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9월 20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19-09-20 13:3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9월 20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레인저 전승

● 레인저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 56 이상 레인저 캐릭터로 흑정령을 통해 ‘[연구소 전승] 레인저, 또 다른 힘’ 의뢰 수주 후 완료하면 바로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의뢰 완료 시, 각성 기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의뢰는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의뢰로, 기술 초기화 후 다시 전승을 할 수 있도록 하루 수주 제한 횟수가 없습니다.
- 전승 의뢰를 통해 레모리아의 깃 기술을 배움으로써 정령검이 아닌 장궁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정령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 모두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과 주무기 탭에 있는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는 전승 기술 탭에 있는 기술과 동일한 진 기술을 동시에 배울 수 없습니다. 단,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필요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통해 레모리아의 깃 기술을 삭제해야 합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하여 각성 기술의 활성화 기술을 삭제한 후 전승 기술 레모리아의 깃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워리어 전승 개선

● 공식 서버 전용 워리어 전승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Lv. 56 이상, 각성 의뢰 ‘[워리어] 고옌의 대검 숙련 - 실전’을 끝낸 워리어 캐릭터로 흑정령에게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흑정령 추천 의뢰의 ‘[워리어 전승] 신념을 논하며’로 시작하며, 의뢰 받은 일(O) 추천 의뢰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전승 의뢰와 공식 서버 전용 의뢰 두 가지를 통해 전승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전용 의뢰 ‘[연구소 전용] 워리어, 또 다른 힘’의 경우 즉시 전승을 습득할 수 있으며, 공식 서버 전용 의뢰 ‘[워리어 전승] 신념을 논하며’ 의 경우에는 의뢰를 모두 완료해야 전승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강 : 작열, 강 : 분쇄를 기술 특화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시 방어 태세 유지 중 전방 가드에 성공하면 방어력이 점차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작열 기술 이후 전진 검술, 찍어차기, 방어태세 기술로 조금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회전 가르기 기술 이후 우클릭 시 강 : 방패 치기 기술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악력 증가 기술의 효과가 강 : 잡아메치기 기술 사용 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강 : 악력 증가 기술이 제거되었습니다.
● 강 : 악력 증가 기술 대신 강 : 회피 이동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시 방어 태세 중 기본 공격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시 방어 태세 중 강 : 회피 이동 사용 후 방어 태세 상태가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일 때, 흑정령 : 회전가르기, 흑정령 : 지면 강타 기술을 개별 잠금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시 돌진 찌르기 기술의 세 번째 가속이 강 : 작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황혼의 상처 기술의 시작 동작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방패 치기 기술 습득 시 방패 모아치기 기술의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투지 증폭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강타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대양의시대 개선

● 대양 몬스터 처치 외에 선원들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물물교환 및 특별 물물교환에 성공하면 교환 성공 품목 및 수량에 따라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선원들이 경험치를 획득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대양 몬스터를 처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선원은 대양 몬스터를 함께 처치했을 때 뿐 아니라, 물물교환을 했을 때에도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대양을 즐기시는 많은 모험가님들께 선원이 더 큰 도움을 될 수 있도록 이제 모든 섬에서 물물교환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을 때, 교환 성공 품목과 수량에 따라 선원이 경험치를 얻어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선원들의 경험치 획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선원이 경험치 100을 획득한다면, 탑승 중인 모든 선원이 동일하게 100의 경험치를 획득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선실 수가 많아 다수의 선원을 승선시킬 수 있는 선박과 그렇지 않은 선박의 성장 격차가 과도하게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선원들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추가하며, 선박에 승선 중인 선원들이 그 수에 따라 획득한 경험치를 나누어서 습득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경험치 분배 방식은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사냥할 때의 경험치 분배 방식과 유사합니다.
앞으로도 선원들이 모험가님의 항해에 더욱더 단단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선원 경험치 획득 수단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승선 중인 선원 수 획득한 경험치 총량
1명 100%
2명 ~ 3명 120%
4명 ~ 5명 140%
6명 ~ 7명 160%
8명 ~ 10명 180%
● 대형 선박의 식량 보급 비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식량 1,000,000 보급 기준
대형 선박 변경 전 변경 후
바탈리 범선 100만 은화 10만 은화
갤리선 (길드 자금) 100만 은화 (길드 자금) 40만 은화
에페리아 경범선 100만 은화 20만 은화
에페리아 호위함 100만 은화 30만 은화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100만 은화 30만 은화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100만 은화 40만 은화
에페리아 무역선 100만 은화 60만 은화
에페리아 구축함 100만 은화 80만 은화

● 파티를 맺은 상태일 때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 선박이 캐릭터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는 선원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까마귀 상단의 교환 증서' 아이템이 창고를 통해서 가문 간에 공유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증축용 흑연주괴, 목재, 접착제의 아이템 설명에 사용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페리아의 무역품 교환원 루비니아의 위치가 나루터지기 근처로 이동되었습니다.
● 난파된 콕스 해적선의 특정 NPC 의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난파된 고대 유적 수송선 위의 특정 선원 옷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원의 지식을 보유하고 있을 때, 해당 NPC가 월드맵(M)에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콕스해적단의 그림자 망령 주변에 자욱한 연기가 머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선원 관리에서 내 선박 정보의 증가, 감소하는 값이 보기 편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선박에 탑승한 선원이 없어도 선박에서 선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고용된 선원이 없을 때 선박에서 선원 정보를 확인하려고 하면 선원 고용에 관한 문구가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 우측 하단의 물물교환 버튼 이미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정보창에서 아이템에 등급 테두리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검색으로 위치를 표시할 때마다 빛기둥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을 정박한 후 탐색을 하는 중, 탐색 혹은 보급 버튼을 눌렀을 때 효과음이 멈추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을 정박한 후 보급할 때 정상적으로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UI 개편

● 아이템 획득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 아이템 각인 / 아이템 각인 해제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 가문 이름. 길드 이름, 캐릭터 이름 변경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알림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 어류도감 창이 개편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레인저

● 진 : 회피 폭발 사격 기술 설명 중 적용되지 않던 공격 범위 증가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바람을 타는 깃 및 흑정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의 설명에서 피해량에 대한 설명이 최대 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 엔슬라의 영광 기술 및 버프 설명 중 회복량 증가가 자연 회복량 증가 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길드 기술 넉넉한 마음 Lv. 9 ~ Lv. 16 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별 길드 창고 증가 수
Lv. 9 ~ Lv. 10 : 2칸 Lv. 11 ~ Lv. 14 : 3칸 Lv. 15 ~ Lv. 16 : 4칸
기술 레벨 증가에 필요한 점수
Lv. 9 ~ Lv. 11 Lv. 12 ~ Lv. 15 Lv. 16
5점 10점 15점

 

의뢰, 지식

● 미루목 파괴자 오핀을 처치하면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지식이 획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들의 죽음' 의뢰가 수주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모든 선박 호출 시, 선박이 호출된 후 캐릭터가 운전석으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 창고가 열린 상태에서 길드(G) 창의 탭 버튼을 누르면 창고가 닫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창고에서 거래용 창고로 이동 후 다시 창고로 이동하였을 때 관심사 지식 현황 창이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량 입력 창이 열린 상태에서 수량 입력 시 NPC 대화 창의 기능 버튼 단축키가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연속 복구 중 재료 아이템을 모두 소모한 후 다른 아이템을 선택할 경우 해당 아이템의 재료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 메뉴에 [공식 홈페이지]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 메뉴에 최근 사용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최근 사용한 메뉴는 최근에 사용한 (신) 메뉴의 기능들을 순서대로 쌓이게 됩니다.
- 최근 사용한 메뉴에 기록된 항목들은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PC 대화에서 표기되는 상호작용 단축키(R)를 변경했을 때 단축키 UI 표기가 화면을 벗어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상호작용하여 나타날 수 있는 의뢰, 대화, 교환, 길잡이 목록 창에서 키보드 조작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NPC와의 대화창을 종료할 때 거래용 창고 창이 같이 닫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을 부를 때 이전 NPC 대화 목록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개량에서 개량 가능 아이템을 선택하지 않아도 개량석 선택 목록이 활성화된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 선착장에서 맡겨진 탑승물은 무게 게이지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4k 해상도 혹은 8k 해상도로 스크린샷 촬영 시,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무사] 전방으로 장님 찌르기 기술 사용 후 극 : 용오름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 : 용오름 기술 사용 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위자드] 소환 : 파수꾼 고르 및 소환 : 파수꾼 아네의 설명 중 다음 내용이 조작 방법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소환수를 소환하지 않은 상태에서 F 입력 시 고르/ 아네가 소환됩니다.
● [쿠노이치] 힘줄 자르기 기술 사용 후 대기 자세로 돌아가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인술 : 그림자 폭발 이후 좌클릭 입력 시 도깨비 인사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용 아이템 추적용 조명탄 사용 시 출력되는 창의 문구 중 실제와 상이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칸의 심장 : 생명 아이템의 설명 중 일부 잘못 표기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착용 시에 생활 전체 숙련도가 적용되지만, 사용 효과로 잘못 표기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 사용 시, 실제 지속 시간과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분이지만 5분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금/요리 시간 감소에 대한 표현이 다른 연금석과 통일되게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타격할 수 없는 어둠의 틈 몬스터가 소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진 기지 보급항에 있던 나룻배가 파도에 떠내려가 사라졌습니다.
● '바람이 불어오는 곳' 의뢰 진행 시 우물 밑으로 내려가면 돌벽 사이에 구조물이 끼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 특정 지역의 구조물 벽면이 뚫려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성터 주변의 특정 풀이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모계곡 특정 지역에 돌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일부 지형에서 약초의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대족장 영묘 부근에서 비정상적인 채집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선물 보상을 받을 때, 간헐적으로 채팅 색상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창고를 열었을 때, 내 가방의 좌측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의 내구도 감소 알림창이 화면 우측의 피의 제단 매칭 대기 중 창과 겹쳐 입장을 취소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영지 설치 시 상점이 열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선착장 관리를 통해 꺼내놓은 갤리선의 선박 정보창에서 장비의 능력치가 속도, 회전력, 가속도, 제동 UI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갤리선 운전 중, 다른 캐릭터가 운전키를 잡았을 때 식량이 동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왕궁의 공주' 의뢰 완료 목표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당신을 위한 선물’ 의뢰를 통해 비정상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해적선단 주변에 비정상적인 불빛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상단의 체력 UI가 보이지 않게 설정 후, 체력 UI가 보이게 설정한 프리셋을 간편 단축키로 설정하여 사용 시, 가문 버프 UI와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류비오 지식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지기 NPC와 상호작용 후 수량 입력 창이 열린 상태에서 수량 입력 시, NPC 대화 창의 기능 버튼 단축키가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상호작용하여 아이템 교환 시, 간헐적으로 대사가 바로 전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장려금 지급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