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8월 27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08-27 11:5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8월 27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검은별 투구

● 신규 방어구 검은별 투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검은별 투구

- 검은별 투구는 검은별 갑옷과 함께 착용 시, 검은별 전용 세트효과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검은별 투구 제작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별 투구 제작 의뢰는 캐릭터당 1회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검은별 투구 제작 의뢰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균열의 잔재' 아이템과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이 필요합니다. 균열의 잔재는 어둠의 틈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검은별 투구는 제작에 필요한 특수재료 '망령의 기운'이 필요합니다. 망령의 기운은 월드 전역에서 드물게 획득할 수 있으며, 가시나무 숲 사냥터에서는 이보다 조금 더 높은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 '균열의 잔재'는 어둠의 틈 우두머리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은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개편된 메디아 메인 의뢰를 완료한 후 툴렘으로부터 시작되는 '세 명의 대장장이' 의뢰를 받아 끝까지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미 완료한 모험가분들의 경우 툴렘과 상호 작용 시 획득 가능합니다.
- 이 의뢰는 중간 과정에 분기가 존재합니다. 숙련된 모험가님들은 강력한 우두머리와 바로 전투할 수 있으며, 일반 모험가님들은 약화된 우두머리와 전투하여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액세서리

● 올룬의 계곡에 자리한 다크나이트의 거점, 칠흑의 잿더미에서 비오렌치아 오도어 여왕에게 반기를 든 세페르의 아히브들이 저주받은 투라실의 힘을 응축한 반지를 만들어냈다는 첩보를 공표했습니다.
- 이들은 가시나무 숲 타락한 아히브들을 처치 후 획득한 이 세페르의 반지를 '섬뜩한 등 뒤의 반지'로 명명하고 경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아이템명 공격력 적중력
섬뜩한 등 뒤의 반지 3 8
장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6 12
광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9 16
고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12 20
유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15 24
동 : 섬뜩한 등 뒤의 반지 18 28

 

 

주요 업데이트 - 라 오르제카 의상

● 메마른 땅 오딜리타의 여왕, 비오렌치아 오도어 여왕이 멸망한 고대 왕국 오르제카의 신목, 크투란의 허파를 구해오는 자에게 오르제카의 유물, 라 오르제카 의상을 하사하겠다는 의뢰를 공표했습니다.
- 라 오르제카 의상은 옛 오르제카가 하둠의 손아귀를 막기 위해 만들었던 장비로, 욕망의 화신의 모습에 가시나무 여신의 힘을 불어넣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 이 가시나무 여신의 힘은 오르제카가 자멸하면서 장비에서 추출된 후 신목, 크투란의 허파에 담겨 그 행방이 묘연해졌지만, 최근 아히브들의 정보에 따르면 아래 사냥터에서 발견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템명 획득 사냥터

크투란의 왼허파

크투란의 검은 잎사귀

가시나무 숲

잿빛 숲

생각이 잠든 묘

크투란의 오른허파

크투란의 잿빛 잎사귀

툰크타

올룬의 계곡

생각이 잠든 묘

- 크투란 허파의 강력한 힘에 영향을 받은 잎사귀를 모아 다시 하나의 힘으로 만들 수 있으며, 잎사귀는 허파보다는 조금 높은 확률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크투란의 검은 잎사귀는 '크투란의 왼허파'로, 크투란의 잿빛 잎사귀는 '크투란의 오른허파'로 간이연금이 가능합니다.
- 가공된 허파를 우클릭하면 가문당 1번 진행 가능한 스토리 의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라 오르제카 투구와 라 오르제카 갑옷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후 크투란의 허파를 추가적으로 구하면 NPC 교환을 통해 라 오르제카 의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라 오르제카 투구와 라 오르제카 갑옷 스토리 의뢰를 모두 진행하면 흑정령을 통해 최종 의뢰를 진행할 수 있으며 라 오르제카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라 오르제카는 인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최초의 의상 전리품입니다. 차별성을 위해 고대의 디자인(흑정령) 컨셉으로 만들어졌으며, 은은한 이펙트와 함께 제작 시 전용 칭호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의상은 어느 정도 높은 위치로 성장한 모험가분들, 그중에서도 외형적인 부분에서 차별화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누구나 구할 수 있는 의상이 아닌 유니크한 의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새로운 목표가 되었으면 합니다. 라 오르제카 의상에는 원래 특수한 효과를 붙이는 것도 고민하였으나, 필수가 아닌 선택적 도전이 가능하도록 일반 의상과 동일한 효과가 부여됩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 흐름 : 무모한 일격 기술 모으기 타격 성공 시, 타격 수가 2타격 증가되었습니다.
● 돌개 강타, 빠른 강타, 질주 강타 기술 설명에 선행 기술 관련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인저

● 흐름 : 광풍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로 감소되고,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701% x 13 → 931% x 13
● 바람의 윤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7초로 감소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감소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흐름 : 쇄도하는 바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로 감소되고, 타격 수가 2타격 증가되었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대자연의 전율 I

23초

19초

대자연의 전율 II

21초

17초

대자연의 전율 III

19초

15초

● 재창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초에서 12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흑정령 : 울부짖는 바람 기술의 설명에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위자드

● 대재앙 기술의 속도가 빨라지고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연계가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마력 회피 후방 이동 후 다른 기술 연계가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차가운 파도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연계가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위치

● 전승 : 마력 회피 기술을 후방으로 연속해서 사용 시 자연스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 기술의 조작키 설명이 실제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마력 회피 기술을 후방으로 사용 후 균열의 파도와 뇌전 폭풍 기술이 바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사신

● 포박하는 모래늪 기술의 발동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뱀의 똬리 기술의 발동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뱀의 똬리 기술 사용 중 흐름 : 폭식 기술이 보다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폭식 기술 사용 후 좌클릭 시 흐름 : 단죄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주살도 상태에서 유사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추락붕괴 1타 이후 흐름 : 사보 기술이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무기 상자를 개봉하여 바하롬 주살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카마실비아 이빨요정 트비사가 오랜 시간 로닌의 고대 언어를 해석하여 새로운 수정을 만드는 식을 풀어냈습니다.
- 로닌의 기록에 따르면 이 수정은 '반역하는 정령의 수정'이라 불리며 아래 세 수정을 간이연금하면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반역하는 정령의 수정은 보조 무기 소켓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간이연금 재료 아이템 효과
반역하는 정령의 수정 검은 정령의 수정
각성한 정령의 수정
발타라 정령의 수정
최대 생명력 +175
모든 공격력 +5
몬스터 추가 공격력 +5
기술 경험치 획득 +5%
반역하는 정령의 수정은 메인 의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령의 수정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아이템입니다. 두 번의 시즌을 거치면서 많은 분들이 추가 수정을 획득하였는데 그 매력도가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아, 조금 더 성장하는 분들이나 부캐릭터를 육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몬스터 추가 공격력과 기술 경험치 증가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 대왕 고래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가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왕 고래를 수렵 후, 도축하여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칼페온, 발렌시아, 그라나 가구 공방 5단계에서 대왕 고래 벽 장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은 대왕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도록 가구도 크게 만들었습니다. 작은 집보다는 그라나의 큰 집에 인테리어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 발렌시아 지역 사냥터(바심족 주둔지, 카드리 무리,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다음 잡동사니 아이템의 무게가 0.3LT에서 0.2LT로 감소되었습니다.
- 바심족 갈기털
- 사막 나가의 물갈퀴
- 사막 포건의 투구 조각
- 카드리의 증표
● 고급 허풍선이 버섯 균사, 특상품 난쟁이 버섯 균사 아이템 설명에 텃밭에서 차지하는 칸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축제의 흔적 아이템 설명 중 줄 바꿈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의 영광, 전장의 영예 아이템 설명 중 유효 기간 만료 시에 대한 설명이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발렌시아의 NPC 푸라진, 오드락시아의 NPC 체르피가 기운 연성법을 새롭게 익히는데에 성공했습니다. 해당 NPC를 통해서 보유한 기운을 기운 회복제로 형체화할 수 있습니다.
● 고래 힘줄을 재료로 하는 간이연금식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래 힘줄 회복제 3개 + 푸른 액체 시약 1개 = 탁월한 고래 힘줄 회복제 1개
- 고래 힘줄 비약 3개 + 푸른 액체 시약 1개 = 질긴 고래 힘줄 비약 1개
●파트리지오가 운영하는 불멸의 나락에서 더 많은 모험가분들의 결투를 관람하고자 일일 투기장 운영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 불멸의 나락에서 전투 중 패배해도 의뢰 포기 후 재수락으로 다시 결투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시 도전할 경우 패배한 단계부터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결투를 마친 후 보상 수령 시 확률적으로 율호와 1:1 결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율호의 결투는 패배 시 다시 도전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휘장 등급 단계에 따라 이전 단계를 도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각 등급의 일일 의뢰는 하나만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 고 등급의 휘장을 획득한 모험가는 장 ~ 고 등급의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단, 한 가지 등급의 의뢰를 선택하여 진행 시 나머지 등급의 의뢰는 수주할 수 없습니다.

 
 

몬스터

● 필드 우두머리 거대한 진흙 괴물이 활동 범위를 넓혔습니다.
- 제압당한 거대한 진흙 괴물은 포기하지 않고 세렌디아의 다른 지역으로 옮겨 다니며 그 지역의 몬스터들을 위협합니다.
- 거대한 진흙 괴물은 최대 두 번 장소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늪지 포건과 늪지 나가들이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거대한 진흙 괴물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진흙괴물은 여러 필드 우두머리 중에 그 매력도가 낮은 편이었습니다. 최근 패치로 고대 정령의 가루와 마력 깃든 양피지를 주긴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다른 우두머리에 비해 매력도가 약하다고 판단, 진흙괴물의 특징을 살려 사망 시 일정 확률로 재생성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진흙괴물은 토벌 시 50% 확률로 근처 다른 위치에 재생성되며, 한 번 더 토벌 시 20% 확률로 재생성됩니다. 단, 재생성은 두 번까지만 진행됩니다.

● 파딕스 섬의 로아꽃 항아리에서 피어나는 향에 오랫동안 노출된 <오래 묵은> 변종 로아뱀이 발견되었습니다.
- <오래 묵은> 변종 로아뱀은 다른 로아뱀들보다 거대하며, 스스로 빛을 냅니다.
- <오래 묵은> 변종 로아뱀은 로아꽃 항아리가 중화될 때, 일정 확률로 다른 변종 로아뱀들과 함께 나타납니다.
- <오래 묵은> 변종 로아뱀 처치 시, 기존의 변종 로아뱀보다 높은 확률로 "몽환의 귀걸이"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딕스 섬의 로아꽃 항아리를 중화할 때 나타나는 변종 로아뱀 돌발 이벤트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가시나무 숲의 타락한 아히브를 처치 시, 소모되는 아그리스의 열기가 20 → 3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시나무 숲에서 타락한 아히브를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던 ‘고대 정령의 가루’ 획득량이 소량 감소했습니다.

 

 

의뢰, 지식

● 초록색, 파란색 등급의 방어구를 의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각 의뢰는 발렌시아와 오딜리타를 제외한 영지 메인 의뢰 완료 시 흑정령으로부터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의상 상자는 펄 가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캐릭터 당 1회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보 모험가 시절, 캐릭터를 육성할 때 외형의 변화는 강해짐과는 다른 새롭고 즐거운 느낌을 줍니다. 저희는 컨셉에 어울리도록 세렌디아를 마무리할 때쯤 세렌디아 사병복(의상)을 주는데, 이를 좀 더 다양화해달라는 요청이 많았습니다. 특히 나루와 투발라 장비 이후 기존 녹색/파란색 장비의 외형을 맛볼 기회가 줄어들어 더 아쉬웠는데요, 이에 해당 장비들의 외형을 의상으로도 입을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단, 일반 의상 효과는 받을 수 없습니다. 

● 돌꼬리 언덕 말목장에 ‘그랑프리 베라의 주문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문당 1번 의뢰로 의뢰 타입 '생활' 활성화가 필요하며, 조련 레벨이 전문 Lv. 1 이상이어야 합니다.
- 황금빛 보답 인장 - [황실 조련] 100개 납품 시 의뢰가 완료되며 탑승물 이름 변경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균열의 잔재 획득 시, 캐릭터가 환호하는 동작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의뢰 위젯에서 의뢰명이 길 경우 아이콘과 의뢰명이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달콤한 선물 편지 창의 이동 선택 범위가 제목 영역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