 의뢰를 진행하면 하사신을 각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각성 의뢰 완료 후 바로 이어지는 ‘[하사신 전승] 낯선 재회’ 의뢰를 통해 전승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 ‘[연구소 전승] 하사신, 또 다른 힘’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의뢰, ‘[각성] 흑정령의 기묘한 힘’ 의뢰를 수주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하사신 전용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도전과제는 가문당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발키리

● 흑정령 : 엔슬라의 신성 기술 시연 시 출력되는 공격이 실제 공격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매화

● 주무기 기술 시연에서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번개 사슬 기술 설명에 감전 효과에 대한 문구가 누락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 사보 기술 사용 시 이펙트가 출력되는 순간이 기술 사용과 동일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금계 습격 I~IV, 진 : 금계 습격 기술 사용 중 지구력 회복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래 긋기 I~III, 진 : 모래 긋기 기술 설명 중 ‘재사용 대기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라는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흑정령 : 유사 I~V, 흑정령 : 진 : 유사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20% 상향되었습니다.
● 사보, 극 : 사보 기술의 기술 시연 영상이 실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극 : 사보 기술의 설명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절단 I ~ IV, 진 : 그림자 절단 기술 사용 중 다음 기술들로 연계 시, 할단 기술이 우선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계 투척
- 꿰뚫는 칼날돌개
- 능선 베기
● 흑정령 : 사도강림 I~V, 흑정령 : 진 : 사도강림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 흑정령 수련 시 출력되는 이펙트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사곡도 상태에서 이동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 시 무기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태초의 까마귀가 준비한 최고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해 그가 길러낸 까마귀의 전사와 끝없이 겨루는 투기장, 불멸의 나락에 즉시 입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까마귀의 둥지] 까마귀의 용병’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벨리아 마을 혹은 까마귀의 둥지에서 ESC 메뉴의 ‘불멸의 나락’을 통해 즉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의뢰를 완료한 시점부터 불멸의 나락의 입장은 즉시 입장 기능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불멸의 나락 퇴장은 동일하게 ESC 메뉴의 불멸의 나락을 통해 퇴장할 수 있습니다.
- 즉시 입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불멸의 나락에 입장한 경우, 퇴장하면 까마귀의 둥지로 이동합니다. [까마귀의 둥지] 메인 의뢰를 진행하고 있을 때에만 대화를 통해 불멸의 나락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단, 파트리지오로부터 불멸의 증표를 교환하기 위해서는 까마귀의 둥지로 직접 이동해야 합니다.
● 불멸의 나락에 즉시 입장 기능이 도입됨에 따라, ‘[일일] 불멸의 나락’ 의뢰의 수주 및 완료 NPC가 라발라에서 렌디로 변경되었습니다.

불멸의 나락은 검은사막에서 처음 선보이는 공략형 PvE 콘텐츠로 최초 등장했을 때 색다른 전투 방식에 많은 모험가님께서 호응해주셨습니다. 그러나 투기장 주인의 음침한 성격만큼이나 너무 외진 곳에 위치해 있다 보니 아무리 재미가 있어도 선뜻 즐기러 가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이에 쉽게 입장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였습니다.
하루에 한 번, 더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다양한 몬스터들의 도전을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의뢰, 지식

● 수상한 수송선으로부터 획득한 의문의 그림으로 시작할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번에 정체가 밝혀진 의문의 그림은 횃불과 불에 타고 있는 깃발이 희미하게 그려져 있는 그림으로, 해당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관련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탑승물

● 성향치가 -인 모험가님의 선박은 붉은빛으로 빛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중범선 이동 중에도 선실 열기 및 닫기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선박 내구도가 50% 이하이거나 자동 이동 중일 때 혹은 운항 기술을 사용 중일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소셜 액션
- 이모티콘
- 공략 순위
- 게임 설정
- 야만의 균열 현황
- 키워드 차단
- 개인 결전


● 기술(K) 창의 검색 기능의 위치가 상단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기술(K) 창의 기술 시연 보기 기능 버튼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포인트 색상이 파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 종료 확인 창을 열었을 때 배경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 종료 확인 창을 열고 있을 때 배경에 있는 UI들이 선택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인터페이스 설정 → 행동 단축키 메뉴에서 단축키 설정 메뉴 상단의 키보드 설정, 게임 패드 설정 단어가 각각 키보드 단축키 설정, 게임 패드 버튼 설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축 슬롯에 여행자의 지도, 고고학자의 지도를 등록하여 사용할 때 마우스 커서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생활 모드 설정 시, 화면 상단에 골든벨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유(IV), 동(V) 단계로 장비 강화 성공 시, 강화 창에 기존보다 특별한 효과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