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2월 17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12-17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12월 17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규 붉은 전장, 수도 발렌시아

● 붉은 전장에 새로운 지역, '수도 발렌시아'가 추가되었습니다.
- 수도 발렌시아 붉은 전장에서는 5곳의 점령지를 기반으로 전투를 하게 됩니다.
- 각 점령지에는 영역이 표시되어 있으며, 해당 영역 안에 아군만 있을 경우 차지할 수 있습니다.

미점령 영역 검은사막 진영 점령 영역 붉은사막 진영 점령 영역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 각 진영은 차지한 점령지의 개수 만큼 1초마다 1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먼저 3,000점을 획득한 팀이 승리합니다.

- 점령지를 차지할 때에는 일정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영역 안에 적군이 들어올 경우 점령 과정이 정지됩니다.
- 이때 점령 영역 안에 있는 적군을 처치하거나 밀어내는 것으로 다시 점령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점령지 주변으로는 특정 수치까지 피해 감소와 회피력을 감소 시키는 디버프가 부여되기 때문에 전략과 협력이 중요합니다.

점령 영역 점령 성공
(검은사막 진영 기준)
점령 영역 교전 중
(검은사막 진영 기준)
점령지 영역 점령 실패
(검은사막 진영 기준)







붉은전장의 새로운 지역 '수도 발렌시아'가 추가되었습니다.
수도 발렌시아 붉은전장은 상대를 처치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점령 지역을 점령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수도 발렌시아의 한 가운데에서 벌어지는 점령 방식의 규칙으로 인해, 모험가 여러분들은 집과 계단, 지붕과 같은 도심 속의 주요 배경들을 활용하여 상대의 점령 지역을 쟁탈하고, 아군의 점령 지역을 수호하며, 복잡한 시가지 내에서 상대를 기습하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만 상대를 처치하여 승리하는 것이 아닌, 일정 시간의 점령 지역 점령을 통해 승리하는 게임 규칙의 흐름을 위해 점령 지역 주변에는 일정 수치 이상의 피해 감소 및 회피를 활용한 '버티기' 플레이가 어렵도록 디버프가 부여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이 PvP 콘텐츠를 보다 자연스럽고 재밌게 즐기기 위한 업데이트를 이어가겠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45 레벨 이하 일반 캐릭터 및 프리미엄 캐릭터 삭제 시, 삭제 대기 시간이 시즌 캐릭터와 동일하게 3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닌자

● 배덕의 칼춤 기술이 기술 사용 중 전방가드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본 : 배덕의 칼춤 기술이 1타격 경직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장원 전용, 샤이의 연주회장 가구 6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장원] 플롱도르 연주회 가구는 연주에 관련된 특정 의뢰를 완료하면 해당 가구의 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NPC에게 재료를 구매하여 가구 공방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구명 미리보기
[장원] 플롱도르 주크박스
[장원] 플롱도르 무대
[장원] 플롱도르 독무대
[장원] 플롱도르 3단 별길 의자
[장원] 플롱도르 3단 단풍 의자
[장원] 플롱도르 축복 의자





● 서리나무 벽난로 아이템을 주거지 및 장원 내부에 설치 시, 불꽃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서리나무 벽난로 아이템을 주거지 및 장원 내부에 설치 시, 노출되는 벽난로의 두께가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시즌 캐릭터 전용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아토락시온 입장 시, 시즌 아토락시온으로 입장됩니다.
- 시즌 아토락시온은 고(III) 등급 이상의 투발라 장비를 착용한 모험가님들이 도전하실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 시즌 캐릭터 전용 시카라키아 주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수주 NPC 완료 목표 완료 NPC  완료 보상
[협동][주간]
시카가 남긴 균열의 흔적
푸가르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를 정복하고 봉인된 시카의 시간 확인하기 봉인된 시카의 시간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

※ 위 의뢰는 레벨 57 이상 시즌 캐릭터로만 수주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을 개봉하면 아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 가능 아이템

▼ 확정 획득 아이템
균열의 메아리 1개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200개
투발라 광석 30개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30개
발크스의 조언 (+30) 1개
발크스의 조언 (+20) 2개

▼ 확률에 따른 추가 획득 아이템
장(I) ~ 고(III) 등급의 투발라 액세서리 1개
얼어붙은 파도의 블랙스톤 1개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 입장하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벨 57 이상
* 흑정령(/) - 메인 의뢰 '[I의 초대장]' 최종 완료
* 각성과 전승 중 한 가지 이상 완료
* 이후 '[5인 협동]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 중, 고대인의 석실의 솔 마기아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의뢰 '[아토락시온] 타리브레의 눈물' 완료
※ 이후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시카라키아의 최종 우두머리 처치 및 주간 의뢰 보상 획득은 가능합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시즌 전용 도전과제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도전 과제는 가문당 1회 한정으로 완료가 가능합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하여 지식을 획득한 후 캐릭터 재접속 시, 도전과제가 완료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도전 과제명 도전과제 완료 조건 완료 보상
[시즌] 타락한 욜룬의 단도에는!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하고
‘타락한 욜룬의 단도에는’ 지식 획득하기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 1개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시카의 요람의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의 색상 페이즈 진행 중, 다른 페이즈가 함께 진행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의 수렵 몬스터를 수렵 후 도축 시,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수렵 몬스터
거대 멧돼지
거대 큰 뿔 사슴
거대 늑대
거대 여우
거대 불곰
거대 암사자
거대 사자
거대 산양
거대 여우
거대 늑대
거대 불곰
족제비
너구리
갈매기
악동 너구리
예민한 큰 뿔 사슴
신록의 수사슴
신록의 암사슴
드리간 수컷 염소
드리간 암컷 염소
풀 코뿔소
칠흑 늑대
라마
야크
벨라도나 코끼리
가젤
깃털 늑대
흑표범
페리카
페리나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프닐
칠흑 사자
수렵은 검은사막 월드에서 '수렵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생활 콘텐츠이지만,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없어 아쉽다는 모험가 여러분들의 의견이 이번 칼페온 연회를 통해서도 전달되었었는데요. 이제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게 되어, 수렵 콘텐츠의 매력과 재미를 더 크게 느끼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 진행 중, 그레이스 로렌의 음성 대사와 기본 대사가 겹쳐 들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원격설치 모드 종료 시, 텃밭 및 주거지의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아두아나트, 꿈결 아두아나트의 바람의 날개, 자유의 날개, 비상 기술 등의 공중 동작 중, 마우스 이동을 통한 방향 전환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대화 설정 UI가 통합 디자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 대화 설정 UI에서 전체 선택/해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 색상 선택 시, 현재 선택된 필터를 강조하여 나타냅니다.
- 시스템 메시지 탭의 설정을 활성화하지 않아도, 하위 항목을 활성화할 경우 자동으로 시스템 메시지 탭의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 대화 UI의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대화 설정 UI에서 대화창 투명도를 조절할 경우, 대화 UI에 실시간으로 투명도 설정이 반영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화창을 분리하지 않고 겹친 상태에서도 각각의 대화창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ESC(신)메뉴에서 사용할 수 없는 메뉴를 선택했을 때 출력되는 알림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까운 NPC 찾기 UI의 영지별 창고 찾기 영역 좌우 크기가 소폭 조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에 첫 접속 시, 메모리 사용과 관련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란] 특정 얼굴 타입을 활용하여 제작된 커스터마이징의 얼굴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이 발생한 기간 중 제작 및 수정된 커스터마이징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미니맵 창에서 붉은 늑대 부락 지역의 특정 위치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말에 탑승 상태에서 키 가이드 문구에 그림자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링 메뉴 편집에서 슬롯을 제거할 경우 아이콘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게임 종료 창의 접속 종료 확인 UI에서 키패드를 아래쪽으로 이동할 경우 캐릭터 선택 UI로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