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GT.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Announcements

Updates [Update] 2월 4일 (목) 업데이트 안내
Black Desert 2021-02-04 13:5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2월 4일(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사항

캐릭터

● 본 기술에 대하여 전용 이펙트 및 오디오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모험가분께서 본 기술의 시각적인 면을 강화해달라는 요청을 해주셨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패치에 기존보다 더 강력한 기술임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된 이펙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무덤 가르기

본 : 무덤 가르기

분쇄

본 : 분쇄



워리어

● 강 : 황혼의 상처 기술의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 황혼 가르기 기술 사용 시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본 : 카르티안의 악몽 기술의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마상에서 사자후 기술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소환된 흑랑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아수라 상태에서 특정 기술 이후 일도양단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효과 및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수라 기술의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특정 기술 사용 중 분노 흡수 기술 사용 시 버프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흑정령 : 대재앙 기술 사용 시 피격자에게 모든 회피율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마력회피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효과음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화면을 빠르게 회전하며 광기의 잿더미 기술을 사용했을 때 간헐적으로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아처

● 대지를 가르는 화살 기술의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유성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기술 사용 중 분노 흡수 기술 사용 시 버프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 강 : 오므아의 기운 기술을 잠금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노바

● 전승 : 크라툼의 돌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를 설정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매서운 호령 기술의 조작키 설명이 실제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왕실 검술 : 속 I ~ III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커맨드 유지 시, 1타격 동작만 반복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속 상태에서 주무기 전환 후 궤도 이탈 사용 시, 일반 상태의 궤도 이탈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J)창에서 간헐적으로 스팅이 낫의 형태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궤도 이탈 기술로 각성 전환 시 친위대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지금까지 세상에 정체를 드러낸 모험일지 중 일부 책장에서 동시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파동이 순간적으로 발생했다는 목격담이 일고 있습니다. 이 파동으로 인하여 몇몇 모험일지에 특별한 변화가 발생하였습니다.
● 다음 모험일지들의 내용이 수정 및 추가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8권 5장 : 본문 내용에 진행 시 주의가 필요한 경고 문구가 하단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0권 5장 : 에크타에게 고 : 아술라의 붉은 눈 목걸이 보여주기 조건이 고 강화 등급 이상의 아술라 액세서리 착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 1권 2장 : 도린 모르그림에게 극 무기 혹은 방어구 개량석을 건네주어도 완료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가한의 서 2권 : 해당 모험일지에서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권 내에서 장의 순서와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소산 주둔지의 몬스터 2500마리 처치하기

소산 주둔지의 몬스터 1000마리 처치하기

초승달 신전의 몬스터 2500마리 처치하기

초승달 신전의 몬스터 1500마리 처치하기

셰레칸의 묘 몬스터 3000마리 처치하기

셰레칸의 묘 몬스터 2000마리 처치하기

만샤움 숲의 몬스터 3000마리 처치하기

만샤움 숲의 몬스터 2000마리 처치하기

별무덤의 몬스터 3000마리 처치하기

별무덤의 몬스터 1500마리 처치하기

- 외침꾼의 일지 2권 1장 : 해당 모험일지에서 제한 시간 내에 바다 장어 3마리를 낚시해야 하는 조건이 2마리를 낚시하는 조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카프라스의 기록 모험일지의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모험 일지 변경 전 변경 후

카프라스의 기록 2권 5장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3000마리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1000마리

카프라스의 기록 4권 4장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3000마리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 1500마리

카프라스의 기록 4권 6장

‘피의 제단, 세 번째 환상’ 완료하기

피의 제단 선행 의뢰 모두 완료하기

- 데베의 만물사전 1권 1장~4장, 2권 4장, 3권 4장의 완료가 가능한 항목이 일부 추가되었습니다.
● 푸가르가 지금까지 걸어왔던 길이 적혀 있는 '푸가르의 성공시대' 일지가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사과 한 개를 가지고 지금의 자리에 올라온 푸가르의 행적을 따라가며 그와 까마귀 상단의 성장담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메디아 메인 의뢰 완료, 레벨 57이상 시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밑바닥부터 꼭대기까지' 의뢰 수주 후 완료하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모험일지는 총 3권이며, 1권당 5장씩 총 1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까마귀 상단의 절대 비기를 담고있는 푸가르의 비급서는 사용 시 대량의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가문 최대 공헌도 200을 기준으로 푸가르의 성공시대 일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푸가르의 비급서를 사용하시면 가문 최대 공헌도 230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푸가르의 비급서 보상
1권 1 ~ 4장

1장 당 푸가르의 비급서 1권

1권 5장 최대 소지 무게 +2LT(가문 적용)
2권 1 ~ 4장 1장 당 푸가르의 비급서 1권

2권 5장

가방 최대 +1칸(가문 적용)
3권 1 ~ 4장 1장 당 푸가르의 비급서 1권
3권 5장 모든 방어력 +1(가문 적용)



● 발레노스 군도, 녹스 해역, 아르모 해역에서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이브루그 떼가 출몰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 이브루그가 모여있는 곳에는 갈매기 떼가 모여듭니다.
- 이브루그를 쫓는 갈매기 떼는 다른 갈매기 떼보다 훨씬 많은 횟수로 입질이 가능합니다.
- 이브루그를 쫓는 갈매기 떼에서 낚시를 하면 낮은 확률로 통통하게 살이 오른 이브루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통통하게 살이 오른 이브루그는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지만, 금괴보다 희귀한 물고기를 더 좋아하는 프라와 주점에 있는 파푸 <신입 물물교환원> 미야 NPC에게 일일 의뢰를 진행하여 1억 은화 가치를 가진 금괴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브루그를 쫓는 갈매기 떼에서 낚시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비늘이 덮인 붉은 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비늘이 덮인 붉은 알은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지만, 추후 공개될 NPC에게 10개를 모아 가져다주면 가문당 1회로 10억 은화 가치의 금괴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비늘이 덮인 붉은 알 10개를 모아 건네준 최초의 모험가는 특별 칭호와 함께 월드 우두머리 붉은 용 가모스를 소환할 수 있는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에서 출현하는 몬스터가 NPC 주변에 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의 붉은 오크 마법사의 구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크기가 증가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의 일부 몬스터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의 우두머리 알 룬디가 전투 중에 되돌아갈 경우 체력이 즉시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으며, 일정 시간 후에 체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의 모든 몬스터들이 모험가를 먼 거리까지 따라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에서 등장하는 강철의 눅스가 특정 공격에서 충돌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에서 수주 할 수 있는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 수주 지역 의뢰 수주 조건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오크 캠프 엘비아 서버,
60레벨 이상
잠식된 작은 붉은 오크 조사 작은 붉은 오크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붉은 오크 광전사 조사 붉은 오크 광전사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붉은 오크 무리 조사 붉은 오크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3개
핏빛 수도원 잠식된 광신도 처치 광신도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광신도 전사 처치 광신도 전사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광신도 무리 토벌 광신도 무리 1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3개
 포건 늪지 잠식된 늪지 포건 보초병 처치 늪지 포건 보초병 3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거대 늪지 포건 처치 거대 늪지 포건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늪지 포건 무리 토벌 늪지 포건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3개
나가 늪지 잠식된 늪지 나가 견습 창병 처치 나가 견습 창병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늪지 나가 도끼병 처치 나가 도끼병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늪지 나가 무리 토벌 늪지 나가 무리 1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3개
폐성터 잠식된 기동병 처치 기동병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돌격병 처치 돌격병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반란군 무리 토벌 알 룬디 반란군 무리 20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3개
비라기 산채 잠식된 산적 돌격 대장 처치 산적 돌격 대장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산적 수비 대장 처치 산적 수비 대장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산적 무리 토벌 산적 무리 20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3개
임프 제단 잠식된 제단 임프 싸움꾼 처치 제단 임프 싸움꾼 2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제단 임프 전사 처치 제단 임프 전사 3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개
잠식된 제단 임프 무리 처치 제단 임프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3개

- 해당 의뢰는 가문 의뢰이며 일일 의뢰로, 완료 후 자정(24시)이 지나면 다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포식자의 뿌리는 글리시 마을 지하실의 <아히브 오드라교 사제> 리젠티에게 다음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단, 리젠티는 레벨 60 이상, 의뢰 선호 타입 전투 활성화 후 흑정령 추천 의뢰에서 '[엘비아] 칠흑의 잿더미'를 완료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필요 뿌리 개수 교환 아이템 교환 주기
5 발타라의 불꽃 2개 상시
5 오기에르의 물결 2개 상시
5 나크의 번개 2개 상시
10 공허의 씨앗 1개 상시
25 엘비아 주무기, 각성 무기 상자 중 1개 일일의뢰로 교환

● 항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로비니아의 보급물자 운송’ 일일 의뢰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물품을 제한 시간 내에 운송해야 합니다.
- 해당 시간 내에 운송을 성공해야 항해 경험치와 소량의 까마귀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의뢰에 따라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항해 경험치의 양이 다릅니다.
- 벨리아 마을의 로비니아에게서 수주 가능하며, 3종의 의뢰 중 1개만 수주 및 완료 가능합니다.
- 해당 의뢰는 매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추천의뢰(O) – '오킬루아의 눈' 연속의뢰 중 하나인 ‘자렛의 지원’ 의뢰를 완료해야 진행 가능합니다.

● 항해 중에 발생하는 돌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적섬에 머무르고 있는 쉴리가 긴급히 물자가 운송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해적섬에 물자를 운송해야 다량의 항해 경험치와 까마귀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해상 명성을 회복할 수 있는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한스가 해안동굴에 숨겨놓은 물품을 들고 와 주는 대가로 해상 명성을 회복 시켜 준다고 합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50 이상부터 수주 가능합니다.


UI

● 월드맵에 거점을 점령한 길드별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식(H) 창에서 가장 최근에 선택된 지식이 재접속 전까지 선택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알림이 PC시간 기준에서 실제 우두머리 출현 기준 알림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TOP

Will you accept cookies from our website so that we can provide better services and promotions?
Details

Yes, I accept