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지난 연구소 점검 미진행에 따른 예정 사항 안내
Black Desert 2021-12-13 16:08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지난 12월 10일(금)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이 내부적인 일정으로 인해 진행되지 않음에 따라,
업데이트 내역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검은사막 연구소의 추가 및 변경 사항을 궁금해하실 모험가 여러분들을 위해
현재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준비되고 있는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안내드리는 아래 사항은 12월 15일(수) 한국 공식 서버를 시작으로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12월 17일(금) 검은사막 연구소 정기점검 이후 12월 17일 업데이트 내역과 함께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리부트

모험가 여러분에게 예고해드린 대로, 오는 12월 15일 한국을 시작으로 공식 서버에 17개 캐릭터의 리부트 패치가 적용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적극적으로 테스트에 참여해주시고 또 여러 의견을 주신 모험가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일부 캐릭터의 개선 사항과 함께 크고 작은 버그들이 수정되었고, 공식 서버에 적용하기 위한 최종 검증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단, 오늘 적용되진 않았지만 의도하지 않게 너무 강력한 PvP 피해량을 가진 기술(매화: 서릿발, 빙산의 일각 / 자이언트: 땅울음, 흐름 파열포, 흐름 분열포 등)은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이언트, 금수랑, 위자드, 위치, 다크나이트, 란의 새로운 기본 외형과 헤어 스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형들 역시 12월 15일 패치에 모두 반영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식 서버 적용까지 문제 없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이언트, 금수랑, 위자드, 위치, 다크나이트, 란 - 얼굴 타입 및 헤어 추가

● 자이언트, 금수랑, 위자드, 위치, 다크나이트, 란 클래스의 대표 캐릭터 외형(커스터마이징)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신규 얼굴 타입과 머리 모양 각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창에서의 기본 의상과 초상화가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운 커스터마이징은 캐릭터 생성 시 기본 외형에 적용되며, 이미 생성된 캐릭터의 경우에는 뷰티(F4) 기능을 통해 외형을 변경하면 적용됩니다.
 * 기존의 얼굴 타입 및 머리 모양은 앞으로도 계속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자이언트 신규 얼굴 타입 및 헤어가 적용된 모습


▲ 금수랑 신규 얼굴 타입 및 헤어가 적용된 모습
 
▲ 위자드 신규 얼굴 타입 및 헤어가 적용된 모습
 
▲ 위치 신규 얼굴 타입 및 헤어가 적용된 모습
 
▲ 다크나이트 신규 얼굴 타입 및 헤어가 적용된 모습
 
▲ 란 신규 얼굴 타입 및 헤어가 적용된 모습


캐릭터

● 캐릭터가 한 번에 적용받을 수 있는 이동/공격/시전 속도 증감 수치에 상/하한치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의 기본 속도는 100%로 가정합니다.)
 - 버프, 잠재력 단계, 특화 등으로 증가되는 이동/공격/시전 속도 수치는 총합 150%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공격/시전 속도 최고 수치는 250%입니다.
 - 디버프 효과로 인해 감소되는 이동/공격/시전 속도 수치는 총합 50%까지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따라서, 캐릭터의 이동/공격/시전 속도 최저 수치는 50%입니다.
  * 이에 따라, 50%를 초과한 이동/공격/시전 속도 감소 효과를 받더라도 50%까지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이동 속도 160% 상태에서 이동 속도 80% 감소 효과를 적용받을 경우,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50%만 적용되어 110%의 이동 속도 상태가 됩니다. (50%를 초과한 30% 감소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캐릭터의 기본 이동 속도인 100% 상태에서 이동 속도 80% 감소 효과를 적용받을 경우,
이 또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50%만 적용되어 50% 이동 속도 상태가 됩니다. (50%를 초과한 30% 감소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워리어

● 강 : 회전 가르기 기술 사용 후 점프 가르기 기술 발동 시,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공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 그림자 폭동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레인저

● 다음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회피 폭발사격 III, 진 재사용 대기 시간 9/7 초 재사용 대기 시간 10/9 초
● 대초원의 바람 기술의 요구 지구력이 100에서 2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대초원의 바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7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레인저의 개선으로 기술 연계(회피 폭발 사격2회 → 바람걸음 → 대초원의 바람 → 바람걸음 → 바람의 윤무 → 회피 폭발 사격)를 통해 무적 판정을 과하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너무 뛰어난 기술 연계라고 판단되어, 회피 폭발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대초원의 바람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자이언트

● 낙하하는 바위 기술에 기술 특화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력질주 공격 후 ↑ + 스페이스바 입력 시 발동되는 포식자의 사냥 기술이 더 이상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포식자의 사냥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1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광분의 파괴자, 강 : 광분의 파괴자 기술의 피해 분산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2인을 초과하여 타격 시 5%씩 피해가 감소되며,
10명 이상 타격 시 50%의 피해만 적용
2인을 초과하여 타격 시 5%씩 피해가 감소되며,
7명 이상 타격 시 70%의 피해만 적용

 


금수랑

● ←/→ + 스페이스 바를 통한 점프 중 할퀴기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사자후 기술이 다른 전승 기술 사용 후 Shift + C 입력 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사자후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타격당 10 회복에서 타격당 20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자후 I~진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타격하는 개체 수에 관계없이, 타격 수에 따라 회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타격 성공 시 회복하는 생명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회피 이동 기술의 방어판정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무사

● 편전 기술 사용 시, 첫 발은 편전을 발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 용오름 : 화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고요한 정신의 효과로 발동할 경우, 피해량이 감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격풍 I~III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고요한 정신의 효과로 발동할 경우, 피해량이 감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또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고요한 정신 효과로 발동 시, 적용되는 피해량이 변동되었습니다.

● 진 : 격풍 및 강 : 격풍 II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극 : 격풍 기술 습득 시, 기술의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편전 기술 사용 시, 첫 발은 편전을 발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편전 : 회피 사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상태에서 편전 : 회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화의 리부트가 진행되면서 무사와는 다르게 각성 상태에서 편전을 비롯한 원거리 견제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과는 달리 편전을 사용하기가 상당히 불편해졌었는데요. 편전이 미리 장전된 상태라면 '편전 : 회피' 기술로 편전을 즉시 발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환란 : 붉은 달 I~진 기술의 가드 추가 피해가 삭제되고, 흐름 : 빙산의 일각 기술에 추가되었습니다.
● 단홍 : 가름 I~III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단홍 : 가름 기술의 경우 많은 타격수로 빠르게 공격할 수있어, 생명력을 쉽게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의 높은 피해량까지 고려하여 생명력 회복까지 함께 보유하기엔 지나치다고 판단되어 생명력 회복을 삭제하였습니다.
● 역린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얼음송곳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1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역린 기술의 경우 반격기로써 전방가드 보다는 상태이상 효과가 중요한 기술입니다. 반면에 얼음송곳 기술은 진입 기술로써 방어 판정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이 부분을 맞추고자 역린의 방어 판정을 얼음송곳으로 이전하여 기술의 역할에 맞게 방어 판정을 조정하였습니다.
● 진눈깨비 걸음 기술의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공격 속도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얼음송곳 기술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바닥 쓸기 기술을 연속하여 사용할 경우, 기술 동작의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강 : 인술 전개 버프 유지 중, 전승 :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후 그림자 밟기 기술을 연계할 경우 기술의 연계 속도가 느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나무토막 분신 기술 설명에 기술 슬롯 사용 가능 문구가 중복하여 표기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요경탄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반월베기 기술 설명이 실제 적용되는 타격수에 맞게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617% / 761% / 905% / 1149% x 3,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617% / 761% / 905% / 1149% x 2, 최대 2타격
● 냉정한 정신 기술을 사하륜 상태에서 조작 키로 사용 시,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월쇄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하륜 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소검 상태로 전환 시, 일시적으로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기술 사용 후 여우 발톱 기술을 연속하여 사용했을 때, 기술이 원활하게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이룡등공 기술의 동작이 한 번만 베는 동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이룡등공 I 타격 피해 853% x 7
칼날 타격 피해 1159% x 6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51.8%
칼날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45.7%
타격 피해 853% x 3
칼날 타격 피해 1159% x 6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55%
칼날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49%
이룡등공 II 타격 피해 966% x 7
칼날 타격 피해 1238% x 6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50%
칼날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45%
타격 피해 853% x 3
칼날 타격 피해 1238% x 6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55%
칼날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47%
이룡등공 III 타격 피해 1361% x 7
칼날 타격 피해 1544% x 6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59.2%
칼날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52.4%
타격 피해 1361% x 3
칼날 타격 피해 1544% x 6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63%
칼날 타격 피해 PvP 시 피해 감소율 53%
이룡등공은 긴 동작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높게 설정되어있었지만, 동작을 짧게 변경해달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동작을 한 타격으로 변경하는 대신, 너무 높은 피해량을 낮추고 다른 기술들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위자드, 위치

● 공간 이동, 극 : 공간 이동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정신력을 소모하지 않는 대신, 지구력 200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대부분 정신력을 소모하는 위자드/위치는 여러 기술을 사용 중에 정신력이 없어 공간이동을 통해 이탈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하여 개선하기 위해 지구력 소모로 변경하였습니다
●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가 삭제되고 빙결 효과가 PvP 시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위자드/위치는 높은 피해량과 많은 방어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부트로 전류 파동에 슈퍼 아머 판정을 주면서, 전류파동 - 차가운 안개로 이어지는 콤보가 높은 피해량을 가졌음에도 안정성까지 가지는 것으로 인해 방어판정 조정을 하였습니다.
● 소생 I~III 기술 사용 시, 쇠약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치

● 강 : 다중 마법 화살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기술의 치명타 확률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얼음 속성 강 : 다중 마법 화살에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얼음 속성 강 : 다중 마법 화살에 다운 어택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흐름 : 공습 기술에 PvP 시 적용되는 기술 타격수가 잘못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칠흑의 잿더미 I~VI, 진 : 칠흑의 잿더미 기술 사용 중 자욱한 연무 기술 연계 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베디르의 광기 III 기술의 설명이 실제 적용되는 타격수에 맞게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1403% x 6 타격 피해 1403% x 8
● 강 : 황혼의 질주 기술의 추가 타격 시 몬스터에게 치명타 확률 추가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유산 기술을 타격 또는 피격 시, 캐릭터의 동작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격투가

● 낭아신장 기술의 설명에서 모으기 설명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거대한 진노 기술 사용 시, 바운드 상태이상이 PvP 상황에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바위 깨기 기술을 투혼을 소모하여 발동할 경우, PvP 상황에서 바운드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주무기 상태에서 섬전보 기술 사용 후 흐름 : 먹이사냥 기술 발동 시, 투혼이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흐름 : 먹이사냥 기술 사용 직후 섬전보 기술 사용 시, 강 : 수장, 강 : 파공 등의 일부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수장 기술의 요구 지구력이 200에서 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고고한 기품 기술 사용 시, 이펙트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와 구분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탄각추 기술의 1타격 사용 후 강 : 일경구화 기술로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진 : 탄각추 기술에서는 강 : 일경구화 기술로의 연계가 가능하지만, 강 : 탄각추 기술에서는 연계가 되지 않아 연계를 위해 강제적으로 진 기술로 사용하던 부분의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 강 : 살풀이 기술의 조작키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전승 : 운무림, 봄바람 활강 중 Shift Q 입력 시 전진 공격 전승 : 운무림, 봄바람 활강 중 Q 입력 시 전진 공격
● 전승 : 운무림, 봄바람 활강 중 강 : 살풀이 기술로 연계 시 너무 높은 위치에서는 연계가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샤이 : 개선

● 샤이 클래스가 닌자 클래스 공격 시, 적용되는 피해가 34.09% 증가되었습니다. 
● 전방 회피 이동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 입력 시 회피 이동(구르기) 동작이 발동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맛좀봐랏! 기술에 기술 특화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저리 가 기술에 기술 특화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가디언

●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을 비스듬한 경사의 지형에서 사용했을 때, 지면으로 떨어지는 속도가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진격, 견고한 접근, 방어 태세 기술 사용 중 설산 가름, 거암 가르기, 맹렬한 난도질 기술 연계 시, 진격 : 처단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견고한 접근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1, 2 타격 이후 일부 기술로의 연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소진 기술 사용 후 영광스러운 거행 기술로의 연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들의 PvP 피해 감소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인탄하는 이빨
(불길 피해)
PvP 시 피해량 감소 30% PvP 시 피해량 감소 65%
오므아의 꾸짖음

PvP 시 피해량 감소 35%

PvP 시 피해량 감소 45%
강 : 거암 가르기 PvP 시 피해량 감소 37% PvP 시 피해량 감소 45%
강 : 맹렬한 난도질 PvP 시 피해량 감소 37% PvP 시 피해량 감소 45%


하사신

하사신 각성은 전승에 비해선 무거운 액션을 보여주는 캐릭터였습니다. 그러나 전승에 비해서 느린 것에 비해 그만큼의 강력함은 없었는데요. 이번에 하사신 각성의 특징을 더욱 강화하며 전승과는 다른 영역에서 강력함을 보여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성만이 가지고 있는 뱀의 덫 기술을 개선하고, 포박하는 모래늪과 뱀의 똬리와 같은 느린 기술들을 강력하게 변경하여 각성만의 색을 유지하며 하사신의 재미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뱀의 덫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후 뱀의 덫 기술 사용 시, 무기를 들고 있는 손과 관계없이 기술을 즉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기존에도 발동이 불가능했던 아알의 은총, 포박하는 모래늪, 흐름 : 단죄, 흐름 : 폭식 기술은 제외됩니다.

● 사구 베기 기술의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사구 베기 I 타격 피해 695% x 4
마지막 타격 피해 835% x 3
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타격 피해 928% x 4
마지막 타격 피해 928% x 3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사구 베기 II 타격 피해 695%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075% x 3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타격 피해 1194%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194% x 3
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사구 베기 III 타격 피해 695%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346% x 3
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타격 피해 1496%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496% x 3
재사용 대기 시간 6 초

●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 기술 이후 추락붕괴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 모든 회피율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PvP 시 피해 감소율이 50%에서 40%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락붕괴 III 기술의 PvP 시 피해 감소율이 54%에서 45%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락붕괴 기술에 모든 회피율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추락붕괴 기술의 1타격이 거리에 관계 없이 모든 타격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포박하는 모래늪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의 끌어당기는 타격도 기술의 피해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IV 단계 기준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40%에서 30%로 변경되었으며, 이제 이동 속도 외에도 공격 속도 및 시전 속도도 함께 감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후방으로 흐름 : 사보 기술 사용 후 교화 기술로 연계 시, 교화 기술의 모든 동작을 행하며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이면의 모래시계 기술 사용 시 '무적 → 슈퍼 아머' 방어판정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단죄 기술의 PvP 피해 감소율이 45%에서 40%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틈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조작키가 '특정 기술 사용 중 ↑+Q'에서 '다른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바'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모든 각성 기술 사용 중에는 아알의 영역 기술보다 고요한 틈 기술이 먼저 발동됩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802% x 4
PvP 시 피해 감소율 40%
타격 피해 1239% x 5
PvP 시 피해 감소율 50%

- 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바운드(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운 어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뱀의 똬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모든 적중률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을 유지할 때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연속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이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5초간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를 얻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폭식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밤의 똬리 기술의 시작 부분에서 더 빠르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1477% x 8
PvP 시 피해 감소율 55%
타격 피해 1625% x 8
PvP 시 피해 감소율 60%

● 정수리 차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회전 타격 성공 시 바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얻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카메라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하며 공격을 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사보, 뱀의 덫, 찌르는 독니 기술 사용 후 정수리 차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 및 치명타 확률, PvP 시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회전 타격 피해 770% x 5
마지막 타격 피해 770% x 2
PvP 시 피해 감소율 0%
치명타 확률 +0%
회전 타격 피해 1078% x 5
마지막 타격 피해 1078% x 2
PvP 시 피해 감소율 35%
치명타 확률 +50%

● 교화 기술의 피해량 및 PvP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811% x 7
마지막 타격 피해 1201% x 1, 최대 4타격
PvP 시 피해 감소율 20%
타격 피해 1014% x 7
마지막 타격 피해 1441% x 1, 최대 4타격
PvP 시 피해 감소율 37%

 


노바

● 진 : 크라툼의 방호 기술 사용 시, 기존보다 더 빠르게 가드 게이지가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전승 : 크라툼의 방호 기술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소환자의 치명타 확률 능력치를 그대로 적용받도록 변경됨에 따라, PvE에서 적용되는 다음 기술의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삭제되었습니다.
- 부름받든 보병, 강: 부름받든 보병, 강 : 죽은 자들의 왕 기술로 소환되는 친위대 및 악시안 효과

● 부름받든 보병, 강 : 부름받든 보병, 강 : 죽은 자들의 왕 기술의 PvP 피해감소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부름받든 보병 I~진 PvP 시 피해량 감소 48% PvP 시 피해량 감소 70%
강 : 부름받든 보병 I~III PvP 시 피해량 감소 55% PvP 시 피해량 감소 65%
강 : 죽은 자들의 왕 PvP 시 피해량 감소 60% PvP 시 피해량 감소 70%

각성

● 가속 : 왕실 검술 : 속 사용 중 왕실 검술 : 습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들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얼어붙는 고리 I~IV 치명타 확률 +25%(몬스터에게만 적용)
IV 단계 타격 피해 876% x 2, 최대 12타격
* PvP 시 피해 감소율 55%
치명타 확률 +50%(몬스터에게만 적용)
IV 단계 타격 피해 1051% x 2, 최대 12타격
* 이에 따라, PvP 시 피해 감소율 63.9%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10
잔혹한 고리 타격 피해 1031% x 6
* PvP 시 피해 감소율 60%
치명타 확률 +50%
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타격 피해 1340% x 10
* 이에 따라, PvP 시 피해 감소율 80%
치명타 확률 +100%
재사용 대기 시간 6 초
생명연소 기술 사용 시 별의 숨결 +50% 회복
기술 사용 시 생명력 1000 소모
기술 사용 시 별의 숨결 +25% 회복
기술 사용 시 생명력 500 소모
● 크라툼의 수호 기술을 생명연소 기술 습득 시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이점 돌파 기술 사용 후 적용되던 10초간 슈퍼 아머 효과가 생명 연소 기술 사용 시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세이지

세이지의 경우 전승 PvE 성능에 대한 하향 조정이 있었습니다. 리부트를 진행하면서 모든 캐릭터의 PvE 성능을 상위 기준으로 맞춰 상향 평준화 하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승 세이지가 너무나 압도적인 성능을 보였습니다. 이에 전체적인 조율을 위해 부득이하게 하향 조정하게 된 점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 전승 세이지는 패치 이후에도 계속 데이터를 확인하면서,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세부적인 보완을 해 나가겠습니다.

주무기, 전승

●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소환자의 치명타 확률 능력치를 그대로 적용받도록 변경됨에 따라, PvE에서 적용되는 번뇌하는 밀실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삭제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들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형상질주 I~진 타격 피해 240%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454%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668%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882%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1176%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209%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395%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581%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767%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1023% x 2, 최대 7타격

강 : 형상 질주 I~IV

타격 피해 843%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1013%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1182%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1352%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717%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861%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1005% x 2, 최대 7타격
타격 피해 1149% x 2, 최대 7타격

아토르의 응징 I~진

타격 피해 374%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495%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547%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656%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758%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318% x 3,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421% x 3,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465% x 3,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558% x 3,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664% x 3, 최대 4타격

강 : 아토르의 응징 I~III

타격 피해 803%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963%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1156% x 4,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683% x 3,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819% x 3, 최대 4타격
타격 피해 983% x 3, 최대 4타격

강 : 구전 방류

타격 피해 1221% x 3, 1221% x 8 타격 피해 1099% x 3, 1099% x 8
허상 전개 I~진 타격 피해 335%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426%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527%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651%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768%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1145%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302%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383%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474%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586%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691%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1031% x 4, 최대 2타격

강 : 허상 전개

타격 피해 1291% x 4,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1162% x 4, 최대 2타격

● 강 : 신호 가속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신호 가속의 효과가 10단계까지 중첩되었을 경우, 강 : 최적화 기술이 아닌 재설정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5초 감소시킵니다.

● 허상 전개, 강 : 허상 전개 기술 설명에서 타격 수에 대한 설명이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 교화하는 낙뢰 III 기술을 일반 상태로 시전할 경우, 아케논 효과가 II 단계의 피해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소환자의 치명타 확률 능력치를 그대로 적용받도록 변경됨에 따라, PvE에서 적용되는 다음 기술의 아케논 효과의 치명타 확률이 삭제되었습니다.
- 교화하는 낙뢰, 흐름 : 추월, 역광의 섬멸
● 흐름 : 추월 기술의 아케논 효과의 PvP 시 피해 감소율이 40%에서 62%로 변경되었습니다.
● 역광의 섬멸 기술의 아케논 효과의 PvP 시 피해 감소율이 30%에서 58%로 변경되었습니다.


커세어

커세어 전승은 인어로 변신하는 마레카 기술들의 연계로 무적 방어 판정을 계속 유지하며 강력한 피해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무적을 쉽게 유지할 수 있음에도 높은 피해량까지 가진 부분이 대규모 전투에서 다른 캐릭터들이 대응이 어려울 정도로 강력하여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강력한 피해를 넣을 수 있지만 무적 구간이 짧아져서 그만큼 위험 부담을 감수하고 피해를 넣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 다음 마레카 기술들을 사용했을 때, 커세어가 수면 속으로 잠영한 상태에서만 무적 효과가 적용되고, 그 외의 상황에서는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기술의 방어판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레카 : 몽환의 항연, 마레카 : 고래의 꿈,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마레카 : 낭만고래, 마레카 : 몽환 유영
● 마레카 : 몽환 유영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고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기술의 타격 성공 시 가드 게이지 회복 불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들의 PvE 피해량 및 타격수가 상향되었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 및 타격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마레카 : 몽황의 향연 1 타격 피해 1239% x 8(몬스터에게만 적용)
2 타격 피해 1304% x 6
마지막 타격 피해 1304% x 5
1 타격 피해 1239% x 13(몬스터에게만 적용)
2 타격 피해 1568% x 6
마지막 타격 피해 1568% x 5
강 : 마레카 : 고래의 꿈 1 타격 피해 1308% x 6
2 타격 피해 1308% x 10
1 타격 피해 1528% x 6
2 타격 피해 1528% x 10
강 :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1 타격 피해 1402% x 1, 최대 6타격
2 타격 피해 1402% x 10

1 타격 피해 1652% x 1, 최대 6타격
2 타격 피해 1652% x 16
PvP 시 마지막 피해의 타격수 6타격 감소

● 강 : 해수의 유혹 기술의 공격 첫 타격 동작이 로프를 끌어당기며 도약하는 동작으로 변경되고, 공격 전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해수의 유혹 기술로 이동 후 베기 타격 전 카메라 회전 시,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공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성

●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소환자의 치명타 확률 능력치를 그대로 적용받도록 변경됨에 따라, PvE에서 적용되는 다음 기술의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삭제되었습니다.
- 각성 기술 시전 시 등장하는 팔딱생선해적단 효과
● 각성 기술 시전 시 등장하는 모든 팔딱생선해적단원의 PvP 시 피해 감소율이 40%에서 60%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에서 출현하는 크라텐 처치 시, '끓어오르는 심장 조각', '[엘비아] 끓어오르는 심장 조각' 아이템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원격 설치 모드를 통해 부속 건물 설치 시, 설치 확정 후 카메라 이동이 원활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원격 설치 모드를 통해 화염탑 및 신기전 등 탑승할 수 있는 형태의 부속 건물 건설 시, 해당 부속 건물의 외형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대가 높은 일부 지형에서 원격 설치 모드를 통한 성채 및 부속 건물 건설이 불가능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원격 설치 모드를 통해 2명 이상의 다른 길드원과 함께 부속 건물을 건설할 경우, 서로 설치한 부속 건물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ESC(신)메뉴 - 설정(F10) - 접속 종료 메뉴의 게임 종료 UI 디자인이 새로워진 모습의 캐릭터를 표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공소 용도의 집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도전 과제(Y), 의뢰 받은 일(O) 창에 표시될 내용이 없는 경우, 이를 나타내는 문구가 UI에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파티 UI의 성능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트렌트 마을 특정 위치의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