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2월 19일 (금)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2-19 11:1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2월 19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사항

캐릭터

● 나크, 오기에르, 발타라 무기 착용 시 아래 기술에서 피해량 증폭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기술명

레인저

흑정령 : 대자연의 전율

자이언트

흐름 : 난타

흐름 : 분열포

발키리

엔슬라의 신성 1타격

매화

섣달 그믐

격투가

웅크린 늑대

흐름 : 먹이사냥

 

 

소서러

● 강 : 핏빛 재앙 기술의 마지막 타격에서 다운 어택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화염철포 I,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우클릭으로 연속 사용 시, 기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본 : 화염철포 기술을 우클릭으로 연속하여 사용했을 때 모으기 중 기술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추격 기술 이후 본 : 화월만개 기술을 사용 시, 기술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수리검 : 마비 I 기술과 진 : 수리검 던지기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며 수리검 던지기 기술 커맨드 입력 시, 마지막 동작에서 공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주시 태세 중 닌자 보법 연계가 발동되기 전에 표창 던지기 기술이 우선적으로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공습 기술과 균형의 공습 기술 사용 시, 방어 판정 이펙트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아랑포식, 진 : 아랑포식 기술 사용 후 굶주린 맹수 또는 강 : 굶주린 맹수 기술로 연계 시, 캐릭터가 이전 대상을 쫓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섬전보, 강 : 무릎 망치 기술 사용 후 마루오름 기술로 빠르게 연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드러낸 발톱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마루오름 기술로 빠르게 연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새벽이슬 기술 사용 중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활주 기술 이후 본 :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 사용 시, 기술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 모닥불 도구를 사용하여 모닥불 설치 시 얻는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0초간 생명력 자연 회복량 증가 +25
- 10초간 기운 회복량 증가 +1
- 모닥불의 지속 시간이 30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노바

노바 업데이트 이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보내주시는 모험가 여러분의 여러 의견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전승 쪽에 대한 의견이 많아 이 부분을 집중해서 확인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주셨던 의견이 악시안이 노바의 생명력을 흡수하는데 대부분의 공격 동작이 길어 위급 상황에 대처하기 어렵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개선 방향으로 자주 사용하고 비교적 동작이 빠른 기술인 '명령: 눈위에 내린 서리'에 생명력 회복 효과를 추가하여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방어 상태에서 피격당하면 많이 밀려나 다른 행동을 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에 저희는 가장 큰 방패 형태인 '크라툼'의 이미지를 더 살려, 이제 노바가 크라툼의 방호 상태라면 피격당해도 뒤로 밀리지 않고 견고하게 버틸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승 기술의 발동 속도가 조금 느린 부분인데요, 이는 노바의 주무기인 샛별이 무거우면서 늘어나는 형태로 디자인된 만큼, 이 콘셉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러 묵직한 액션을 지향한 부분입니다. 다만 이를 통해 불편함을 좀 덜어내 드리기 위해, 노바를 수호하는 친위대와 악시안의 공격과 동작을 신속하게 변경하는 방향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친위대와 악시안이 노바의 명령을 받으면 빠르게 접근하여 적을 견제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악시안의 공격이 더 위협적으로 느껴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주무기

● 크라툼의 결박 기술 이후 얼음안개, 강 : 성릉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크라툼의 돌격 이후 전력 질주가 W + Shift 키를 유지해야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샛별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매서운 샛별 기술 이후 보복하는 샛별 3타격으로 연계가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크라툼의 상승 기술을 이동 기술 이후에 사용할 경우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에 '가속 :' 기술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궤도 이탈 기술 사용 후 방향키 입력을 유지했을 때 지구력 회복이 늦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속 : 왕실 검술 : 속 기술의 마지막 타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속 : 덮치는 고리 기술의 마지막 타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툼의 방호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을 발동한 뒤 자동 방호 태세가 될 때, 왕실 검술 : 반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전승

● 전승 : 눈위에 내린 서리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이 다음과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매서운 호령 III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20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25
강 : 매서운 호령 IV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25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30
강 : 얼음가시 III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20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25
강 : 얼음가시 IV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25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 +30

● 강 : 얼음가시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시전속도 증가 효과가 10초간 10%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보복하는 샛별 기술의 PvE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타격 피해 1230% x4
2타격 피해 1230% x4
3타격 피해 1230% x5
1타격 피해 1353% x4
2타격 피해 1353% x4
3타격 피해 1353% x5

● 다음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옭아매는 얼음가시 이후 빙판의 입맞춤, 얼음안개, 강 : 얼음가시, 라밤 기술

- 강 : 격돌하는 기병 이후 다른 기술

- 명령 : 눈위에 내린 서리 이후 강 : 격돌하는 기병, 강 : 몰아치는 사제, 강 : 혹한의 어둠, 라밤 기술

- 강 : 얼어붙는 대지 이후 명령 : 눈위에 내린 서리 기술

- 강 : 매서운 호령 이후 강 : 보복하는 샛별 2타격

- 강 : 혹한의 어둠 이후 강 : 몰아치는 사제 기술

- 다른 기술 이후 강 : 혹한의 어둠 기술

- 전승 상태일 때, 후방 얼음안개 사용 중 다른 기술

- 명령 : 돌격, 강 : 한빙의 감옥 이후 얼음안개, 강 : 성릉 기술

● 전승 : 크라툼의 돌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명령 : 눈위에 내린 서리로 연계 할 수 있도록 개선

- 기술 시작 시 바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선

-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

● 전승 : 크라툼의 방호 기술로 방어 성공 시 캐릭터가 밀려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가드 게이지가 40% 미만이면 이전과 동일하게 밀려납니다.

● 기술 사용 후 크라툼의 방호 기술이 자동 시전되더라도 다른 기술로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진 : 응징의 올가미 사용 시 캐릭터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적을 보다 쉽게 잡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성릉 기술의 후방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전승 : 크라툼의 방호 습득 시 친위대 소환 후 방호 상태에서 얻는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전승 : 크라툼의 방호 시전 동작에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후 명령 : 돌격 시 악시안과 친위대의 공격이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명령 : 돌격 시 악시안의 공격에 경직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악시안 공격 시 모든 방어력 감소 및 고통 피해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강 : 한빙의 감옥 시전 시 악시안 및 친위대가 다른 행동 중이라도 한빙의 감옥 명령을 최우선으로 명령을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한빙의 감옥 및 명령 : 돌격 시전 시 악시안 및 친위대가 캐릭터가 조준한 대상을 최우선으로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한빙의 감옥 및 명령 : 돌격 시전 시 악시안 및 친위대가 적을 향해 공격할 수 있는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악시안이 폭주 시 대상을 더 격렬하게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보복하는 샛별 마지막 타격이 4타격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크자카, 억압된 크자카, 오핀 테트의 빛, [PC방] 고, 유 : 라모네스, 아르샤 주무기에 치명타 피해량 2%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별 주무기 설명에 치명타 피해량 +2%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아이템 표기 오류 및 효과 미적용 현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든 국가 검은사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하둠에 잠식된 몬스터들의 효과음이 더욱 자연스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카이아 호수에서 등장하는 민물 악어에게 간헐적으로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딕스 섬에서 특정 위치에 콕스 해적단원이 끼이거나 뭉쳐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투카에서 경계가 발동한 후 해당 사냥공간을 이탈 시 10초 동안 새로운 모험가를 탐지 후 종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불멸의 나락에서 각 단계별 두 번째 결투 이후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율호와 상관없이 세 번째 의뢰 수주 시 해당 출전 몬스터가 정상적으로 이어서 등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가 사용하는 공중으로 날리는 공격의 최대 범위가 감소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의 몬스터가 따라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나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일련 의뢰 중 '두번째 심사 : 나가, 얼마나 알고 있니?' 의뢰를 진행할 때 간헐적으로 대사가 나오지 않아 질문을 파악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보급물자 운송' 의뢰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게임 패드 사용 설정일 때 방어 판정 이펙트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믐달 그랑프리에서 반려동물의 특기인 적대적인 모험가 감지가 발동되면 길 안내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프타르 평야 거점의 특정 장소가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롭 모드에서 방어 판정 아이콘이 늘어지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월드맵에 있는 거점전 정보 탭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 거점의 점령 상황을 변경된 거점 아이콘과 거점의 색깔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거점을 점령하면 각 길드마다 무작위의 고유한 색이 할당되며, 인접한 거점을 점령하면, 점령된 거점은 점령한 길드의 색으로 채워집니다.
- 한 길드에 의해 점령된 거점을 선택하면 그 길드가 점령중인 모든 인접 거점이 밝게 강조됩니다.
- 영지를 구분짓는 경계선과 특정 길드가 점령중인 거점의 경계선은 두꺼운 노란색 선으로 표시됩니다.
- 각각의 거점을 구분짓는 경계선은 어두운 회색 선으로 표시됩니다.


- 시작 거점과 일반 거점의 구분은 아이콘을 통해 구별할 수 있습니다.

시작 거점

일반 거점

 

 

- 필터를 통해 우리길드가 점령한 거점, 단계별 거점, 요일별 거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에서 거점전 정보 탭을 선택했을 때, 오늘 거점전이 진행되는 영지 영역 전체가 천천히 깜빡이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거점전 진행 중 길드 성채의 현황을 알 수 있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점전이 진행중인 성채들의 현황을 볼 수 있으며, 깃발 버튼을 눌러 자동 길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타격을 받은 거점의 UI는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타격 받기 전 >

< 타격 받은 후 >

● 거점전/점령전 개편 내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연맹 시 맹주 길드의 길드 대장만 거점전 종료 후 대장 전용 상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 거점에 설치 가능한 대포 관측소의 총합이 6개로 제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개편 내용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된 거점의 길드 마크가 흑백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중심 거점 설정 시 안내 창에 '본진' 텍스트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괴된 거점이 우리 길드 거점 개수에 포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UI에서 거점전 채널 안내에 카마실비아 내용이 추가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이동 UI에서 영지별 거점/점령전 진행 서버에 대한 안내에 카마실비아가 추가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코끼리 사육소에서 코끼리를 수령하지 못하는 직책이 코끼리 수령을 시도할 경우에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진행 중 거점전 미참여자가 코끼리 탑승자에게 상호작용하여 코끼리에 탑승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를 눌러도 본진 설정 버튼 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시작과 동시에 중심 거점의 거점전이 종료되면 ‘모여라’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보좌관이 본진 성채를 설정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결된 거점이 파괴되더라도 성채와 연결이 끊긴 거점이 거점전 진행 중일 때 파괴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부대장이 점령한 거점 선택 시 중심 거점 성채 설정 창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진행 중 연관이 없는 다른 거점의 탑승형 부속건물(신기전, 화염탑 등)을 타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진행 중 연관이 없는 다른 거점의 거점 성채를 소환수로 타격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번째 거점을 점령 후 자동으로 본진 설정이 자동으로 설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종료 후 연맹원 길드의 길드원은 길드 전쟁 상점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전쟁 상점’ 지식의 이미지가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이 진행중임에도 거점전 현황판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린치 대포에 크자카, 누베르, 쿠툼, 카란다 대포탄을 넣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자카 공성 무기의 아이템 설명이 보다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에 승리한 길드가 이용할 수 있는 전리품 상점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이 상점은 거점전 종료 후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후 9시까지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오딜리타의 <전쟁 상인> NPC들에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전리품 상점은 당일 거점에서 승리할 시, 보유하고 있는 가장 높은 거점 단계의 전리품 상점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전리품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은 보유하고 있는 거점 단계에 따라 상이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 전리품 상점은 모든 품목은 특정 주기마다 로테이션 될 예정입니다. 단, 승리를 쟁취하고 얻는 전리품인 만큼, 모험가 분들에게 의미 있는 품목들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전리품 상점 단계 NPC 이름
1단계 레이 폴릿
2단계 토렉스 베킨
3단계 율리카스
4단계 바굴라스 포티아
아이템명 가격 구입 가능한 거점 단계 구매 제한 횟수
영광의 정수 1,000만 은화 3단계, 4단계 3개
용기의 정수 1,000만 은화 1단계, 2단계 2개
용기의 정수 1,000만 은화 3단계, 4단계 3개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 50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개
카프라스의 돌 상자 - 50개 1억 은화 2단계, 3단계, 4단계 1개
영예로운 1단계 전리품 상자 1,000만 은화 1단계
영예로운 2단계 전리품 상자 1,500만 은화 2단계
영예로운 3단계 전리품 상자 2,000만 은화 3단계
영예로운 4단계 전리품 상자 2,500만 은화 4단계
영예로운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주문서 50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영예로운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50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영예로운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50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전장의 눈물 50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상큼한 오렌지주스 1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10개
달콤한 산딸기주스 1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새콤한 청포도주스 1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순수한 마력 덩어리 200만 은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1개

 

● 전리품 상점에 추가된 신규 아이템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명 효과
영예로운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주문서 아이템 획득 증가 확률 10% 증가 (지속시간 60분)
영예로운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전투 경험치 획득 200% 증가 (지속시간 60분)
영예로운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기술 경험치 획득량 50% 증가 (지속시간 60분)

- 거점 단계별 전리품 상점에서 구매 할 수 있는 영예로운 전리품 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영예로운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금괴 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영예로운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화려한 파괴의 정령석 파편, 화려한 수호의 정령석 파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결과물
화려한 파괴의 정령석 파편
빛나는 가루 100개
블랙스톤 (무기) 100개
연금석 조각 500개

간이 연금
화려한 파괴의 정령석
화려한 수호의 정령석 파편
빛나는 가루 100개
블랙스톤 (방어구) 100개
연금석 조각 500개

간이 연금
화려한 수호의 정령석

● 전리품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영광의 정수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수정 3종의 제작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재료 결과물
영광의 정수 10개
숲의 진노 1개
마력의 파편 10개
무한 마력의 수정 - 특수 회피 1개
블랙스톤 (방어구) 100개

간이 연금
진, 본, 원 명예로운 영광의 수정 - 특수 회피
3종 중 1개 획득 가능

● 전리품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용기의 정수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수정 2종의 제작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재료 결과물
용기의 정수 10개
아크라드의 수정 1개
마력의 파편 10개
블랙스톤 (무기) 100개

간이 연금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아크라드
용기의 정수 10개
올루카스의 수정 1개
마력의 파편 10개
블랙스톤 (무기) 100개

간이 연금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올루카스

● 2단계 이상 거점전에서 승리한 길드대장 및 영주 및 성주만 착용할 수 있는 전용 아이템 울림의 검은별 무기 2종과 울림의 악령 액세서리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전용 무기와 액세서리는 7일 기간제 아이템이며, 2단계 이상 거점에서 승리할 시 6종 중 1종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단계 이상 거점에서 승리할 시, 길드 대장 상점을 통해 거점전에서 승리한 당일에 오직 길드 대장만이 '전장의 사념' 1개를 길드자금 100만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영주 및 성주가 된 길드 대장은 점령 즉시 해당 영지의 창고에서 전용 투구와 갑옷 아이템과 함께 '전장의 사념' 1개를 지급받게 됩니다.

- 길드 대장은 각 대도시에 있는 길드 상점을 이용하여 미약한 울림의 무기 상자 혹은 미약한 울림의 액세서리를 길드 자금 1억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의 사념 1개와 미약한 울림이 느껴지는 액세서리 1개를 공작하면 울림의 악령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의 사념 1개와 미약한 울림이 느껴지는 무기상자 1개를 공작하면 울림의 검은별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샤이 캐릭터는 울림의 아르티니 솔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울림의 아르티니 솔은 동(V) 아르티니 솔과 동일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UI

● 주거지에서 사용하는 요리도구 및 연금도구에 사용 시 최근 성공 조합식 중 동일한 재료의 목록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요리, 연금을 하는 동안에도 도구의 내구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량 가공 시 남은 재료의 수량이 대량 가공 성공 횟수보다 적을 경우, 일반 가공으로 전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자신이 원하는 몬스터를 미니맵에 별도로 표기되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늘 UI 항목에서는 모험가 분들이 자주 요청하셨던 편의성 증대 기능 몇 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더 많은 요청사항을 빠르게 수용하여 업데이트해드리고 싶지만 개발 우선순위로 그러지 못해 저희도 아쉬우며, 편의성 증대 관련 내역은 매 주마다 아주 작은 건일지라도 하나 이상은 포함시켜 꾸준히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희귀 몬스터는 표기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 해당 기능은 지식(H) 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의 영웅 현황에서 전장의 영웅 아이콘 정렬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 상단의 간편 메뉴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좌우의 버튼을 누르거나 마우스 휠을 조작하여 더 많은 메뉴를 등록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ESC 메뉴 좌측 상단의 메뉴 편집을 눌러 메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채팅 창 옵션에서 UI 배열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집 개수 확인 UI에 있는 아이템 아이콘이 수집 개수를 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수집 개수 확인 UI에서 수집을 완료한 뒤 다른 잡동사니 아이템의 수집 개수를 확인할 때,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 거점을 점령한 길드별 필터가 추가됐습니다.
● 편지 유효 기간의 표기가 하단 별도의 영역에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그믐달 그랑프리 UI 진입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을 실행할 때 나오는 CI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퀸하트 속옷
- [매화] 슈다드 각궁
- [위자드] 엔트 위장복
- [위자드] 사막 위장복
-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
- [다크나이트] 로랑 비키니
- [미스틱] 반하 투구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