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2월 21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0-02-21 13:3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0년 2월 21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딜리타

카마실비아에서 쫓겨난 아히브들이 벌이는 처절한 암투와 오딜리타의 비밀, 그리고 불사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질 장소 오딜리타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금 바로 오딜리타로의 모험을 시작해보세요!
 
● 오딜리타에서의 모험을 시작할 수 있는 메인 의뢰, ‘[Lv.60 오딜리타I] 불태우는 달의 꽃’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메인 의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Lv.58 카마실비아] 카마실브의 빛' 의뢰를 완료해야 합니다. 
 
● 오딜리타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는 목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불사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일대기가 담긴 `카프라스의 기록` 이 발견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추천 의뢰 중 `[오딜리타] 카프라스의 일지'를 완료하면, 카프라스의 기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카프라스의 기록 중 일부만 확인되었고, 나머지는 아직 행방이 묘연한 상태입니다. 

 

● 오딜리타 지역에 신규 사냥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베일에 감춰있던 메마른 땅 오딜리타의 주인들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가시나무 숲에서는 타락한 아히브들이 안개 속을 방랑하며, 툰크타에서는 대지신 툰타의 뜻에 따라 투로족들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올룬의 계곡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대한 골렘들이 계곡을 울리고, 생각이 잠든 묘에서는 가장 깊은 고대 어둠을 품은 최초의 타락자 아히브들이 깨어났습니다.

 

● 검은별 갑옷 제작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검은별 갑옷

- 검은별 갑옷 제작 의뢰는 캐릭터당 1회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 의뢰를 시작 하기 위해선 기존 검은별 무기 제작 의뢰와 동일하게 '균열의 잔재' 아이템과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이 필요합니다.
- '균열의 잔재'는 어둠의 틈 우두머리를 처치했을 때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은 56레벨 이상에서 개편된 메디아 메인 의뢰 완료 이후 툴렘 NPC로부터 시작되는 '세 명의 대장장이'의뢰를 받아 끝까지 완료하면 획득가능합니다. 기존에 이미 완료한 모험가분들의 경우 툴렘NPC와 대화해 버튼 대사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 의뢰는 중간 과정에서 분기가 존재합니다. 숙련된 모험가 분들은 강력한 우두머리와 바로 전투할 수 있으며, 일반 모험가 분들은 약화된 우두머리와 전투하여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검은별 갑옷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가시나무 숲에서 드물게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아이템 '망령의 기운'이 필요합니다. 

 

● 신규 방어구 죽은 신의 갑옷이 추가되었습니다. 

- 죽은 신의 갑옷은 기존 아이템 혹은 신규 아이템을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조합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오딜리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허리띠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투로의 허리띠
● 단델리온 각성무기, 용살자 각성무기를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으로 개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델리온 각성무기와 용살자 각성무기를 개량하면 수정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신규 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아크라드의 각성 수정
올루카스의 각성 수정
 
● 오딜리타의 수도 오드락시아에서만 구할 수 있는 오드락시아산 가구 1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드락시아산 가구는 오드락시아 가구 상인 NPC를 통해 구매하거나 오드락시아 1번지의 오드락시아 공방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오딜리타 지역에서 낚을 수 있는 새로운 물고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지역에 서식하는 물고기들은 다른 지역에 서식하는 물고기들 보다 신선도(가격 보증 기간)가 오래 지속됩니다.
 
● 오딜리타 지역에만 서식하는 신규 채집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사망 시에도 적용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불멸의 힘을 가진 비약, 영약, 향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불멸 : 야수의 영약
- 불멸 : 거인의 영약
- 불멸 : 야만의 영약
- 불멸 : 광분의 영약
- 불멸 : 정령의 향수 비약
- 불멸 : 용기의 향수
- 불멸 : 칼크의 비약
- 불멸 : 심해의 비약
 
● 오딜리타 지역의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 연금 비약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기술의 비약
숙련의 비약
노동의 비약
철갑의 비약
철갑의 영약
매혹의 향수
 
● 오딜리타 지역 주변 생산 거점과 특별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 요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아이템명
새고기 볶음
닭 가슴살 샐러드
델로티아 주스
델로티아 밀크티
델로티아 타르트
델로티아 푸딩
프랭크 샌드위치
고사리 고기 볶음
오딜리타 정식

※ 요리/비약 제작 시 일정 확률로 높은 등급의 요리/비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오딜리타 지역의 요리와 비약은 아직 알려진 조리법과 제조법이 없어 정확한 재료 비율이나 효과를 알 수 없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100% 적중 효과를 보유한 기술의 적중률이 아래와 같은 고민 끝에 조정될 예정입니다.
현재 PvE에서 적중과 회피 효과는 대부분 플레이어와 몬스터 간 레벨 수치 차이에 근거합니다. 그래서 장비나 기술에 부여된 적중 효과를 굳이 챙기지 않아도 원활하게 사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모험가 여러분께 선보여드릴 새로운 지역에선 그에 걸맞는 새로운 사냥 감각과 장비 세팅의 재미를 경험시켜드리고 싶었습니다.
한편 PvP 측면에서는 오히려 적중과 회피 효과를 중시한 장비 세팅이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많은 옵션을 포기하더라도, 특정 옵션에 집중 투자하는 세팅을 선호하는 모험가님들도 종종 계십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적중률 100% 기술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장비로도 높은 수준의 장비를 쉽게 무력화시킬 수 있어서 형평성에 어긋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여, 불가피하게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기술 적중률 조정을 통해 보다 검은사막의 전투가 다채로워지고 더 재미있어지기 바라며, 정식 적용될 때 더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이언트

● 강 : 몰아치는 벼락 기술 발동 후 방향키로 이동하면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사용 중 이동 속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강 : 포식자의 사냥을 용암 뚫기 기술 이후 발동한 뒤 착지했을 때, 극 : 회피 이동과 뿌리치기 기술로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고대의 파동 기술을 다음 기술 사용 후 즉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맹렬한 공격
- 강 : 광분의 파괴자 양손 공격
- 강 : 맹수의 습격
● 강 : 황폐화 기술을 다음 기술 사용 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맹렬한 공격
- 강 : 광분의 파괴자 양손 공격
- 강 : 맹수의 습격
● 강 : 고대의 파동 기술 사용 후 이동 및 다른 기술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마지막 타격 시 방향 전환이 더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 : 몰아치는 벼락, 흑정령 : 강 : 몰아치는 벼락 기술 사용 후 좌클릭 + 우클릭 입력을 유지하지 않아도 기술 시전이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전 중 좌클릭 또는 스페이스바 시 마지막 타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전승은 각성과 다르게 몰아치는 벼락과 야수의 벼락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그 틈을 메꿔줄 기술이 마땅치 않았습니다. 이 틈이 생겼을 때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강 : 고대의 파동과, 강 : 황폐화 기술을 다른 기술 사용 중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강 : 몰아치는 벼락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면서 오히려 기술을 쓰는 것이 까다로워진 부분을 완화하기 위해 기술 사용 후 방향키로 이동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금수랑

● 극 : 공명 찌르기 습득 시 공명 찌르기의 발동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사방신무 변경 전 변경 후
사방신무 I

주작 380% x 7

현무 380% x 6

청룡 380% x 6

백호 380% x 6

주작 494% x 7

현무 494% x 7

청룡 494% x 7

백호 494% x 7
사방신무 II

주작 468% x 7

현무 468% x 6

청룡 468% x 6

백호 468% x 6

주작 608% x 7

현무 608% x 7

청룡 608% x 7

백호 608% x 7
사방신무 III

주작 556% x 7

현무 556% x 6

청룡 556% x 6

백호 556% x 6

주작 723% x 7

현무 723% x 7

청룡 723% x 7

백호 723% x 7
사방신무 IV

주작 644% x 7

현무 644% x 6

청룡 644% x 6

백호 644% x 6

주작 838% x 7

현무 838% x 7

청룡 838% x 7

백호 838% x 7
● 흐름 : 승천 기술의 피해량이 비천의 추가 타격 피해량을 따라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엄포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엄포 변경 전 변경 후
흐름 : 엄포 모든 피해는 신수의 난무 기술 피해량의 x 3 적용 모든 피해는 신수의 난무 기술 피해량의 x 5 적용
● 나무 오르기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각성은 각성 기술의 낮은 피해량으로 인해 각성 기술 보다 주무기 기술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흑랑 : 채찍 휘두르기 기술 만큼 각성 기술도 사용할만 하도록 사방신무와 흐름 : 엄포, 흐름 : 승천 기술의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아울러 극 : 공명 찌르기의 공격 속도를 상승시킴으로써 공명 찌르기와의 차이점을 피해량과 공격 범위만으로 줄이고, 높은 피해를 입히고 싶다면 일반 공명 찌르기를, 전방으로 공격을 집중하고 싶다면 극 : 공명찌르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발키리

● 엔슬라의 신성 기술 이후 좌, 우측 렌시아 수련과 좌, 우측 신성 강타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엔슬라의 신성 기술 이후 흐름 : 거룩한 계시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엘리언의 숨결 습득 시 엘리언의 숨결을 사용하면 다음 효과가 추가로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15초간 치명타 확률 10% 증가
-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15초간 이동 속도 20% 증가
● 필사의 돌진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이 적용되기 전 전방 사선 추격 및 속결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선 추격 중 필사의 돌진 사용 시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선 추격 중 정화의 방패 조작키 입력 시 속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면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각성은 사선 추격과 필사의 돌진, 속결간의 연계를 살려 조금 더 다양한 방식으로 상대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엔슬라의 신성 기술 이후 연계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하여 착지한 후에도 연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 강 : 살풀이 기술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 : 피어나는 지화 기술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 : 일경구화 기술의 당기기 타격 중 강 : 귀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우로, 향의 낙인 기술 사용 중 공중에서 슈퍼아머 또는 무적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선홍검무 기술에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일경구화 기술의 공격별 타격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일경구화 변경 전 변경 후
강 : 일경구화 I 던지기 타격 피해 732% x 3
당기기 타격 피해 732%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732%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732% x 6
던지기 타격 피해 732% x 4
당기기 타격 피해 732%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732%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732% x 7
강 : 일경구화 II 던지기 타격 피해 835% x 3
당기기 타격 피해 835%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835%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835% x 6
던지기 타격 피해 835% x 4
당기기 타격 피해 835%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835%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835% x 7
강 : 일경구화 III 던지기 타격 피해 1022% x 3
당기기 타격 피해 1022%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022%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022% x 6
던지기 타격 피해 1022% x 4
당기기 타격 피해 1022%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022%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022% x 7
강 : 일경구화 IV 던지기 타격 피해 1122% x 3
당기기 타격 피해 1122%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122%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122% x 6
던지기 타격 피해 1122% x 4
당기기 타격 피해 1122%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122%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122% x 7

● 강 : 난원격 기술의 타격당 생명력 회복 수치가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강 : 난원격 변경 전 변경 후
강 : 난원격 I 13 20
강 : 난원격 II 15 25
강 : 난원격 III 20 30
● 강 : 봄바람 기술을 경사진 곳에서 사용했을 때 이동 전 주변베기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꿰뚫는 심장 기술의 던지기 타격 피해 관련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강 : 탄각추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 전에 슈퍼 아머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란 전승은 기술을 계속해서 유지했을 때 공격이 점점 강해지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나 강 : 선홍검무, 강 : 일경구화 기술은 유지했을 때 강해지는 것에 비해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에 기술을 유지하기가 난감한 상황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두 기술은 기술을 계속 유지할만한 여지가 있도록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전 중인 기술을 유지하지 않고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는 선택지를 추가하였습니다.
 

가디언

● 예고된 격돌 기술이 욜둔 점프 상태에서도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흐름 : 묵살 기술 사용 후 멸신의 불길 기술 연계가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사용 후 정화의 불꽃, 멸신의 불길 기술 연계가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기술의 모든 적중률 증가 효과가 모든 레벨에서 10초간 9%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강화되지 않은 우두머리 방어구 8종을 가열하면 응축된 우두머리 기운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라비니아의 쌍둥이 자매 르비니아가 레마섬에 대양 주화 상점을 열었습니다.

- 르비니아의 대양 주화 상점에서는 대양 주화를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대양 주화
가문당 매일 5회 카프라스의 돌 1개 55개
기억의 파편 1개 55개
크론석 1개 45개
가문당 매주 1회 카프라스의 돌 15개 825개
기억의 파편 15개 825개
크론석 15개 675개

● 일부 마고리아 부유물 지역에서 물물교환 시 소모되는 교섭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추가)
- 난파된 하란의 수송선
- 떠내려온 미완성 선박
- 랑티니아의 전투 뗏목

● '모험일지 : 과거의 예언, 아그리스'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단이 아그리스와 관련된 새로운 문헌을 탐사하고 있으며, 아직은 정확한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탑승물

● 파푸 혹은 해달족으로 둔갑 후 보이는 움직임이 추가 및 개선되었습니다.
- 앞으로 걷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좌, 우, 뒤 방향으로의 이동이 추가되었습니다.
- Shift 키를 누른 채로 앞으로 이동하면 달릴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걷기와 달리는 도중 Space Bar를 누르면 점프 동작이 나오도록 추가되었습니다.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라키아로
- 수렵 미니게임
- 서버 이동

변경 전 변경 후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