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4월 29일(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2-04-29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2년 4월 29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

지난 CalpheON Episode 2 를 통해 공개되었던 마르니의 밀실(개인 사냥터)가 추가되었습니다. 개인 사냥터라는 개념은 하루에 플레이 시간이 짧은 분들을 위한 방안을 고민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미니 서버라는 개념으로 접근해 완화를 노렸지만 결국 모든 분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는 어려워, 조금 더 방향을 바꿔서 이번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까지 이르게 된 것입니다. 물론 이를 개발하기까지는 정말 많은 모험가 분들의 의견들이 있었고 그것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제 개발이 끝나 공개할 수 있게 돼 기쁜 마음입니다.

마르니의 밀실은 모든 사냥터에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엘비아 지역이나 히스트리아 폐허,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가이핀라시아 사원 등 모험가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위주로 먼저 선정하였습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정된 사냥터로 이동해 전용 메뉴를 사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대신 서버의 부담을 줄여서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인 사냥터는 제한된 구역으로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예를 들어 오크 캠프에서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하시면 모든 지역에서 사냥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위 '제일 좋은 자리'라고 불리는 특정 구역에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방해 받을 요인이 없기 때문에 사냥터 전체 범위가 아니더라도 충분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마르니의 밀실은 하루에 한 시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공개 당시 한 시간에 대해서는 짧다는 의견도 있었고 적당하다는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검은사막은 필드에서 플레이 하는 것이 메인인 게임으로 마르니의 밀실 콘텐츠는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보조 콘텐츠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한 시간 이상으로 늘릴 계획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마르니의 밀실 - 개인 사냥터는 최대한 빠르게 한국 공식 서버를 시작으로 바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서버 세팅에 따라 1~2주 정도 늦어질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하면 자신을 제외한 다른 모든 모험가의 존재가 지워집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원래 세계와 동일한 장소에서 동일한 몬스터가 등장하며, 동일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마르니의 밀실에서 전리품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어 추후 수정 될 예정입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으며, 나가기 버튼을 통해 원래 세계로 돌아간 뒤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메뉴(ESC) - 모험(F5) - 개인 사냥터 메뉴를 통해 마르니의 밀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사냥터에서 마르니의 밀실로 입장할 수 있는 구역으로 이동하면 '입장' 버튼이 등장하며, 이를 통해 해당 사냥터의 마르니의 밀실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로 입장할 수 있는 구역은  메뉴(ESC) - 모험(F5) - 개인 사냥터 메뉴에서 길찾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사막 사냥터의 경우는 길찾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은 매일 1시간으로 제한되며 매일 06시에 잔여 시간이 1시간으로 회복됩니다.

- 잔여 시간이 남아있다면 마르니의 밀실에서 자유롭게 나가거나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서 나가면 잔여 시간이 더 이상 소진되지 않으며 재입장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는 엘비아 서버에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 버튼 UI는 개인 사냥터 메뉴에서 ON/OFF 할 수 있습니다.

※ 사냥터별로 지정된 마르니의 밀실 입장 가능 구역은 변경될 예정입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마르니의 밀실 재입장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을 이용할 수 있는 사냥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트쉬라 폐허

- 폴리 숲

- 붉은 늑대 부락

- 셰레칸의 묘

- 루드 유황 광산

- 필라 쿠 감옥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 만샤움 숲

- 숲 로나로스 지역

- 히스트리아 폐허

- 별무덤

- [엘비아] 비라기 산채

- [엘비아] 늪지 포건 영토

- [엘비아] 늪지 나가 영토

- [엘비아] 핏빛 수도원

- [엘비아] 오크 캠프

※ 비취별빛 숲, 가이핀라시아 사원(지하) 사냥터에도 마르니의 밀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마르니의 밀실에서는 다음의 사항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여행자의 지도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내부에서는 길드 기술 : 집결 명령,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으로 소환을 받거나 소환을 할 수 없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사냥터 범위 내의 탑승물은 호출 할 수 있지만, 범위 밖의 탑승물을 호출할 수 없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 입장 시 소환 되어 있는 소환수의 소환이 해제됩니다.


● 마르니의 밀실은 거점전/점령전이 가능한 서버에서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추가)  

 

솔라레의 창

솔라레의 창이 재개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오늘은 변경점에 대해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솔라레의 창 '전용 장비'의 추가입니다.
사실 전용 장비는 저희로써 무척 고민이 되는 형태였습니다. 많은 모험가 분들이 더 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성장하고 계시기 때문에 더 신중하게 접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만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보내주신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을 계속 검토하였고, 그 의견을 기반으로 논의한 끝에 전용 장비 추가라는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리며, 내 장비를 사용할 수 없어 아쉬우신 모험가 분들께는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전용 장비의 추가와 함께 새로운 지역 '쏠의 유적'이 추가되었습니다. 쏠의 유적은 여러 전략적인 요소들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지난 올룬의 계곡 지역과는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런 전략(기믹) 요소가 좋다는 의견도 있었고, 그냥 순수한 PvP가 좋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이 부분 역시 여러분의 의견을 받으며 계속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대장전의 추가 유무, 규칙의 다양성 등 이 외에 아직 궁금하신 것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개발 기간이 가장 컸던 전용 장비가 추가되었으니, 다른 의견들 역시 계속 검토하면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단, 지금은 3:3 기반에 집중할 것이며, 대장전은 솔라레의 창 공식 업데이트 이후 적용될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게임 입장

● 솔라레의 창은 60레벨 이상의 전승/각성 의뢰를 완료한 일반 캐릭터로 메뉴 편집[ESC] - 전쟁[F7] - 솔라레의 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대전을 진행하기 전 '전용 장비 설정' 을 통해 전장에서 사용할 장비와 수정을 모두 장착한 후 대전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전용 장비 리스트는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전용 장비는 하단의 '솔라레의 증표'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용 장비 장착이 모두 완료되면, 솔라레의 창 화면에 있는 '대전 찾기' 버튼을 눌러 매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매칭 완료 후, 경기 수락/거절 창에서 경기를 진행할 6명의 플레이어가 모두 경기를 수락하면 전장에 입장합니다.

- 경기는 3:3 대전 구도로 총 5판 3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 당 최대 3분의 경기 시간이 부여됩니다.

 

 

경기 진행

● 솔라레의 창에서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장비들의 능력치는 적용되지 않고, 솔라레의 창 전용 장비에서 설정한 장비들의 능력치만 적용됩니다.

 

● 솔라레의 창 전장은 올룬의 계곡, 쏠의 유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전 찾기를 통해 두 곳의 전장 중 한 곳에 무작위로 입장하게 됩니다.

- 새롭게 추가된 쏠의 유적 전장에서는 상태에 따라 강력한 힘을 뿜어내는 '미지의 구체'와 전장의 지형 지물에 따른 '원소의 흔적'이 출현합니다.

 

미지의 구체

- 경기 시작과 동시에 전장의 가운데에서 나타나 이동하며, 구체의 상태에 따라 두 가지 형태의 공격을 시전합니다.

1. 구체를 관통하는 빛줄기가 푸른 색인 경우, 캐릭터는 피해를 입지 않는 대신 가드 파괴, 경직 등의 상태 이상효과에 노출됩니다.

 

2. 구체를 관통하는 빛줄기가 붉은 색인 경우, 캐릭터에게 상태이상 효과는 적용되지 않고, 큰 피해를 입게됩니다.

- 구체의 상태는 오직 구체가 이동 방향을 바꿀 때에만 변경됩니다.

 

원소의 흔적

-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흔적을 파괴할 경우 파괴한 플레이어와 주변에 있던 해당 플레이어의 팀원은 일정 시간동안 각 원소에 따른 다음의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바람의 흔적은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한 플레이어 1명에게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1. 풀의 숨결 : 생명력 회복

 

2. 물의 냉기 : 모든 방어력 증가

 

3. 불의 온기 : 모든 공격력 증가

 

4. 바람의 노래 : 모든 공격력 및 공격/시전 속도 증가

 

 

전장 규칙

● 솔라레의 전장 안에서는 생명력, 정신력/투지/신성력 등을 회복시켜주는 모든 회복제 아이템들의 사용이 제한되고, 생명력과 정신력/투지/신성력의 자연 회복량이 크게 상승합니다.

- 솔라레의 창 내부에서의 자연 회복량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신비한 응원 V 기술을 습득한 요정으로 자동 사용했을 때와 유사한 수준으로 회복됩니다.

 

● 전장 안에서 사용하는 생명력 회복 기술들의 회복량은 기존 회복량의 절반만큼만 적용됩니다.

 

● 전장에 입장하면 '흑정령이 분노' 수치를 비롯한 생명력, 정신력, 신성력, 투지 양과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보조자원 등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 이 외에도, 캐릭터에게 적용되고 있던 모든 버프 효과는 일시적으로 중단되며 경기가 종료된 후 다시 부여됩니다.

- 적용되고 있던 버프 효과들이 중단되는 대신 전장 내에서는 캐릭터의 최대 생명력 수치가 +1000만큼 증가하며, 치명타, 공격/시전 속도, 이동 속도의 단계가 5단계로 적용됩니다.
- 단, 긴급 회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매 라운드마다 초기화되며 경기가 시작되면 기술과 전용 장비 등 전장 내에서 적용되는 버프 효과를 제외한 다른 모든 버프 효과는 추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경기 중 이탈에 대한 탈주 패널티와 패널티 부여 조건이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습니다.

- 만약 매칭이 완료되고 경기를 진행하기 전 접속이 종료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탈주 유예시간이 부여되며 해당 시간 내에 경기장으로 재접속할 경우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 이 때, 경기장 안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탈주 유예시간 동안 해당 유저의 재입장을 대기하는 시간이 탈주 유예시간만큼 추가로 부여됩니다.

- 경기를 탈주할 경우 총 2가지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해당 패널티는 아래의 기준에 따라 적용됩니다.

 

경기 시작 전

- 유예 시간 내 재입장 시 : 정상 진행

- 유예 시간 내 재입장 하지 않은 경우 : 탈주 패널티 부여

- 유예 시간 내 남은 팀원들이 모두 이탈하여 경기가 종료된 경우 : 점수 변동 없음

 

경기 시작 후

- 경기에 재입장 하지 않은 경우 : 탈주 패널티 부여

- 경기에 재입장하였으나 패배한 경우 : 탈주 패널티 부여

- 경기에 재입장했으며 승리한 경우 : 정상 승리 점수 부여

 

패널티

- 탈주 패널티 1 : 경기 종료 후 추가 패널티 점수 하락

- 탈주 패널티 2 : 다음 경기 매칭을 시작하기 전까지 대기시간 추가

 

 

솔라레의 문장 / 대전 점수

● 솔라레의 문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점수는 기본 1050점에서 시작하여 승리 또는 패배 시 증감한 점수에 따라 변동됩니다.

- 만약, 대전에서 연속으로 승리하는 경우 매칭 시 적용되는 평균 점수가 상향되어 자신의 실제 점수보다 더 높은 점수대의 플레이어들과 매칭이 진행됩니다.

- 솔라레의 창을 진행하며 변동되는 점수에 따라 각 구간별로 아래의 문장 단계가 부여됩니다.

※ 솔라레의 문장은 보석의 색상을 검은사막 내 아이템 등급과 비교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상위 구간에 해당하는 문장 단계에서 일정 기간동안 경기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등급에 따라 아래와 같이 주기적으로 점수가 차감됩니다.

- 마스터 V : 3일 동안 경기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1일마다 -30점씩 점수 차감

- 다이아몬드 I~III : 7일 동안 경기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3일마다 -20점씩 점수 차감

- 흑요석 I~III : 14일 동안 경기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7일마다 -15점씩 점수 차감

 

 

솔라레의 증표(전용 장비)

● '솔라레의 증표'는 솔라레의 창에서 사용되는 전용 장비들 중 기본으로 지급되는 장비/수정을 제외한 다른 장비/수정들을 해금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해금된 장비들은 언제든지 '전용 장비 설정' 메뉴에서 장착 변경이 가능하며, 해금에 필요한 솔라레의 증표는 경기를 진행할 때 마다 경기 종료 시 일정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번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사전 체험에서는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모든 장비/수정 해금에 필요한 솔라레의 증표가 경기 종료 후 지급됩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솔라레의 창’ 이용 시간 안내

※ Black Desert Global Lab “Arena of Solare” Availability Info

黑色沙漠全球研究室《索拉雷競技場》開放體驗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 헥세 성역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칼페온 엘비아 - 헥세 성역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서비스 초창기에 무척 강력했던 곳임을 감안해, 공격력 300 / 방어력 390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저희도 개발하면서 마녀의 귀장식을 획득하고 즐거워했던 그 시절(^^;)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칼페온 엘비아는 트롤, 루툼, 사우닐, 거인족, 그리고 이번 헥세 성역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메기맨, 엔트, 만샤 등을 기대하시는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쉽지만 칼페온 엘비아는 이번 헥세 성역으로 마무리를 하고 더 세부적인 밸런스와 완성도, 새로운 드롭 아이템에 집중해서 공식 서버 업데이트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욕심 같아서는 칼페온의 상징성이 있는 메기맨이나 엔트도 준비하고 싶었는데요..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을 기다리고 계실 모험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사냥터들을 업데이트를 한 뒤,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이 칼페온 헥세 성역을 잠식하기 시작했습니다.

- 헥세 성역을 거니는 망자들의 영혼에 하둠의 기운이 깃들어 헥세 성역을 죽음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추천 공격력 / 방어력 사냥터 정보

추천 공격력 : 300

추천 방어력 : 390

<망자의 비명> 녹색오크 헥세전사의 생명에 대한 증오가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망자의 비명> 녹색오크 헥세전사의 함성은 주변의 망자를 자극하여 가까운 모험가를 공격하게 만듭니다.

 

하둠의 기운을 온전히 받아들이지 못한 <영혼 수확자> 헥세 위트머스가 온전한 영혼을 갈망하기 시작합니다.
헥세의 존재들을 처치 시 "망자의 영혼"이 자리에 남으며, <영혼 수확자> 헥세 위트머스가 영혼들을 수집합니다.
<영혼 수확자> 헥세 위트머스가 "망자의 영혼"을 충분히 수집하면 모험가의 영혼을 갈망하며 공격을 합니다.


<영혼 수확자> 헥세 위트머스를 처치 시 수확된 영혼들이 폭주하며 새로운 망자들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때 등장하는 <불안정한 영혼> 녹색오크 헥세전사는 처치 시 영혼이 폭발하여 주변 망자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월드 우두머리 개선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악몽을 빚는 크자카,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등 강화된 우두머리들의 난이도가 완화됩니다.

피하기가 너무 어려웠던 공격이나, 적정 방어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피해량이 너무 높아서 일격에 사망하는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되었으며 대신 피해량이 지나치게 낮아서 피할 필요가 없었던 일부 공격의 피해량은 기존보다 조금 더 증가되었습니다. 공격 범위와 공격 패턴의 가시성도 개선하여 좀 더 명확하게 보고 반응하여 피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피누베는 지나치게 오래 날아다니지 않도록 비행 패턴을 조정하고, 먹쿠툼에서는 먹구름 디버프 정화 후 3인 이상이 모였을 때 받을 수 있던 강화 효과를 먹구름 디버프를 정화하면 혼자서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여 기믹을 파훼했을 때의 메리트를 강화하였습니다. 우두머리들의 보상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살펴보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의 일부 패턴 및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 범위 알림이 좀 더 이른 시점에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 알림 없이 전조 동작을 보고 회피해야 했었던 특수 공격들의 공격 범위 알림이 보여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 범위가 보다 잘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모험가를 주변으로 밀어내는 힘이 감소되었습니다.

 

 

악몽을 빚는 크자카

● 악몽을 빚는 크자카의 일부 패턴 및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 범위가 지금보다 더 빠르게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보이지 않던 공격 범위가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가를 끌어들이는 힘이 감소되었습니다.

- 모험가를 끌어들인 직후 떨어지는 낙석이 제거되었습니다.

- 크자카의 잔재를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일부 패턴 및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비행하며 무적 상태로 공격하는 패턴의 빈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비행 상태에서 더욱 빠르게 지상으로 내려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속도 및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특정 패턴을 시작할 때, 모험가를 끌어들이며 이동할 수 없게 만드는 모래 회오리가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의 일부 패턴 및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속도 및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공격의 공격 범위가 잘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먹구름을 정화하여 '정화' 버프를 받은 모험가 3명 이상이 모여있을 때 받을 수 있었던 강화 효과가, 먹구름을 정화했을 때 혼자서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화 효과 : 몬스터 공격력 증가, 이동 속도, 공격속도, 시전속도 대폭 증가

 


시즌 : 드라카니아 졸업 사전 안내

※ '시즌 : 드라카니아' 졸업이 2022년 5월 4일 정기점검 완료 후 부터 가능할 예정으로, 모험가 여러분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사전 안내 드립니다.

 

드라카니아 각성 무기 사전 준비

● 추후 출시될 드라카니아 각성 무기를 '시즌 : 드라카니아에'서 준비하실 수 있도록 다음의 내용이 추가됩니다.

- 투발라 펜던트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착용이 불가하며 추후 교환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 해당 아이템은 '시즌 캐릭터'이며 클래스가 '드라카니아'인 캐릭터로 푸가르 NPC 의뢰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푸가르 의뢰 완료 시 장(I) 등급의 투발라 펜던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투발라 펜던트는 최대 동(V) 등급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으로 강화할 수 있으며 투발라 광석으로 내구도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시즌] 투발라 각성 무기 전환석' 이용하여 투발라 펜던트 를 시즌 아이템에서 일반 아이템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아이템 상태의 투발라 펜던트는 추후 드라카니아 각성 출시 시, 의뢰를 통해 드라카니아 투발라 각성 무기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시즌 : 드라카니아 졸업

●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의뢰와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속으로' 의뢰를 완료하면 시즌을 졸업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졸업 시 '[시즌 특별 선물] 오로라가 펼쳐지는 꿈!' 의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 드라카니아' 졸업 보상 : 발크스의 조언(+100) 상자

※ 이전 시즌의 보상을 획득하지 않은 경우, 해당 보상 대신 다른 시즌의 보상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외 사항은 기존 시즌 서버와 동일하며, 상세한 내용은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위치, 위자드

● 강 : 대지의 화살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유지 시 강 : 원소의 흐름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 가디언 캐릭터로 대기 시 특정 부위의 움직임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

● 마크타난의 심장 기술 설명 중 생명력 회복 기술 목록에 강 : 승천 기술이 포함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고고학자의 지도가 상점에 판매되지 않도록 상점 판매 불가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이 개선된 기존 아이템들의 설명에서, 사용처가 획득처보다 우선적으로 보여지도록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개선 전 추가 개선 후

 

몬스터

●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거인족 주둔지(게아쿠 평원)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거인족 주둔지에 등장하는 거인족들의 공격력이 더 강해졌습니다.

- '안식을 원하는 영혼'이 충분히 모였을 때, 원념을 더 빨리 모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안식을 원하는 영혼'을 향해 마지막으로 몰려오는 대규모 거인족 무리의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 '거인족 결투사'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게아쿠'가 더 다양한 공격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인족 주둔지의 거인족들을 처치할 때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안식을 원하는 영혼'이, 거인족 결투사가 존재할 경우에는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의 사망 시 더 자연스럽게 쓰러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크 캠프와 핏빛 수도원에 출현하는 어둠의 틈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오크 캠프에서 출현하는 어둠의 틈 위치가 알레한드로 농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핏빛 수도원에서 출현하는 어둠의 틈 위치가 남부 산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 해당 지역에 열려있는 어둠의 틈이 있을 경우, 우두머리 처치 후 다음 생성되는 어둠의 틈부터 적용됩니다.

 

 

의뢰, 지식

● 끝없는 겨울의 산과 리뉴얼 된 발레노스 메인 의뢰에서 지나칠 수 없는 이야기로 분류되었던 컷신들을 2회차부터는 스킵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최초 메인 의뢰 완료 후 아래 추가 의뢰를 완료하면 다른 캐릭터로 메인 의뢰를 진행할 때 지나칠 수 없는 이야기였던 컷신을 스킵할 수 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 [겨울산] 아르옐리의 문 너머 완료 후 흑정령에게 수락할 수 있는 [겨울산] 여정의 마무리 완료 시 가능

- 발레노스 : [발레노스] 모험을 떠날 준비 완료 후 흑정령에게 수락할 수 있는 [발레노스] 여정의 마무리 완료 시 가능

 

● 의뢰 받은 일(O)창의 추천 의뢰 / 반복 의뢰 목록의 정렬 및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초보 모험가 분들과 길드 임무에서 낚시에 관련된 의뢰를 좀 더 원활하게 수행하실 수 있도록, 지정된 물고기를 낚아야 했던 의뢰 중 난이도 완화가 필요하다 판단되는 의뢰들의 목표가 지정된 등급의 물고기를 낚는 방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낚시 일반 의뢰의 목표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뢰명 기존 목표 변경된 목표
거부할 수 없는 유혹 벤자리 1마리 낚기 노란색 등급 물고기 1마리 낚기
되살아난 기억 - 낚시 바다 장어 3마리 낚기 파란색 등급 물고기 3마리 낚기
크리오와 도루묵 도루묵 1마리 낚기 녹색 등급 물고기 1마리 낚기
앉아서, 던지고, 낚는다! 바다 장어 1마리 낚기 파란색 등급 물고기 1마리 낚기


● 낚시 길드 임무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규모 의뢰 목표 보상
소형 녹색 등급 물고기 25마리 낚기 은화 17,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1만
그믐달 생활 인장 1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1개
시추기 도면 4개
소형 파랑색 등급 물고기 8마리 낚기 은화 17,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1만
그믐달 생활 인장 1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1개
시추기 도면 4개
소형 노랑색 등급 물고기 3마리 낚기 은화 17,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1만
그믐달 생활 인장 1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1개
시추기 도면 4개
중형 녹색 등급 물고기 38마리 낚기 은화 26,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2만
그믐달 생활 인장 2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2개
시추기 도면 4개
중형 파랑색 등급 물고기 13마리 낚기 은화 26,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2만
그믐달 생활 인장 2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2개
시추기 도면 4개
중형 노랑색 등급 물고기 4마리 낚기 은화 26,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2만
그믐달 생활 인장 2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2개
시추기 도면 4개
대형 녹색 등급 물고기 50마리 낚기 은화 37,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3만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대형 파랑색 등급 물고기 17마리 낚기 은화 37,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3만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대형 노랑색 등급 물고기 6마리 낚기 은화 37,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3만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초대형 녹색 등급 물고기 63마리 낚기 은화 50,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3만5천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초대형 파랑색 등급 물고기 21마리 낚기 은화 50,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3만5천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초대형 노랑색 등급 물고기 7마리 낚기 은화 50,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3만5천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소형 망둥어 20마리 낚기 은화 31,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1만5천
그믐달 생활 인장 1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1개
시추기 도면 4개
중형 고등어 10마리 낚기, 새치 10마리 낚기 은화 42,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2만5천
그믐달 생활 인장 2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2개
시추기 도면 4개
대형 복어 10마리 낚기, 청어 10마리 낚기 은화 53,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3만5천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초대형 연무자리돔 10마리 낚기, 돔 10마리 낚기 은화 64,000,000
길드 스킬 경험치 7만
그믐달 생활 인장 3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3개
시추기 도면 4개

● 카프라스의 모험일지를 진행하기 위한 '[모험일지] 마법서를 얻기 위한 승부' 의뢰 진행 NPC가 발렌시아의 밀무역상인 자하드에서 책상인 키야크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관련 의뢰 내용 및 대사,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스] 재회' 의뢰를 완료하면 '[마르니스] 특별한 악기] 의뢰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낚싯대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일반 의뢰 51종의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접기
의뢰명 변경 전 공헌도 변경 후 공헌도
라미라의 근심 100 250
무역보다 음악이 좋은걸요 200 250
승낙을 받아내기 앞서 100 250
정면승부 100 250
부정은 감정의 골을 뛰어넘고 100 250
의심의 눈초리 100 250
내가 이럴때가 아닌데 100 250
폐쇄된 무역관문의 세렌디아인 100 250
건질 게 있을텐데 100 250
이게 뭘로 보여? 100 250
토드로는 우울해 100 250
이거면 나도 멋진남자! 100 250
유자농장의 이방인 100 250
내가바로 고민 해결사 100 250
유자농장의 특산품 100 300
깨끗한 물만 있으면 준비 끝 100 300
유자차 맛보세요 100 300
고립되고 말았어 100 250
다양한 버섯 요리가 궁금해요 I 100 250
요리 비법이 적힌 수첩 100 250
에일 마을의 주도가 100 250
도전! 에일마을의 정식 200 250
그녀의 보석함에 없는것 100 250
제비꽃처럼 푸른 영롱한 비취 100 300
말이 날뛰는 이유 100 250
작전명 카스라무 I 100 250
작전명 카스라무 II 100 500
말년병장 간툴가 100 250
소야는 결혼할 나이 100 250
라크시의 마음을 훔쳐라 100 250
짙은 안개 80 250
주문 대행 250 350
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 150 250
완성된 횃대 배달 150 250
토라진 아내 150 250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 150 250
일일 마구간 직원 체험 150 250
지푸라기가 왔어요 150 250
아무것도 아니야 150 250
비얌바의 걱정 150 250
아내를 위한 선물 150 250
신 것이 먹고 싶어 150 250
남편은 유자차를 좋아해 150 250
아내를 위한 두 번째 선물 150 250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150 250
위태로운 등불 100 250
보수를 위한 자재 조달 100 250
발락스 캠프의 요리왕 100 250
아투이 발락스의 관심 100 250
속도 따뜻하게 200 250
한 잔에 오가는 마음 200 250

● 오딜리타 지역의 일반 의뢰 30종의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접기
의뢰명 변경 전 공헌도 변경 후 공헌도
은밀한 거래 300 400
거래의 기본 : 주고 받는다. 300 400
첫 번째 : 금지된 포획 300 450
두 번째 : [선택] 무차별 응징 - 전투 300 500
두 번째 : [선택] 아찔한 밀수 - 생활 300 500
세 번째 : 마지막 선물 500 400
긴급 구조 요청 300 400
계약서를 찾아줘 300 400
사람의 마음은 갈대 300 400
도망칠 수 없는 300 400
[선택] 아젤린을 믿는다. 300 400
[선택] 아젤린을 믿지 않는다. 300 400
투로족의 비극 300 400
얽혀있는 실타래 300 400
말보단 실력으로 300 400
성가시는 투로족 300 500
타락자 그리고 벤 첼올라 300 500
알 수없는 동질감 300 400
사념에 사로잡힌 자들  150 450
타락하는 자들 150 400
나무가 되어버린 아히브 150 400
가시나무 숲으로 300 400
사념의 결정체 150 400
깐깐한 오펜실라 150 400
세페르의 의도 150 400
재료 수급 300 450
벤 첼올라의 연구 150 400
다가오는 위험 300 400
[툰타의 정수] 체르피의 특별한 연금술 300 500
[툰타의 정수] 베르티의 조력자 300 500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컷신 진행 중 캐릭터를 조작할 때 오디오 재생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모험가 여러분의 유물 세팅을 보다 쾌적하게 도와드릴 '유물 프리셋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전 유물 가방 업데이트에 이어 프리셋 기능을 빠르게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집중하여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리셋은 유물 가방 내에서 '프리셋 편집'을 선택한 뒤 지정하실 수 있으며, 저장한 프리셋의 '장착' 버튼으로 클릭하여 설정한 유물을 간편하게 장착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유물 가방은 가문 단위로 공유되므로 프리셋 기능을 통해 여러 캐릭터로 유물을 사용할 때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물 프리셋 기능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리겠습니다.
● 유물 가방에 프리셋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프리셋 기능을 통해 지정한 유물을 간편하게 착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유물 가방의 유물 탭에서 '프리셋 편집' 버튼을 누른 뒤, 유물을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은 최대 10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 편집 상태에서 각 프리셋의 이름을 선택하여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의 효과 보기 버튼을 통해 어떤 조합 효과를 발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의 장착 버튼을 통해 바로 해당 유물을 바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 유물 장착 시 이미 착용중인 유물은 자동으로 유물 가방에 보관됩니다.
※ 프리셋 유물 장착을 위해 가방에 2칸 이상의 빈 공간이 필요합니다.

- 프리셋의 유물이 현재 유물 가방에 없는 경우, 아이콘이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패드 전용 UI에서, 유물 가방 및 프리셋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반려동물이 전리품 획득을 보다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드벤크룬 의상 제작소에서 은자수 옷 중 은자수 농사꾼의 옷만 제작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단 배부터 채우는' 의뢰의 요약 설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상태에서 장비 내구도 알람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N)창에서 1:1 대화 중 이모티콘 아이콘과 전송 버튼이 겹쳐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원 일리피카 박제 아이템의 꼬리부분이 투명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원 일리피카가 지형지물과 겹쳐서 등장하여 처치 후 도축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접속 후 배경음악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지역의 미니맵이 실제 배경과 동일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검은호수 임시초소의 마구간 이송이 불가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후방의 적을 해치워라 파파!' 의뢰 요약 및 목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된 그리폰의 기운' 의뢰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아이템 '다이아몬드 호수의 별'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아이템 '고대의 창, 키벨리우스'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일부 의뢰에서 의뢰 요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부 경비 캠프의 일부 NPC가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겨울산] 여우 절기' 의뢰의 의뢰 목표가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용사랑 회원에게 용사랑 회원이 I, II' 의뢰의 의뢰 설명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