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4월 18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19-04-18 18:40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입니다.

 

2019년 4월 18일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와라곤 사냥터 개선, 대형 선박 연속 수리, 생활 경험치 조정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렌시아 와라곤 둥지의 석괴 와라곤들이 땅속에 묻혀있던 검은 돌에 장시간 노출되어 생태가 변화되었습니다.

- 와라곤 둥지 사냥터의 추천 공격력이 165로 변경되었습니다.

- 와라곤 둥지의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견고한> 석괴 와라곤의 이름이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석괴 와라곤, 석괴 변종 와라곤,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의 공격력 및 생명력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이 비선공 몬스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 공격 시 지속적으로 석괴 와라곤과 석괴 변종 와라곤을 소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100여마리까지 불러내며 그 이상은 불러내지 않습니다)

-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이 불러낸 와라곤들은 처치 후, 채집이 불가능합니다.

-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이 초기화되면 2분간 대기한 뒤, 생명력을 회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석괴 와라곤 및 석괴 변종 와라곤으로부터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석괴 와라곤

석괴 변종 와라



고대 정령의 가루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귀걸이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반지



블랙스톤 (무기)



블랙스톤 (방어구)



와라곤 가죽



와라곤 피



와라곤 고기



석괴 와라곤의 가죽




 -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으로부터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



세랍의 목걸이



검은 마력의 수정 - 견고



와라곤 가죽



와라곤 피



와라곤 고기



요나의 파편



블랙스톤 (방어구)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석괴 와라곤의 가죽




- <견고한> 거대 석괴 와라곤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11~15권)가 개선되었습니다.

- 이야기의 전개 및 내용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으며, 변경된 내용에 따라 보상도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의 흑표범' 목표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11~15권)에 다음 모험 기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막이 숨겨둔 미지의 세계

- 사막의 대도시, 수도 발렌시아

- 크론의 의식

※ 새로 추가되는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의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해당 모험 일지를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초기화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의 특기가 저장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의 특기는 활성화된 반려동물의 상태만 저장됩니다. 반려동물을 비활성화 시킨 경우에는 활성화 시 다시 특기 선택이 필요합니다.



● 일부 생활 콘텐츠의 필요 경험치 및 획득 경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단, 의뢰 경험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생활 콘텐츠 중 경험치 획득의 격차가 심한 수렵, 조련, 재배, 항해 4종류의 분야에 대해 다른 생활과 비슷한 난이도로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항해의 경우에는 필요 경험치가 감소되는 한편, 획득 경험치가 상향되었으며, 수렵/조련/재배의 경우에도 획득 경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의 노력에 대한 가치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생활 레벨 필요 경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항해

* 획득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수렵, 조련, 재배, 항해

*  생활로 다음 아이템 획득 시 생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 재배/채집 → 순수한 마력의 덩어리 

- 낚시  → 보물 등급의 물고기 



● ESC 메뉴가 개편되었습니다.



- 기존 4개의 카테고리에서 11개로 카테고리가 조금 더 세분화되었습니다.

- 각 카테고리 및 하위 메뉴는 단축키가 적용되어 쉽게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찾아갈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정보'는 메뉴를 연 후 'F2 > 1'로 쉽게 창을 열 수 있습니다.

- 방향키와 엔터키만으로도 카테고리 및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뉴 상단에 고정되어 있는 8개의 메뉴는 언제라도 '메뉴 편집'을 통해 교체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의 구 ESC 메뉴는 메뉴 전환 버튼을 통해 전환할 수 있습니다.



● 견습 길드원은 가입 당일로부터 2주가 지난 뒤 접속 또는 재접속 시 등급이 상승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형 선박(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호위선, 낡은 바탈리 범선)이 연속 수리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선박 수리 재료를 소지 중인 상태에서 수리 시 연속 수리 버튼이 표시되며, 연속 수리 버튼 선택 시 연속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 수리 재료를 모두 소모하거나 선박의 내구도가 100%가 되면 연속 수리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단, 선박 수리 도중 피격을 받으면 연속 수리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뷰티(F4)창, 염색(J)창, 펄 상점(F3), 지식(H)창 및 월드맵(M)을 열고 닫을 때 표시되는 화면 전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가방(I)창을 열 때 UI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맹수의 습격과 박치기 기술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날아 차기 기술과 반격 태세 기술을 동시에 사용 시, 비정상적인 동작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채팅 금지 요청 기능은 상업적 광고, 불건전 채팅 등을 모험가 여러분이 직접 관리함으로써, 실제 제재까지 걸리는 물리적 시간을 단축시키고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 시스템이 기획 의도와는 다르게 모험가님들의 게임 이용에 오히려 불편을 드리고 있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개선하고자 합니다. 



 



● 이제 채팅 금지 요청 기능은 길드의 '대장'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채팅 금지 요청 시 1회당 길드 자금 1천만 은화와 기운 100을 소모하게 됩니다.

● 길드 대장이 채팅 금지를 요청하면 기존과 달리 1회만 요청해도 즉시 해당 모험가는 30분 간 채팅 금지 상태가 됩니다.

● 채팅 금지 요청의 부적절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에 한번씩 검은사막 운영자는 금지 요청한 채팅 내용에 한하여 검수를 진행합니다. 검수를 통하여 상업적 광고나 불건전 채팅 등의 사유가 명확한 경우, 채팅 금지 요청을 진행한 길드 대장의 길드에 길드 자금을 돌려 드릴 예정입니다. (단, 해당 내용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명확한 이유 없이 채팅 금지 요청 기능을 악용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운영정책에 따라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길드 대장은 모험가 여러분의 각 길드를 대표하는 만큼, 올바른 게임 문화 선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고 계신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에 위와 같은 개선안을 마련하게 되었지만, 개선된 방식이 예기치 못한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거나 모험가님들께 부담으로 작용된다면 저희에게 적극적으로 의견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개선안을 찾기 위하여 저희 역시 계속 고민하겠습니다.

채팅 금지 요청 기능과 관련된 모든 의견은 검은사막 연구소 Discord의 'feedback_global-lab' 채널 혹은 검은사막 연구소 건의하기를 통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공식 디스코드 채널 바로가기

※ 검은사막 연구소 건의하기 바로가기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