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7월 1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7-02 00: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7월 2일 (금) 15:00 (GMT+9)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사항을 내부 환경에서 확인하는 과정에서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사항의 안정적인 적용과 테스트를 위해, 검은사막 연구소는 7월 2일(금) 15:00(KST) 오픈될 예정입니다.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금일 업데이트 내용이 궁금하신 모험가여러분을 위해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7월 1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캐릭터, 그중에서도 아처 이후 출시된 캐릭터들의 기본 이동과 조작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아처를 제작할 당시부터 기본 이동 액션을 제작할 때, 조금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전용 동작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동작은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에 이어 이번 커세어에서도 반영이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기존 캐릭터와 비교했을 때 조작의 느낌에서 차이가 있어 답답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여기에 캐릭터 리부트 발표 이후, 기존 캐릭터들도 이렇게 바뀔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기존 캐릭터의 기본 이동과 조작은 바꿀 계획이 없습니다. 또한,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 커세어의 경우에는 기본 이동과 동작, 조작을 개선해서 지금과 같은 느낌이 아닌, 최대한 기존 캐릭터와 비슷한 느낌을 드릴 수 있는 형태로 개선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패치는 너무 늦지 않도록, 빠르면 7월 22일 검은사막 연구소에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내용은 "캐릭터가 무거워 보인다", "이동 딜레이 느낌이 부담스럽다"와 같은 여러분의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좀 더 빠르게 판단하여 개선해야 했는데 늦어진 부분에 대해 사과드리며, 늦은 만큼 더 빠르게 준비해서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의견 주신 모든 지역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발전해 나가는 검은사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Greetings from the Black Desert Studio.
Today, we would like to talk about the basic movements and controls of classes—in particular, Archer and the classes released after him. When we were creating Archer's basic movements, we wanted his movements to look a bit more natural, so we added a new, exclusive animation. As this animation ended up being implemented on Archer, Guardian, Hashashin, Nova, Sage, and the recently released Corsair, we received a lot of feedback saying that their movements felt frustrating to control, especially when compared to the older classes. Then the class reboot was announced, and we saw that some Adventurers were concerned that the existing classes would also be changed to be like the newer classes.

We would like to make this absolutely clear, there are no plans to change the basic movements and controls of older classes. Furthermore, we will be improving the basic movements and controls of Archer, Guardian, Hashashin, Nova, Sage, and Corsair to match the feel of the older classes. We're currently working to prepare this patch as soon as possible and expect to release it in the Global Labs on July 22.

Truthfully, we've heard a great deal of feedback saying that "this class feels heavy" or "the movement delay is really cumbersome." Looking back, we should have decided to make improvements sooner, so we would like to sincerely apologize for how late it being worked on.

We want to thank our Adventurers worldwide for always sending us such excellent feedback. We will do our best to make Black Desert the best it can be.

 

 

격투가

● 흑정령 : 거대한 진노 I~V 기술의 피해량 설명이 실제 적용되는 수치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단, 실제 적용되는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461% x 16 타격 피해 654% x 16



가디언

● 강 : 서리내린 도끼 I~V 기술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세어

커세어의 이동 기술은 '마레카의 로프'를 시작으로 한 '술통타기'가 핵심입니다. 특히 이와 관련된 연계는 물 흐르듯이 진행되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술통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인해 중간 중간 '턱턱' 걸리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에 '술통타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이 부분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기술 조작키가 다른 기술의 조작키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 각 기술의 발동 순서를 변경하여 난이도가 있는 조작을 가진 기술이 우선 발동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공식 서버에 커세어 클래스가 출시됨에 따라,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도 커세어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 커세어 캐릭터로 완료할 수 있는 도전과제(Y)가 추가되었습니다.

도전과제명
[3레벨 달성]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
[3레벨 달성]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2
[3레벨 달성]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3
[3레벨 달성] 검은사막 연구소 지원품6

- 해당 도전과제는 커세어 캐릭터로 3레벨 이상 달성 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 커세어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 56 이상의 커세어 캐릭터로 흑정령(/)을 통해 '[연구소 전승] 커세어, 또 다른 힘' 의뢰를 수주하여 전승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 전 카메라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을 좌우로 사용 중 너울치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파도타기 기술을 좌우, 후방으로 사용 중에도 너울치기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쏟아지는 파도 기술 사용 중 강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 + Shift 키 입력을 유지 시, 마레카의 로프 기술이 파도타기 기술보다 우선적으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멈춤과 동시에 T 키를 입력하여 자동이동을 시도할 경우, 자동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폭풍해일 기술 사용 이후 이동 및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물살 베기,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기술 사용 후 쏟아지는 파도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범람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여파 기술을 돌개너울, 거친 파도,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기술 이후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너울치기 기술의 2타격 이후 흐름 : 여파 기술의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거친 파도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너울치기 I~IV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제자리에서 사용 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너울치기 II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전력 질주 또는 파도타기 기술 이후 연계 시, 피해가 감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와 동시에 너울치기 기술 사용 시, 너울치기 기술이 전진하며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너울치기 I~IV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I~진 기술 사용 중 ↓ 키를 입력했음에도 마지막 타격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이동 중 멈출 때, 동작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들의 피해량이 습득 레벨에 맞게 아래와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진 : 폭풍해일 1088% x 1, 최대 5타격, 1088% x 4 938% x 1, 최대 5타격, 938% x 4
강 : 폭풍해일 I 758% x 1, 최대 5타격, 758% x 4 820% x 1, 최대 5타격, 820% x 4
강 : 폭풍해일 II 918% x 1, 최대 5타격, 918% x 4 962% x 1, 최대 5타격, 962% x 4
변덕쟁이 파랑 IV 905% x 1, 최대 8타격 705% x 1, 최대 8타격
진 : 변덕쟁이 파랑 1090% x 1, 최대 8타격 948% x 1, 최대 8타격
강 : 변덕쟁이 파랑 I 720% x 1, 최대 8타격 767% x 1, 최대 8타격

● 범람 I 기술의 기술 시연 영상에서 몬스터의 배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진행 시, 적용되던 카메라 효과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가이드에 노출되는 일부 기술들이 삭제 및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가이드 삭제 기술 기술 가이드 추가 기술
마레카 : 낭만 유영, 폭풍해일,변덕쟁이 파랑, 쏟아지는 파도 몰아치는 풍파, 너울치기, 파도의 사냥, 너울입술
 

아이템

● 별무덤, 생각이 잠든 묘 거점에서 발굴 작업 시 작업 시간이 기존 대비 50%로 감소하였습니다.
● 별무덤, 생각이 잠든 묘 거점에서 발굴 작업 시 획득 가능한 순수한 마력의 덩어리의 획득 확률이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구분짓는 산 거점에서 발굴 작업 시 획득 가능한 순수한 마력의 덩어리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4배 증가하였습니다.

● 거점 발굴을 통해 순수한 마력 덩어리 아이템의 획득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다음 지역에서의 몬스터 처치 시에도 순수한 마력 덩어리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지역명
사막 나가 성전
바심족 주둔지
티티움 계곡
파두스 주둔지
초승달 신전
트쉬라 폐허
카드리 무리
가하즈 도적단 소굴
폴리숲
와라곤 둥지
프로티 동굴
붉은 늑대 부락
켄타우로스 무리
바실리스크 소굴
루드 유황 광산
필라 쿠 감옥
셰레칸의 묘(낮), (밤)
나반 초원
슐츠 근위대
시크라이아 해저 유저(상층)
만샤움 숲
숲 로나로스 지역
미루목 유적지
아크만 사원
가시나무 숲
배신자의 묘지
히스트리아 폐허
크라투카 고대 유적
순수한 마력 덩어리의 수급처가 확장되었습니다. 낮은 단계 사냥터에서도 순수한 마력 덩어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고, 생산 거점의 경우에도 작업 시간과 확률을 개선하여, 이제 막 검은별 장비를 준비하는 분들이 충분히 수급이 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콘텐츠

● 길드 기술 비호의 불꽃 효과인 피해 감소 효과가 근접, 원거리, 마법 피해 감소 중 근접 공격에 대한 피해 감소 효과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기술 맹렬한 포효, 감각의 극대화 효과인 적중률, 회피율 수치에 대한 설명을 더 명확히 알 수 있도록 % 부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썸머 시즌

● 썸머 시즌에서 시즌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는 간소화된 메인 의뢰 중 다음의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소화된 메인 의뢰가 기존 가문 당 1회 진행 가능에서 '시즌 캐릭터' 일 경우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즌 캐릭터 삭제 혹은 전환 후에 다시 진행하고 싶다는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즌 캐릭터 한정으로 간소화된 메인 의뢰를 1회 이상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메인 의뢰의 시작 조건이 기존 '[특별 성장] 푸가르의 비망록 11장' 완료에서 '[특별 성장] 푸가르의 비망록 8장' 완료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의뢰는 56레벨 달성시 완료 가능한 의뢰입니다.
- 간소화된 메인 의뢰 진행 방식이 기존 '푸가르의 비망록' 아이템 사용에서 흑정령(/)을 통해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보유 중인 '푸가르의 비망록' 아이템은 삭제될 예정입니다.
- 간소화된 메인 의뢰의 완료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레벨업 조건에 레벨업 완료 후 흑정령(/)과 대화를 통해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흑정령(/)과 대화를 진행하면 간소화된 메인 의뢰의 진행도에 따라 메인 의뢰 조건 및 관련 시즌 패스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간소화된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하였으나, 일부 시즌 패스 목표와 의뢰를 진행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현상이 발생한 모험가의 경우 흑정령(/)과 대화를 통해 시즌 패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며, '전설의 대장장이', '신비스러운 동행' 연속 의뢰를 정상적으로 수주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소화된 메인 의뢰에서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는 시작의 블랙스톤 (무기/방어구) 아이템의 양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해당 사항은 이미 간소화된 메인 의뢰를 진행한 모험가에게도 소급 적용됩니다.
- 간소화된 메인 의뢰 진행 중 일부 소셜 액션을 습득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월드 우두머리 공략 시, 전리품 획득을 위한 최소 기준 피해량이 적용되었습니다.

- 기준치 이상의 피해량을 달성했을 경우에만 보상 획득 권한이 주어집니다.
- 최소 기준 피해량은 각 월드 우두머리의 전 서버 공유된 체력 기준 0.01%에 해당합니다.
- 최소 기준 피해량이 적용되는 월드 우두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악몽을 빚는 크자카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와 같은 '진 우두머리'와 맞설 때, 열심히 참여한 모험가 분들과 그렇지 않은 모험가 분들이 '동일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우두머리와 맞설 때는 최소한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전리품 획득 조건에 최소 기준 피해량을 적용하였습니다. 다만 성장치가 낮은 분들이나, 두 번째 우두머리 공략 시(두 마리가 나오는데, 한 마리를 공략하고 나머지 한 마리를 공략하는 시기) 시간을 고려하여 그 기준은 너무 높게 잡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누베르와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경우, 현재 부활 거점이 너무 멀리 있는데요, 이 부분은 개선을 준비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다음 지역에서의 몬스터 처치 시, 전리품으로 카프라스의 돌 획득 추가 및 획득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지역명

사막 나가 성전
바심족 주둔지
티티움 계곡
파두스 주둔지
초승달 신전
트쉬라 폐허
카드리 무리
가하즈 도적단 소굴
폴리숲
와라곤 둥지
프로티 동굴
붉은 늑대 부락
켄타우로스 무리
바실리스크 소굴
루드 유황 광산
필라 쿠 감옥
셰레칸의 묘(낮), (밤)
나반 초원
슐츠 근위대
시크라이아 해저 유저(상층), (심층)
만샤움 숲
숲 로나로스 지역
미루목 유적지
아크만 사원
가시나무 숲
마리 동굴(배신자의 묘지)
히스트리아 폐허
크라투카 고대 유적
별무덤
툰크타
파딕스 섬
가이핀라시아 사원
잿빛 숲
생각이 잠든 묘
카프라스의 돌을 지금보다 더 원활히 수급하실 수 있도록, 각 사냥터의 드롭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미 카프라스의 돌과 고대 정령의 가루가 드롭되는 사냥터는 수량을 상향 조정하였고, 아예 나오지 않던 크라투카,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는 드롭 리스트에 추가하였습니다. 단, 얻을 수 있는 수량은 현재 가장 높게 설정되어 있는 올룬의 계곡을 기준으로, 다른 지역은 여기에는 미치지 못하도록(생각이 잠든 묘 제외) 조정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모든 사냥터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의뢰 보상의 경우에는, 기존에 너무 미비했던 수치를 상향하여 조금 더 수급이 원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성장 구간인 발렌시아 초입에서도 열심히 사냥할 경우 5~10개 정도의 (1시간 기준) 카프라스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번 사냥터 조정에서 우선 엘비아 지역은 포함하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현재 엘비아 지역에서만 구할 수 있는 정령의 무기의 추가 활용 방안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엘비아 지역은 정령의 무기 관련된 패치가 진행된 뒤에, 그럼에도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엘비아 지역과 정령 무기 관련 업데이트는, 늦지 않게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카프라스의 돌 수급은 오늘 패치 이후로도 계속해서 확인할 것이며, 수급처 확장으로 영향을 받는 부분들(채집, 각종 교환식, 거점전 보상, 검은별 장비 등)에 대해서도 계속 확인하면서 밸런스를 조율해나갈 것입니다.

 


의뢰, 지식

● 카프라스의 돌 또는 고대 정령의 가루를 보상으로 포함하고 있는 일일, 반복 및 주간 의뢰의 보상이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지역 각 별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일일] 쿠니드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카라슈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아미르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알사비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가하즈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타사일라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샨디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아토사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두도라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오베린의 전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 발렌시아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행 위치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아크만 사원 [일일] 볼레로를 위해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5개
루드 유황 광산 [일일] 광산의 질서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5개
히스트리아 폐허 [일일] 끝없는 위협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5개
필라 쿠 감옥 [일일] 압도적인 힘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5개
바심족 주둔지   [일일] 호전적인 종족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타프타르 평야   [일일] 이 땅을 되찾기 위해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와라곤 둥지 [일일] 모리아의 실험정신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바실리스크 소굴   [일일] 가라앉지 않는 원한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카드리 폐허   [일일] 한바탕 날뛰어 볼까?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가하즈 도적단 소굴   [일일] 세력 억제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초승달 신전   [일일] 마르지 않는 광기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사막 나가 성전   [일일] 교란 작전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티티움 계곡   [일일] 깊은 원한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 무이쿤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일일] 필라 쿠 감옥 소탕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일일] 사막 포건 소탕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일일] 아르고스산 흑결정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 오딜리타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행 위치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가시나무 숲   [일일] 타락한 아히브 포획 작전   카프라스의 돌 2개   카프라스의 돌 5개
 [일일] 영롱한 빛을 내는 조각상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일일] 지배받은 자들의 사연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생각이 잠든 묘  [일일] 아직 부족한 투라실의 힘   카프라스의 돌 2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카프라스의 돌 5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일일] 광기에 사로잡힌 가고일   카프라스의 돌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카프라스의 돌 2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일일] 어둠은 더 큰 어둠으로   카프라스의 돌 2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카프라스의 돌 3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툰크타   [일일] 정체 모를 악취를 풍기는   카프라스의 돌 2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카프라스의 돌 3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일일] 변질된 투로족 정찰병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일일] 낯선 자들의 침입   카프라스의 돌 2개   카프라스의 돌 5개
 [일일] 투로족들 간의 불신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오딜리타 전역   [일일] 수상한 검은 물체들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행 위치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만샤움 숲  [반복] 숲을 위한 사투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반복] 꺾이지 않는 집념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나반 초원  [반복] 용맹의 상징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2개
 [반복] 가장 아름다운 깃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마치 검은 기름을 바른 듯한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이빨요정 산림  [반복] 숲의 수호자? 우습군!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우리를 방해하는 것들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반복] 기이한 숲의 피조물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반복] 온전한 로나로스의 무기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반복] 로나로스의 깃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반복] 정령석 파편의 쓰임새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반복] 포악해진 숲의 수호자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5개
고리나무 숲  [반복] 아케르 장비 수급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새로운 청소 도구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반복] 고집 센 파두스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반복] 우두머리를 제압하라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전면전   카프라스의 돌 1개   카프라스의 돌 3개
카마실비아 전역  [반복] 과감한 투자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연기의 달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 드리간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행 위치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트쉬라 폐허  [반복] 좁혀오는 브랑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브랑 주거지 옮기기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늪지의 안내자들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오해를 부르기 좋은 덩치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앉을 수가 없잖아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주간] 트쉬라 폐허 토벌   고대 정령의 가루 150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0개
붉은 늑대 부락  [반복] 찰나의 시간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반복] 봉화대의 신호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반복] 전력으로 돌파하라,
협곡의 전투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적성에 안맞는 전투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거대한 붉은늑대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가크툼의 신앙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반복] 주력 부대 퇴치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힘을 얻기 전에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붉은늑대 부족 토벌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15개
 [주간] 붉은 늑대 부락 토벌   고대 정령의 가루 150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0개
 [반복] 복수를 원해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셰레칸의 묘  [반복] 시련에 맞서는 자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15개
 [반복] 광기의 가우드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파괴의 라테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침묵의 벨카디스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신속의 나이브리카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반복] 수호의 페데릭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주간] 셰레칸의 묘(낮) 토벌   고대 정령의 가루 150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0개
 [주간] 셰레칸의 묘(밤) 토벌   고대 정령의 가루 150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0개
아히브 분쟁지역   [반복] 뒷문 잠그기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드리간 전역   [반복] 외곽의 움직이는 돌   고대 정령의 가루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 프로티 동굴 사냥터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행 위치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프로티 동굴 [일일] 위험 감지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사냥터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행 위치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일일] 밖으로 가기 위한 준비   고대 정령의 가루 2개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일일] 시간 좀 벌어줘!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고대 정령의 가루 15개
 [일일] 두번째 준비   고대 정령의 가루 3개   고대 정령의 가루 15개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  [일일] 신비로운 조사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고대 정령의 가루 15개
 [일일] 사나워진 녀석들   고대 정령의 가루 5개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일일] 불안한 소리의 원인   고대 정령의 가루 2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개

- 붉은전장 콘텐츠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에서의 변경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행 위치 의뢰명 변경 전 보상 변경 후 보상
붉은 전장 붉은 전장에서 승리하라! 고대 정령의 가루 50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0개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 바아의 창공 솔 마기아에서 망가진 기록이 발견되었습니다. 고고학자 라피 베드마운틴은 바아마키아에 흩뿌려진 지식들로 솔 마기아 복구가 가능할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 아래 가문당 1회 제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수주 NPC 수주 조건 의뢰 완료 조건 의뢰 보상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지식 복구 I
바아의 창공
솔 마기아
없음 바아마키아 지식
50개 획득

마력 깃든 양피지(+70)

바아의 새벽 1개
공헌도 경험치 1,000

칭호 <말할 수 없는 비밀>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지식 복구 II
바아의 창공
솔 마기아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지식 복구 I 완료
바아마키아 지식
130개 획득

마력 깃든 양피지(+130)

바아의 새벽 1개
공헌도 경험치 1,000
칭호 <영원한 어둠을 밝힌>

- 바아마키아 지식은 아래 카테고리의 지식을 포함합니다.

지식 카테고리
인물 : 아토락시온의 사람들 - 바아의 기록 - 유년기
인물 : 아토락시온의 사람들 - 바아의 기록 - 청년기
생태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모험일지 : 아토락시온의 일지 -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
모험일지 : 아토락시온의 일지 - 바아마키아의 모험일지 II
모험일지 : 바아의 실타래
학문 : 고대 공학
학문 : 고대 건축학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음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칭호명 획득 방법
앙! 바아의 메마른 송곳니 제작
악! [엘비아] 바아의 메마른 송곳니 제작
루비두밥 루비랍 [주간] 루크레시아의 루비 의뢰 완료
네모의 꿈 바아마키아 : 사막의 함 개봉
두근두근 바아마키아 : 히스트라흐 함 개봉
- 일반 서버의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의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칭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칭호명 획득 방법
태양을 피하고 싶은 시터스 1회 처치
아무나 들이받는 모노세로스 1회 처치
친구가 많은 라세르타 1회 처치
저음불가 푸토리움 1회 처치
도륙자 크레오마르 1회 처치
최초의 여왕 푸토라키움 1회 처치
재충전이 필요한 크라텐 1회 처치
1급 병기 설계자 아텐 1회 처치
바아의 새벽을 되찾은 결전의 우르키오스 & 루크레시아 1회 처치
최후의 1인 결전의 우르키오스 & 루크레시아 5회 처치
- 엘비아 서버의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의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칭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칭호명 획득 방법
나비처럼 날아서 시터스 1회 처치
우다다다다 모노세로스 1회 처치
관심이 필요한 라세르타 1회 처치
창공을 삼킨 푸토리움 1회 처치
짜릿찌릿 크레오마르 1회 처치
창공의 사자 푸토라키움 1회 처치
분노 유발자 크라텐 1회 처치
무덤지기 아텐 1회 처치
바아의 심장을 꿰뚫은 결전의 우르키오스 & 루크레시아 1회 처치
바아마키아의 폭군 결전의 우르키오스 & 루크레시아 5회 처치

● 칼리스 의회의 헤르만 페레시오가 돌연변이 오우거와 트롤 조사 임무를 수행할 모험가를 찾고 있습니다. 단, 해당 임무는 숙련된 연금 실력을 가진 믿을 만한 사람에게만 맡긴다고 합니다.

- 해당 의뢰는 캐릭터 레벨 49 이상, 칼페온 메인 의뢰 '모험가 소집' 완료, 헤르만 페레시오와 친밀도 500 이상, 연금 레벨 숙련 Lv.1 이상의 모험가가 가문당 1회에 한해 수주 및 완료 가능합니다.
- 헤르만 페레시오로부터 수주받을 수 있는 해당 의뢰는 연속 의뢰로, 완료 시 '돌연변이 오우거'과 '돌연변이 트롤'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의뢰 받은 일(O) - 의뢰 선호 타입 - "생활"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씰루스에게서 '벨리아산 수제 탁자' 지식을 획득할 때 노출되는 메시지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UI

● NPC와 대화를 통해 의뢰를 수주한 후, 대화를 종료하면 의뢰 정보와 함께 의뢰 위젯이 강조되도록 이펙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 도전과제(Y, 팝업)에서 선택보상을 선택하지 않고 받기 버튼을 누를 경우, 선택하지 않은 선택 보상 슬롯에 이펙트 연출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NPC와의 대화 중, 모험가의 이름을 언급하는 대사에 색상 강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문명 변경 UI 좌측에 노출되는 캐릭터/가문 이미지에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의 이름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입력하고 있는 가문명이 즉시 반영되어 미리 확인해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작하는모험가가 가문명 설정 시, 가문명 변경 UI 위에 노출되는 흑정령의 대사가 실제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선물함에 새롭게 받은 보상이 있을 때, 게임 화면 우측 하단의 알림 위젯에 이펙트 효과와 함께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안내 메시지는 가문 내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49 이하일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 게임 화면 좌측 상단의 캐릭터 전환, 요정 메뉴가 실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시점부터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전환 기능은 가문 내에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존재할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 요정 기능은 가문 내에 53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존재하거나, 요정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 노출됩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물품을 판매 대기 중일 때 밸류 패키지의 시간이 만료될 경우, 노출되는 안내 문구의 줄바꿈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글꼴의 크기로 인해 물품의 이름이 길어질 경우, 말줄임 처리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UI를 스티커UI로 설정 후, 마구간지기 및 나루터지기 NPC와 대화할 때 ESC 키를 누르더라도 스티커UI가 닫히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성능 최적화 옵션 사용 시, 탑승물 정보 창에 함포 재장전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차체와 덮개가 일체형인 펄 마차 장비를 착용할 경우, 마구간의 탑승물 가방 UI에서 장비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엘비아 서버에서 의뢰 UI 등을 통해 길찾기 시 노출되는 경고 UI가 기본 해상도 설정이 아닐 때도 정렬이 어긋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대형 선박으로 캐릭터 또는 괴수잡이 대포를 강제 공격할 경우, 기존의 성향 수치 감소와 함께 해상 명성 수치가 다음과 같이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형 선박에 탑승하여 캐릭터를 강제 공격할 경우, 해상 명성 감소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 캐릭터 처치 시 감소되는 성향 수치의 경우, 기존의 성향 시스템과 동일하게 공격자와 피격자의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성향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캐릭터 처치 시 최대 200,000 감소

해상 명성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캐릭터 처치 시 감소 수치 없음
성향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캐릭터 처치 시 최대 200,000 감소

해상 명성

최초 공격 시 50,000 감소
캐릭터 처치 시 200,000 감소

- 대형 선박에 탑승한 상태에서 괴수잡이 대포를 강제 공격할 경우, 성향 및 해상 명성 감소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성향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감소 수치 없음

해상 명성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감소 수치 없음

성향
최초 공격 시 감소 수치 없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감소 수치 없음

해상 명성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30,000 감소

- 캐릭터가 괴수잡이 대포를 강제 공격 시, 성향 감소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성향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감소 수치 없음

해상 명성
최초 공격 시 감소 수치 없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감소 수치 없음
성향
최초 공격 시 10,000 감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30,000 감소

해상 명성
최초 공격 시 감소 수치 없음
괴수잡이 대포 파괴 시 감소 수치 없음

● 해상 명성이 0 미만인 해적 상태에서 탑승중인 선박이 파괴될 경우, 선박에 장착된 각각의 아이템들의 강화단계가 확률적으로 1단계 하락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상 명성이 0 미만인 해적 상태에서는 안전 지역에서만 선박의 장착 아이템을 착용 및 해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칸 레이드 진행 방해에 대한 동향은 그동안 꾸준하게 제기되어왔던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야 수정할 수 있게 되어, 그동안 대처할 수 없어 피해를 입으셨던 모험가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육지와 바다를 막론하고 다른 모험가를 괴롭히는 행위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과 위험이 반드시 뒤따르도록 하는 정책을 유지토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함포 또는 함선 이동에 관련된 버그 해결 방안을 모색 중입니다. 너무 늦지 않게 좋은 소식 들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를 점령중인 길드 간 대형 선박이 붉게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진행 중 영상이 재생되는 상황에서의 메모리 사용량이 개선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작곡 앨범의 검색조건 상자의 너비가 확장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특정 상황에서 야영지의 부속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배경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포니엘 산장
- 크자카 신전
- 발렌시아 성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