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월 7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1-07 12:45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1월 7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 최근 고고학자들에 의해 고대 문명의 흔적과 신비로움을 그대로 간직한 붉은 모래 석실의 비밀의 방이 드러나자, 석실의 수호자였던 쿠툼이 이 비밀의 방에 서린 정체 모를 에너지에 지배되어 석실의 파괴자로 돌변하였습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쿠툼의 파멸적인 모습에 고고학자 데살람은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이라 명명하며, 붉은 모래 석실을 폐쇄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은 석실에 진입한 모든 모험가들을 감전시켜 서서히 죽음에 이르게 하며, 기존 쿠툼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로 강력한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 또한 석실 내에 잠들어있는 고대 병기들을 깨워 자신을 보호하고 견딜 수 없는 에너지 폭풍을 일으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검은별 신발

● 신규 방어구 검은별 신발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검은별 신발

● 검은별 방어구 4세트에 '최대 생명력 +10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별 신발 제작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별 신발 제작 의뢰는 캐릭터당 1회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검은별 신발 제작 의뢰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어둠의 틈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균열의 잔재' 아이템과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검은별 신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서 드물게 획득할 수 있으며 가시나무 숲 사냥터에서는 조금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특수 재료 '망령의 기운'이 필요합니다.

- '균열의 잔재'는 어둠의 틈 우두머리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은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개편된 메디아 메인 의뢰를 완료한 후 툴렘으로부터 시작되는 '세 명의 대장장이' 의뢰를 받아 끝까지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미 완료한 모험가분들의 경우 툴렘과 상호 작용 시 획득 가능합니다.

- 이 의뢰는 중간 과정에 분기가 존재합니다. 숙련된 모험가님들은 강력한 우두머리와 바로 전투할 수 있으며, 일반 모험가님들은 약화된 우두머리와 전투하여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칠흑의 검은별 방어구

● 검은별 방어구의 개량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 방어구(투구, 갑옷, 장갑, 신발)를 한 번 개량하여, 검은별의 성능을 더 이끌어냅니다.
- 검은별 방어구를 개량하기 위해서는 '검은 망령의 기운'이라는 매우 희귀하고 특별한 물질이 필요합니다.
- 검은 망령의 기운은 하둠에 잠식된 사냥터에서 주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여기에 여러 희귀한 재료를 더해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매우 특별한 물질이기 때문에 제작 과정이 어려우며 본인만 다룰 수 있어 통합거래소에서도 이를 받아주지 않습니다.
- 개량에 실패는 없으며, 모든 강화 단계 어디든 사용 가능합니다. 이미 적용돼 있는 수정, 각인 여부, 내구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개량된 검은별 방어구는 어떤 강화 단계에서든 강화가 가능합니다. 강화 확률과 필요한 크론석 개수는 일반 검은별 방어구와 동일하며, 검은별 방어구의 세트 효과 역시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칠흑의 검은별 개량에 필요한 재료, 검은 망령의 기운을 제작 할 수 있는 제작식이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
- 개량된 검은별 방어구는 일반 검은별 방어구보다 높은 성능을 지닙니다.
※ 다만 동(V) 단계에서는 일반 검은별 방어구와 동일한 효과를 지닙니다.

강화 단계

칠흑의 방어구 추가 효과

장(I)

추가 효과 없음

광(II)

회피력 2(+2)

피해 감소 1

최대 생명력 +30

고(III)

회피력 2(+2)

피해 감소 1

최대 생명력 +30

유(IV)

회피력 2(+2)

피해 감소 2(+2)

최대 생명력 +40

동(V)

추가 효과 없음

▲ 검은 망령의 기운

 

 

▲ 칠흑의 검은별 투구

 

 

▲ 칠흑의 검은별 갑옷

 

 

▲ 칠흑의 검은별 장갑

 

 

▲ 칠흑의 검은별 신발

 

추가 및 개선사항

윈터 시즌

● 쿠이트 제도와 파딕스 섬에서 몬스터 처치 시 다음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 투발라 광석

-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 [시즌] 균열의 눈꽃

- 균열의 조각

 


몬스터

● 히스트리아 폐허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발동되는 비상 경계 시스템이 한층 더 정밀해졌습니다.
- 비상 경계 시스템이 가동되면 경계탑이 즉각 모습을 드러냅니다.
- 모습을 드러낸 경계탑은 피해를 받기 전까지 침입자를 주시합니다.
- 비상 경계탑은 피해를 받으면 그때부터 침입자의 위험도를 측정하기 시작합니다.
- 위험도 측정이 끝나고 경계 몬스터가 등장하기까지의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경계 1~3 단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에 존재하는 고대 병기의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집니다. (추가)
- 피라쉬, 라이킨, 쿠레바, 엘메르몰의 개체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심층 일부 지역의 효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일부 심층 지역에 밀집되어있던 심해의 눈의 위치가 변경 및 삭제되었습니다.

 


탑승물

● 꿈결 아두아나트의 힘찬 도약 기술이 비정상적으로 연속 사용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반려동물의 순서가 변경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에 정렬되지 않던 반려동물의 경우 순서가 최하단으로 재정렬되었습니다.

● 일부 작곡 노트의 작곡자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프리셋 변경 및 기술 초기화 시 흑정령의 분노 200%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 위젯이 일반 의뢰 위젯의 위치가 겹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문자 입력 기능 UI에서는 마우스 커서가 문자 입력 커서로 전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 검색

게임 설정

칭호

키워드 차단

소셜 액션

파티 찾기

친구 1:1 대화

친구 추가

친구 그룹 추가/변경

길드 활동비 설정

길드 장려금 설정

길드 공지사항 작성

길드 소개 작성

전장의 영웅 고용

길드 전쟁 선포

길드 자금 입금

연맹 길드 입력

이름 변경

아르샤의 창 팀명 설정

아르샤의 창 팀 초대

숫자 패드

물물 교환 검색

강화 확인 창

월드맵 거점 검색

펄 상점 상품 검색

지식 검색

통합 거래소

(신) 메뉴

 

● 크기 조절이 가능한 UI에서는 마우스 커서가 크기 조절 커서로 전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내 정보창

- (신) 메뉴

- 대화창

- 미니맵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