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11월 21일 (목)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11-21 16:47)
Black Desert 2019-11-21 10:41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19년 11월 21일 (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쿠노이치 전승

● 쿠노이치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연구소 전용] 쿠노이치, 또 다른 힘'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침묵의 비가 기술을 배움으로써 사하륜이 아닌 소검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사하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 페이지(K)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만을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한 후에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하여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 침묵의 비가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1일 전승이 처음 공개되고, 약 한 달 반이 흘렀습니다. 저희는 모든 모험가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길 바란다는 마음 하나로 계속 전승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고 계신 만큼 저희 역시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싶은 마음이 앞서는데요, 이럴 때일 수록 더 집중해서 완성도 있는 모습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는 27일 업데이트에 소서러와 다크나이트 전승이 라이브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다른 캐릭터들 역시 더 열심히 개발해 그 결과를 여러분들 앞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이언트 전승은 말입니다. 무척 강렬하고, 무엇보다 멋질 것입니다.

 

다크나이트, 소서러 전승 의뢰

● 다크나이트와 소서러의 공식 서버 전승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전승] 이념을 논하며
* [소서러 전승] 선택을 논하며
- Lv. 56 이상,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으로부터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기술(K) 창의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목록에 전승 시 강화되는 기술들도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워리어

● 극 : 전진 검술 습득 후 강 : 전진 검술 II, III 레벨 기술 사용 시 강 : 전진 검술 I 레벨보다 이동 거리가 짧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투지 증폭 이후 강 : 잡아메치기 기술이 조금 늦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투지 증폭(시프트 + E) 기술과 강 : 잡아메치기(E) 기술의 입력 키가 겹쳐, 강 : 투지 증폭 사용 시 키 입력을 유지하면 원하지 않은 타이밍에 강 : 잡아메치기 기술이 발동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하고자 강 : 투지 증폭 기술 이후에는 강 : 잡아메치기 기술이 조금 늦게 발동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무사

● 강 : 역극 기술 사용 시 단월, 역참 기술로 바로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적을 타격했을 때에만 고요한 정신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무사의 정신 및 극 : 무사의 정신 기술은 기존과 동일하게 기술을 사용 시 바로 버프를 획득합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를 소모해서 지구력을 대가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발동되는 기술들의 지구력 소모가 450에서 10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를 소모해서 추가되는 각 기술의 효과가 한 종류만 적용되던 것에서 버프 소모 시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 : 무사의 정신 기술을 사용해도 고요한 정신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선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 중 추가되었던 주변 타격 피해가 고요한 정신 버프에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지구력을 소모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격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3 타격에서 적용되던 넉다운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버프 상태에서 3 타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격풍 기술 3 타격 이후 다른 기술로 더욱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용오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를 소모해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용오름 : 화 발동 시 지구력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오름 : 화 이후 다른 기술로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화

● 강 : 장님 찌르기 기술의 공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참수 및 강:개화 기술의 조작키 발동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참수 기술 이후에는 W 또는 S + 우클릭으로만 추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추격 중에는 강 : 개화 기술이 즉시 발동만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방 추격 중 강 : 개화 발동 커맨드가 Shift + 좌클릭 + 우클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편전 이후 강 : 개화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특편전이 발동되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사인검이 발현되는 기술들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각수 사용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역극의 피해량이 사인검 상태의 피해량에서 일반 상태의 피해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붉은 달의 공격 범위가 캐릭터와 가까운 위치로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발동되는 강 : 각수, 강 : 역극, 강 : 참수, 강 : 붉은 달에서 다른 기술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의 강 : 각수 기술의 이동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칸디둠, 검은무쇠이빨, 나인샤크 처치 시 확률적으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난폭한 해양 괴수의 뼈
-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 난폭한 해양 괴수의 진액
● 대양 주화 상점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 별빛 강화제
- 별빛 유화제
● 다음 제작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제작식 제작 방법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1개

칸의 비늘 1개

공작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뼈 1개

별빛 강화제 1개

공작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진액 1개

별빛 유화제 1개

간이연금

● 에페리아 중범선의 파란색 장비 아이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노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알나하 섬 - 치로의 함포 작업장
- 라시드 섬 - 치로의 돛 작업장
- 틴베라 섬 - 치로의 선수상 작업장
- 레리오 섬 - 치로의 흑장갑 작업장
- 위 4개의 노드에서 확률적으로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제작에 필요한 별빛 가루 및 각 장비에 맞는 치로의 설계도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섬의 거점 관리인에게서 기운 10을 소모하여 작업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알나하섬 거점 관리인 륀드겔 - 치로의 함포 작업장
- 라시드 섬 거점 관리인 컨카 - 치로의 돛 작업장
- 틴베라 섬 거점 관리인 샨조 - 치로의 선수상 작업장
- 레라오 섬 거점 관리인 레프 - 치로의 흑장갑 작업장
● 일리야 섬 3번지에 '치로의 선박 부품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치로의 선박 부품 공방에서는 에페리아 중범선에 착용할 수 있는 신규 장비 4종 및 치로의 장비들을 강화할 수 있는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제작식
에페리아 중범선 : 치로의 함포

설계도면 : 치로의 함포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함포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에페리아 중범선 : 치로의 돛

설계도면 : 치로의 돛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돛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에페리아 중범선 : 치로의 선수상

설계도면 : 치로의 선수상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선수상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에페리아 중범선 : 치로의 흑장갑

설계도면 : 치로의 장갑 10개

+10 에페리아 중범선 : 토로의 흑장갑 1개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100개

정교하게 다듬어진 지지대 100개

파도의 흔적이 담긴 접착제 100개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햇빛을 품은 블랙스톤 1개

달빛이 서린 블랙스톤 1개

별빛 가루 10개

●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7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임프 대장의 칼 200개
- 머스칸의 피묻은 강철 헬멧 200개
- 고블린 족장 투구 100개
- 칼크의 날개 100개
- [이벤트] 용기의 향수 8개
- [이벤트] 심해의 비약 8개
- [이벤트] 칼크의 비약 8개

 


콘텐츠

● 길드 우두머리 토벌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 길드 우두머리 토벌 의뢰 또는 푸른빛 파도의 결정을 보상으로 주는 의뢰를 완료하면 소환서 또는 소환서로 교환할 수 있는 조각이 지급되었습니다.
- 소환서 아이템을 사용하여 길드 우두머리를 소환하였습니다.
- 길드 우두머리를 제한 없이 여러 마리 소환이 가능했습니다.
- 한 서버에 여러 길드가 우두머리 소환 가능했습니다.
- 칸 소환을 하기 위해서는 길드 의뢰를 80개 완료해야 했습니다.
- 길드 규모에 따른 의뢰를 완료하여 보상으로 받은 소환서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길드 우두머리 토벌 의뢰를 완료하면 길드 우두머리 소환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G) 창의 길드 우두머리 토벌 탭에서 길드 우두머리에 대한 정보 확인 및 소환이 가능합니다.
- 한 길드는 일주일에 각 우두머리를 한마리씩 소환할 수 있습니다.
- 한 서버에서 일정 개수의 길드 우두머리만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양의 눈동자> 칸 소환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를 5개 완료하면 칸을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소지하고 길드 우두머리 관련 아이템들은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 우두머리 소환 시 난이도를 설정하여 길드 규모에 맞는 길드 우두머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우두머리 소환 횟수 및 소환서 조각은 월요일 00:00에 일괄 초기화됩니다.
- 길드 우두머리 소환 관련 정보는 길드(G)창의 길드 우두머리 소환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우두머리 토벌 의뢰 완료 보상이 소환서가 아닌 소환서 조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서 조각을 모두 모아 소환 조건이 충족되면 위치 찾기를 통해 길드 우두머리 소환 장소가 안내되며, 해당 장소에 도착하면 난이도 선택 버튼과 소환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소환이 완료된 우두머리는 초기화 전 까지 다시 소환할 수 없으며 길드 우두머리 소환 횟수는 월요일 자정(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일괄 초기화 됩니다.
※ 길드 우두머리 토벌과 관련된 내용은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모험일지인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레벨 56 이상부터 흑정령에게 수주 가능합니다.
- 모험일지가 활성화되면, 도린 모르그림에게 특정 아이템과 강화된 장비를 가져다주어 완료할 수 있습니다. (수정)
- 해당 모험일지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아이템과 함께 아이템 획득률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버프는 다른 주문서와 중첩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모험일지 내의 버프들은 서로 중첩되지 않으므로 보상 수령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탑승물

● 환상마 둠의 연: 돌진 기술 사용 중 어둠의 질주 기술 사용 발동이 연: 순간가속 기술을 습득한 상태여야만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 창 환상마 둠의 어둠의 질주 기술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에 연: 돌진 중 F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