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5월 9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19-05-09 00:00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입니다.


 


2019년 5월 9일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


● 다음 재배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이 깃든 닭 모이 : 필요 면적 4칸, 특상품 대비 15% 수확 효율 증가


- 마력이 깃든 건초 더미 : 필요 면적 5칸, 특상품 대비 25% 수확 효율 증가


- 해당 아이템은 특상품 닭 모이/특상품 건초 더미 개량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캐릭터]


[위치, 위자드]


● 보호의 영역 기술의 설명에 아군에게 적용 가능한 숫자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해적섬의 다음 정예몬스터들로부터 '파도의 흔적'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콕스 해적단


- 콕스 정예 전사


- 갑판 정예 전투원


- 콕스 정예 검투사


- 정예 감시관


● 파도의 흔적 아이템 설명 중 실제 내용과 맞지 않던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 의문의 석함 잔해를 100개 모아 칼페온 공방 NPC 앨콧에게 영롱한 의문의 석함으로 교환 시 의문의 석함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교환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이 발레노스 산맥 사냥꾼 NPC 척 로리를 통해 교환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쓸만한 가죽 1개 → 상처난 가죽 2개


- 최상급 가죽 1개 → 쓸만한 가죽 2개


 


[의뢰, 지식]


● 의뢰(O)창의 추천 의뢰 탭에 표시되는 의뢰 목록의 순서 및 제목의 가독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지식 '카프라스의 봉인' 획득 힌트가 알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드리간 지역에 존재하는 다음 NPC들의 타이틀이 변경되었습니다.


- <황실 낚시 납품> 쿠보 → <황실낚시 납품> 쿠보


- <황실 제작 납품> 드레신스 → <황실제작 납품> 드레신스


- <작업 감독> 디푸 → <작업감독관> 디푸


 


[탑승물]


● 일부 1세대~8세대 말에 교감하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아이템을 사용해 일꾼의 행동력을 최대치 이상 회복하려 했을 때 ‘일꾼의 행동력을 초과하여 채울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개량석 추출 시 가방에서 카프라스 돌파 된 장비는 선택할 수 없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F4)창에서 헤어 및 얼굴 타입 변경 시, 헤어 및 얼굴의 형태가 초기화된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UI 간편 단축키를 이용해서 전투 집중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 ESC 메뉴가 열리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선물함 내 보상 획득 내역이 기본적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낚시 미니게임 성공시, 미니 게임 UI가 사라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캐릭터 선택 창에서 다음 문구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파일입니다.


● 물속에 잠수해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우클릭으로 수영 시작 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희미한 마력의 보조 무기 및 응축된 마력의 보조 무기 중 단검, 노리개, 타리스만의 적중력이 타 직업의 보조 무기들과 동일하게 적용 및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린 만새기 제작 노트(F2)에 말린 만새기를 획득할 수 없는 탐험 노드 생산처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대 석괴 와라곤을 통해 출현한 석괴 와라곤, 석괴 변종 와라곤이 자연사했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 진행 시 임의로 변경한 단축키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시키면 시키는대로` 의뢰의 의뢰 요약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명초 채집' 의뢰의 의뢰 요약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연인들의 비밀 이야기' 의뢰 완료 조건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슨 이야기지?' 의뢰 완료 조건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원을 갈구하던 옛 왕' 의뢰의 요약과 완료 조건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희미한 마력의 라곤 교환 시 대사에 고검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부 경계 길가에 있는 사다리에 올라갈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선착장에서 탑승물 UI가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의 파일 저장/읽기 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ESC, F4'키를 입력할 경우 커스터마이징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탑승물 목록에서 수상 탑승물의 호출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무역 NPC의 무역 버튼 선택 시, 탐험 거점 관리 버튼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 대기 현황창의 판매 대기 버튼 우측 상단 및 판매 창의 판매 버튼 우측 상단에 정산 가능한 수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동 단계 아이템을 장착할 때 제작자 이름이 사라지거나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집중 모드를 저장하고 불러왔을때 저장된 정보와 동일하게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모험가의 선박에 올라가있을때, 함선이 사라지면 해당 함선 관련 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 선착장에서 선박 찾기 시, 탑승물 정보의 무게 수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채팅 옵션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도 채팅창의 스크롤 버튼을 조작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라의 모험일지 12권 1장 하단의 문구가 경계선과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